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쇼 백신 예약 신청 하는 방법 (잔여 백신 알림 신청)

오늘은 노쇼 백신 예약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 잔여 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내 주변 병원의 잔여 백신을 예약 및 알림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백신 노쇼 뜻

노쇼 (No Show)는 예약을 한 뒤 취소하지 않고 나타나지 않아 생기는 일을 일컫습니다. 백신 역시 이러한 뇨소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특히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개봉 후 6시간 이내에 소진하여야 하기 때문에 노쇼시 폐기를 해야합니다.

가뜩이나 부족한 백신의 폐기를 방지하기 위해 정부가 카카오톡과 네이버에서 서비스를 시작 한 것입니다.

네이버 노쇼 백신 예약 방법

1. 네이버 검색창에 ‘잔여백신’이라고 검색한 후 오른쪽 상단의 ‘내위치’를 누르면 자신 주변에 있는 잔여 백신이 표시됩니다. 방문 가능한 접종기관의 ‘접종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병원

2. 휴대폰 인증 혹은 네이버 인증서로 인증합니다.

노쇼 백신 예약 인증서

3. 자신의 정보를 확인해줍니다. 그 다음에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전체동의를 진행해주세요.

노쇼 백신 예약 3

4. 접종 신청 결과를 확인한 뒤 운영종료 시간까지 도착해서 백신을 맞으면 됩니다.

노쇼 백신 예약 2

네이버 노쇼 백신 알림 설정방법

네이버 어플 알림 설정을 꼭 활성화 해두시길 바랍니다.

1. ‘잔여 백신’을 검색한 뒤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에서 ‘알림 신청’을 눌러줍니다.

노쇼 백신 예약 알림신청 방법

2. 스크롤을 내려 ‘잔여백신 알림신청’을 클릭해줍니다. 이후 본인인증을 진행해줍니다.

노쇼 백신 예약 네이버 알림

3. 자신이 희망하는 접종기관을 찾은 뒤 ‘선택한 접종기관 등록’을 해줍니다.

노쇼 백신 예약 네이버

카카오톡 노쇼 백신 예약 방법

카카오톡 어플이 최신 업데이트 상태여야 합니다.

1. 카카오톡 어플을 키신 뒤 중앙의 ‘#(샾)’버튼을 누른 후 왼쪽 위의 ‘잔여 백신’탭으로 들어가주세요. 예약 전 확인사항을 읽으신 뒤 잔여백신 조회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잔여백신 조회

2. 왼쪽 아래의 과녁 모양을 누르면 자신 주변의 잔여 백신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접종기관을 선택해주세요.

잔여 백신

3.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유의 사항을 읽으 신 뒤 ‘당일예약’버튼을 눌러주세요.

노쇼 백신

4. 약관 동의 및 본인확인을 진행해줍니다. 만약 카카오 인증서가 없으면 발급이 진행될 테니 차근차근 따라가주세요.

노쇼 백신 예약 알림

5. 예약 완료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노쇼 백신 예약 카카오톡

카카오톡 노쇼 백신 알림 설정방법

1. 잔여 백신이 없는 경우 자신이 원하는 기관을 클릭합니다.

노쇼 백신 예약 방법

2. 아래의 ‘알림신청’을 눌러줍니다.

노쇼 백신 예약

이후 자신이 원하는 접종기간에 잔여 백신이 생길 경우 카카오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옵니다. 그러면 위와 동일하게 노쇼 백신 예약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뇨소 백신 예비 명단 등록 방법

만약 스마트폰이 서투신 분이나, 자신이 아무리 찾아봐도 노쇼 백신의 잔여량이 없다 생각되시는 경우에는 예비 명단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1. 자신이 원하는 병원에 전화해서 예비 명단으로 등록하세요.
  2. 노쇼가 생기는 경우 순차적으로 연락이 오게 됩니다.
  3. 30분 이내로 방문할 수 있는 경우 접종이 가능합니다.

※ 혹시라도 폐기되는 불상사가 없도록, 꼭 접종이 가능하신 분만 예약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예방 접종시 혜택

현재까지 정부가 밝힌 예방 접종시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6월 달 1차 이상 접종자는 가족모임 집합금지 기준 인원에서 제외됩니다.

2. 7월 달 백신 접종 완료자는 사적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되며, 다중이용시설 인원 기준에서도 제외됩니다. 또한 종교 모임 등 소모임이 가능해집니다.

3. 10월 이후에는 백신 접종자에게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 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노쇼 백신 예약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얼른 빨리 코로나가 사라지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많은 분들에게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뚝딱 뉴스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