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inside LWS Agent 정체 밝혀내다. 프로그램 삭제 후기

오늘은 IPinside LWS Agent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프로그램이 깔려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인터넷 웹서칭을 하다가 프로그램이 깔리게 되는 건데요.

그 중 대표적인 것으로 IPinside LWS Agent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IPinside LWS Agent라는 프로그램을 전격 해부해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내에 다른 글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IPinside LWS Agent 정체

결과부터 말하자면 IPinside LWS Agent는

농협과 같은 금융 및 은행 사이트 공인인증서 보안 소프트웨어 입니다.

IPinside LWS Agent



그러면 삭제 안해도 되는 것 아니야? 라고 말할 수 있는데, 문제는 그렇게 되면 컴퓨터가 느려질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금융사이트에 접속할 때만 켜지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방법이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시면 될 듯 합니다.

IPinside LWS Agent 수동 설정

금융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 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금융사이트를 가끔 이용한다면 삭제하지 않고 금융사이트를 실행 할 때만 사용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겠죠.

1. 윈도우 + R을 누른 뒤 services.msc를 입력 후 실행합니다.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

2. 이제 interezen LWS 을 찾은 뒤 오른쪽 마우스 – 속성을 눌러줍니다. 영문자 i를 누르면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IPinside LWS Agent 삭제

3. 시작유형을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한 뒤 적용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으로 창을 닫아줍니다.

IPinside LWS Agent 수정



이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이제 금융사이트에 접속할 때만 IPinside LWS Agent가 실행됩니다. 따라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IPinside LWS Agent는 시스템 메모리를 잡아먹는 원인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프로그램 삭제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셨을텐데요.

프로그램 삭제시 금융사이트 접속 후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다보니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 삭제

이제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제어판에 접속 후 프로그램 추가/제거 혹은 프로그램 제거 변경에 들어가줍니다.

2.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을 찾아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제거해주면 끝납니다.

IPinside LWS Agent 정체

이렇듯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수동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오늘의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댓글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