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u 테무 후기 : 결론부터 말하면 사기아님

해외 직구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 외에도 수많은 해외 쇼핑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테무라는 쇼핑 앱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데요.

워낙 저렴한 가격의 물품이 많다 보니 temu 테무 후기와 앱에 대한 소비자들의 걱정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체적으로 temu 테무 쇼핑 사기 후기 앱 관련 정보들 살펴보고 이용 가이드까지 함께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emu(테무)란?

테무 후기 2

테무는 출시 5개월만의 기존 쇼피파이와 아마존을 제치고 쇼핑 앱 1위를 차지한 중국 기반 쇼핑 앱입니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알리익스프레스가 더 유명하지만 미국에서는 이미 테무의 입지가 더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알리 익스프레스, 타오바오에 비해서 우리나라에서는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 보니 temu 테무 쇼핑 사기 후기 앱 관련 궁금증이 많으실 텐데요. 우선 이용 방법부터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temu 테무 쇼핑 이용 방법

먼저 모바일 앱 또는 pc 메인 화면에 접속해줍니다. 해외 쇼핑몰인데도 어색함이 거의 없이 우리나라 쇼핑 앱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쇼핑할 수 있는 종류로는 패션, 수제 공예, 홈 데코, 의류, 화장품, 신발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회원가입입니다. 회원가입은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한 번씩만 입력하면 완료되며, 구글, 페이스북, 애플, 트위터 등 기존의 아이디와 연동하여 간편한 가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temu 후기

스크린샷 2023 11 11 231020

이게 요 근래 테무 딱 키면 첫화면에 나오는 광고인데 최대 90% 할인이라고 무슨 떨이하나 싶게 써놨어요. 쿠폰 같은게 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그냥 할인을 엄청해요. 앱 깔아두면 할인알림 자주 오구요. ​

테무 들어가보면 옷이나 신발, 장난감 같은 것들 많이 팔구요. 간단한 생활용품? 이런것들도 많은데 ​ 처음에 딱 드는 생각 멀쩡한 물건이 올까? 물건 제대로 갖다주긴 하나?

불량이면 어디다 얘기하나? 환불 가능한가? 언제 오나? ​ 뭐 막.. 복잡한 생각듭니다. 안전한가? 후기는 어딨지? 테무 앱 안에 보이는 후기는 뭔가 믿을 수 있나 싶기도 하고 ​ 검색해본 글도 뭐 이게 광고인지 진짜 후기인지 알 길이 없고 ​그래서 조금 들여다 보니 우리가 불안한 걸 얘네도 알고 있는지 몇가지 써놨더라구요.

일단 발송 후 최대 30일까지는 배송을 받도록 되어 있어요.(엄청 늦죠) 그것 보단 빨리 옵니다.(뒤에 말씀드리겠지만 구매해봤기 때문에..) 2주?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그럼 안오면 어떻게 되냐 30일이 지나면 재배송이나 전액 환불 신청을 할수 있구요. 환불 된 뒤에 물건을 받으면.. 반송 안하고 그냥 쓰시면 된다네요.

배송 예상 날짜란게 생기는데 늦으면 또 크레딧으로 지연 배상을 준답니다.(5300원) 배송추적 업데이트 15일 이내에 안되어도..! 환불입니다. 구매 물품이 구매상태 그대로일 경우엔 90일 이내 전액 환불이 가능하고 제품에 문제가 있어도? 가능합니다.

일단 환불 신청은 해본적이 없어서, 써놓은 얘기밖에 모르겠구요. 왜냐, 상품이 멀쩡하게 왔더라구요. ​ 뭐 구입 후 30일 이내에 그 상품을 할인판매를 하게 되면 차액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네요. 추천인 관련한 뭔가도 있을 듯 한데 크게 관심 없어서 패스!

테무 후기 1

결국 사보기로 했습니다. 테무 괜찮은지, 테무 안전한지, 남의 후기 본다고 뭐 알 수 있나요. 대망의 첫주문, 아는 사람의 진짜 후기보고 가시죠! 티 하나랑요. 면도날 36개, 그리고 가방하나 이래저래 할인받고 뭐.. 합쳐서 23,800원… 가격 말안되죠. 다 버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주문했습니다. ​

테무 후기 1

티.. 지금 입고 글쓰고 있구요. 네 멀쩡해요. 뭐 엄청 좋다까진 아닌데 멀쩡해요. 주문할때 본 사진이랑 차이가 있거나(사기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러지는 않았어요.

테무 후기 3

가방 멀쩡합니다. 인조가죽인지 비닐가죽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나쁘지 않더라구요. 로고는.. 뭐 모르겠습니다. 너무 싸게 사서 로고 같은건 없었으면 좋겠다 싶긴했지만 뭐 상관있나요. 매일 쓰고 있어요.

면도날은 굳이 안보여 드릴게요. 엄청 쌌기 때문에 한번 쓰고 버렸거든요. 그래서 다써버렸어요. (배송이 오래 걸리니까 미리 다시 주문했어야 했는데.. 급하게 써야할 건 테무에서 주문하긴 어렵더라구요.) ​ 첫구매가 금액대비 매우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재도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테무 후기 2

이번엔 좀 더 도전했습니다. 편하게 입을 옷도 필요했고, 신발도 좀 필요했거든요. 워낙 싸니까 신발은 3켤례를 구매했구요. 트레이닝 복(위/아래 세트)하나 샀고..(운동은 안하지만) 후드티도 하나 샀습니다. 사진엔 안보이는데 목걸이 하나랑 반지 한나도 사봤어요. 테무가 들어가보면 좀 옷이나 신발? 액세서리? 예쁜 것들이 많아요. ​ 아무튼 이렇게 총 78,873원! ​ 신발이 제일 불안했어요. 보통 만원대거든요 여기 신발이.. 못신는거 아닌가 했는데

테무 후기 3

왠걸요. 멀쩡합니다. 그런데 확실히 뭐랄까 다들 발은 편해야 한다고 신발들 좀 비싸게들 신으시잖아요. 그 정도 느낌은 안나요. “오~ 발 편해 아주 좋아” 라는 느낌은 아니랄까요. 네, 만원주고 그정도까지 바라면 좀 그렇고 다양하게 예쁜 신발들 많이 늘어놓고 좀 계속 바꿔가며 신고 싶다 이런 분들?

낡은 신발보단 좀 자주자주 새걸 신고 싶은 분들? 한두달 신고 버리긴 뭐하고 금방 실증나고 이런분들? 이 좋을 거 같아요. ​ 저도 원래 신발 잘 안사거든요. (운동화 하나 구두하나 있으면 된다는 주의라) 그러다 보니 맨날 똑같은거만 신고 뭐랄까 좀 그런데 막상 이렇게 사보니까 잘샀다 싶고 종종 사야겠다 싶더라구요. ​

테무 후기 4

그리고 트레이닝복은! 오 싸게 잘샀는데, 딱 그느낌입니다. 운동할거 아니라서 기능성이나 그런거 잘 모르겠고 동네 마실나갈때, 네 아주 좋아요.

테무에 깔끔하게 점수를 주자면 10점 만점에 8.9점 정도 주고 싶네요! ​ 이러다 언제 한번 호되게 당하면 그때 다시 후기 올리겠습니다.

아! 해외직구라 통관번호 필요한데, 구매해보면 설명 친절하게 잘 되어 있고 링크나 뭐 이런거 바로바로 연결해줘서 처음이신분들도 쉽게 할 수 있어요! 해외직구라 관세 같은거 걱정하시는 분도 있을텐데, 내눈에 보인 금액만 내고 사면 됩니다. 따로 돈 더주세요 하는건 없었어요.

참고로 지금 친구 초대 이벤트로 50000원 쿠폰 혜택 준다니까, 만약 한다면 저로 해주시면 고맙겠죠 ~_~ 아래 링크 클릭!

temu 사기일까?

무엇보다 궁금한 점은 해당 앱이 사기가 아닌지 여부일 것입니다. 후기를 살펴보면 결제 시첨부터 앱 내에서 택배의 이동 상황을 상세하게 보고해주며, 약속 날짜까지 도착하지 않을 경우 추가 크레딧을 보상할 것을 약속한다고 합니다.

배송 완료는 빠르며 5일 안에도 가능하며, 배송 완료 시점을 기준은 구매 후 5~13일이 평균입니다. 실질적인 후기를 보면 약 10일 내외로 물건을 받았다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temu 앱은 사기는 아니며 타오바오, 알리익스프레스와 비슷한 직구 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전자기기 등 일정 수준 이상 기능을 요하는 상품들이나 화장품 같은 피부 건강에 해가 되는 상품들의 구입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temu 테무 쇼핑 사기 후기 앱 관련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