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테스트 링크 바로가기! (+정답, 점수)

오늘은 MZ세대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뉴스나 커뮤니티에서 ‘MZ세대’라는 말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자신이 MZ세대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MZ세대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MZ세대인지 알아보세요.

MZ세대 뜻

먼저 MZ세대의 뜻과 MZ세대의 실질적인 나이 범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Z세대 테스트

MZ세대는 M세대와 Z세대가 합쳐진 단어로 이전 세대에 비해서 디지털 시대에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사용 및 IT기기를 접하는 것에 있어서 이전 세대에 비해서 능숙한 세대를 말합니다.

MZ세대는 집단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소유보다는 공유(렌털이나 중고시장 이용)를, 상품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특징을 보이며,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사회적 가치나 특별한 메세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는 ‘미닝아웃’ 소비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들 세대는 미래보다는 현재를, 가격보다는 취향을 중시하는 성향을 가진 이들이 많아 ‘플렉스’ 문화와 명품 소비가 여느 세대보다 익숙하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즉 기기 사용에 능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세대를 MZ세대라고 지칭합니다.

MZ세대 나이 범위

MZ세대 테스트 링크

M세대(밀레니얼 세대, Y세대)는 1980년부터 2000년대 초까지 출생한 세대로 아날로그 시대에서 태어나, 디지털 시대로 변화할 때 적응한 세대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에 비교적 능숙하며 대학 진학률이 높고 일자리가 많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Z세대는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로 디지털 환경 아래에서 자란 디지털 원주민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알파벳의 마지막 단어인 Z를 의미하는 말로서 1990년대의 끝에 태어났기 때문에 알파벳 끝인 Z세대로 부른다고 합니다.

MZ세대 테스트 링크

MZ세대 범위

MZ력 테스트는 위에서 가능합니다. 총 20가지 문제가 있는데요, 문제가 간단하기 때문에 소요시간은 3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MZ세대 나이

이후 정답을 제출하면 오른쪽 위에 총점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점수를 잘 기억해주세요.

점수해당사항
80~100얼리어답터 & 트렌드세터
70~79MZ세대 평균 이상
60~69MZ세대 평균
50~59MZ세대 평균 이하
49점 이하X 세대

정신연령 테스트 링크 및 후기

BDSM 테스트 사이트 바로가기

국어 어휘력 테스트 온라인 무한도전 성인편

MZ력 테스트 정답

MZ세대 테스트 문제

1번 정답 : 미노이, 박민영

MZ력 테스트

2번 정답 : 정호연, 호연 (오징어게임 출연했던 인물입니다.)

MZ력 테스트 문제

3번 정답 : 침착맨, 이병건, 이말년 (침착맨 – 스트리머 / 이병건 – 본명 / 이말년 – 필명)

MZ력 테스트 정답

4번 정답 : 페이커, 이상혁

MZ력 테스트 점수

5번 정답 : 땡깡, 뗑깡, 이강빈 (댄스 유튜버)

MZ력 테스트 답

6번 정답 : 구교환, 교환(배우)

MZ세대 테스트 답

7번 정답 : 티모시, 티모시샬라메(영화배우)

MZ세대 테스트 2000원 비싸짐

8번 정답 : 길은지, 은지/ 이은지 (유튜버)

MZ력 테스트 2000원 비싸짐

9번 정답 : 비오, BEO, 유찬욱

밀레니얼세대

10번 정답 : 루피, 잔망루피

Z세대

11번 정답 : 오히려좋아(갑작스럽게 상황이 변경됐는데 오히려 좋을 때 하는 말)

12번 정답 : 쿠쿠루삥뽕 (ㅋㅋ의 다른말)

13번 정답 : 어쩔티비 (어쩌라고 가서 티비나 봐)

Y세대

14번 정답 :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15번 정답 : 머선일이고(무슨일이고)

16번 정답 : 킹받네(열받네)

H워얼V

17번 정답 : 소주(뼈맞으면 순살이 되고 순살치킨이 그냥 뼈보다 2000원 비싸서 2000원비싸지면서 결론은 팩폭이라는 의미 나도 이젠 모르겠다)

18번 정답 : 사랑해(뒤집어서 보면 사랑해가 나타남)

억텐

19번 정답 : 억지텐션(억지로 기분이 업돼있는 사람을 보고 말함)

20번 정답 : MBTI 종류 모든 것(MBTI를 알고있다는 자체가 MZ세대)

※ 최근 MBTI 검사가 리뉴얼 됐으므로 아래에서 다시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MZ세대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MZ세대는 사실상 자신의 정신연령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기계를 잘 다루는 얼리어답터이거나 트렌드를 잘 따라가는 트렌드세터에게 MZ세대라는 명칭이 붙는데요, 요즘은 안 좋은 말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우리가 흔히 ‘잼민이’라고 부르는 세대는 골드베이비 세대입니다. 현재 메타버스가 점점 발전하고 있는데 골드베이비 세대가 메타버스를 기준으로 나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로블록스와 같은 게임들을 요즘 초등학생이 좋아한다고 하니 기술의 발전에 따라 세대를 나누는게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테스트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면 위의 글들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