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4가지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4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자차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은 종종 고속도로를 지나갈 일이 있으실 텐데요.

고속도로를 지날 때 통행료를 지불하는 방식이나 하이패스로 차를 통과하는 방식이 있는데요. 하이패스는 정차 없이 무선으로 통행료를 지불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과 지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기 오류, 배터리 부족, 하이패스 미설치 등의 이유로 하이패스를 무단 통과하게 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그냥 통과하시면 됩니다. 요금은 추후에 납부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차량 번호와 함께 본인인증 시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1.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2. 자신의 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하이패스 납부내역이 궁금하신 분은 오른쪽의 ‘납부내역’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3.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자신의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 방법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방법은 총 4가지 입니다. 24시간이 지나지 않으면 전산 상 조회가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납부는 24시간이 지난 후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요금소에서 납부하기

하이패스 미납 요금 납부

출발지에서 실수로 하이패스 차선을 지나갔다면 도착지 톨게이트의 일반 차로로 갑니다. 요금소 직원분께 설명을 드린 후, 최초 출발지를 알려드리면 됩니다. 이때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앱/홈페이지에서 납부하기

하이패스 미납 요금 한국도로교통공사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미납요금을 조회·납부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도 있지만 앱을 통해서도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데요.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통행료 서비스+’앱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한 뒤 차량등록을 합니다. 이때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로 납부하기

하이패스 미납 요금 고객센터

이외에도 콜센터를 통해 납부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1588-2504에 전화를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와 통화하시고 상담원에게 상황 설명을 하고 안내에 따르는 법이 있습니다. 상담원이 가상 계좌번호를 문자로 보내드리면 해당 계좌로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편의점에서 납부하기

하이패스 미납 요금 편의점

스마트폰 사용이 번거로우시다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GS25 편의점에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편의점의 직원에게 차량번호와 생년월일을 알려주거나 직접 단말기에 개인 정보를 입력해 미납통행료를 조회하고, 현금 또는 카드로 미납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작은 편의점이 안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큰 편의점으로 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 위에 알려드린 데로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지만 회원 가입을 해야 하고 또 나이 드신 어르신의 경우 이런 스마트 기기 사용이 조금 번거로우실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엔 가까운 GS 25 편의점에서도 가능하답니다.

저 같은 경우 스마트폰으로도 해보았고 편의점에서도 해보았는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발생하고 24시간이 지나면 처음에 알려드린 앱 그리고 GS25 편의점에서 바로 조회도 가능하며 그 자리에서 납부까지 가능하오니 둘 중에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모든 편의점이 다 되는 것은 아니고 GS25에서만 가능하오니 가까운 GS25에 들리셔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납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실수로 하이패스 차선으로 들어가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지나치시면 된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요금소에서 직접 지불하는 방법도 있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에서도 편리하게 요금을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였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