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간외 단일가 거래방법 및 시간은? (장난질 조심)

오늘은 시간외 단일가 매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꼭 알아야하는 내용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시간외 단일가 뜻

‘시간외 단일가 매매’란, 투자자에게 추가적인 거래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장 종료후 일정시간동안 10분 단위의 단일가를 통하여 당일종가 ±10% 이내의 가격으로 거래를 하는 제도입니다.

매매 시간

시간외 단일가 정리

시간외 단일가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10분단위로, 총 12회의 매매가 이루어지는데요, 10분단위로 거래되기 때문에 거래가 많이 느립니다.

정규장은 ±30%의 가격제한 폭이 있지만 시간외 단일가는 ±10%의 가격 제한폭이 있기 때문에 시장이 크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왜 시간외 매매를 할까?

왜 시간외 매매를 할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음날 ‘대박’을 칠 종목이라고 생각되면 미리 매수를 해두는 것이죠, 반대로 다음날 악재로 인해 폭락을 할 것 같다면 매도를 하여 손실을 줄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외 단일가의 거래량은 정규장보다 너무 작아 매매가 힘들 뿐더러 차트를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은 정규장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초보자분들이 읽으시면 좋은 글이니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전 글] 꼭 알아야하는 초보자 주식 차트 보는 법
[이전 글] 시간외 단일가는 알았는데, 장전 시간외 거래는 무엇일까?

※ 만약 시간외 단일가 상한가로 +10%가 됐다고해서 다음날 상한가로 가는 경우는 생각보다 적으므로 부하뇌동 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시간외 단일가 장난 하시는 세력들이 간혹 있어서, 초보 투자자분들은 다음날 상한가를 칠 것이라는 생각에 마구 매수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거래 방법

거래 방법은 장전 시간외 거래와 장후 시간외 거래와 똑같은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후 4시~ 오후 6시 사이 자신의 주식어플로 접속합니다.

시간외 단일가 증권사

2. 거래종류를 ‘시간외 단일가’로 설정합니다.

시간외 단일가

3. 자신이 원하는 거래금액(종가의 ±10%)으로 매수, 매도를 하시면 10분 단위로 체결이 됩니다.

※ ‘시간외 단일가 체결순서’는 먼저 주문한 사람이 우선됩니다.

혹시라도 시간외 단일가의 전반적인 상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시세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듯 주식을 급하게 사거나, 팔 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씩은 꼭 이용하게 되니 방법 정도는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시간외 단일가 확인 및 보는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을 달아주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