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바우처 신청 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총정리

오늘은 산림청바우처 신청 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산림청 바우처는 별로 알려지지 않은 서비스인데요, 신청을 해야 심사 후 지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런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가 필요한데요, 오늘의 글을 읽으면 산림청 바우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산림청바우처 신청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림청바우처란?

산림청바우처 신청 1

산림청 바우처란, 경제적,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산림복지소외자가 산림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의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1인당 10만원 바우처 이용권 지원되며 이 금액은 년도마다 증액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한번만 신청해두면 내년에도 동일한 카드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총 65,000명이 대상이므로, 신청기간에 꼭 신청을 진행해주셔야합니다.

산림청바우처 신청대상

산림청바우처 신청대상은 기초생활 수급자, 장애(아동)수당수급자, 장애인연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이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신청, 가족신청, 대리신청 모두 가능하며 본인신청일 경우에는 서류가 필요없지만 가족신청과 대리신청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나 위임장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산림청바우처 신청 방법

산림청바우처 신청 4
  1.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이용권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3.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4. 본인인증 및 서류를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5. 신청결과는 문자로 날라옵니다.

혹시라도 신청을 하다가 모르는 사항이 있다면 한국 산림복지진흥원 고객센터 (1544-3229)에 전화 후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산림청바우처 사용처

산림청바우처의 사용처는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자로 등록된 산림복지 시설입니다.

단순 자연휴양림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이 외에도 산림복지단지, 산림교육센터, 산림목장, 유아숲 체험원,치유의 숲, 수목원, 정원, 숲속야영장, 산림레포츠시설등 산림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경상권, 전라권, 제주권 등에 위치한 산림청의 입장료, 체험료, 숙박비, 식비 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4년 기준 총 243개의 기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자신의 주변에 어떤 사용처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산림청바우처 신청 2

산림청바우처 잔액조회

산림청바우처 신청 5

산림청바우처 잔액조회를 위해서는 KB 카드 어플에서 조회하거나,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홈페이지에 접속 및 로그인 후 잔액조회 화면을 통해 가능합니다.

참고로 10만원을 모두 쓰지 못한다면, 내년으로 이월되는 것이 아닌 전부 소멸되니 모두 사용하기실 바랍니다.

산림청바우처 신청 주의사항

최근 온라인 사기 범죄자들이 구글 검색 광고를 이용해,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홈페이지를 위장한 사기 사이트를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키시고 있습니다. 사기사이트에 접속 시 ‘이동통신사 유로 부가 서비스(세이프가드)’ 가입 및 결제를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등 관련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처리가 되고 있으므로, 구글 등 검색 엔진 사용시 이와 같은 사기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산림청바우처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바우처는 홈페이지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므로 만약 홈페이지로 신청하는 것이 어렵다면 우편을 통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024년 긴급복지지원제도 총정리 – 의료, 생계, 주거지원

2024년 기준중위소득 확인(30%, 50%, 80%, 100%, 120%, 140%,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