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탄) 상견례 대화 주제, 다른 사람들은?

상견례 생각만 해도 숨이 탁 막히면서 긴장되는 세글자인 것 같아요! 양가 부모님이 서로 처음 뵙는 자리인만큼 어떤 대화주제를 준비해 가야할지 어려운 부분인것 같아요!

따라서 오늘은 다른 사람들은 어떤 얘기를 했는지 보면서 조금 감을 잡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참고로 상견례라는 자리가 완전 상대 부모님을 처음 보는 자리일수도있고, 몇번 봤던 상황에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상황에 맞춰 대화 주제를 골라가도록 합시다!

상견례 대화 주제 댓글모음

  1. 근데 상견례는 신랑신부 될 사람이 얘기를 많이 하는 자리가 아니구요 어른들이 알아서 하시는거니까 그냥 믿고 맡기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저는 상견례가서 말을 거의 안 했어요 음식 잘 드시는지 살피고 그냥 웃고 그랬던거 같아요
  2. 원래는 상견례할때 예단 예물 얘기하는게 맞는걸로 알아요 미리 얘기해놨으면 다시한번 언급될수도있고 ㅠㅠ 물론 돈얘기 안나오는게 편하긴하겠죠!!!
  3. 상견례 아직이긴한데 어릴때 학창시절얘기라던지 궁금한거?물어볼거 같아요! 그리고 막 굳이 준비해가는것보다 자연스러운게 좋을거같네요ㅎㅎ
  4. 상견례는 당사자들보단 주로 부모님들끼리 대화가 이뤄져서 딱히 준비는 안했어요~!
  5. 서로 칭찬하는게 제일 좋아요! 뭐가 좋고 뭐가 좋고~ 요즘 취미는 어떤게 있으시냐~ 돈얘기나 이런건 미리 마무리 하시고 상견례 하는게좋더라구요
  6. 아무래도 가족 간에 처음 다같이 모여 대화를 하다 보니, 부모님들 사이에서 대화가 많았던 것 같아요! 저희는 폐백 같은 것에 대한 얘기도 좀 했고, 먼저 결혼하신 형님부부께 팁도 좀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칭찬 많이 하면 좋아요 정말!
  7. 예랑이 칭찬, 선물 준비해서 선물이 대한 이야기, 음식에 대한 이야기, 요즘 건강 이야기 등이요!
  8. 저도 아무 준비 없이 갔는데,, 대화주제를 준비하고 가는거보단 부모님께 이런 얘기는 좀 피해달라고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전 그것도 못해서 이런 얘긴 하지말지ㅠㅠ 싶은 대화가 살짝 오갔어요.. 등에 땀이 마구 났답니다 하하
  9. 정치랑 종교 그리구 우리 자식 칭찬만 덜하면 어케저케 흘러가더라규요 특히 상대방 칭찬이 최고인거같아여 우리집에서 내 칭찬하면 우리딸이 더 나 아니 우리 아들이 더 나아! 이거 같아서.. 엄마 옆구리찌른 경험담입니다..
  10. 가끔의 정적은 어쩔수 없는거 같구요 ㅎㅎㅎ 본인 자식 칭찬한 만큼, 사위나 며느리의 장점도 읊어주면 좋을거 같구요!! (듬직하니 좋다. 예의바르고 성실하다 느껴진다~ 등등) 중간에 분위기 전환 겸 아기자기 선물 증정하고 ! 그리고 본인들 얘기보다, 어른들이 요즘 뭐에 관심있으신지 취미 (등산,골프,여행등등)를 얘기하시면 될듯요.
  11. 부모님들 음주 스타일 파악해서 조율하면 좋을 거 같아요,, 제 친구네는 아버님끼리 음주 스타일 부딪히셨데요,,난감했다 하더라고요
  12. 너무 직접적으로 부모님들이 결혼비용 관련에 대해서만 조심하시면 훈훈한 분위기로 이어지지 않을까용? ㅎㅎ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상견례 예절 / 상견례 예의 알아보자

상견례 선물 어떤거 준비해야할까?

상견례 대화 주제(좋은 것, 조심스러운 것)

또한 도움이 됐던 유튜브 영상도 추천드리면서 물러나보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