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모음 | 16Personalities

오늘은 MBTI 정식검사 무료로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국 심리검사연구소 MBTI 검사와는 사뭇 다르지만, 무료로 진행하는 버전도 자신의 MBTI를 파악하는데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 MBTI 성격유형 검사 테스트

[이전 글] MBTI 궁합표 보러가기

아래에서 MBTI 정식검사 무료 버전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무료 검사 신뢰할 수 있을까?

가장 대표적인 성격유형 검사는 16personalities에서 주관하는 무료 검사입니다. 비용이 따로 없기도 하고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이 있어 사람들이 MBTI 검사를 하는데 가장 널리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MBTI 정식검사 무료

MBTI 정식검사는 유료로 구매시 가격이 15,000원~30,000원 사이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시중에 나와있는 MBTI 무료 검사는 MBTI 정식검사 유료 검사 사이트 보다 100% 정확한 정보를 우리에게 제공하진 않습니다.

다만 자신의 성향을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리는 이 특징을 모두 수용하는 것이 아닌 비판적으로 수용 해야합니다.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MBTI 정식검사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로 질문에 정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좋습니다.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에선 가능하면 답변 시 중립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MBTI 종류

MBTI는 개인마다 태도와 인식, 판단 기능에서 각자 선호하는 방식의 차이를 나타내는 4가지 선호 지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향과 내향(E/I), 감각과 직관(S/N), 사고와 감정(T/F), 판단과 인식(J/P) 4가지 선호 지표를 조합하여 16가지의 성격 유형을 제시합니다.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아래에서 자신에게 해당되는 유형의 특징을 한번씩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전 글] MBTI 궁합표 보러가기

· ENFJ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ENTJ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ENF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ENT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ESF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ESFJ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EST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ESTJ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INF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INFJ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INTJ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INT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 연예인

· IST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ISF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ISFJ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 ISTJ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외향과 내향(E/I)

외향-내향 지표는 심리적 에너지와 관심의 방향이 자신의 내부와 외부 중 어디로 향하는지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외향 (Extraversion) – 자기 외부에 주의 집중하며, 다른 누군가에게 발상, 지식이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에너지를 얻습니다. 사교적, 활동적이며 외부 활동에 적극성을 발휘합니다. 폭넓은 대인관계를 가지며 글보다는 말로 표현하기를 좋아합니다. 경험을 통해 이해하는 편입니다.

내향 (Introversion) – 자기 내부에 주의 집중하는 편입니다. 발상, 지식이나 감정에 대한 자각의 깊이를 늘려감으로써 에너지를 얻습니다. 조용하고 신중하며 내면 활동에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깊이있는 대인관계를 가지며 말보다는 글로 표현하기를 좋아합니다. 이해한 다음 행동합니다.


감각과 직관(S/N)

감각-직관 지표는 사람과 사물을 인식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같은 것을 보더라도 서로 다르게 인식하는 것이죠.

감각 (Sensing) – 오감 및 경험에 의존합니다. 현실적인 타입으로 실제의 경험을 중시하고 지금에 초점을 맞추어 일처리합니다. 숲보다 나무를 보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직관 (iNtuition) – 직관 및 영감에 의존하고 이상주의적인 타입입니다. 아이디어를 중시하고 추상적, 미래지향적이고 개연성과 의미에 초점을 맞추어 신속, 비약적으로 일처리합니다. 비유적, 암시적으로 묘사하고, 나무보다 숲을 보려는 경향이 강하며 자신만의 세계가 뚜렷한 편입니다.


판단과 인식(J/P)

: 판단형과 인식형을 구분하는 차이는 행동양식의 차이를 말합니다.

판단 (Judging) – 분명한 목적과 방향 선호합니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기한을 엄수합니다. 또 깔끔하게 정리정돈을 잘하며 뚜렷한 자기의사와 기준으로 신속하게 결론을 내립니다.

인식 (Perceiving) – 유동적인 목적과 방향 선호하며 자율적이고 융통성이 있으며 재량에 따라 일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응하며 결정을 보류합니다.


사고와 감정(T/F)

현실적 의사결정을 하는 데 있어서 판단 기능을 사고적으로 하느냐, 감정적으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사고 (Thinking) – 업무 중심 타입입니다. 진실과 사실에 주로 관심을 가지며 ‘맞다, 틀리다’의 판단을 선호합니다. 논리적, 분석적이며 객관적으로 사실을 판단합니다. 원리와 원칙을 중시하며 논평하기를 좋아합니다. 감정형보다 현실적입니다.

감정 (Feeling) – 인간관계 중심 타입으로, 사람과의 관계에 주로 관심을 가지며 ‘좋다, 나쁘다’의 판단을 선호합니다. 상황적, 포괄적이며 주변 상황을 고려하여 판단합니다. 의미, 영향, 도덕성을 중시합니다. 우호적인 협조, 공감하기를 좋아하며 사고형보다 이상주의적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MBTI 정식검사 차이 때문에 MBTI 정식검사지 pdf 공유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나 불법이니 꼭 1~2만원 투자하셔서 자신의 정확한 성향을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