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전 시간외 거래 3분만에 쉽게하는 방법

오늘은 주식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 및 시간외 단일가 거래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생소하게 느끼실 단어들인데요, 용어 개념만 잡히시면 잘 활용할 수 있으니 오늘 글을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란?

주식 정규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 까지인데요, 이 정규 시간을 기준으로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8시 40분까지는 장전 시간외 거래, 오후 3시 40분 ~ 오후 4:00는 장후 시간외 거래라고 지칭합니다.

주식 거래 방식은 시간에 따라 5가지로 나뉩니다.

  1. 장전 시간외 거래
  2. 동시호가
  3. 정규장
  4. 장후 시간외 거래
  5. 시간외 단일가 매매

각 방식은 거래시간, 거래 금액 기준에 따라 분류되는데요, 아래의 표를 보시면 간단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시간

시간 구분 거래 방법
08:30 ~ 08:40 장전 시간 외 거래 전일 종가
08:30 ~ 09:00 동시호가 호가
09:00 ~ 15:00 정규장 시장가
15:20 ~ 15:30 동시호가 호가
15:40 ~ 16:00 장후 시간 외 거래 당일 종가
16:00 ~ 18:00 시간 외 단일가 매매 당일 종가대비 ±10%

※ 여기서 위의 ‘동시호가’란 ‘시장가’랑 일맥상통 합니다. 부르는게 값이라는 말이 있듯이 한번에 모든 주문을 접수 한 후 매도자가 부른 가격과 수량에 맞는 사람들을 연결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장전 시간 외 거래는 10분간 기업의 전날 종가를 기준으로 매매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장후 시간 외 거래는 기업의 당일 종가를 기준으로 매매하는 것을 일컫습니다.

미국의 장전 및 장후 시간 외 거래

미국 장전 시간외 거래는 프리마켓, 장후 시간 외 거래는 애프터마켓으로 일컫는데요, 프리마켓은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애프터마켓은 오전 5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왜 장전 시간외 거래를 할까?

이러한 시간외 거래는 언제 이용하는 것일까?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을 겁니다.

바로 다음날 주식의 흐름을 예측하여 미리 매수 및 매도를 하는 것입니다. 언론이나 미디어를 통해 얻은 정보나, 자신만의 분석을 통해 이러한 시간 외 거래를 하는데요, 초보자 분들은 정규시간에만 거래하시고 장전 시간외 거래량과 차트만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전 글] 초보자를 위한 주식차트 보는방법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

시간외거래는 정규시간 거래와는 별도의 방법으로 거래됩니다. 키움 장전시간외 거래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증권 장전시간외도 동일한 방법입니다.

[외부 글] 삼성증권 거래 방법

1. 장전 시간외 거래 시간 (오전 8시30분 ~ 오전 8시40분)에 어플에 접속합니다.

2. ‘주문’탭에 들어가신 뒤 주문 종류를 ‘장전시간외’로 선택합니다. 금액은 전일 종가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3. 원하는 수량만 입력하신 후 매수 혹은 매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

장전 시간외 수수료는 기존 매매수수료와 동일합니다.

장전시간외 미체결 같은 경우에는 매도물량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물량이 있어야 거래가 되는 것입니다.

장전시간외 예약주문도 정규장과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위와같이 간단하게 여러분들도 시간외거래 보는법을 아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