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및 인터넷 발급 방법 1가지

오늘은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하는 방법 및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등기부등본을 통해 부동산의 위치, 지목, 구조, 면적, 소유권과 저당권, 전세권 등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등기부등본 열람 비용은 700원, 발급 비용은 1000원입니다.

건축물대장은 무료인 반면 등기부등본은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오늘은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이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하고, 열람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전 글] 2022 아파트 시세 조회 바로가기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 닥집(DOCZIP)

닥집의 ‘집주인 조회하기’는 누구나 아파트, 일반주택 등 부동산의 주소를 입력하면 집주인, 대출 관련 내용, 입지 조건, 주변 환경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출력이 가능하고, 건축물대장과 토지대장도 바로 확인하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대신 1주일에 한 번만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

1.닥집(DOCZIP)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회원가입을 합니다.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간단합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2. 주소를 입력해서 검색하신 뒤, 궁금한 건축물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등기소에서 조회하시는 것처럼 도로명과 건물명을 함께 적어야 합니다.

*조회 사실은 회원만 알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열람

3. 주소를 입력하고 나면 부동산의 주소, 집주인 정보, 대출정보, 건물정보에 대해 한눈에 보여줍니다.

닥집에서 제공하는 집주인 조회하기는 부동산의 주소만 입력하면 되니까 편리합니다 또 등기부동본,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원 등의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저는 등기부등본을 열람했는데요.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은 이 파일을 PDF로 저장하시고 난 뒤 인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등기부등본 무료 열람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닥집에서 제공하고 있는 집주인 조회하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등기부등본 열람을 해봤습니다. 어려운 절차 없이 주소만 알고 있으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또 무료라서 정말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선 열람 700원, 발급 1000원이지만 닥집에선 공짜입니다^^ 이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