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검사하기 테스트하기 모음 링크

오늘은 MBTI 검사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MBTI 검사를 하고 싶어하는데요, 최근 MBTI 검사가 리뉴얼되면서 자신의 유형이 바뀐 경우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검사를 해보신 분들도 다시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MBTI 검사하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검사란?

MBTI 검사하기

MBTI(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정신분석학자 카를 융(Carl 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만든 성격 유형 검사 도구입니다. 네 가지의 상대적인 선호 지표를 조합해 성격 유형을 16가지로 분류한다. MBTI는 사람이 어떤 대상이나 상황에 대해서 에너지 방향, 인식 방법, 판단 방법 그리고 생활 양식을 기준으로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를 설명해줍니다.

아래에서 mbti 검사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검사하기

MBTI 검사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MBTI 테스트하기

MBTI 테스트 사이트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가능하면 답변 시 ‘중립’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한 특정 행동 성향을 보이는지 확인하십시오.

MBTI 해석

아래의 글들을 읽으면 MBTI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MBTI 궁합, MBTI 유형 특징, MBTI 짤 밈 등 다양한 글들을 읽어보세요.

MBTI 검사하기 1

• 외향-내향(E-I)

정신적 에너지의 방향성 외향형은 외부 세계에 더 주의를 기울이며, 사교적이고 활동적이다. 외부의 자극을 통해 배우는 방식을 추구한다. 그 반면 내향형은 자신의 내면에 더 집중하며 생각하고 이해를 온전히 한 후에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 감각-직관(S-N)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성향 감각형은 현재를 중심으로 감각적 경험을 통해 일어나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직관형은 감각적인 정보를 넘어 주어진 정보들의 연결성에 따라 분류한 다음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 자신이 경험하는 것을 재해석한다. 예를 들어 ‘사과’라는 정보를 접했을 때 감각형(S)은 빨갛다, 동그랗다, 맛있다 등의 단어를 떠올린다면, 직관형(N)은 백설공주, 뉴턴, 잘못에 대한 사과 등 비유적인 표현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 사고-감정(T-F)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판단하고 결정 내리는 성향 사고형인 사람들은 객관적인 사실에 주목해 분석적으로 판단하며, 원칙과 규범을 중시한다. 반면 감정형인 사람들은 인간적인 관계나 상황적인 특성을 고려해 판단하고 결정한다.

• 판단-인식(J-P)

인식과 판단 기능을 바탕으로 실생활에 대처하는 방식 판단형은 빠르고 합리적이며 목적의식이 뚜렷한 데다 조직적이고 체계를 중요하게 여긴다. 인식형의 사람들은 모험이나 변화를 선호하며, 사전에 계획을 세웠더라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MBTI는 선천적인 영향보다 후천적인 영향이 훨씬 크며 MBTI가 바뀌는 일은 흔하기 때문에 자신의 MBTI를 제대로 알려면 3개월에 한 번씩은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오늘은 MBTI 검사하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MBTI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자신이 어떤사람인지 알아보는 것은 인생을 사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의 여러분의 삶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