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한글 사용법 단계별지침(Chat GPT 한글 설정)

지난 시간에는 챗지피티(Chat gpt) 사용법과 사이트 접속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챗gpt 한글 설정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챗gpt는 영어만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 한글 설정 방법을 통해 자유롭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챗gpt 한글 설정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챗gpt 한글 사용법

챗gpt는 한글로 질문해도 답변을 해주지만 영어로 질문할 때보다 답변이 느리고, 풍부한 답변을 제공받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챗gpt 한글 사용법을 정확하게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챗gpt를 잠깐 사용하는 거라면 그냥 한글로 질문을 해도 되겠죠. 한국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답변이 오니까요.

챗gpt 한글질문

만약 더 풍부한 답변을 위해 영어로 질문했다면 챗gpt 역시 영어로 답변할 것입니다. 이 영어 답변을 번역기에 복사 붙여넣기 할 수도 있지만, 텍스트가 너무 길면 번역이 끊기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챗gpt에게 “위의 문장을 한국어로 번역해줘”라는 명령어를 입력하면 위의 영어 문장들을 자연스럽게 번역해 줍니다.

챗gpt 한글 번역

만약 질문을 한국어로 입력해도 영어로 자동으로 치환되고, 답변도 아래와 같이 한글로 자동번역되는 설정을 하고 싶다면, 다음 목차에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챗gpt 한글 확장프로그램

챗gpt 확장 프로그램 추천

확장프로그램은 크롬 브라우저만 사용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후 크롬 웹 스토어에서 아래의 항목들을 검색하신 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챗 gpt를 조금 더 재밌게, 그리고 능률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한글 자동번역 확장 프로그램은 한글 설정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입니다.

 1. 프롬프트 지니 : ChatGPT 자동 번역기

챗gpt 한글 사용법 1

프롬프트 지니는 크롬 자체 번역 기능의 부족함을 보완해 주는 도구입니다. 내가 챗 지피티에게 질문할 때 나의 질문을 자동으로 영어로 변환해 주고, 답변을 한글로 자동번역해 주는 기능으로 이렇게 하면 번역기를 내가 직접 사용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양질의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챗 gpt 한글 설정을 하시려는 분들에게 필수입니다. 해당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에는 챗 GPT에서 ‘번역해서 질문’이라는 새로운 버튼이 생깁니다.

2. WebChatGPT : 인터넷 액세스가 가능한 ChatGPT

챗gpt 한글 사용법 2

현재 챗GPT의 대표적인 단점은 2021년까지의 정보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따라서 최신의 정보에 대해서는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WebChatGPT는 인터넷에 있는 정보들을 긁어모아 최근의 정보까지 출력시켜주는데요, 아직 조금 부족한 느낌은 있지만 확실한 건 기존의 정보보다는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ChatGPT for Google

챗gpt 한글 사용법 3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구글에 자신이 궁금한 정보를 검색하면 ChatGPT의 답변이 오른쪽에 자동 생성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정보를 못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상호보완하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챗gpt(chatgpt) 한글 사용 10배 편리해지는 확장프로그램 소개

결론

오늘은 챗gpt 한글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챗gpt 한글 사용도 가능하지만, 영어 사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챗지피티(chat gpt) 사용법 글에 잘 나와있는데요, 영어로 질문 시 보다 폭넓은 답변이 가능합니다.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양질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또한 최근 GPT-4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영어로 질문 시의 오류가 많이 고쳐졌습니다. 빙 챗봇과 챗지피티의 싸움이 흥미진진하게 느껴지는데요, 여러분들은 앞으로 자신의 직업이 챗gpt로 인해 어떻게 대체되거나 발전할 것 같나요?

챗gpt에 대한 더 자세한 사용법과 어떻게 하면 원하는 답변을 잘 얻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추가적으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