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다리 프로그램 3가지 무료공유(사다리타기 게임)

사다리 프로그램은 무언가를 랜덤하게 정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학급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회사에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사다리 프로그램을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다리타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놓고 사용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사다리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사다리게임이란?

사다리타기 프로그램 6

가로줄을 세로줄의 점에서 동시에 양쪽으로 긋는 바람에 어느 쪽으로 가야 할 지 모르게 되는 경우만 아니면 가로줄은 아무리 막 그어도 결과가 중복되지 않으며, 주로 점심내기, 간식내기, 커피내기를 할 때 많이 쓰입니다. 

눈썰미가 있다면 미리 결과를 알 수 있기 때문에 # 결과가 있는 아래쪽이나 사다리 중간을 가려서 어떻게 될지 모르게 하거나 참가자들이 가로줄을 가획하거나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다리타기 파훼법은 스크롤을 내려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다리게임 사이트

대부분의 포털 사이트에서는 사다리게임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모바일로 가장 쉽게 사다리 타기 게임을 하는 방법은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사다리 게임을 검색하시면 바로 사다리 타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사이트

사다리타기 프로그램 4

카카오톡에서 사다리타기를 진행할 대상이 있는 대화방에 접속 후 #버튼을 눌러 ‘사다리게임’을 검색하면 사다리타기 화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후 초대할 사람과 항목을 입력 후 채팅방에 공유를 하면 해당 사람이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당첨 결과 조작은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사다리타기 사이트

사다리타기 프로그램 2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네이버 사다리타기입니다. 위의 링크에 접속하거나 모바일/PC 환경에서 네이버에 사다리타기를 검색한 후 인원수를 설정하고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 이름과 당첨 항목을 적은 뒤 사다리 시작 버튼을 누르면 사다리 게임이 시작됩니다. 사다리를 하나씩 클릭하면 해당 결과를, 결과 전체보기를 누르면 전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사다리타기 사이트

사다리타기 프로그램 3

다음 사다리타기도 포털사이트에 사다리타기를 검색하고 내기와 참여자를 설정을 한 뒤 사다리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사다리게임이 시작됩니다. 이후 전체 결과를 누르면 사다리 타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결과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다리 프로그램

사다리타기 프로그램 5

최대 64명이 가능한 사다리타기 프로그램입니다. 최대 64명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설정파일을 이용해서 게임 설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은 무결성 검사에서 통과한 안전한 파일입니다. 64명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다리게임 파훼법

이렇게 만들어진 사다리 게임들이 사실상 파훼법(?)이 있다는 것이 여러분들은 아시나요? 이건 정말 신기한데요, <통계의 힘>의 책에 의하면 실제로 사다리 타기를 8명에서 1000번 진행한 실험이 있습니다. 결과가 모두 균일하게 나올 것 같지만, 아래의 사진을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사다리타기 프로그램 1

위의 자료는 8명에서 사다리타기를 1000번 후 당첨 횟수를 나타낸 것인데요, 별 위치가 당첨 위치입니다. 근데 놀랍게도 시작점이 별 바로 위에 있는 경우가 가장 많은 당첨이 됐는데요, 계단이 꽤 있는데도 말이죠.

바로 이게 사다리 타기의 파 해법입니다. 실제로 사다리 타기는 당첨 위치와 가까울수록 당첨이 될 확률이 높고, 멀 수록 당첨 확률이 낮은데요, 이러한 결과가 나타나는 이유는 계단이 많지 않아서라고 합니다. 8명에서 진행해서 모두 비슷한 통계를 얻으려면 계단을 적어도 300개를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나, 사다리 타기 프로그램에서 계단을 300개나 그릴리는 없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사다리 타기 게임을 진행할 땐 당첨 확률이 높은 곳인 당청 모가 가까운 곳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반대로 이를 악용하지 못하게 하려면 당첨 위치를 가려두는 것이 좋겠네요.


오늘은 사다리게임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습니다. 사다리게임 외에도 룰렛 돌리기가 있는데요, 사다리 타기는 정말 랜덤일까 생각했지만 계단이 많이 없으면 사실상 파훼법이 있다는 점이 정말 신기하네요. 이걸 안 여러분들은 앞으로 사다리 타기를 제안하면 걸릴 확률이 다른 사람들보다 대폭 감소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