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신청 방법 후기(경기도도 동일!)

오늘은 직접! 제가해본 서울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청기한이 예산 소진시까지라니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모두 받았으면 좋겠네요. 그러니까 핵심 정보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래에서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이란?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3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이란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하여 처리해주는 기기인 음식물 처리기의 사용을 장려하고자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4

서울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전라북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지역 목록과 조건은 해당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신청 대상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1

미생물 발효처리 또는 건조 방식이어야 하며, 품질 K마크, 환경표지, 단체표준, Q마크 중 1개 이상의 인증 제품만 됩니다. (위 사진 참고)

주방용 오물 분쇄기와 하수도에 연결하여 배출하는 분쇄 방식 감량기는 제외됩니다. 중고 또는 렌탈 제품도 제외입니다.

음식물 처리기

저도 음식물처리기를 사고 난 후 신청을해봤는데요 다행이 지원금 예산이 남아있어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신청 방법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6
  1. 자부담으로 음식물 폐기물 감량기를 구매 후 설치합니다.
  2. 설치 보조금을 거주 중인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청소행정과를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3.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신청할 수 있으며, 1세대당 1대만 가능합니다.
  4. 가정용 감량기 구매 후 영수증 구매일자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하실 때에는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청소행정과)로 방문해 신청하실 수 있고요. ​ 세대주 또는 세대원만 신청이 가능해요. ​

보조금 신청서를 작성 후 물품명, 구매일자, 금액, 결제수단이 적인 구매 영수증을 첨부하시고요. 구매하신 기기의 인증 자료도 챙겨주세요.

감량기기 설치 사진과 함께 통장사본, 신청인 본인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하시면 된답니다.

저도 이렇게 해서 30만원 받았습니다!!

※ 예산은 지자체마다 다르기에 아래에서 자신이 사는 지역의 보조금은 다 떨어졌는지, 지원 금액은 얼마인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경기도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인천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광주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대전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대구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부산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강원도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충청도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