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 및 후기

오늘은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요새 많은 분들이 집값이 이자보다 빠르게 상승해서 대출로 영끌하여 집을 삽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역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대학생 대출, 기업 대출, 신용 대출 다양하게 있지만 오늘 알아 볼 것은 주택담보 대출 입니다.

[이전 글] 케이뱅크 신용대출 후기 보러가기

케이뱅크 본사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기간

케이뱅크의 아파트담보대출은 아파트 보유 및 거주 중인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환대출 10억원, 신규 1억원을 빌려줍니다. 이는 아파트 평가금액 및 소득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분 대출금리
최저금리 1.84%
최대금리 4.04%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의 기간은 10년~30년 범위내 5년 단위로 지정이 가능하며, 대출이 완료된 이후에 대출기간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대출기간을 결정해야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혹은 원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됩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원금과 이자를 융자기간동안 매달 같은 금액으로 나누어 갚는 방식으로 고정이자율에 따릅니다. 초기에는 원금금액이 높다보니 이자를 많이 내야하며 점차 줄어드는 방법입니다.

또한 케이뱅크만의 우대금리는 0.5%까지 받아볼 수있는데요, 우대금리는 꼭 받아야겠죠? 우대금리 0.5%는 커보이지 않지만 막상 3억을 빌린다고 치면은 1년에 150만원이나 아낄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우대금리 받는 방법은 아래의 글에 설명되어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대상

  • 본인 단독 또는 배우자 공동명의 아파트 소유자
  • 1개월 이상 근무한 직장인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가능한 개인사업자
  • 당행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자신이 대상자인지 아닌지, 자신의 대출 금액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 한도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금리

만약 대출조건이 맞다면, 제출서류로는 소득서류와 주택관련서류를 준비해시면 됩니다.

소득서류로는 직장인이면 최근 2년의 원천징수영수증, 사업자면 소득금액증명원과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주택관련서류는 등기권리증 혹은 분양권, 입주권이 필요합니다.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후기

케이뱅크의 가장 특장점은 비대면이겠죠.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한 인증과 서류 제출로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kb star 주택구입자금대출

또한 국민은행과도 제가 비교해보니 확실히 케이뱅크가 좀 더 쌌습니다. 또한 국민은행 대출 신청은 까다로운 반면에 케이뱅크는 공인인증서와 간단한 서류만 있으면 대출이 가능했습니다.

오늘은 케이뱅크 대출조건, 대출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른 대출 정보를 보실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