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MBTI 검사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오늘은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검사는 최근 리뉴얼되어 많은 분들께 다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아래의 주소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아래에 접속하면 MBTI 검사가 바로 가능합니다.

무료 MBTI 검사
  • MBTI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 만약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 가능하면 답변 시 중립을 선택하지 않아야 합니다.
  •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답변을 선택해야 합니다.

MBTI 검사 리뉴얼 바로가기 새로운거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모음 | 16Personalities

MBTI 테스트 사이트 2곳 총정리!



해 본 결과 저와 너무 똑같아서 놀랐는데요, 특히 최근 MBTI 검사가 리뉴얼되면서 결과가 조금 더 정확하게 나오니 이미 해보신분들도 다시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위의 퍼센테이지인데요, 만약 위와 같이 에너지의 퍼센테이지가 52 : 48이라면 자신이 꼭 N라고 단정짓기보다는 N과 S를 왔다갔다 한다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MBTI 검사 해석

MBTI 해석을 위해서는 먼저 16가지 유형이 어떻게 판별되는지 아셔야합니다. 아래에서 자신의 유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1.INTJ

전략가는 매우 독립적인 성격으로 다른 사람의 기대를 따르기보다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추구합니다.

최고가 되는 것은 외로운 일입니다. 매우 희귀한 성격이면서도 뛰어난 능력을 지닌 전략가(INTJ)는 이러한 말의 의미를 잘 알고 있습니다. 전략가는 이성적이면서도 두뇌 회전이 빠른 성격으로, 자신의 뛰어난 사고 능력을 자랑스러워하며 거짓말과 위선을 꿰뚫어 보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주변의 모든 것을 분석하려는 자신의 성향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전략가는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다른 많은 성격은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일반적인 통념과 다른 사람의 전문 지식에 의존해 살아가곤 합니다. 하지만 비판적인 성향을 지닌 전략가는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내기를 원하며, 일을 진행하는 더 나은 방식을 찾기 위해 규칙을 깨거나 다른 사람의 반대를 무릅쓰는 일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사실 오히려 이러한 과정을 즐기는 편입니다.

전략가는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만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단순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이용해 성공을 쟁취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업무에 자신의 모든 통찰력과 논리력과 의지를 쏟아부으며, 불필요한 규칙을 설정하거나 쓸모없는 비판을 제기하면서 자신을 방해하는 사람에게는 가차 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2.INTP

논리술사는 상상력과 호기심이 넘치는 성격으로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곤 합니다.

논리술사(INTP)는 자신의 독특한 관점과 활기 넘치는 지성에 자부심을 느끼며, 우주의 미스터리에 대해 깊이 생각하곤 합니다. 유명한 철학자와 과학자 중 논리술사 성격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일 것입니다. 논리술사는 상당히 희귀한 성격이지만 뛰어난 창의성과 독창성으로 많은 사람 사이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곤 합니다. 이렇게 논리적이면서도 마술사와 같은 창의력을 발휘하는 성격이기에 ‘논리술사’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생각에 빠지는 경향

논리술사는 깊은 생각에 빠질 때가 많습니다. 이들은 항상 무엇을 생각하고 있으며 일어난 순간부터 다양한 아이디어와 질문을 떠올립니다. 또한 가끔 머릿속에서 혼자 치열한 토론을 펼치기도 합니다.

남들의 눈에는 논리술사가 몽상에 빠진 사람처럼 비칠 수 있습니다. 또한 생각이 깊고 현실에 집중하지 않으며 약간은 내성적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현재와 상대방에 집중하는 습관을 기르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을 불편하게 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합니다. 논리술사는 내향적(I) 성향으로 인해 사람들을 만나는 일에서 피로감을 느끼곤 하며, 사교 활동 후에는 생각할 수 있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3.ENTJ

통솔자는 ‘내가 감정에 무관심하다고? 일이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한 그런 건 별로 신경쓸 필요가 없지’라고 생각하곤 하는 성격입니다.

통솔자(ENTJ)는 타고난 지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카리스마와 자신감을 지니고 있으며 자신의 권한을 이용해 사람들이 공통된 목표를 위해 함께 노력하도록 이끕니다. 또한 이들은 냉철한 이성을 지닌 것으로 유명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해 열정과 결단력과 날카로운 지적 능력을 활용합니다. 이들은 전체 인구의 3%에 불과하지만 다른 많은 성격을 압도하는 존재감을 뽐내며, 많은 비즈니스와 단체를 이끄는 역할을 할 때가 많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

통솔자는 도전을 즐기는 성격으로 충분한 시간과 자원이 주어진다면 어떠한 목표도 달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들은 훌륭한 사업가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전략적 사고 능력과 장기적 목표에 집중하고 결단력 있게 계획을 실행하는 능력은 위대한 비즈니스 리더가 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들은 강력한 의지로 다른 사람이 포기하는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목표를 추구하며, 외향적(E) 성향은 다른 사람이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 협력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통솔자는 거침없는 태도로 협상에서 우위를 점하곤 합니다. 그렇다고 이들이 냉혈한이거나 악한 의도를 지니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도전과 지적 대결을 즐기고 재치 있는 논쟁을 즐거워하며, 상대방이 자신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상대방을 거침없이 압도하곤 합니다.

4. ENTP

변론가는 상대방의 의견과 신념을 날카롭게 공격하며 흥미로운 토론을 위해 일부러 반론을 펼치곤 합니다.

변론가(ENTP)는 두뇌 회전이 빠르고 대담한 성격으로 현재 상황에 이의를 제기하는 데 거리낌이 없습니다. 변론가는 어떤 의견이나 사람에 반대하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논란이 될 만한 주제에 대해 격렬하게 논쟁하는 일을 즐깁니다.

그렇다고 변론가가 반론을 제기하는 데만 관심이 있거나 악의를 지닌 것은 아닙니다. 사실 변론가는 지식이 풍부하고 호기심이 넘치며 활기찬 유머 감각으로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성격입니다. 다만 대부분의 성격과 달리 논쟁에서 즐거움을 찾는 성향이 있을 뿐입니다.

변론가는 반항심이 강한 성격입니다. 변론가는 모든 신념에 의문을 제기하고 모든 아이디어를 세심히 검토합니다. 또한 규칙을 철저히 검증하며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규칙은 지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신념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위해 자신의 의견에 직접 반론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변론가 입장에서는 많은 사람이 그저 시키는 일만 하고 사회 규범과 압력과 기준에 쉽게 순응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변론가는 널리 퍼진 생각에 의문을 제기함으로써 정신을 단련하는 일을 즐기며,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과 평범하지 않은 사람들의 가치를 발견하는 일에서 만족감을 느낍니다. 또한 모든 사람들이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사실을 다시 생각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곤 합니다.

MBTI 검사 무료

5. INFJ

옹호자는 다른 사람의 삶을 더 낫게 만드는 일에서 깊은 만족감을 느낍니다.

출처 입력

옹호자(INFJ)는 매우 희귀한 성격임에도 불구하고 세상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곤 합니다. 이들은 이상주의적이고 원칙주의적인 성격으로, 삶에 순응하는 대신 삶에 맞서 변화를 만들어 내고자 합니다. 이들에게 성공이란 돈이나 지위가 아니라 자아를 실현하고 다른 사람을 도우며 세상에서 선을 실천하는 일입니다.

원대한 목표와 야망을 품고 있다고 해서 옹호자가 몽상가와 같은 성격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이들은 원칙과 완벽함을 중시하며 자신이 옳다고 믿는 일을 끝내기 전에는 만족하지 않습니다. 또한 매우 양심적인 성격으로 자신의 확실한 가치관에 따라 인생을 살아가며, 다른 사람이나 사회의 가치를 따르는 대신 자신의 지혜와 직관을 통해 정말로 중요한 가치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옹호자는 매우 희귀한 성격으로 대부분의 사람과는 다른 분위기를 풍기곤 합니다. 이들은 내면에 깊이 집중하며 인생의 목표를 찾으려는 강한 욕구를 지니고 있기에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만 가끔씩 세상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세상과 자신의 의견이 다르다고 느낄 때가 있기는 합니다.

옹호자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들은 불평등을 싫어하며 자신의 이익보다는 남을 돕는 일에 더욱 집중하곤 합니다. 또한 창의력과 상상력과 세심함 등 자신의 강점을 다른 사람을 돕는 일에 활용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6. INFP

중재자에게 이상적인 관계란 꿈과 희망뿐만 아니라 남들에게 말하지 못한 두려움이나 약점을 편안하게 공유할 수 있는 사이를 말합니다.

출처 입력

중재자(INFP)는 언뜻 보기에 조용하고 자신을 내세우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에너지와 열정이 넘치는 마음을 지닌 성격입니다. 이들은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뛰어나며 몽상을 즐기는 성격으로, 머릿속에서 수많은 이야기를 만들어 내곤 합니다. 또한 음악과 예술과 자연에 대한 감수성이 뛰어나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빠르게 알아차리곤 합니다.

중재자는 이상주의적이고 공감 능력이 높으며,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원하고 다른 사람을 도와야 한다는 사명감을 느끼곤 합니다. 그러나 전체 인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 성격이기 때문에 외로움을 느끼거나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하는 때가 있으며, 자신의 독특한 강점을 인정하지 않는 세상에서 방황하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중재자는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호기심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자기 성찰적인 성격으로 자기 생각과 감정에 집중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주변 사람들을 이해하고자 하는 욕구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공감 능력이 높고 항상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편견 없이 들을 준비가 되어 있으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상대방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만족감을 느낍니다.

7. ENFJ

다른 사람의 생각을 바꾸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선도자에게는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충분한 능력이 있습니다.

출처 입력

선도자(ENFJ)는 삶에서 위대한 사명을 위해 힘써야 한다는 느낌을 받곤 합니다. 사려 깊고 이상주의적 성향을 지닌 선도자는 다른 사람과 주변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올바른 일을 할 기회를 마다하지 않습니다.

선도자는 타고난 지도자라고 할 수 있으며 많은 선도자가 정치인, 코치, 교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열정과 카리스마는 직업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등 삶의 다양한 측면에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곤 합니다. 또한 이들은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서 즐거움과 깊은 만족감을 느낍니다.

선도자는 진실함과 이타주의 등 자신의 가치관을 적극적으로 설파하며, 부당하거나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이 되면 이에 반대의 목소리를 냅니다. 그러나 보통은 성급하게 자기 생각을 강요하기보다는 세심함과 통찰력으로 다른 사람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선택할 때가 많습니다.

선도자는 다른 사람의 의도와 믿음을 간파하는 데 놀라운 소질이 있으며, 가끔씩은 자신도 눈치채지 정도로 빠르게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파악하곤 합니다. 이렇게 번뜩이는 통찰력은 남을 설득하고 다른 사람에게 의욕을 불어넣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무료 MBTI 검사 링크

8. ENFP

활동가는 독립적이고 창의적인 성격으로 일상생활에서 의미를 찾고자 합니다.

출처 입력

활동가(ENFP)는 진정으로 자유로운 영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외향적이고 솔직하며 개방적인 성격입니다. 이들은 활기차고 낙관적인 태도로 삶을 대하며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돋보이곤 합니다. 그러나 신나는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즐거움만을 좇는 성격은 아니며, 다른 사람과 감정적으로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맺는 일을 추구합니다.

활동가는 친절하고 사교적인 성격으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맺는 일과 사교 활동을 즐깁니다. 하지만 사교적이고 느긋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깊은 내면을 지니고 있으며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하고 호기심이 많은 성격입니다.

활동가는 자기 성찰적인 모습을 보일 때가 있으며, 다른 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도 삶의 근본적인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곤 합니다. 또한 모든 사물과 사람이 연결되어 있다고 믿으며 이러한 관계에 대한 통찰을 추구합니다.



9. ISTJ

책임을 회피하고 다른 사람이 듣고 싶어하는 말만 하는 사람이 많은 세상에서 현실주의자는 헌신과 책임감과 정직함으로 자신을 드러냅니다.

출처 입력

현실주의자(ISTJ)는 진실하게 행동하는 자신의 모습에서 자부심을 느끼며, 자기 생각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어떤 것에 헌신하기로 한 경우 최선을 다합니다.

현실주의자는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화려한 삶이나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끄는 일에는 관심이 없으며, 안정된 사회를 위해 자신의 몫보다 많은 기여를 하곤 합니다. 이들은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믿음직한 사람이라는 평판을 받을 때가 많으며, 현실 감각이 뛰어나 스트레스가 극심한 상황에서도 현실적이고 논리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사람으로 인정받곤 합니다.

현실주의자의 자존감은 진실하게 행동하는 자신의 모습에서 나옵니다. 이들은 상황마다 적절한 행동 방식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며, 다른 방식으로 행동하는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규칙을 어기려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또한 체계와 전통을 중시하기에 위계질서가 존재하고 기대치가 명확한 조직과 직장과 교육 환경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10. ISFJ

수호자는 진정한 이타주의자로 다른 사람의 친절에 더 큰 친절로 보답하며 열정적이고 겸손한 태도로 업무와 사람을 대합니다.

출처 입력

수호자(ISFJ)는 겸손한 자세로 세상을 지탱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근면하고 헌신적인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에 대한 깊은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들은 마감 기한을 철저히 지키고 동료와 친구의 생일과 기념일을 챙기며, 기존 질서를 유지하고 주변 사람을 배려하는 동시에 기꺼이 도움의 손길을 건넵니다. 또한 감사를 요구하기보다는 뒤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호자는 유능하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역량을 발휘합니다. 또한 세심하고 배려심이 넘치며 분석 능력과 세부 사항 파악 능력도 뛰어납니다. 그리고 차분한 성격인 동시에 대인 관계 능력도 뛰어나며, 이 때문에 여러 사람과 깊은 관계를 맺을 가능성도 큽니다. 이들의 다양한 장점은 시너지 효과를 내며 일상생활에서도 빛을 발하곤 합니다.

수호자는 매우 충실한 성격으로 친구나 연인 관계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들은 연인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투자하며, 친구나 가족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하던 일을 내려놓고 도움의 손길을 건넵니다.

11. ESTJ

경영자는 모범 시민의 대표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이웃을 돕고 법을 준수하며 모든 사람이 집단과 조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출처 입력

경영자(ESTJ)는 전통과 질서를 중시하는 성격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옳고 그름과 사회적 기준에 따라 가족과 공동체가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들은 정직과 헌신과 존엄성을 중시하며, 어려운 길을 기꺼이 앞장서고 다른 사람들에게 명확한 조언과 지도를 제공합니다. 이들은 사람들이 화합하도록 하는 일에서 자부심을 느끼며, 모든 사람이 지역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거나 가족과 공동체의 전통적인 가치관을 지키는 역할 등을 맡곤 합니다.

경영자의 지도력은 민주 사회에서 특히 중요한 능력이며 경영자는 전체 인구의 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하면 미국 대통령의 다수가 경영자 성격이라는 것도 그리 놀라운 사실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법치주의를 신봉하고 권위를 얻으려면 합당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영자는 직접 헌신하고 정직하게 행동하며, 나태함이나 부정행위는 단호히 거절함으로써 모범을 보이는 지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특히 직장에서 두드러지며, 일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직접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경영자일 것입니다.

경영자는 주변을 관찰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명확하고 입증 가능한 사실을 중시합니다. 또한 자신의 지식에 강한 믿음이 있기에 강한 저항에 부딪히더라도 원칙에 따라 자신의 비전을 밀어부칩니다. 또한 어려운 프로젝트에 참여해 행동 계획을 개선하고 세부 사항을 정리하는 등 직접 행동하며 어려운 작업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경영자가 혼자 일하는 성격은 아닙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도 자신만큼 믿을 수 있고 높은 업무 윤리를 지닌 사람이기를 바랍니다. 이 때문에 무능력하거나 게으르거나 부정직한 동료나 부하 직원을 발견하면 분노를 표출하곤 합니다. 이 때문에 경영자는 다른 관리자형 성격과 마찬가지로 융통성이 없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경영자가 자신의 방식만을 고집하는 완고한 성격은 아닙니다. 다만 성실함과 정직함이 사회에 꼭 필요한 가치라고 믿고 있을 뿐입니다.

12. ESFJ

집정관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출처 입력

집정관(ESFJ)에게 인생이란 남과 함께 나눌 때 가장 즐거운 것입니다. 이들은 여러 사람을 하나로 모으는 역할을 하며 솔직하고 개방적인 태도로 친구와 연인과 이웃을 대합니다.

집정관이라고 모든 사람을 좋아하고 무한한 관용을 베푸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친절하고 따뜻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고 믿으며, 주변 사람들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느끼곤 합니다. 이들은 관대하고 믿을 수 있는 성격으로 가족과 주변 사람을 챙기기 위해 자신을 희생할 때가 많습니다.

집정관은 이타적인 성격으로, 자신이 받은 도움에 보답하고 다른 사람을 돕고 올바른 일을 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낍니다.

또한 집정관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옳고 그름을 명확히 판단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여유로운 태도로 자신과 남에게 관대한 태도를 보이는 일부 성격과 달리, 이들은 다른 사람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하면 이를 참기 어려워합니다. 이 때문에 가까운 사람의 의견이 자신과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할 때가 많습니다.

MBTI 무료 검사 사이트 4

13. ISTP

장인은 명확한 비전을 추구하기보다는 중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해 보는 성격입니다.

출처 입력

장인(ISTP)은 이성과 호기심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며 눈과 손으로 직접 탐구하는 일을 즐깁니다. 이들은 타고난 손기술을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유용하고 재미있는 물건을 만들어 내고 주변 환경에서 배울 점을 찾습니다. 장인은 보통 기술자나 엔지니어로 일하는 경우가 많으며 물건을 직접 분해하고 조립해 개선하는 일을 즐깁니다.

장인은 물건을 제작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시행착오를 거치고 직접 경험함으로써 아이디어에 대해 탐구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자신의 프로젝트에 관심을 보이는 것에 즐거워하며 개방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이 자신의 원칙이나 자유를 침해하는 일은 원치 않으며, 상대방도 자신에게 개방적인 태도를 보일 것을 기대합니다.

장인은 남을 돕고 경험을 공유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장인이 전체 인구의 약 5%밖에 되지 않는 점은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 장인은 더욱 희귀하며 전통적인 성 역할을 기대하는 사회에서는 말괄량이 취급을 받는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기술과 기계에 집중하는 성향 때문에 단순한 성격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장인은 불가사의한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지만 매우 내향적이고, 차분하지만 즉흥적이며, 호기심이 넘치지만 일반적인 교육 시스템에서는 집중력을 유지하지 못하는 수수께끼 같은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친구와 연인도 장인을 이해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매우 충실하고 꾸준한 성격처럼 보일 때가 많지만, 갑자기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고 새로운 관심사를 찾아 나서기도 합니다.

14. ISFP

모험가는 모든 사람이 편견 없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 수 있는 세상을 원합니다.

출처 입력

모험가(ISFP)는 진정한 의미의 예술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험가라고 반드시 예술 업계에만 종사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들에게는 삶 자체가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캔버스이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입는 옷부터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식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독특한 개성을 생생히 드러냅니다.

모든 모험가는 각자 독특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성격으로 다양한 분야에 관심과 열정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모험가는 탐험가적 성향과 일상 생활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는 매우 흥미로운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자신의 놀라운 개성에 자만하는 대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뿐이라고 겸손하게 생각하곤 합니다.

모험가는 유연한 방식으로 삶에 적응하며 일부 성격과 달리 엄격한 일정과 계획을 따르는 일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모험가는 하루 하루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현재를 기준으로 결정을 내립니다. 또한 삶에서 여유를 추구하며 혼자 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훌쩍 여행을 떠나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등 즉흥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추억을 쌓고자 합니다.

모험가는 유연한 사고 방식과 관용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것을 진심으로 사랑하며, 자신과 생각이나 라이프스타일이 다른 사람도 받아들입니다. 또한 자기 생각이나 의견을 바꾸는 데도 거리낌이 없으며 다른 사람도 변화할 수 있다고 믿곤 합니다.

15. ESTP

일부 업무와 긴급 상황에서는 사업가의 즉각적인 관찰력과 행동력이 큰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출처 입력

사업가(ESTP)는 항상 주변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곤 합니다. 파티에서 가는 곳마다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사람을 발견한다면 아마 사업가일 것입니다. 이들은 직설적인 유머 감각을 지니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는 일을 즐깁니다. 한 마디로 사회자가 무대로 올라올 사람을 찾을 때 직접 무대로 올라가는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가는 이론적이고 추상적인 개념과 지루한 토론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지능이 높고 활기찬 대화를 유지할 수 있는 성격이기는 하지만 현실적인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직접 행동하는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계획을 심사숙고하기보다는 먼저 행동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실수를 바로잡기를 원합니다.

사업가는 위험 추구 성향이 가장 강한 성격으로 현재에 집중하며 생각을 바로 행동으로 옮깁니다. 이들은 지적 자극을 제공하는 모험과 열정과 즐거움을 추구하며, 또한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현재의 사실에 집중합니다.

사업가의 성향은 학교나 체계적인 교육 환경과 충돌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정형화된 교육 방식보다는 직접 배우는 일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교육을 즐거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기회로 바라보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또한 사업가는 자신만의 규칙을 만들려고 하는 경향이 있으며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규칙을 어기는 데 거리낌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학교나 회사에서 규칙을 따르지 않는 사람이라는 평판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갈등을 최소화하고 넘치는 에너지를 활용하며 지루한 일에도 집중하는 법을 익힌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업가는 관찰력이 뛰어나고 현상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성격으로 사소한 변화도 감지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의 성격과 달리 숨겨진 생각이나 의도를 손쉽게 간파하며, 표정 변화와 새로운 패션 스타일 등 여러 변화를 감지해 내곤 합니다. 이들은 관찰한 결과를 바탕으로 변화를 요구하거나 질문을 건네는 등 생각을 즉시 행동으로 옮기며, 이 과정에서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사업가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비밀과 결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15. ESFP

연예인은 원할 때 친구와 함께할 수 없는 경우 슬픔을 느낍니다.

출처 입력

연예인(ESFP)은 즉흥적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는 일을 즐기는 성격입니다. 이들은 지금 이 순간을 즐기며 남들도 자신과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남을 응원하는 데 기꺼이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며, 매우 매력적인 방식으로 다른 사람의 기운을 북돋곤 합니다.

연예인은 다른 사람의 관심을 즐기며 세상을 하나의 무대로 생각합니다. 연예인 성격을 지닌 사람은 배우로 일하는 경우가 많으며, 친구와 외출할 때는 파티처럼 즐거운 분위기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매우 사교적인 성격으로 사소한 일도 즐거워하며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일에서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또한 연예인은 미적 감각과 패션 감각이 매우 뛰어난 성격으로 자신과 집을 멋지게 꾸미는 일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이들은 매력적인 물건을 한눈에 알아보며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주변을 변화시키곤 합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호기심이 많은 성격이기에 자유롭게 새로운 디자인과 스타일을 시도해 보기도 합니다.

연예인이 자신에만 집중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관찰력이 뛰어나며 빠르게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아차리는 성격입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돕고, 다른 사람의 문제에 공감하며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곤 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과 갈등이 발생하면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아예 소통을 거부하기도 합니다. 또한 열정과 즐거움을 추구하며 다른 사람의 비판을 받는 일은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즉흥적인 즐거움 추구

연예인이 겪을 수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즉흥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의무와 책임을 무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복잡한 분석이나 반복적인 작업이나 통계치를 실제 결과에 대입하는 일 등에는 큰 소질이 없습니다. 이들은 보통 행운이나 우연한 기회에 의존하거나 친구들에게서 도움을 받곤 합니다. 그러나 은퇴 계획이나 건강 관리 등의 장기적인 계획은 스스로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예인은 물건의 가치와 품질을 파악하는 데 뛰어난 소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획성이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신용 카드를 과다하게 사용하는 등 사치에 빠지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목표를 수립하기보다는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데 집중하느라 주의가 산만해질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 MBTI 검사 사이트를 통해 검사해보고 자신의 유형에 대한 간단한 설명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에 대해서 잘 아는게 요즘은 행복한 길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글을 친구에게도 공유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자신의 진짜 MBTI를 알고싶다면 MBTI 정식 검사를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되셨다면 아래의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