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챗지피티) 앱 사이트 바로가기 및 사용법

ChatGPT(챗지피티)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글을 적어야 할 때나 과제를 해야 할 때, 심지어 코딩을 할 때도 챗지피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저는 사용할 일이 많아서 유료로 사용 중입니다. 저는 약 2달째 사용 중인데 오늘은 여러분들께 사용 방법을 공유해 드리고 자 합니다.

아래에서 챗지피티에 접속해 주세요.

ChatGPT(챗지피티)란?

챗지피티란 오픈 AI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언어 모델인 ChatGPT입니다. 대화형 인공지능으로,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방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하여,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언어를 이해하고 그에 대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챗GPT의 챗은 채팅의 줄임말이고 GPT는 ‘Generated Pre-trained Transformer’의 앞 글자를 딴 것입니다.

ChatGPT

위의 그래프는 1억 명 사용자를 달성하기까지 걸린 개월 수를 의미하는데요, 인스타그램이 30개월, 틱톡이 9개월이 걸렸는데 챗지피티는 불과 2개월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챗지피티를 활용해 로스쿨에 합격하거나 의사면허까지 합격했다는 뉴스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챗지피티는 현재 자료수집, 공부, 코딩, 교정, 번역기, 계산기, 작문, 플래너, 게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잘못된 답변을 제공할 때도 있으므로 항상 더블체크(Double check)가 필요합니다.

알아야 할 사항

  • 한국어가 아닌 영어로 질문하면 더욱 좋은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피싱 사이트 접속을 주의하세요.
  • 과제에서 사용하다가 적발 당하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너무 많은 질문을 보내면 일정 시간 동안 차단을 당할 수 있습니다.
  • 챗지피티는 2021년 문서의 기준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최근 이슈는 다루지 못합니다.(빙 gpt는 최근 문서도 가능)
  • 이미 AI 콘텐츠 탐지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AI 콘텐츠 사용을 들키지 않으려면 글 내용을 조금씩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ChatGPT(챗지피티) 사이트

ChatGPT logo

ChatGPT(챗지피티) 관련 피싱사이트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무 사이트, 앱이나 접속해서 카드를 등록하는 등 결제를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실제로 챗지피티 어플을 검색하면 다른 유사 앱들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챗 gpt는 아래의 공식 사이트로 이용해야 합니다.

ChatGPT(챗지피티) 사이트 바로가기

챗지피티 사용법

챗지피티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은 필수이며 하루에 질문할수있는 사용량이 정해져있습니다. 또한 1시간내에 너무 많은 질문을 하면 차단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 챗지피티 공식 사이트에 접속한 뒤 Sign up 버튼을 눌러줍니다.

챗지피티 사용법3

구글 로그인을 통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2.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챗지피티 사용 요령

Continue with Google을 누르면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3. 자신이 얻고자 하는 정보를 채팅으로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챗지피티 사용방법 scaled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한글 혹은 영어로 질문하면 됩니다. 영어로 질문하는 것이 더 풍족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글로도 풍부한 답변을 얻고 싶으신분은 Chatgpt(챗지피티) 한글 설정글을 참고해주세요.

4. 잠시 후 챗지피티가 답장을 보냅니다.

챗지피티 사용법

예시로는 영어로 했지만 한국어로도 질문이 가능합니다.

5. 한국어로도 질문이 가능하나, 원하는 답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챗지피티 사용법 2

챗지피티는 아직까지 오류가 많습니다. 따라서 질문요령이 있어야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챗지피티 사용법 글을 참고해주세요.

ChatGPT 앱

전 세계가 ChatGPT 앱 사용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그러나 이 AI는 아직 앱 버전으로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즉 지금 있는 모든 챗지피티는 스팸 피싱 앱입니다. 휴대폰에서 챗지피티를 사용하려면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아무 웹브라우저에 접속하여 휴대폰 브라우저에서 무료로 ChatGP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모바일 화면 하단의 “ChatGPT 사용해 보기” 배너를 클릭하세요.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로그인/가입하고 이 AI 봇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으세요.

챗지피티 유료vs무료

챗지피티 유료 버전이 최근 나왔습니다. 유료 버전은 월 20달러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비교가 더욱 간단해 보입니다. 기존 무료 버전 대비 답변 속도가 월등히 빨라졌고 하루 제한이 없습니다. 챗 gpt를 많이 사용하신다면 유료 플랜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챗지피티로 PDF, 논문 등을 요약할 수 있으며 채팅으로 요약된 PDF로 질문, 분석까지 가능합니다. 코딩은 물론이고 심심할 때 대화하거나, 영어로 번역 및 요약도 가능합니다. 수학적 문제도 풀 수 있으며 삼행시나 시를 지어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ChatGPT(챗지피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AI 그림 사이트와 챗 gpt를 적절하게 쓰면 블로그 활동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과 같이 과도기에 베타테스트를 많이 진행해 보면서 감을 많이 익혀보시면 기술의 발전에 따라가는 데 도움이 되니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한 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심오한 질문에도 대답을 잘 하며, 한국어로 질문하기보다는 영어로 질문하는 것이 문서랑 이 많아 답변이 더 잘 들어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