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 요금 조회 방법(PC/모바일 앱으로 알아보기)

오늘은 한전 전기 요금 조회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여름엔 더워서 에어컨, 겨울엔 추우니까 전기장판, 히터 등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전기 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전기요금 미납시 전기가 끊길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기 요금을 이젠 사이트와 앱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한전 전기 요금 조회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신용등급 점수 조회 및 신용등급 올리는 법 공유! (NICE, KCB)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4가지

한전 전기 요금 실시간 조회(PC)

한전 전기 요금 조회
  1. 포털 사이트에 ‘한전 전기 요금 조회’를 검색하신 후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또는 아래 링크를 눌러주면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한전 전기 요금 조회 사이트

한전 전기 요금 조회 방법

2. 상단 메뉴에서 ‘우리집 전기 요금 미리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3. 고객번호를 알아야 전기 요금 조회가 가능한데요. 고객번호 확인 버튼을 클릭해, 고객번호를 손쉽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로 전기요금 조회도 가능하며 검침일, 납기일 등의 정보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를 모르시겠으면 아래의 주소로 접속해서 찾아보세요.

고객번호 조회하기

한전 전기 요금 조회 2

4. 고객번호를 입력한 뒤 화면입니다. 현재 계량기값을 입력하면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라이프 스타일(선택)은 설문조사인데요. 안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전기요금 계산기
한전 전기 요금 조회

5. 전기 요금 계산기 화면입니다. 주택용, 산업용, 교육용, 농사 등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신 후 기본요금, 사용량 요금, 부가가치세 10%, 전력산업기반 기금 3.7%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가정용은 주택용 저압을 선택하신 후 계량기 확인을 하여 사용량, 사용기간, 거주 인원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전 전기 요금 조회(모바일)

스마트 한전

1. 한전 전기 요금 조회는 모바일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에서 ‘스마트 한전’을 검색합니다.

한전 전기 요금 조회 방법

2. 앱을 실행한 다음 ‘우리집 전기 요금 미리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일반주택 / 고압아파트 2가지 주거형태를 선택해 주세요. 고객번호를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번호를 모르신다면 ‘아니요, 모릅니다.’에 체크하여 고객번호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한전 전기 요금 조회 청구서

3.한전 고객번호로 조회한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아파트 동/호수를 입력해 줍니다.

*101동인 경우 0101동 / 402호라면 0402호로 입력해 주세요.

한전 전기 요금

4. 그다음 계량기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사진은 계량기 보는 방법입니다.

전기 사용량 조회

5. 실시간 요금 조회도 가능하며 전년동월 사용량, 직전 3개월 사용량 등 전력 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 조회

6. 전기 사용 추이는 고객의 직전 3개월 사용량을 토대로 계산됩니다. 예상 전기료는 사용량에 따른 주택용 저압기준을 통해 산출됩니다.

실시간으로 전기세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기사용을 조절해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한전 전기 요금 조회 방법을 PC와 모바일 2가지 방법으로 설명드렸는데요.

고객번호와 계량기값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고객번호는 한전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계량기안 숫자 5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기요금 고지서로 전기요금 납부 꼭 하시길 바랍니다. 이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과 댓글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