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저평가 우량주 10선 정리

국내 저평가 우량주 10선 추천

저평가 우량주 투자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가려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투자 방식입니다.

하지만 아무 주식이나 선택하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평가 우량주 찾는법과 직접적으로 10종목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투자의 모든 선택은 본인 몫이며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저평가 우량주 뜻

저평가 우량주는 재무상태, 사무수준, 증권가 전망 등 기업의 다양한 성장 가능성이 예측 대비 주가가 다소 저평가 되어있는 종목을 뜻합니다.

예를들어 삼성전자가 있는데요, 10만전자 간다는 말이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3만 원까지 떨어져 저평가 기업으로 평가가 되었죠.

저평가 우량주

언론을 보면서 주식 종목을 선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장기성 투자에는 적절하지 못합니다.

언론에서 좋아하는 종목들은 테마주 및 급등주와 같은 이슈성의 급등 종목들입니다. 언론에서는 지지부진한 종목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작 초보자들이 접근해야하는 종목들이 바로 현재 지지부진한 저평가 우량주 입니다. 미래를 예측할 필요 없이 과거 지표만 확인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결국 주가는 기업의 가치를 반영하기 때문에, 현재 저평가 되었는지, 앞으로 성장 할 기업인지만 중점으로 보시면 됩니다.

저평가 우량주 10선

위의 정보에 근거하여 10개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송원산업

저평가 우량주 송원산업

송원산업은 스윙으로 모아갈만한 저평가 우량주입니다. 차트상으로 현재 좋은 위치를 보이며 혹시 물린다고 하더라도 걱정 안되는 재무 상태가 아주 좋은 회사입니다.

2. 동국제약

동국제약

2025년 매출 1조원을 목표로 잡고 있는 동국제약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위주의 매출인 회사입니다. 또한 아무도 모르는 것이 화장품 분야에도 진출해 있는데 2020년 코스메틱으로만 달성한 매출액이 1054억원이라고 합니다.

3. 솔루엠

솔루엠

솔루엠은 파워부문과 ICT 정보통신기술부문의 회사입니다. 2020년 기준 매출액 1조 700억, 영업이익 564억을 달성하였습니다.

적자에서 점점 흑자로 돌아서고 있고 삼성전자 역시 솔루엠의 3 in 1 보드를 채택하고 있을 정도로 신용도가 높은 회사입니다.

4.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에도 1조원대 영업이익을 올리고 있는 SK하이닉스입니다. 메모리 가격 하락세가 이제 서버업체의 재고 감소로 둔화 될 것으로 전망되어 12만원 아래면 매집해볼만한 주식입니다.

5. 삼성카드

저평가 우량주 삼성카드

삼성전자가 아닌 삼성카드입니다. 좋은 재무상태와 높은 배당금이 특징인 이 주식은 1주만 가지고 있어도 배당금이 무려 2000원 가까이 됩니다. 최근 외국인과 기관이 높은 매수세를 보이는 종목입니다.

저평가 우량주 찾는법

저평가 우량주를 찾기 위해서는 PER이 낮은 것을 사야합니다. 그러니 주식을 사기 전 기업의 PER을 재무상태표에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국내 우량주 순위를 알아봄으로써 저평가 가치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1 저평가 우량주 종목들을 잘 선정해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시면 먼 훗날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아래의 글들도 주식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글이니 한 번씩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읽으시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