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TI 테스트 검사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NBTI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NBTI 테스트와 MBTI 테스트를 혼동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만약 자신이 최근 유행하는 테스트를 해보고 싶다면 MBTI 검사가 맞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MBTI 테스트 관련된 글도 같이 있거든요.

아래에서 NBTI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테스트란?

NBTI 테스트

MBTI라고 불리는 이 테스트의 정식 명칭은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로 개인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 문항을 통해 인식하고 판단할 때의 각자 선호하는 경향을 찾고, 이러한 선호 경향들이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하여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심리 검사입니다.

아래에서 NBTI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MBTI 검사지가 리뉴얼되면서 질문이 조금 더 간소화 됐는데요, 질문이 바뀜에 따라 자신의 MBTI가 바뀌었다는 사람도 늘어났습니다. MBTI란게 선천적으로 항상 일정한 것이 아닌 후천적으로 계속 변할 수 있는 것임을 아시길 바랍니다.

MBTI 해석

NBTI 검사

MBTI는 아래와 같이 내향, 외향, 직관, 감각, 감정, 사고, 인식, 판단으로 사람을 평가하며 어느 쪽에 더 치우쳐져있냐에 따라 자신의 MBTI 성향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내향이 51%, 외향이 49%의 결과가 나왔다면 자신은 I 성향이라고 합니다. 즉 I라고해서 완전한 I가 아니라는 것이니 일편적으로 해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표

설명

내향 (Introversion)

외향 (Extroversion)

선호하는 세계: 내면 세계 / 세상과 타인

직관 (iNtuition)

감각 (Sensing)

인식형태: 실제 너머로 인식 / 실제적인 인식

감정 (Feeling)

사고 (Thinking)

판단기준: 관계와 사람 위주 / 사실과 진실 위주

인식 (Perceiving)

판단 (Judging)

생활 양식: 즉흥적인 생활 / 계획적인 생활

아래의 글 들은 테스트 후 읽어보면 재밌을 목록들입니다. 아래에서 자신에게 해당되는 MBTI 성격 유형별 특징을 클릭하셔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MBTI 성격 유형별 특징

또한 MBTI도 궁합이 있기 마련인데요, 자신과 잘 맞는 사람은 누구인지 아래글을 통해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신과 꼭 비슷하다고 잘 맞는 것도 아니고, 자신과 완전 다르다고 끌리는 것 또한 아닙니다.

무료 MBTI 검사외에도 재밌는 테스트들이 존재합니다. 자신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으니 위의 링크를 통해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NBTI 테스트

NBTI 테스트 링크

NBTI 테스트는 뉴트로 성향검사로 불리는 테스트입니다. 총 12가지 문항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결과에 따라 자신의 유형을 뉴트로 캐릭터로 표현해줍니다. 자신의 SNS 성향을 파악해볼 수 있는 재밌는 테스트 같습니다.

자신에 NBTI 성향에 따라 종로에 있는 가게를 추천해줍니다. 무엇이 연관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홍보목적으로 만들어진듯 합니다.

오늘은 NBTI 테스트 검사 및 링크를 통해 자신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줄 알아야 다른사람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데요, MBTI 테스트는 자신을 평가하는 테스트이기 때문에 결과가 과연 맞는지는 의문입니다.

만약 MBTI에 대해서 흥미로우셨다면 위의 글들도 한번씩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MBTI 관련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