INTP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INT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간의 INTP 특징 1탄을 읽지 않으신분들은 해당 글을 먼저 읽고 와주세요. 오늘은 INTP 특징 2탄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영어가 원문이기 때문에 번역이 매끄럽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INT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TP 특징

INTP 특징

논리술사(INTP)는 자신의 독특한 관점과 활기 넘치는 지성에 자부심을 느끼며, 우주의 미스터리에 대해 깊이 생각하곤 합니다. 유명한 철학자와 과학자 중 INTP 성격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일 것입니다. INTP는 상당히 희귀한 성격이지만 뛰어난 창의성과 독창성으로 많은 사람 사이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곤 합니다. 이렇게 논리적이면서도 마술사와 같은 창의력을 발휘하는 성격이기에 ‘INTP’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1. 생각에 빠지는 경향

INTP는 깊은 생각에 빠질 때가 많습니다. 이들은 항상 무엇을 생각하고 있으며 일어난 순간부터 다양한 아이디어와 질문을 떠올립니다. 또한 가끔 머릿속에서 혼자 치열한 토론을 펼치기도 합니다. INTP는 상상력과 호기심이 넘치는 성격으로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곤 합니다.

남들의 눈에는 INTP가 몽상에 빠진 사람처럼 비칠 수 있습니다. 또한 생각이 깊고 현실에 집중하지 않으며 약간은 내성적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와 상대방에 집중하는 습관을 기르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을 불편하게 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합니다. INTP는 내향적(I) 성향으로 인해 사람들을 만나는 일에서 피로감을 느끼곤 하며, 사교 활동 후에는 생각할 수 있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INTP가 불친절하거나 예민한 성격이라는 것은 아니며, 자신처럼 지적 에너지가 충만한 사람을 만나면 에너지가 넘치곤 합니다. INTP 입장에서 호기심이 충만한 사람과 활기차게 토론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일만큼 즐거운 일도 없기 때문입니다.

2. 넘치는 아이디어

INTP는 패턴을 분석하는 일을 즐깁니다. 셜록 홈즈처럼 무의식적으로 미세한 차이나 이상한 점을 발견하며 다른 사람의 거짓말도 잘 간파하는 편입니다.

INTP는 항상 약속을 지키는 성격은 아닙니다. 정직하지 않은 성격이어서가 아니라 수많은 아이디어와 이론을 생각하느라 자신이 한 말을 잊을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자기 생각을 바꾸는 때가 많기에 다른 사람 입장에서는 이미 확고하게 결정한 일을 바꾸는 사람으로 비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흥미로운 토론을 위해 일부러 반대 입장을 취하는 일을 즐기기도 합니다.

INTP는 브레인스토밍처럼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는 대화를 선호합니다.

INTP는 하루 종일 아이디어와 가능성에 대해 생각할 때가 많지만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는 크게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복잡하게 얽혀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는 창의적인 천재성과 잠재력을 지닌 INTP만큼 적합한 성격도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우주의 미스터리

INTP는 우주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이들을 미궁에 빠뜨리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사람입니다. INTP는 이름대로 논리와 이성에 집중할 때 편안함을 느낍니다. 이 때문에 비논리적이고 비이성적인 감정이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에 당황하곤 합니다.

그렇다고 INTP가 감정이 메마른 성격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다만 친구와 연인에게 감정적으로 힘이 되어주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가 있을 뿐입니다. 또한 어떤 방법이 최선인지 모르기 때문에 아예 말이나 행동을 하지 않기도 합니다.

이렇게 분석에 집중하느라 말이나 행동을 할 기회를 놓치는 성향은 삶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INTP는 사소한 결정에 대해 너무 오래 생각할 때가 있으며, 수많은 생각으로 인해 실제로 일을 완수하지 못해 답답함이나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행히 INTP는 어려움을 금방 해결해 낼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가끔씩 답답함을 느끼더라도 자신의 강점으로 이를 극복하곤 합니다. 자신의 창의성과 개방적인 태도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모든 잠재력을 실현하고 사고력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유능하면서도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INTJ 특징 6가지 정리 | INTJ 성격, 직업,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모음 | 16Personalities

MBTI 특징 성격

1. 분석적

INTP는 연구 데이터에서 주변 사람들의 행동에 이르기까지 접하는 모든 것을 분석합니다. 이것은 다른 성격 유형이 간과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패턴과 연결을 발견하는 요령을 제공합니다.

2. 독창적

INTP는 끊임없는 상상력 덕분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일어나지 않을 창의적이고 반직관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아이디어가 모두 실현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틀을 벗어나 생각하려는 INTP의 의지가 놀라운 혁신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3. 열린 마음

INTP는 호기심과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려는 강렬한 열망에 의해 움직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일을 하는 방식을 수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4. 호기심

이 성격은 항상 새로운 추구, 취미 및 연구 분야를 찾고 있습니다. 어떤 주에는 지구 물리학에 사로잡혀 있을 수 있고, 다음 주에는 기타 제작에 관한 비디오에 빠져들 수도 있습니다. 영감이 떠오를 때 INTP들은 새로 발견한 관심에 온 힘을 쏟고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게 됩니다.

5. 목적

INTP는 진실에 관심을 갖습니다. 이데올로기나 아이디어에 안주하기보다는 표면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고 싶어 합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쉽지 않을 때에도 편견과 잘못된 정보를 퇴치하기 위해 의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 대가로 그들에게 정직하기를 기대합니다.

MBTI 성격

INTP 약점



1. 단절된

논리학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에도 자신만의 생각에 빠져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 성격들이 마침내 할 말을 가지고 다시 떠올랐을 때, 그들은 대화가 그들 없이 계속 진행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특히 대규모 사교 모임에서 다른 사람들과 단절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2. 둔감함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합리성을 더 좋고 행복한 세상의 열쇠로 봅니다. 때때로 그들은 감정, 연민, 예절, 전통과 같은 비합리적인 가치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의도가 일반적으로 좋은데도 무심코 무심하거나 불친절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불만족

논리학자들은 상황이 이미 현재보다 더 나을 수 있다는 것을 상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해결해야 할 문제, 배울 주제, 사물에 접근하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너무 지나치면 이러한 사고방식이 압도될 수 있으며, 논리학자는 자신의 요구와 책임을 안정적으로 해결하기보다는 끊임없이 바퀴를 재발명하려고 노력합니다.

4. 참을성 없는

논리학자는 자신의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데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러나 그들의 근거를 설명할 때 항상 참을성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화 상대가 말을 잘 따르지 않거나 관심이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면 논리학자는 “신경 쓰지 마세요”라고 무시하고 포기할 수 있습니다.

5. 완벽주의

논리학자는 일을 끝내고 싶어 하지만 완벽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성격은 다양한 옵션을 분석하는 데 너무 빠져서 결코 결정을 내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마음속의 이상적인 비전과 일치하지 않는 프로젝트를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MBTI 연애

INTP 연애 스타일



논리학자의 특이한 특성 조합은 종종 낭만적인 파트너에게 유쾌한 놀라움으로 다가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지적이고 내성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일단 경계를 늦추면 장난스럽고 창의적인 면도 있습니다.

관계에서 논리학자는 독창성을 사용하여 상황을 신선하게 유지하고 파트너가 특별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영리하고 예상치 못한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내성적인 사람으로서 논리학자는 혼자 있는 시간을 높이 평가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교제를 갈망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낭만적인 파트너는 단순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의 아이디어에 도전할 수 있는 동등한 사람입니다. 논리학자는 배움과 성장을 추구하며 평생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이 사명을 나누는 것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격려해주기를 바랍니다.

논리학자(INTP) 낭만적인 관계

이러한 표준을 충족하는 관계를 찾는 것이 이러한 성격의 사람들에게 항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논리학자들은 세상으로 나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 발을 질질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누군가에게 관심을 갖고 있더라도 거절의 위험을 무릅쓰고 그 사람을 만나자고 하는 의지를 다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민감한 상황에서 관심의 중심이 되는 것은 누구에게나 쉬운 일이 아니지만 특히 INTP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MBTI 직업



1. 진정한 연결

처음부터 INTP들은 그들의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마침내 그들이 진정한 수준에서 연결되는 파트너를 만났을 때, 즉 자신이 존경하는 마음을 갖고 회사를 좋아하는 사람은 이를 당연하게 여김보다 더 잘 압니다.

데이트 단계의 초기에도 INTP들은 비정상적으로 직접적이고 정직합니다. 그들은 게임의 요점을 알지 못하고 조용히 있을 수 있지만 수줍어하지 않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의견을 거르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파트너에게도 솔직하게 이야기하도록 권장합니다. 많은 INTP에게 있어서, 앞서는 것은 무례하거나 나쁜 매너의 표시가 아니라, 오해를 피하는 방법은 말할 것도 없고 자부심의 포인트입니다.

관계가 발전함에 따라 INTP의 일상적인 요구 사항은 단순해집니다. 선물, 놀라움, 복잡한 사교 계획, 정교한 데이트 밤은 모두 그들에게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불행히도 파트너 가 이러한 것을 원하더라도 INTP는 계획을 세울 생각조차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중요한 다른 사람에게 공명하는 방식으로 애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특별한 노력과 관심을 기울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트너가 무시당하거나 과소 평가되거나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플러스 측면에서 INTP는 이 상황을 트레이드마크의 독창성을 잘 사용할 수 있는 기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2. 갈등 탐색

갈등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INTP는 특히 감정적 불일치가 발생할 때 문을 닫는 경향이 있습니다. 속도를 늦추고 진정으로 듣기보다는 논리력을 사용하여 파트너가 틀렸음을 증명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더 깊은 문제와 감정의 복잡함을 파고들기를 원하지 않고 쉽고 논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갈등과 관련하여 INTP들은 고의적으로 무지한 죄를 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파트너의 감정과 자신의 감정을 너무 오랫동안 미루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성숙함에 따라 INTP들은 종종 사람들의 감정적 필요(자신의 필요를 포함하여)가 실제적이고 타당하다는 것을 배웁니다. 합리성을 사랑하는 성격 유형에게 이것이 항상 가장 쉬운 교훈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식은 INTP가 모든 장기적인 관계가 직면하는 문제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자연스럽지 않을 수도 있지만 INTP는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순간에도 파트너와 감정적 공통점을 찾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기쁨의 비합리성

INTP는 생각의 세계에 사는 경향이 있습니다. 낭만적 인 관계는 자신의 마음에서 벗어나 현재 순간에 충만한 기쁨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경험은 INTP들이 알지 못했던 강점, 특성 및 욕망을 드러내는 변형이 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생생한 상상력으로 INTP는 놀라울 정도로 열정적이고 열정적인 파트너를 만들 수 있으며, 자아 의식을 잃지 않으면서 관계에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지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4. 우정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INTP는 친구와 친구가 되고 지원을 받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지적 깊이라는 다른 것에도 가치를 둡니다. 모든 사람이 잠재적인 친구에 대한 INTP의 기준을 충족하지는 않지만 누군가가 충족하면 연결이 즉시 촉발될 수 있으며, 겉보기에 멀게만 보이는 이 성격 유형이 고정되어 있다고 생각한 모든 사람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5. 까다롭거나 선택적인가?

아마도 그들은 자신의 생각과 함께하는 것을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INTP는 단지 그것을 위해 사람들과 함께 자신을 둘러싸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성격과 친한 친구가 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INTP가 마음을 열면 항상 흥미롭거나 예상치 못한 말을 하는 활기차고 상상력이 풍부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INTP 우정 친구

INTP의 가장 친한 친구는 새로운 아이디어, 수수께끼 및 솔루션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에게 동의하는 친구만 찾는 것은 아닙니다. INTP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도전받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사실, 그들은 자신의 가정을 다시 생각하게 하고 그대로 유지하도록 하는 사람들에 대해 상당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INTP의 우정은 지식을 기반으로 하며 아이디어, 이론 및 개념의 교환에 의해 부양됩니다. 따라갈 수 없거나 취향이 확연히 다른 사람들(INTP에게 유명인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은 무시당하거나 무시당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NTP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 주제나 이미 마음에 들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대화를 예약합니다.

INTP의 지적 스타일이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괜찮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수의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을 선호합니다.

친구들이 문제와 딜레마를 가지고 찾아오면 일반적으로 INTP들이 기꺼이 도와줍니다. 그들은 논리적인 조언과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가장 지저분한 상황조차도 장단점 목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서적 지원이나 마음의 문제에 관해서는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깊이에서 다소 벗어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NTP에게 우정의 가장 위대한(가장 어려운) 교훈 중 하나는 때때로 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저 옆에 의지할 수 있는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INTP들은 자신의 가장 큰 힘이 마음에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정의 경험은 아무리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라 할지라도 그들이 세상에 줄 수 있는 것이 생각보다 더 많다는 것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INTP들은 활기찬 대화와 밤새도록 브레인스토밍 세션이 재미있을 수 있지만 그것이 우정의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러한 성격은 사회적 지위나 옷차림과 같은 과거의 피상적인 모습을 보고 그 안에 있는 사람의 완전한 잠재력을 평가하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응에 집착하는 세상에서 INTP는 친구들에게 관습을 거부하고 트렌드를 무시하며 고유한 목소리를 찾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INTP 아이 키우는법

INTP 특징 3

많은 사회적 역할과 마찬가지로 육아에서 INTP는 강력하지만 건전한 도전에 직면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아이들의 지저분하고 비합리적이며 끊임없이 변화하지만 완전히 자연스러운 감정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결국, 아이들은 INTP들이 당연하게 여기는 종류의 선택의지와 논리를 아직 발달시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부모가 되는 것은 INTP에게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호기심과 배움에 대한 사랑으로 인해 자녀에게 세상에 대해 가르치는 데 큰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관대하고 개방적인 INTP들은 자녀들이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새로운 지식을 찾고,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변호하도록 격려합니다.

INTP 부모라면?

1. 자기 자신에게 진실하라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사회적 기대에 대해 초조해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그들은 양육 조언이나 자녀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생각에 거의 집착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자녀를 학교 > 직업 > 결혼 > 집 > 자녀 > 은퇴의 전통적인 삶으로 밀어붙일 것 같지 않습니다(그리고 그 순서로, 대단히 감사합니다).

INTP들은 다른 사람들을 통제하는 데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은 자녀가 자신의 원칙과 의견을 형성하도록 허용합니다. 그러나 만일을 대비하여 자신의 관점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INTP들이 자녀들에 대한 기대가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들은 자녀가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독립하기를 기대합니다. 그들은 자녀가 충분히 크면 자신의 삶의 길을 결정하고 그것을 따라갈 방법을 찾는 데 필요한 비판적 사고 능력을 갖기를 바랍니다.

2. 자유의 선물

INTP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북돋아 지식을 습득하고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자유를 줍니다. 이러한 부모는 일반적으로 자녀에게 편안하고 지적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불필요한 규칙이나 엄격한 일정을 강요하기보다 탐색과 독립을 장려하는 가정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논리적인 성격의 경우, 자녀의 독립성을 존중하는 것은 존경의 표시입니다. 그러나 많은 어린이들(심지어 젊은 성인들까지)에게 이러한 수준의 개인 자유는 벅찰 수 있습니다. 가정 생활에 합리적인 경계와 부모의 지도가 포함되지 않는 경우, 이 아이들은 자신이 세상을 스스로 이해해야 한다고 확신하며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방황할 수 있습니다.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역설적이게도, 로지션스의 자녀들이 독특하고 독립적인 자아로 꽃을 피우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돌봄 규칙과 부모의 확인이라는 안정적인 가정 기반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행히도 INTP는 너무 손을 떼지 않고도 자녀의 독립성을 격려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정신적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자녀가 필요할 때마다 조언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균형을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명확하고 상식적인 경계를 설정하고 잘못된 행동에 대한 합당한 결과를 설정하여 자녀가 자신의 급증하는 자제력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고 일상 생활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가치 있는 도전

논리적인 부모에게는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실, 규칙과 경계를 설정하는 것과 함께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이러한 성격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할지라도 이 도전을 해결할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INTP는 자녀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의 필요를 충족하도록 권한을 부여하기를 원합니다. 이것은 가치 있는 목표이지만, 아이들이 스스로 세상을 다루기 전에 앞서 언급한 규칙과 경계와 함께 검증과 지원의 꾸준한 기초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Logician 부모는 자녀에 대해 느끼는 사랑과 애정, 감탄을 표현해야 합니다.

이성적인 논리를 가진 INTP에게는 애정을 쏟아붓는 것이 어색하거나 과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러한 말과 행동은 아이들이 사랑받고 인정받고 안정감을 느끼도록 돕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INTP들은 자녀들이 똑똑하고 독립적으로 자라기를 바라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가 합리성과 함께 공감을 가르치는 한, 자녀는 질문을 하고, 마음을 사용하고, 어떤 일이 닥쳐도 스스로를 돌볼 줄 아는 자신감 있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4. 경력 경로

자유롭고 괴팍한 INTP는 자신에게 정말 맞는 직업과 진로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INTP는 세계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가진 특이한 성격이며, INTP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작업 환경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독창성으로 INTP는 창의성, 아이디어에 대한 열정, 혁신적인 정신을 포함하여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작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에 대한 많은 것들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자질은 드뭅니다. 결과적으로 INTP는 약간의 노력으로 광범위한 분야에서 눈에 띄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INTP 직업

INTP 특징 1

INTP들은 탐구를 갈망하지만 전통적인 방식으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론과 아이디어의 영역에 끌리고 일상 생활의 표면 아래를 탐구하고 우주의 신비를 조사하기를 열망합니다.

애완 동물 가게를 관리하거나 평행 우주에 대한 이론화의 형태를 취하는 것과 같이 어렵고 겉으로 보기에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관련됩니다.

호기심 많은 INTP들은 다른 성격 유형의 눈을 반짝거리게 만들 수 있는 개념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INTP는 특히 물리학과 같은 보다 추상적인 분야에서 수학자, 분석가, 연구원 및 과학자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및 기술 분야의 직업은 특히 창의성의 여지가 있는 경우 일치할 수 있습니다. INTP는 다른 사람의 작업을 구현하는 데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개척하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즉, INTP는 기술 분야에 자신을 제한할 필요가 없습니다. 분석 및 연구에 대한 그들의 재능은 거의 모든 업무 분야에서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NTP는 눈에 띄게 일치하지 않는 직업에서도 빛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에서 관리, 상품화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성격이 새로운 프로세스를 발명하거나 실험할 수 있는 모든 직업은 끝없는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1. 더 깊은 동기 부여

때때로 INTP는 동료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많은 성격 유형과 달리 INTP는 상사에게 좋은 인상을 주거나 동료에게 인정을 받거나 멋진 새 직위를 얻으려는 욕망에 동기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사실, 그들은 팀 빌딩 연습, 수냉식 잡담, 체크인 회의 또는 관리자의 동기 부여 연설과 같이 다른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들에 의해 종종 외면당합니다.

대신,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호기심과 자신에 대한 높은 기준에 따라 움직입니다. INTP에게 “충분히 좋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보통 또는 (더 나쁘게는) 평범한 사람이라고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단지 그것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며 모든 작업이 똑같이 그들의 관심을 끌지는 않습니다. 때때로 그들은 더 매력적이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위해 일상적인 업무나 관리 업무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INTP들이 진정 원하는 것은 흥미로운 프로젝트에 몰두하는 것이며, 이 초점을 방해하는 모든 것에 짜증을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압적인 상사를 상대하거나 다른 사람의 의견을 기다리는 것만큼 INTP를 좌절시키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종종 상대적으로 평평한 계층 구조를 가진 자기 주도적인 직장에 끌립니다. 실험실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어깨 너머로 쳐다보지 않고도 작업을 수행하고 아이디어를 탐색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환경과 마찬가지로 훌륭한 궁합이 될 수 있습니다. 대안으로, 많은 INTP들은 컨설턴트와 프리랜서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자영업 경로를 택함으로써 유연성과 독립성을 유지합니다.

2. 사회적 단서

요즈음 거의 모든 채용 공고 에는 강력한 대인 기술 을 갖춘 후보자 가 필요 합니다 . INTP들은 사람의 기술이 과대평가되고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와 기술에 의해 얼마나 많은 분야가 혁신되고 있는지를 감안할 때 일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점점 더 고용주는 복잡한 시스템을 이해하고 비판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INTP와 같은 사람들을 필요로 합니다.

INTP가 거의 번창하지 않는 곳은 높은 수준의 정서적 만족을 제공해야 하는 직장에서입니다. 유람선 마사지 치료사로 일하는 것은 아마도 행복한 곳이 아닐 것입니다. 즉,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적응력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며 서비스 또는 사람 지향적인 위치에서 절대적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에서 INTP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롭고 더 효과적인 방법을 실험함으로써 마음을 계속 집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INTP들은 사회적 상호작용을 수반하는 직업을 피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지만,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하려면 적어도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종종 발견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사회적 요소가 있는 직업을 다룰 수 없다고 스스로에게 말한다면, 그들은 스스로를 과소평가하고 불필요하게 선택의 폭을 줄이는 것입니다. 자신의 기술을 증명할 수 있을 만큼만 미소를 짓고 악수를 할 수 있는 한 INTP는 종종 그들의 예리함과 창의성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3. 직장 습관

INTP에게 직장 만족도를 위한 요소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지적 자극, 아이디어를 추구할 수 있는 자유, 도전적인 퍼즐을 풀 수 있는 기회를 갈망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최소한의 사회적 의무와 소박한 행정 업무로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면 훨씬 더 좋습니다.

일부 INTP는 그 개념을 비웃을 수 있지만, 그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이러한 성격은 머리 속에 사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것보다 더 빨리 생각과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INTP는 관리자나 동료가 속도를 늦추고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방법을 찾도록 강요할 때 때때로 짜증을 느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이러한 동료는 INTP의 성공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4. INTP 부하

올바른 조건에서 Logician 직원은 혁신적이고 지략이 풍부하여 앞에 놓인 복잡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독립성을 제한하거나 “힘쓰는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작업 환경에서 이러한 성격은 빠르게 동기를 잃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불행한 catch-22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INTP들은 종종 지루해 보이거나 그 이하로 보이는 작업을 미루고 싶은 유혹을 받지만,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여 “부담금을 지불”할 때까지 상사는 아마도 그들이 갈망하는 자유와 자유를 부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INTP는 흥미로운 내용으로 건너뛰기를 원할 수 있지만 먼저 관리자에게 자신을 증명해야 합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논리학의 최하위 시간은 실제로 나중에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술과 습관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것은 그 중 하나가 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INTP는 경력 초기에 직면하는 감독과 한계에 불만을 품을 수 있습니다. 또는 추가 책임과 구조를 유리하게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데 더 효과적이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5. INTP 동료

때때로 INTP는 동료를 사교하고 함께 일할 사람들의 그룹이 아니라 때때로 유용한 지식을 제공하는 일련의 잠재적 방해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동료들과 함께 하는 것을 결코 즐기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수냉식 잡담의 전망은 Logicians를 아침에 침대에서 꺼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대부분의 INTP는 생각보다 동료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도전하는 사람들과 함께 함으로써 이러한 성격은 자신이 실제로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NTP는 사교적인 사람은 아니지만 존경하는 동료에게 아이디어를 전달할 기회가 있을 때 근무 시간이 조금 더 빨리 간다는 사실을 종종 알게 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집중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지만 비밀리에 다양성도 갈구합니다.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INTP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자신의 아이디어와 전문 지식을 제공하라는 요청을 받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들이 직장에서 일어나는 가장 흥미로운 새로운 일의 최첨단에 머물고 싶다면 INTP는 외로운 늑대가 아니라 도움이 되는 협력자로 스스로를 확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논리 관리자

INTP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에 대한 권력을 갖는 데 신경 쓰지 않지만 종종 관리직을 즐깁니다. 그들이 책임을 맡을 때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눈을 반짝거리게 하고 좋은 일에 집중하는 관리 업무를 위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것입니다.

관리자로서 INTP는 관대하고 유연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제안에 열려 있고(물론 그러한 제안이 논리적인 한) 직원들에게 상당한 자유를 허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유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INTP 관리자는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이 즉시 자신의 통찰력을 파악하고 동등한 수준으로 자신의 통찰력을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상사는 까다롭다는 평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직원 작업의 불일치를 빠르게 파악하고 부정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때 주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험을 쌓으면서 Logician 관리자는 종종 칭찬과 격려로 비판의 균형을 맞추면 팀이 더 높은 사기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결론

지금까지 읽은 내용은 INTP 성격 유형의 많은 복잡성에 대한 소개일 뿐입니다. 그 과정에서 “와, 이거 너무 정확하다, 좀 소름 돋는다” 또는 “드디어 나를 이해해주는 사람이 있다!”라고 속으로 중얼거렸을 것입니다. “그들이 내가 가장 가까운 사람들보다 나에 대해 어떻게 더 많이 알고 있습니까?”라고 물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이해받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당신이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우리는 당신과 같은 INTP의 고유한 강점과 과제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당신의 성격 유형의 어두운 측면이 포함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한 미스터리, 지루하고 피상적으로 보이는 세상에 대한 끊임없는 좌절, 당신의 모든 위대한 아이디어가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잔소리하는 두려움 무엇이든 양.

INTP의 재능에는 합리성, 혁신, 더 나은 미래를 구상하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INTP들은 그들의 상상력을 괴롭히는 불가능해 보이는 문제에 대한 실제적이고 의미 있는 답을 찾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과 같은 INTP가 당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우리의 사명으로 삼았 습니다 . 당신의 성격 유형에 대해 배우는 것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특히 많은 INTP들이 그러하듯이 당신이 인생의 대부분을 잘못 이해하고 과소평가받았다고 느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더 깊은 목적도 있습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