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입금 및 출금 5분만에 하는 방법 (케이뱅크)

업비트는 빗썸과 함께 국내 1위로 자리잡은 비트코인 거래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빗썸 혹은 업비트를 이용하는데요, 하지만 업비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케이뱅크 계좌개설 및 인증은 필수입니다. 업비트 케이뱅크 말고 다른 은행은 안 되는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케이뱅크를 이용해야 입금 및 출금이 가능합니다.

>> 비트코인 거래소 살펴보기

업비트 입금 방법

비트코인을 사기 위해서는 먼저 업비트 어플을 다운받아야겠죠, 우리는 아래의 순서를 진행해야합니다.

1. 업비트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20210520 024944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계정으로 업비트를 가입한뒤 닉네임을 설정해주세요.

20210520 132220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지 나중에 카카오페이로 연동하기가 쉽습니다.

3.보안등급을 레벨5까지 설정해줍니다.

업비트 입금

차례대로 이메일 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입출금 계좌인증, 2채널 추가 인증 사용, 거주지 인증을 진행하야합니다. 레벨 5까지 받아야 입출금 한도가 늘어납니다.

특히 레벨 3에서는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해야하는데요, 케이뱅크 말고는 안되니 꼭 계좌를 개설해셔야합니다.

업비트 KBANK

케이뱅크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kbank’버튼을 누르시면 쉽게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해주시고 계좌를 만들어주세요.

업비트 실명확인

이후 업비트에서 케이뱅크로 1원을 송금하면 입금자명 앞에 적힌 3자리 숫자를 적어주시면 3단계 인증이 완료됩니다.

업비트 카카오페이 인증

4단계는 카카오페이인증으로 카카오페이를 가입하신 상태여야 하는데요, ‘인증 활성화’를 누르시면 보다 쉽게 인증이 가능합니다.

업비트 보안등급

5단계는 주민등록초본을 준비해서 인증해야하는데, 5단계가 없어도 정상적으로 거래가 가능하니 여기서 멈추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4. 케이뱅크 계좌 번호로 미리 돈을 입금 해놓습니다.

5. 업비트 메인화면에서 아래의 ‘입출금’을 누르시고 ‘입금하기’를 눌러주신 뒤 입금 금액을 설정해주세요.

업비트 거래소 입금
업비트 KRW 입출금

카카오페이를 통해 케이뱅크에서 업비트로 지정된 금액을 송금합니다. 업비트 입금실패, 대기, 입금안됨 등의 문제는 업비트 입금안정화 때문에 그런데, 보통 계속해서 클릭하거나 조금 기다렸다가 하시면 성공합니다.

7. 이제 입금된 돈으로 비트코인을 매수, 매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사는법

비트코인 사는 방법이나 채굴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업비트 출금 방법

업비트 출금제한은 72시간입니다. 이는 어느 거래소나 다 있는 출금제한입니다.

1. ‘입출금’탭에서 ‘출금하기’를 클릭합니다.

업비트 입금

2. 출금금액을 입력하시고 출금신청을 눌러줍니다.

업비트 출금신청

3. 동일하게 카카오페이를 인증해주세요, 인증비밀번호까지 입력하면 업비트 출금 은행 케이뱅크에 정상적으로 출금이 완료됩니다.

업비트 출금 문자

업비트 출금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금액이 아무리 크더라도 1000원이기 때문에 출금할 때 한번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업비트 출금 실패, 대기 이슈가 많은데 업비트에서는 출금제한 72시간을 두기 때문에 3일뒤에 출금하실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업비트에서는 비트코인이 폭락하거나 폭등할 때는 시스템이 과열되어 계속해서 ‘출금진행중’이라는 메시지만 보실 수도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계속해서 광클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비트코인 하시는 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절대 뇌동매매 하지마시고 다른사람 말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자주보는 유튜버중에 ‘찰리브라웅’님 추천드립니다. 코인 추천 외에도 세계경제가 돌아가는 상황을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업비트 입금 및 출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비트 PC버전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