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무료 검사 사이트 2곳)

MBTI 성격유형 검사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MBTI 검사는 정식 검사(유료), 그리고 재미로 볼 수 있는 MBTI 성격유형검사(무료)가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검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유료검사를, 재미로 보실분들은 아래의 무료 사이트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MBTI 테스트란?

MBTI 성격유형검사

MBTI는 Myers – 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사람의 성격을 16가지로 분류하는 검사입니다. 성격부터 진로, 의사소통, 대인관계, 적성 등을 알 수 있습니다.

※ 최근 MBTI 검사가 리뉴얼 됐으니 다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나를 알고 싶다’라는 욕구와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MBTI가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종 밈도 많이 생겨났는데요. 이제 사람을 만날 때 MBTI를 물어보고, 자신과 잘 맞는 유형인지 판단하기도 합니다.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MBTI 검사 하는법은 매우 쉽습니다.

먼저 16Personalities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무료

무료검사 사이트에 접속해, 화면에 나오는 각 문항들에 대답을 선택해야 합니다.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이며, 정직하게 대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중립’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결과가 나오면 자신의 유형에 대한 설명을 아래에서 보시면 됩니다. 궁합, 빙고, 연애유형 등 자신의 MBTI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더 정확한 결과를 얻고 싶다면 무료가 아닌 유료로 MBTI 정식검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구매하면 되며, MBTI 정식검사 비용은 보통 15,000원~ 30,000원에 형성되어있습니다.

MBTI 성격 유형 설명

MBTI 성격 유형 팩폭

MBTI는 개인마다 태도와 인식, 판단 기능에서 각자 선호하는 방식의 차이를 나타내는 4가지 선호 지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향과 내향(E/I), 감각과 직관(S/N), 사고와 감정(T/F), 판단과 인식(J/P) 4가지 선호 지표를 조합하여 16가지의 성격 유형을 제시합니다.

외향과 내향(E/I)

외향-내향 지표는 심리적 에너지와 관심의 방향이 자신의 내부와 외부 중 어디로 향하는지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MBTI 분석

외향 (Extraversion) – 자기 외부에 주의 집중하며, 다른 누군가에게 발상, 지식이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에너지를 얻습니다. 사교적, 활동적이며 외부 활동에 적극성을 발휘합니다. 폭넓은 대인관계를 가지며 글보다는 말로 표현하기를 좋아합니다. 경험을 통해 이해하는 편입니다.

내향 (Introversion) – 자기 내부에 주의 집중하는 편입니다. 발상, 지식이나 감정에 대한 자각의 깊이를 늘려감으로써 에너지를 얻습니다. 조용하고 신중하며 내면 활동에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깊이있는 대인관계를 가지며 말보다는 글로 표현하기를 좋아합니다. 이해한 다음 행동합니다.

감각과 직관(S/N)

감각-직관 지표는 사람과 사물을 인식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같은 것을 보더라도 서로 다르게 인식하는 것이죠.

MBTI S와N 차이

감각 (Sensing) – 오감 및 경험에 의존합니다. 현실적인 타입으로 실제의 경험을 중시하고 지금에 초점을 맞추어 일처리합니다. 숲보다 나무를 보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직관 (iNtuition) – 직관 및 영감에 의존하고 이상주의적인 타입입니다. 아이디어를 중시하고 추상적, 미래지향적이고 개연성과 의미에 초점을 맞추어 신속, 비약적으로 일처리합니다. 비유적, 암시적으로 묘사하고, 나무보다 숲을 보려는 경향이 강하며 자신만의 세계가 뚜렷한 편입니다.

판단과 인식(J/P)

: 판단형과 인식형을 구분하는 차이는 행동양식의 차이를 말합니다.

MBTI J와 P차이

판단 (Judging) – 분명한 목적과 방향 선호합니다. 계획적이고 체계적이며 기한을 엄수합니다. 또 깔끔하게 정리정돈을 잘하며 뚜렷한 자기의사와 기준으로 신속하게 결론을 내립니다.

인식 (Perceiving) – 유동적인 목적과 방향 선호하며 자율적이고 융통성이 있으며 재량에 따라 일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응하며 결정을 보류합니다.

사고와 감정(T/F)

현실적 의사결정을 하는 데 있어서 판단 기능을 사고적으로 하느냐, 감정적으로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MBTI T와F 차이

사고 (Thinking) – 업무 중심 타입입니다. 진실과 사실에 주로 관심을 가지며 ‘맞다, 틀리다’의 판단을 선호합니다. 논리적, 분석적이며 객관적으로 사실을 판단합니다. 원리와 원칙을 중시하며 논평하기를 좋아합니다. 감정형보다 현실적입니다.

감정 (Feeling) – 인간관계 중심 타입으로, 사람과의 관계에 주로 관심을 가지며 ‘좋다, 나쁘다’의 판단을 선호합니다. 상황적, 포괄적이며 주변 상황을 고려하여 판단합니다. 의미, 영향, 도덕성을 중시합니다. 우호적인 협조, 공감하기를 좋아하며 사고형보다 이상주의적입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궁합

MBTI 궁합

위 사진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MBTI 궁합도입니다. 붉은색으로 갈수록 잘 맞지 않는 것이며, 하늘색은 천생연분입니다.

아래는 새로나온 MBTI 궁합표입니다. 어떤 것이 더 정확하냐고 하면은 저는 아래의 표라고 생각합니다.

MBTI 검사 신상

MBTI 궁합 보러가기

MBTI 테스트 신뢰도

MBTI는 인터넷 무료 검사를 통해 쉽게 받을 수 있는데요. 무료 검사로 유명한 ’16Personalities’ 사이트가 제일 유명합니다. 그러나 결과를 100%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MBTI가 신뢰도와 타당성이 검증되지 않은 검사라고 주장하며,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비판을 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자신의 정확한 MBTI를 아시고 싶다면 MBTI 유료 검사를 추천드립니다.

MBTI 검사

MBTI 유료검사는 보다 정확하게 자신의 MBTI를 알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 심리검사연구소 mbti 성격유형검사 사이트에서 MBTI Form Q를 통해 세부적으로 자신의 성격을 검사할 수 있으며 12페이지에 이르는 결과물 또한 받아볼 수 있다.

MBTI 정식 검사 사이트 (유료) 바로가기

가격은 3~5만원 선이니 전문적인 검사를 하고싶은 사람만 진행하도록 합시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