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애드블록(adblock) 사용법 PC, 모바일 2가지

오늘은 유튜브 애드블록(adblock)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광고 때문에 불편한 경우가 많죠. 심지어 15초 광고가 두 번 연속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유튜브 프리미엄 인데요, 하지만 월 요금이 너무 비싸 많은 분들이 유튜브 애드블록을 찾습니다.

오늘은 PC, 모바일로 유튜브 애드블럭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블록(adblock)이란?

애드블락이란 YouTube, Facebook, Twitch 등 각종 웹 사이트 뜨는 광고와 팝업을 차단할 수 있는 툴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며 불필요한 광고를 안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데이터(3G), 인터넷을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애드블록 사용법(PC)

유튜브 애드 블록 설치를 위해서는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한 상태여야 합니다.

1. 크롬 웹 스토어에서 애드 블록(Ad block)을 검색해 줍니다. 혹은 여기에 접속해 주세요.

2. 오른쪽 상단의 ‘Chrome에 추가’ 파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유튜브 애드블록

3. 그러면 후원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요, 무시해 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애드블락

4. 이후 유튜브를 보면 광고가 모두 무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오른쪽 위의 애드 블록을 클릭하면 현재 차단된 광고가 몇 개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애드 블록을 잠시 중단하실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차단

※ 참고로 애드 블록을 사용하면 유튜버에게 광고 수익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해당 유튜버에게 프리미엄 수익으로 따로 지급되지만, 애드 블록은 수익이 지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ON/OFF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면 되겠죠?

유튜브 애드 블록 사용법(모바일)

유튜브 애드 블록은 과거에 유튜브밴스드를 사용하면 가능했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유튜브 밴스드가 철퇴를 맞게 되면서 사업에서 물러나게 됐습니다.

유튜브 밴스드

하지만 당연히 다른 방법이 있겠죠, 이제 아래에서 같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유튜브 애드블록

아이폰 ios에서 제공하는 스크린 타임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스크린타임 실행 → 콘텐츠 및 개인정보 보호 제한 → 보호 제한 ON → [광고] 버튼 클릭 → 허용 안 함

이렇게 해주고 다시 유튜브를 실행해보면 광고없이 유튜브 영상 보기가 가능해집니다!

1. 설정에 들어간 뒤 ‘스크린 타임’에 들어가줍니다.

아이폰 유튜브 애드블록

2.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클릭해 준 뒤 설정을 활성화 해줍니다.

안드로이드 유튜브 애드블록

3. 하단에 광고를 클릭 해 준 뒤 ‘허용 안 함’을 체크해줍니다.

유튜브 애드블록 웹스토어

이제 유튜브 앱을 시작해보면 광고가 차단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완벽하게 차단은 못 해줍니다. 제가 사용해보니 중간 광고는 100% 안 나오는데 처음광고는 나오더라구요.

만약 처음 광고도 안 나오게 하고싶다면 앱스토어에서 ‘Adblock Pro For Safari’를 다운로드 해보시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유튜브 애드블록

안드로이드는 비교적 유튜브 애드블록 앱이 많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으로 ‘토핑튜브’가 있는데요, 광고없이 유튜브를 보는 것과 pip모드, 오디오 모드 등 프리미엄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에서 ‘토핑튜브’앱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유튜브 애드블록 토핑튜브

2. 실행 후 계속해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광고 없는 유튜브

3. 설정에 들어가 광고 자동스킵, pip 플레이어 사용을 활성화해줍니다.

유튜브 광고없이

4. 이후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검색하면 광고없이 유튜브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애드블록을 통해 광고없이 유튜브를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애드블록 불법은 아니라고 판결이 났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과 유튜브 애드블록 막힘 오류가 있으면 댓글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특히 유튜브 애드블록 검은화면이 나타나면 해결이 까다로우니 꼭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이전 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전 글]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