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및 만들기 2가지 방법

오늘은 큐알코드 스캔 및 만들기를 간단하게 하는 2가지 방법을 ‘뚝딱‘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의 방법을 적용하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좀 더 간편하게 가져오거나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을 2배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전 글] QR코드 생성 방법

[이전 글]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생성하기


오늘 소개드릴 네이버 큐알코드(QR코드)는 가장 간단하게 큐알코드를 만들고 스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QR코드

아래의 목차에서 큐알코드 스캔, 만들기 중 자신이 원하는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1. 휴대폰에서 ‘NAVER 앱’에 접속합니다. (만약 설치되지 않았다면 여기를 눌러 설치해주세요.)
  2. 접속하신 뒤 하단의 녹색 동그라미를 눌러주세요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방법

3. 아래와 같이 메뉴가 활성화 되면 왼쪽 하단의 ‘렌즈’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방법2

4. 렌즈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카메라가 활성화 됩니다. 여기서 ‘QR/바코드’탭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방법3

5. 이제 QR코드를 카메라 화면에 비추면, 자동으로 QR코드를 인식한 뒤 고유링크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방법4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1. 네이버 QR코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아래의 화면에서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3. 네이버 로그인을 진행하신 뒤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2

① 자신이 구별할 수 있는 코드제목을 입력합니다.
② 자신의 QR코드를 꾸밉니다. 기본형으로 간단하게 꾸미기도 가능하고, 이미지를 통해서 위와 같이 예쁘게 QR코드를 꾸밀 수도 있습니다.
③ 모든 설정을 마치셨으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4. 네이버 QR코드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드인쇄, 저장 및 내보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TIP : 만약 상대가 코드를 이용할 수 없는 환경에 있다면, 코드URL을 복사해서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3

네이버 QR코드 관리 방법

이 부분은 마케팅 업무를 하는 마케터에게 매우 유용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큐알코드를 만드신 후, 자신의 큐알코드가 얼마만큼 노출이 돼었으며 클릭수는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네이버에서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방법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4

상단의 내 코드관리를 들어가면 자신의 QR코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총 조회수 : 코드가 노출된 수치
총 방문자수 : 링크를 클릭한 수치

아래와 같이 방문자의 연령대, 시간대를 통해서 자신의 링크가 어떤 시간대에 효과적인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5

이 기능은 광고 및 마케팅을 진행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결론

큐알코드 끝

QR코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의 정보를 지인들에게 공유해주세요, 또한 다음 시간에는 전자출입명부의 중요성을 다루면서 시설을 출입할 때 사용하는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면 편하게 남겨주세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