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TI 테스트 및 MBTI 간단검사 링크 모음

MPTI 테스트를 받으러 오신 분들은 아마 MBTI를 잘못 입력하셨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MBTI 간단검사 링크들을 알아볼텐데요, 3개월에 한번씩 다시 MBTI 검사를 진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MPTI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PTI 테스트란?

Myers-Briggs 성격 테스트” 또는 간단히 “Myers-Briggs 테스트”라고도 하는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자가 보고식 설문지입니다. 이 테스트는 내향성-외향성, 감지-직관, 사고-감정 및 판단-인식의 네 가지 특정 이분법 또는 척도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성격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MBTI는 1940년대 Isabel Briggs Myers와 그녀의 어머니 Katharine Cook Briggs가 처음 개발했으며 심리학자 Carl Jung의 심리 유형 이론을 기반으로 합니다. Myers & Briggs Foundation에 따르면 테스트의 목적은 “CG Jung이 설명한 심리 유형 이론을 사람들의 삶에서 이해할 수 있고 유용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즉, MTBI는 사람의 성격 유형에 대한 명확성과 이해를 실용적인 방법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MBTI에는 16가지 성격 유형이 있으며, 모든 유형에는 사람이 가장 일치하는 4가지 척도의 각 측면에 대한 문자가 포함됩니다. 문자는 항상 같은 순서를 따르며 저울은 다음 문자를 사용하여 축약됩니다.

  • 내향-외향은 I 또는 E로 표시됩니다.
  • 감각-직관은 S 또는 N으로 표시됩니다.
  • 생각-느낌은 T 또는 F로 표시됩니다.
  • 판단-지각은 J 또는 P로 표시됩니다.

MBTI 간단검사 링크

MBTI 간단검사를 원하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비용은 당연히 무료이며 꽤나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는 10분 ~ 15분정도 소요됩니다.

MBTI 검사

링크에 접속 후 테스트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질문들이 이어지게 됩니다. 질문은 너무 고심하지도말고, 너무 대충 답변해서도 안 됩니다.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솔직한 답변을 골라야 합니다.

MPTI 검사 2

결과를 보면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링크 목록을 통해 자세한 성격유형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 유형이 알맞지 않다면 다시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MPTI 검사 3

각 척도는 스펙트럼으로 작동합니다. 성격이 한 가지 유형에 완벽하게 속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네 글자로 된 유형 코드는 사람이 가장 잘 맞는 네 가지 척도의 각 측면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내향성, 직관, 사고 및 판단에 치우친 사람은 성격 유형 INTJ로 간주됩니다. 당연히 이 네 가지 스펙트럼에 걸쳐 15가지 다른 성격 순열이 있습니다.

어떤 성격 유형도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지 않습니다. 각각은 단순히 사람이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강점 및 약점을 보다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MBTI 정식검사를 받고 싶다면 어세스타에 방문 하거나 MBTI 공인 의사 또는 시험을 관리하는 조직(예: 학교 또는 직장)과 약속을 잡을 수 있습니다. MBTIonline에 따르면 평가를 완료하는 데 약 45분이 소요됩니다.

MBTI를 선택하는 경우 Vitelli는 도구의 가능한 신뢰성 및 유효성 제한을 인식하고 4글자 코드가 자신의 존재를 지배하지 않도록 정직하게 권장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점수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그리고 시험이 당신의 삶이나 경력에 대한 장기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MBTI를 당신의 성격에 대한 결정적인 척도가 아니라 유동적인 자기 인식 도구로 생각하세요. 네 글자로 된 성격 유형 코드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두 번 이상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MPTI 테스트 링크 및 간단검사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