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격증 조회 방법 : 자격증 등록번호 조회

오늘은 내 자격증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증 종류로는 itq, 대한상공회의소, 그외 민간자격증까지 다양한데요. 내가 옛날에 따놓은 자격증도 나중에 취업이나 경력을 증명할 때 필요한 경우가 꼭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게 내 자격증 조회 방법인데요, 오늘은 이것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내 자격증 조회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자격증 조회 방법

내 자격증 조회 방법에는 총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큐넷을 이용한 방법이고 하나는 네이버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만약 자신이 네이버 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는 네이버 방법이 더 편하고, 그렇지 않다면 큐넷이 더 편할 것입니다. 자격증 조회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수단이 꼭 필요합니다.

네이버 자격증 조회

1. 네이버 앱에 접속합니다.

내 자격증 조회 1

네이버 웹이 아닌 앱을 통해 진행하는 거라 네이버 앱 설치 후 앱에 접속해 줍니다. 이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고 오른쪽 상단 프로필을 접속해주세요.

2. 메인화면의 자격증을 클릭해줍니다.

내 자격증 조회 2

3. 자격증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내 자격증 조회 3

자격증을 추가하면 자격증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네이버와 제휴를 맺은 곳들만 가능합니다.)

4. 연결할 자격증 기관선택 및 약관동의를 진행해줍니다.

내 자격증 조회 4

5. 이후 자신이 원하는 자격증 발급기관을 연결해줍니다.

내 자격증 조회 5

6. 자격증 조회가 완료되었습니다.

내 자격증 조회 6

만약 발급번호가 필요하다면 해당 자격증을 클릭하면 자격증 발급번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격증 조회를 통해 조회 가능한 자격증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 방송 통신전파진흥원,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생산성본부, 해양경찰청, 한국 지텔프 위원회, 한국 공회 계사회까지 조회가 가능하고 사진 등록이 되어 있어야 스마트폰을 통해 자격 인증이 가능합니다.

국가 자격증 종류 729가지 총정리!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이미 취득한 자격증 조회 외에도 최근 응시한 자격증의 합격 조회까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컴활 1급 필기를 응시한 이후 합격자일 경우에는 발표 당일에 네이버 자격증 조회로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취업 뽀개기 하고 있는 분들에겐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큐넷 자격증 조회

1.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내 자격증 조회 7

큐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2.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내 자격증 조회 8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3. [마이페이지] – [발급조회현황] – [자격증취득조회]를 접속해줍니다.

내 자격증 조회 9

자격증 종류, 성명, 생년월일, 자격증번호, 발급(등록)연월일, 자격증내지번호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자격증 조회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해당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자신이 자격증을 취득한 것 같은 시설(대한상공회의소, MOS 등)에 전화를 통해 상담원에게 절차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모든곳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