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P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ISTP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만약 ISTP 특징 1탄을 안 보신분들은 보고 오시길 바랍니다. 2탄은 영어 원문을 번역했으며 이에 따라 번역이 조금 어색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래에서 IST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TP 특징

ISTP 특징 2탄

나는 다른 삶을 살고 싶었다. 매일 똑같은 곳에서 똑같은 사람을 만나고 똑같은 일을 하고 싶지는 않았다. 나에게는 흥미로운 도전이 필요했다.”

ISTP은 이성과 호기심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며 눈과 손으로 직접 탐구하는 일을 즐깁니다. 이들은 타고난 손기술을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유용하고 재미있는 물건을 만들어 내고 주변 환경에서 배울 점을 찾습니다. ISTP은 보통 기술자나 엔지니어로 일하는 경우가 많으며 물건을 직접 분해하고 조립해 개선하는 일을 즐깁니다.

ISTP은 물건을 제작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시행착오를 거치고 직접 경험함으로써 아이디어에 대해 탐구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자신의 프로젝트에 관심을 보이는 것에 즐거워하며 개방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이 자신의 원칙이나 자유를 침해하는 일은 원치 않으며, 상대방도 자신에게 개방적인 태도를 보일 것을 기대합니다.

ISTP은 남을 돕고 경험을 공유하는 일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ISTP이 전체 인구의 약 5%밖에 되지 않는 점은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 ISTP은 더욱 희귀하며 전통적인 성 역할을 기대하는 사회에서는 말괄량이 취급을 받는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최근 MBTI 검사가 리뉴얼되면서 자신의 MBTI 유형이 바뀌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만약 3개월 이내 재검사해본적이 없다면 아래에서 MBTI 검사를 다시 해보시길 바랍니다.

MBTI 정식 검사(유료)

ISTP 특징 5가지 정리 | ISTP 성격, 직업,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1. 색다름 추구

기술과 기계에 집중하는 성향 때문에 단순한 성격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ISTP은 불가사의한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지만 매우 내향적이고, 차분하지만 즉흥적이며, 호기심이 넘치지만 일반적인 교육 시스템에서는 집중력을 유지하지 못하는 수수께끼 같은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친구와 연인도 ISTP을 이해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매우 충실하고 꾸준한 성격처럼 보일 때가 많지만, 갑자기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하고 새로운 관심사를 찾아 나서기도 합니다.

ISTP은 명확한 비전을 추구하기보다는 중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해 보는 성격입니다.

ISTP의 성향이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이유는 결정을 내릴 때 실용성과 현실성을 고려하며,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는 것이 공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생각 때문에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조심하기보다는 다른 사람이 피해를 주면 자신도 앙갚음하겠다는 태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ISTP의 문제점은 남들도 자신과 같이 관대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해 너무 성급하게 행동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남에게 상처를 주는 농담을 하거나, 다른 사람의 프로젝트에 지나치게 관여하거나, 주변 사람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거나, 더 흥미로운 계획이 있다는 이유로 계획을 갑자기 변경하는 행동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2.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성격

ISTP은 자신과 다르게 지켜야 할 선과 규칙을 명확히 정하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며, 지나친 농담을 불쾌하게 생각하거나 주의가 산만한 환경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특히 감정적으로 격양된 상황이라면 선을 넘는 말과 행동으로 인해 극심한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ISTP은 다른 사람의 반응을 예상하는 일을 어려워합니다. 자신의 감정과 의도에 따라 말이나 행동이 적절한지를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인간관계에서 공감 능력보다는 행동을 중시하는 성향은 갈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자유로운 성향의 ISTP은 상대방이 정한 선을 지키는 일을 어려워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ISTP의 예측 불가능한 성향을 이해하고, 창의성과 유머 감각과 해결책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인정하는 환경을 찾는다면 즐겁게 일하고 다른 사람의 존경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ISTP 강점

ISTP 성격

낙천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 ISTP은 일반적으로 어떤 프로젝트나 다른 프로젝트에서 팔꿈치까지 입니다. 명랑하고 좋은 성격의 I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특히 독단적인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거의 받지 않고 흐름을 따라가기를 선호합니다.

창의적이고 실용적 – ISTP들은 실용적인 것, 역학 및 공예에 관해서 매우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쉽게 나오고 손으로 실행에 옮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발성과 합리적 – 자발성과 논리를 결합한 ISTP는 적은 노력으로 새로운 상황에 맞게 사고 방식을 전환하여 유연하고 다재다능한 개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순위 지정 방법 – 이러한 유연성에는 예측할 수 없는 경우가 있지만 ISTP 성격은 비오는 날을 위해 자발성을 저장하고 가장 필요할 때 에너지를 방출할 수 있습니다.

위기시의 위대함 – 이 모든 실습의 창의성과 자발성으로 인해 ISTP가 위기 상황에서 타고난 사람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약간의 신체적 위험을 즐기며 상황에 따라 손이 더러워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느긋함 – 이 모든 것을 통해 ISTP들은 꽤 편안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순간에 살고 흐름에 따라 미래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지 않습니다.

ISTP 약점

ISTP 짤

완고함 – ISTP들이 흐름을 따라가는 것처럼 쉽게 흐름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과나 민감도가 거의 없이 다른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비판을 통해 ISTP의 습관, 생활 방식 또는 아이디어를 바꾸려고 하면 짜증이 나서 상당히 무뚝뚝해질 수 있습니다.

둔감함 – ISTP들은 논리를 사용하고, 공감과 감성적인 감성으로 반쯤 만나려고 해도 말이 잘 통하지 않는 것 같다.

비공개 및 예약 – ISTP 성격은 알기가 매우 어렵기로 악명이 높습니다. 그들은 진정한 내성적이며 개인적인 문제는 혼자 간직하고 종종 잡담보다 침묵을 선호합니다.

쉽게 지루함 – ISTP들은 참신함을 즐기므로 뛰어난 땜장이가되지만 장기적으로 일에 집중할 때는 훨씬 덜 안정적입니다. 일단 무언가가 이해되면 ISTP은 단순히 새롭고 더 흥미로운 것으로 넘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싫은 약속 – 장기 약속은 특히 ISTP에게 부담이 됩니다. 그들은 매일매일 하는 것을 선호하고, 오랫동안 무언가에 갇힌 느낌은 완전히 억압적입니다. 이것은 ISTP의 낭만적인 관계에서 특별한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위험한 행동 – 이 완고함, 다른 사람의 감정에 대한 어려움, 순간에 집중하고 쉽게 지루함을 느끼기 때문에 재미를 위해 불필요하고 도움이 되지 않는 경계를 넘을 수 있습니다. ISTP들은 상황을 통제하지 못하면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비참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갈등과 위험을 고조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STP와의 낭만적 인 관계에 관해서는 Jell-O를 나무에 못 박는 것과 같습니다. Dating ISTP 성격은 탱고이고 복잡하고 흥미롭고 냉정함과 초연함, 열정, 자발성, 순간의 즐거움이 번갈아 나타납니다. ISTP 관계에서 강요할 수 있는 것은 없지만, 그들 자신이 되는 데 필요한 공간이 주어지는 한, 그들은 평생 동안 변함없는 파트너의 안락함을 기꺼이 즐길 것입니다.

ISTP 연애 스타일

ISTP 연애

1. 독립적인 마음

데이트 초기에 I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특히 변덕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현재에 살고 항상 새로운 활동과 경험을 찾고 있습니다. 잠재적인 파트너가 적절하지 않은 경우 ISTP는 떠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ISTP들은 또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은 개인 공간이 필요하며, 그들을 통제하거나 강제로 활동 일정을 잡으려는 시도는 그들의 출발을 가속화할 뿐입니다.

반면에 ISTP들은 파트너의 습관을 바꾸려고 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파트너가 좀 더 긴장을 풀고 재미를 느끼도록 하려는 시도일 가능성이 큽니다. ISTP 성격은 데이트와 관련하여 엄격하거나 전통적이지 않으며 종종 일찍 활동에 성을 도입하려고 합니다. 관능적 인 개인 인 ISTP는 모든 감각을 즉시 사용하여 친밀감을 예술, 공연 및 즐거움의 원천으로 봅니다.

그들의 관계가 진행됨에 따라 ISTP의 파트너는 친밀감이 감정 표현을 개방하는 데 가장 가깝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ISTP에게 감정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감정이 매우 깊고 강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감정을 어떻게 다루고 표현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기 때문에 감정을 숨기고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ISTP은 그들이 서로 이해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말하지 않고 남겨두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이것은 ISTP의 관계에서도 더 넓은 의미로 적용됩니다. 특히 초기에 약속을 확보하기 위해 이해된 배치, 심지어 관계 자체를 공개 토론으로 밀어붙이려는 시도는 종종 공황에 가까운 무언가로 ISTP에 의해 직면합니다. ISTP에게 탈출구가 없다는 것을 아는 것만큼 심각하게 무서운 것은 없습니다. 매일이 새로운 날이고 ISTP들은 시시각각 자신의 의무를 검토합니다.

잇팁 특징

ISTP가 평생의 파트너가 되려면 이러한 일상적인 결정이 자연스럽게 진행됨에 따라 각자의 시간에 맞춰야 합니다.

ISTP의 파트너는 이 중 어느 것도 너무 개인적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바로 그들의 마음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감각을 사용하는 신체 활동의 세계인 현재에 살고 있으며, 언젠가는 열정을 갖고 다음에는 무관심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무언가를 끝내려고 하거나 “갑자기 마음을 바꾼” 이유.

동시에 일관성과 후속 조치에 대한 생각에 좀 더 표현력이 있고 조금 더 편안하면 ISTP 성격 유형을 완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고의 파트너는 일반적으로 ISTP의 관찰자(S) 특성을 공유합니다. 즉, 지금 여기에 있는 세계에 대한 관심과 다른 사람과 다른 사람의 기대가 포함된 세계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하나 또는 두 개의 반대 특성이 있습니다.

ISTP 친구 우정

ISTP 친구 우정

우정과 관련하여 ISTP는 배우기는 쉽고 마스터하기는 어려운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다재다능하고 흥미로운 취미를 통해 I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활동을 공유할 지인을 만드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ISTP의 진정한 친구가 되는 것이 진정한 도전이며, 그들에게 많은 선의와 친근한 얼굴을 갖게 하지만 진정으로 그들을 이해한다고 느끼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자발적인 유지

이 중 많은 부분은 단순히 특정 사람이나 활동에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는 ISTP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ISTP 성격은 현재에 살면서 삶이 가져다주는 모든 것을 즐기며 다른 사람의 계획에 따라 진로를 바꿀 실질적인 의무를 느끼지 않습니다. 친구가 ISTP가 하는 일을 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자유롭게 자신의 일을 하고 다른 시간에 어울리게 될 것입니다. 때때로 태도의 변화는 친구의 평발을 사로잡을 수 있지만 ISTP의 모토는 “모든 것은 바뀔 수 있습니다”로 유지됩니다. 그들이 예정된 활동에 지속적으로 전념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마도 이러한 우정을 끝내는 가장 빠른 방법일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편안하고 유연한 상태를 유지하는 한 ISTP의 우정은 풍부하고 보람이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감각을 사용하는 데 재능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약간의 경쟁을 즐깁니다. 이것은 ISTP의 취미, 특히 낚시와 공예와 같은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특히 작은 회사와 함께 즐기게 하며 일반적으로 우정의 기초가 됩니다. ISTP의 관심사는 매우 다양하므로 흥미진진한 일을 찾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ISTP 성격은 또한 사려 깊고 합리적인 사람들입니다. 상당히 창의적인 개인이기 때문에 종종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러나 결국 이러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목적은 행동을 취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꿈을 꾸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말은 싸고 유라시아 정치와 같은 추상적이거나 먼 주제에 대한 토론은 ISTP가 할 수 있는 일에 초점을 옮기기로 결정하기 전에 너무 오래 동안만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삶에 대한 물리적 접근이 훨씬 덜한 직관(N) 유형과 우정을 형성하여 ISTP들이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직접적인 경험을 즐기면서 이러한 성격은 관찰자(S) 특성을 가진 다른 성격 유형과 함께 더 편안함을 느낍니다. 그들이 취미를 공유하는 한 철학적 차이와 대조되는 세계관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ISTP에게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하는 일입니다.

자신이 되는 놀라운 매력

ISTP은 거의 그들 자신에도 불구하고 비정상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들의 열린 마음, 흥미로운 취미 및 편안한 태도는 매우 광범위한 성격 유형에 매력적입니다. 많은 지인들과 함께 ISTP는 최소한 소수의 사람들과 더 깊은 우정을 맺게 될 것입니다.

ISTP 육아 스타일

ISTP 빙고

육아와 관련하여 ISTP는 다른 어떤 유형의 성격보다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더 많은 자유와 기회를 자녀에게 제공합니다. 탐험하고 경험해야 하는 거대한 세상입니다. ISTP 부모에게 자녀가 하루 종일 앉아서 TV를 보는 것만큼 당혹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편안하고 개방적이며 유연한 ISTP 성격은 자녀가 자유를 현명하게 사용하기를 기대합니다. 즉, 탐색과 경험의 이름으로 자유를 이용합니다.

ISTP 부모

인생의 초기에 이러한 태도는 ISTP의 자녀들에게 엄청나게 유익합니다. 이 나이에 모든 작은 것이 모든 감각으로 탐구해야 할 기적입니다. 블록에는 독특한 색상과 모양이 있을 뿐만 아니라 냄새와 맛도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감각 탐구는 바로 ISTP의 골목입니다. 자녀가 운동 기술을 배울 때 I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기꺼이 그 블록을 자녀와 함께 쌓습니다. 자녀가 성장하고 더 복잡한 능력을 개발함에 따라 ISTP는 실제 도구를 사용하여 실제 물건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는 기쁨을 찾습니다.

ISTP의 성장하는 아이들이 신체 활동에 대한 자발성과 열정의 기본 특성을 공유한다면 스포츠, 하이킹 또는 취미 공학과 같은 거의 모든 활동에 기꺼이 동반합니다. 이 중 어느 것도 자녀에게 강요되는 것은 아닙니다. ISTP들은 자신의 원칙과 관심을 자녀에게 전할 필요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ISTP의 아이들이 십대에 인생을 바꾸는 무모한 행동을 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책임을 지도록 하는 것은 종종 운이나 (운이 좋으면) 더 안전 지향적인 파트너에게 넘어갑니다.

ISTP 부모가 다른 관계와 마찬가지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곳은 정서적 유대감입니다. 정서적 통제는 아이들이 수년에 걸쳐 배우고 적응하는 것이며, 비교적 감정이 없는 ISTP들은 그 동안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ISTP은 더 유능한 파트너에 의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종의 정서적 이해를 제공하고 자녀가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할 수 있으려면 상당한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ISTP 직업

ISTP 특징 2탄

ISTP 성격 유형은 아마도 삶의 여러 측면에서, 특히 그들의 경력에서 파악하기 가장 어려울 것입니다. ISTP은 다양성과 예측 불가능성을 바탕으로 번창하며 “다음은 무엇입니까?” 매일 아침. 이것은 ISTP를 가장 신비한 성격 유형 중 하나로 만들면서도 직업 세계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유형 중 하나입니다.

ISTP는 실용적인 솔루션(실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이 항상 그런 것은 아님)에 확고한 초점을 두고 태어난 문제 해결사입니다. 다른 어떤 유형도 사물이 작동하는 방식, 도구를 사용하는 방식, 사실을 조합하여 즉각적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생성하는 방식에 매우 매료됩니다. 이러한 호기심과 실제적인 활력의 조합은 I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을 뛰어난 역학, 엔지니어, 그래픽 디자이너 및 법의학 과학자로 만듭니다.

실제 사용의 빛을 보지 못할 추상 이론과 순수 학문적 작업은 ISTP에게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실용”이 오늘의 단어입니다. 그러나 ISTP가 갈망하는 것은 일상적인 관리의 실용성이 아닙니다. 그들은 다양성과 행동, 아마도 약간의 아드레날린이 일에 필요합니다. 고도로 구조화된 환경은 ISTP 성격을 지루하고 피곤하게 만듭니다. 소방관, 구급대원, 형사, 조종사 및 경찰과 같이 위기 대응에 중점을 둔 직업은 ISTP를 위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ISTP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도 그들이 갇히지 않았다는 느낌일 것입니다. 방황할 자유, 자신의 일정, 자신의 책임, 자신의 환경을 선언할 자유 등 거의 모든 다른 고려 사항은 융통성 없는 약속과 조잡한 동료를 피해야 할 필요성에 비하면 무의미합니다. 이것이 전통적인 고용에서 극복해야 할 중요한 장애물이 될 수 있지만 기업가 정신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예측할 수 없는 것을 수용

블로거, 시스템 분석가, 운동선수 또는 드라이버 등 거의 모든 창의적이거나 건설적인 기술이나 관심이 프리랜서로 또는 비즈니스 소유자의 조건에 따라 제공될 수 있습니다. ISTP들은 자신의 약한 장기 계획 능력과 즉각적인 결과에 대한 선호를 인정해야 이 경로가 작동하지만 여가 시간에 생계를 위해 약간의 공예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ISTP들은 문제 해결 능력, 편안하고 자신감 있는 성격, 결과 지향적인 집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위험이 곧 보상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지루할 때마다 개미 둥지를 걷어차는 것보다 성숙한 이해를 사용할 수 있는 한 역동적인 분야나 환경에서 매우 바람직합니다.

직장과 관련하여 ISTP의 최우선 요구 사항은 종종 예측 불가능성과 흥분감입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ISTP 성격의 개인적 관계는 친한 친구와 직계 가족 사이에서도 충분히 도전적입니다. 전문적인 환경에서만 알게 된 사람들에게는 완전히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무엇이 그들을 똑딱거리게 만드는지 아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약간의 공간과 해결해야 할 실습 문제만 있으면 ISTP는 주변에서 가장 생산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I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을 적합하지 않은 틀에 맞추는 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그들의 독특한 관점과 재능을 인정하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ISTP 부하

부하로서 ISTP가 가장 갈망하는 것은 약간의 흔들림 공간입니다. 여유롭고 느긋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고용주와 관리자가 다음 날 되돌릴 수 없는 일을 강요하지 않는 한 놀라운 충성심을 기꺼이 유지합니다. 엄격한 규칙, 지침 및 공식 계약으로 인해 ISTP는 비좁고 지루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들의 습관이나 방법이 비판을 받거나 강제로 변경되면 ISTP도 놀라울 정도로 냉담해질 수 있습니다.

ISTP의 날이 될 가능성이 있는 것은 수정하거나 처리해야 하는 임의의 목록입니다. ISTP 성격은 그러한 경우를 위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놀라운 열정으로 그러한 세탁 목록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작업은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항목이 모두 “…을 위한 전략 수립”으로 시작하는 경우 분석가 유형을 찾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ISTP

ISTP 동료

ISTP들은 동료들이 기대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약간의 물리적 공간이 필요하지만 동시에 흥미로운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작업을 엿보는 것을 즐깁니다. 선천적으로 감정적이거나 공감적이지 않은 ISTP는 오해를 일으키거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는 무뚝뚝한 의사 소통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ISTP들은 이러한 합리주의와 유보성을 자발성과 결합하여 무엇보다도 “다른 사람에게 행하는” 공정성에 대한 가벼운 감각을 만듭니다. 반전은 항상 페어 플레이이며 이상한 장난과 보복은 일반적으로 모두가 즐깁니다. ISTP들은 유머 감각이 뛰어나고 때로는 약간 위험하기도 하며 직장 내 갈등에 저항할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원근법으로 볼 수 있는 적절한 농담으로 갈등을 해소하는 데 능숙합니다.

ISTP 상사

ISTP 관리자는 최소한의 대화와 느슨한 경계로 부하 직원을 대우받고 싶은 대로 대우합니다. ISTP들은 수다나 감정 표현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며, 더 민감한 유형은 그들을 차갑고 멀게 볼 수 있습니다. 사실, ISTP 관리자로부터 좋든 나쁘든 많은 피드백이 있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발생하면 실용적이고 공정하며 공정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훌륭한 경청자입니다.

결론

ISTP만큼 대담하고 실용적인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기술적 숙달과 즉흥적인 의지로 유명한 ISTP는 겉보기에 불가능한 도전에 대한 고유한 솔루션을 찾는 데 능숙합니다.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배우려는 ISTP의 열망은 개인적인 성장을 포함하여 많은 영역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ISTP들은 실제적인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자산보다 부채에 더 가까운 영역에서 쉽게 넘어질 수 있습니다. 파트너를 찾거나 유지하거나, 경력 사다리에서 눈부신 높이에 도달하거나, 미리 계획하는 방법을 배우거나, ISTP는 자신의 약한 특성과 추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ISTP 연예인

지금까지 읽은 내용은 ISTP 성격 유형인 복잡한 개념에 대한 소개일 뿐입니다. “와, 너무 정확해서 조금 소름 돋네요” 또는 “드디어, 누군가가 나를 이해해 주네!” 당신은 “그들이 내가 가장 가까운 사람들보다 나에 대해 어떻게 더 많이 알고 있습니까?”라고 물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트릭이 아닙니다. 당신은 당신이 있기 때문에 이해를 느꼈습니다. 우리는 ISTP가 생각하는 방식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아니요, 우리는 당신을 감시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직면했고 앞으로 직면하게 될 많은 도전은 다른 ISTP들에 의해 극복되었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 배우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계획, 개인 로드맵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가고 싶은 곳을 모른다면 세계 최고의 차는 당신을 올바른 장소로 데려다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ISTP가 특정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는 경향이 있으며 주요 강점과 약점이 무엇인지 알려 주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당신의 성격 유형에 대해 훨씬 더 깊이 들어가서 “왜?”, “어떻게?”에 답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이 지식은 평생 여행의 시작일 뿐입니다. ISTP가 그렇게 행동하는 이유를 배울 준비가 되셨습니까?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무엇을 두려워하고 비밀리에 꿈꾸는가? 당신의 진정한 잠재력을 어떻게 발휘할 수 있습니까?

우리의 프리미엄 프로필은 더 행복하고, 더 성공적이며, 다재다능한 당신을 향한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도전하고, 명백한 것을 넘어서고, 그저 흐름을 따라가는 대신 자신의 길을 상상하고 따라갈 수 있는 의지와 능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손에 고삐를 쥐고 싶다면 여기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MBTI 소개팅 테스트 게임 링크(남자편/여자편)

MBTI 테스트 사이트 2곳 총정리!

오늘은 ISTP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영어 원문을 다듬느라 꽤 많은 시간이 걸렸는데요, 자신의 MBTI 유형이 혹시라도 바뀌었을지 모르니 다시 한번 검사 해보시고 위의 다른 글도 재밌으니 한번씩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