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실시간 무료 보기 2가지 방법

요즘은 넷플릭스, 티빙 등 OTT뿐만 아니라 유튜브에도 재밌는 영상이 많아 영상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참 넓어졌습니다. MBC, SBS, KBS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유료로 볼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접근성은 다소 떨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tvn 실시간 무료 보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v n은 특히 예능 방송을 많이 방영하기 때문에 저같이 예능 좋아하는 사람은 tvn이 필수더라고요. PC 혹은 스마트폰에서 모두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tv n 실시간 무료 보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vn 실시간 무료 보기

Tvn은 CJ E&M 계열사이며 티빙 역시 CJ 계열사입니다. 따라서 티빙이 있으시다면 Tvn 실시간 방송이나 VOD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티빙을 이용하려면 이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따라서 티빙 무료체험 방법과 티빙을 이용하지 않고 tvn 온에어를 통해 무료로 보는 방법 두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vn 실시간 무료

네이버 멤버쉽 1개월 무료

tvn 실시간 무료 네이버멤버쉽

tvn 실시간 무료로 시청하는 첫 번째 방법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네이버 홈 상단에 보시면 네이버 홈 프로필이 보시는데 클릭하시면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모아둔 창이 열리는데 그곳에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후 멤버십 가입을 할 수 있는데 첫 달은 무료이고 두 번째 달부터 금액은 4900원 입니다. 첫 달만 이용하고 해지하면 한 달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네이버멤버쉽에 가입하면 자신만의 추천 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 이 코드를 친구, 가족, 부모님 등에게 공유해서 이 코스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가입한 사람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한 달 무료 와 네이버 페이 5천 포인트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명만 추천해도 매달 무료로 tvn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KT 멤버쉽 활용

tvn 실시간 무료 kt 멤버십



티빙 라이트 이용권은 KT 통신사 요금제 혜택으로 제공되는 이용권으로 실시간 채널, 일부 TV프로그램, 일부 영화 시청이 가능합니다.

티빙 서비스 내에서 별도 구매는 어려우시며, 티빙 라이트 이용권의 상세 이용 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 티빙 라이트 이용권 안내

① 실시간 채널+TV프로그램 + T ONLY 방송/영화 + TVING ORIGINAL 영화, 720p HD 화질 이용 가능

② 동시 시청 1명, 모바일/태블릿 + PC + 크롬 캐스트 이용 가능 (TV 기기 이용 불가)

만약 kt 이용자라면, 티빙 라이트 요금제를 통해 티빙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주요 기능은 베이직 이용권과 유사한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화질은 최대 720HD까지 송출되고, 실시간 채널과 T ONLY 방송/영화까지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720HD 화질까지 밖에 안 된다는 것이고, 더 많은 볼거리를 위해 스탠더드나 프리미엄 이용권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다른 계정으로 구매하시거나, 이용권 만료 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앞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향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빙 라이트 이용권은 KT 통신사 요금제 혜택으로 제공되는 이용권으로 관련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티빙 라이트 관련 요금제에 해당하는지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티빙 라이트 요금제 보러가기

그냥 구매해서 쓰기

위의 방법들은 자동 결제를 해지하거나 다른 경로를 통해야 하므로 다소 번거롭습니다. 만약 자신이 tvn의 프로그램이나 tving 오리지널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그냥 이용권을 구매해서 쓰는 게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현재 tving 프리미엄 요금제는 4명에서 나누면 한 달 약 3400원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같이 할 사람이 없으신 분들은, 자동 매칭인 피클 플러스를 사용해도 됩니다. 피클 플러스는 OTT 셰어 앱으로 내가 이용권을 구매해 파티장이 되어 파티원이 매칭되거나, 내가 파티원으로 들어가는 것이 가능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피클 플러스 앱은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가능합니다.

티빙 요금제

만약 무료로 이용하기가 어렵다고 판단되면, 티빙에 가입해 방송 무제한 요금제를 가입하면 실시간 방송과 과거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격도 4900원 정도 하니까 저렴한 편입니다.

20230309 151202

단, 같이 이용할 사람이 있다면 프리미엄을 통해 13900원을 4명에서 나눠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현재 피클 플러스 앱을 통해 자동 매칭을 하고 있는데, 지인이 없어도 매칭되어 편리하더라고요.

[티빙 요금제]

서비스콘텐츠화질동시시청수월 요금
프리미엄모든 방송, 키즈, 영화1080p413,900원
스탠다드모든 방송, 키즈, 영화1080p210,900원
베이직모든 방송, 키즈, 영화720p17,900원
무제한실시간 방송과 과거 프로그램
(티빙 오리지널 제외)
720p14,900원

결론

  1. 네이버멤버쉽을 활용하는 것이 베스트.
  2. 자신이 KT 이용자라면 KT 멤버십을 활용.
  3. tvn 예능을 자주 본다면 구매해서 쓰는 게 가장 편하고 좋음
  4. 어둠의 경로도 있지만 화질이 떨어짐. 이는 본문에 설명할 수 없으니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림.

오늘은 tvn 실시간 무료 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tv n 외에도 무료 보기 할 수 있는 다른 정보도 많으니 블로그 내의 다른 글도 한 번씩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잠깐잠깐 tv n 을 봐야 한다면 1개월 무료체험을 받으시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OTT 구독권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