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비티아이 검사 무료 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반갑습니다. 오늘은 엠비티아이 검사 무료 링크를 알아봄과 동시에 과연 엠비티아이 무료 검사는 믿을만한가?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엠비티아이 무료 검사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엠비티아이란?

엠비티아이 검사 무료 링크

엠비티아이란,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융(Jung)이라는 사람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유형 검사입니다.

마이어브릭스 심리검사라고도 쓰이는데요, 현재는 MBTI가 쉽고 간편하여 학교, 직장, 군대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MBTI는 4가지 분류기준에 따라 총 16가지 심리유형으로 분류하는데요, 정신적 에너지 방향성을 나타내는 외향과 내향(I-E),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과 직관(S-N), 합리적인 판단을 결정하고 내리는 사고와 감정(T-F), 생활양식을 보여주는 판단과 인식(J-P)로 나뉩니다.

엠비티아이 검사 무료 링크

총 검사시간은 12분 내외로 질문이 마음에 들지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여야 합니다. 가능한한 중립을 선택하시는 행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엠비티아이 무료 검사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링크에 접속한 뒤 MBTI 성격유형검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MBTI 검사 3

저 같은 경우 결과로 INFJ가 나왔는데요,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INFJ는 내향, 직관, 감정, 판단이라고 나와있죠. 따라서 간편하게 자신의 유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엠비티아이 검사 무료

이외에도 자신의 MBTI를 알았다면 재밌는 것들을 많이 하실 수 있는데요, 자신과 궁합이 잘 맞는 MBTI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신의 MBTI를 가진 사람은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MBTI 신뢰할 수 있을까?

우리는 과연 MBTI 결과를 신뢰할 수 있을까요?

엠비티아이 검사



MBTI 협회에서는 이 무료 MBTI 검사를 반대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짧은 검사시간동안 자신의 내면을 100%파악하긴 어렵다는 주장입니다.

따라서 MBTI 정식 검사를 추천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검사시간이 더 오래걸리고 3만원 정도의 유료 검사입니다.

실제로 제 친구는 무료 엠비티아이 검사와 정식 MBTI 검사의 결과가 다르게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런 점들을 보아 자신의 MBTI를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정식 검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엠비티아이 무료 검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엠비티아이는 선천적으로 형성되는 것보다 후천적으로 생기는 것이 더 많기 때문에 언제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느 쪽에 치우치는 것이 아니라 E인 성향이 사람이 I의 성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인데요, E의 성향이 약간 우울할 땐 I의 성향으로 바뀔 수도 있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댓글과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