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ADHD테스트 검사 바로가기

오늘은 ADHD테스트 검사 링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도파민을 자극하는 것들이 너무 많죠, 따라서 집중력이 부족한 내 모습을 보고 “내가 ADHD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아래에서 ADHD테스트를 받아보세요.

ADHD란?

ADHD 검사

ADHD는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 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의 약자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에서 주로 발견되는 신경학적인 질환이며, 성인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주의력 결핍, 과잉 활동성, 충동성이 있습니다.

저 역시 과거엔 제가 ADHD가 아닌지 의심하곤했습니다. 하나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하고 순간 자극에 이끌려 행동하는 모습을 보면 사람이 다 이렇지 않은가? 싶었지만 저만 좀 특이한 것이었습니다.

ADHD테스트 진행하려면?

ADHD 테스트

ADHD 자가진단

  1. 나는 주의력을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2. 나는 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이 어렵다.
  3. 나는 자주 망각하거나 잊어버린다.
  4. 나는 과도하게 활동적이거나 안절부절 못한다.
  5. 나는 순간적인 충동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6. 나는 일상 생활에서 조직과 계획을 세우기 어렵다.
  7. 나는 일을 끝까지 마무리하기 어렵다.
  8. 나는 자주 지루한 일에 집중하기 어렵다.

이 문항들을 통해 간단히 자가평가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가진단 결과는 전문가의 진단을 대체하지 않으며, 반드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ADHD는 유전적 질환일까?

ADHD는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상호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며, 행동치료, 교육적 지원, 약물 치료 등의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ADHD테스트를 자가진단, 그리고 링크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중요한 점은 ADHD가 있는 사람들도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능력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적절한 지원과 관리를 통해 ADHD 증상을 완화시키고 일상 생활에서 성공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