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J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ISTJ 특징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 1탄에이어 2탄을 가져왔는데요, 1탄은 읽기쉬운 반면 2탄은 MBTI를 깊이 탐구하고 싶으신분들을 위해 영어 원문을 번역해서 가져왔습니다. ISTJ는 현실적이고 논리적인 사람으로 잠재가치가 큰 사람입니다.

아래에서 ISTJ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TJ 특징 6가지 정리 | ISTJ 성격, 직업,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ISTJ 특징

ISTJ 특징

ISTJ는 진실하게 행동하는 자신의 모습에서 자부심을 느끼며, 자기 생각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어떤 것에 헌신하기로 한 경우 최선을 다합니다.

ISTJ는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화려한 삶이나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끄는 일에는 관심이 없으며, 안정된 사회를 위해 자신의 몫보다 많은 기여를 하곤 합니다. 이들은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로부터 믿음직한 사람이라는 평판을 받을 때가 많으며, 현실 감각이 뛰어나 스트레스가 극심한 상황에서도 현실적이고 논리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사람으로 인정받곤 합니다.

책임을 회피하고 다른 사람이 듣고 싶어하는 말만 하는 사람이 많은 세상에서 ISTJ는 헌신과 책임감과 정직함으로 자신을 드러냅니다.

MBTI 검사는 최근 리뉴얼되어 자신의 MBTI 성격 유형이 바뀌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재검사를 진행해보세요.

1. 진실한 삶

ISTJ의 자존감은 진실하게 행동하는 자신의 모습에서 나옵니다. 이들은 상황마다 적절한 행동 방식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며, 다른 방식으로 행동하는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규칙을 어기려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또한 체계와 전통을 중시하기에 위계질서가 존재하고 기대치가 명확한 조직과 직장과 교육 환경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ISTJ 입장에서 체계적이지 않은 환경은 자유가 아니라 혼돈을 의미합니다. ISTJ는 자신의 행동과 결정에 책임을 지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또한 실수했을 때는 자신의 판단이 틀렸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이를 빠르게 만회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 이들에게는 남에게 보여주는 것보다 정직함을 유지하는 일이 중요하며,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양심을 지키는 쪽을 선택합니다.

ISTJ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자신의 의무를 지키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만큼 책임감이 없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당혹감을 느끼곤 합니다. 또한 자신만큼 자제력이 뛰어나지 않은 사람을 게으르거나 부정직한 사람으로 단정지을 때도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대놓고 말하지는 않지만 다른 사람에 대한 판단이 말과 행동에서 묻어 나오기 때문에 엄격하거나 공감 능력이 낮은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ISTJ 강점

2. 책임감이 강한 성격

헌신적인 성향은 ISTJ의 훌륭한 강점이며 다양한 일을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들의 헌신을 이용하려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이러한 성향이 약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높은 업무 윤리 의식과 의무감을 지니고 있으며 다른 사람의 책임도 함께 짊어질 때가 종종 있습니다. ISTJ가 드러내고 불만을 표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이러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자신뿐만 아니라 동료와 친구와 연인도 함께 책임져야 한다는 사실에 피로감이나 절망감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ISTJ는 다른 사람의 책임을 짊어지면서도 이에 대한 인정을 받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ISTJ는 보통 즉시 감정을 표현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에게 너무 많은 책임이 주어졌을 때 좌절감이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또한 균형 잡히고 지속 가능한 관계를 추구하지 않는다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책임의 한계를 명확히 하고 과도한 책임이 주어졌을 때 이를 거부하는 방법을 익힌다면 진실되고 충실하고 책임감 있는 태도로 사회에 많은 기여를 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ISTJ 강점

ISTJ 짤 밈

정직하고 직접적 – 성실성은 물류인 성격 유형의 핵심입니다. 감정 조작, 마음 속임수, 안심시키는 거짓말은 모두 단순하고 단순한 정직으로 직면하는 상황의 현실을 관리하려는 ISTJ의 선호도와 상반됩니다.

의지가 강하고 충실한 – ISTJ는 자신의 행동에서도 이러한 성실성을 구현하고 열심히 일하고 목표에 집중합니다. 인내심 있고 결단력 있는 물류인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의무를 다합니다.

매우 책임감 있는 – 물류인의 말은 약속이며 약속은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ISTJ들은 약속한 결과를 제공하지 못하느니 차라리 일을 더 하고 잠을 자지 않고 땅바닥에 뛰어들기를 원합니다. 충성심은 ISTJ 성격에 대한 강한 감정이며 자신이 헌신한 사람과 조직에 대한 의무를 다합니다.

침착하고 실용적 – ISTJ가 화를 내고 어려움의 징후가 나타날 때마다 무너진다면 그들의 약속은 큰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그들은 발을 땅에 붙이고 명확하고 합리적인 결정을 내립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의 선호도를 고려해야 하며, 물류인들은 개인의 자질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이러한 결정은 공감보다 효율성을 염두에 두고 내려집니다. 다른 사람과 자신에 대한 비판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질서 생성 및 집행 – 모든 ISTJ의 주요 목표는 자신이 선택한 일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것이며, 관련된 모든 사람이 무슨 일이 왜 일어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을 때 가장 잘 달성된다고 믿습니다. 불분명한 지침과 확립된 규칙을 어기는 사람들은 이러한 노력을 약화시키며 ISTJ들은 거의 용인하지 않습니다. 구조와 규칙은 신뢰성을 촉진합니다. 혼돈은 예상치 못한 차질과 마감 기한을 놓치게 만듭니다.

만능 – 분석가 성격 유형과 마찬가지로 ISTJ는 지식의 자랑스러운 저장소이지만 개념과 기본 원칙보다 사실과 통계에 더 중점을 둡니다. 이를 통해 ISTJ는 새로운 데이터를 선택 및 적용하고 어려운 상황의 세부 사항을 당연하게 파악하여 다양한 상황에 자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ISTJ의 약점

ISTJ 연애

완고함 – 사실은 사실이며, ISTJ는 자신이 뒷받침하지 않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저항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사실에 입각한 의사 결정 과정은 또한 I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이 무언가에 대해 잘못되었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러나 누구나 세부 사항을 놓칠 수 있습니다.

둔감함 – 의도적으로 가혹한 것은 아니지만 ISTJ는 정직이 최선의 정책이라는 단순한 주문으로 더 민감한 유형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STJ는 감정을 고려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말해야 할 것을 말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결정할 때까지만 가능합니다.

항상 책에 의해 – ISTJ는 명확하게 정의된 규칙이 있으면 가장 잘 작동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로 인해 단점이 최소화된 경우에도 규칙을 어기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꺼립니다. 실제로 구조화되지 않은 환경은 ISTJ를 거의 마비 상태로 만듭니다.

판단력 – 의견은 의견이고 사실은 사실이며, ISTJ는 이러한 사실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 특히 고의적으로 무시하는 사람을 존중하지 않을 것입니다. 종종 자신을 비난 합니다. 이 모든 것이 결합되어 ISTJ가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볼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믿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 작업과 책임을 지고 좋은 의도와 유용한 아이디어를 외면하면서 ISTJ는 조만간 단순히 전달할 수 없는 전환점에 도달합니다. 스스로 책임을 져야 했기 때문에 ISTJ들은 실패에 대한 책임이 자신에게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INF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MBTI A T 차이 및 진짜 의미는?

MBTI 검사 리뉴얼 바로가기 새로운거

ISTJ 연애 스타일

ISTJ

ISTJ는 끝까지 신뢰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성은 낭만적인 관계에서 분명히 나타납니다. 종종 가족 가치의 전형을 나타내는 I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전통적인 가정 및 성 역할을 편안하게 여기고 종종 권장하며 명확한 기대와 정직에 따라 가족 구조를 찾습니다.

그들의 소극적인 성격은 종종 ISTJ와 데이트를 어렵게 만들지만, 그들은 진정으로 헌신적인 파트너이며 안정적이고 상호 만족스러운 관계를 보장하기 위해 엄청난 생각과 에너지를 기꺼이 바칩니다.

소개팅과 무작위 연결은 ISTJ가 잠재적인 파트너를 찾는 데 선호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이러한 상황의 위험과 예측 불가능성은 ISTJ의 알람 벨을 울리고 있으며 클럽에서 밤에 춤을 추기 위해 끌려가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ISTJ는 관심 있는 동료와 저녁 식사를 하거나 모험적인 분위기에서 상호 친구를 통해 조직된 설정과 같이 더 책임감 있고 보수적인 데이트 방법을 훨씬 선호합니다.

ISTJ는 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합리적인 관점에서 관계에 접근하여 일상적 및 장기적 요구의 호환성과 상호 만족을 찾습니다. 이것은 ISTJ가 가볍게 여기는 프로세스가 아니며, 한 번 약속을 정하면 끝까지 약속을 지킵니다. ISTJ는 기반을 구축하고 책임을 완수하며 관계를 기능적이고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그들의 관계가 장기적인 관계로 전환됨에 따라 ISTJ는 직장에서 하는 것과 동일한 의무감을 가정 생활에 적용하면서 집에서 필요한 일상 업무를 기꺼이 살펴봅니다.

이것이 특히 이국적인 친밀한 삶으로 해석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ISTJ는 파트너가 만족을 유지하기를 매우 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연인입니다. 더 모험적인 파트너의 입장에서는 인내가 필요하지만, 다른 활동이 이미 ISTJ의 안락한 영역에 있는 활동보다 동등하거나 더 즐거운 것으로 입증될 수 있다면 그들은 완전히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서적 만족은 또 다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ISTJ는 놀라울 정도로 훌륭한 정서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이는 필요하고 문제가 있음을 깨달았을 때만 발생합니다. ISTJ는 다른 사람의 감정을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는 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지 않으며, 파트너는 일반적으로 초기 불만 사항을 처리하기에는 너무 늦었을 때만 “나는 화났어요”라고 말합니다.

I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정확성에 대한 믿음, 사실에 대한 “이기는” 주장에 너무 사로잡혀 파트너가 사려 깊고 민감한 관점에서 사물을 보았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합니다. 특히 더 민감한 파트너와 함께 이것은 관계에 큰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ISTJ의 책임감과 헌신이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이러한 구분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점에 주의를 기울이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그 결과가 실제처럼 입증되었습니다.

ISTJ의 침착한 접근 방식이 누군가에게는 지루해 보일 수 있지만, 감정적 열정보다 존경과 감탄이 더 많이 느껴지더라도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ISTJ의 껍질은 다른 성격 유형 중에서 드물게 강하고 조용한 결단력과 신뢰성을 숨기며, 이는 가장 날뛰는 성격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여전히 새로운 영역을 탐험하면서 현실 세계와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관찰자(S) 특성을 공유하는 파트너는 외향(E) 또는 장래성(P) 특성을 가진 파트너와 같이 균형을 만들고 ISTJ의 때때로 지나치게 고립된 세계를 확장하기 위해 하나 또는 두 개의 반대 특성이 있는 ISTJ 성격에 가장 적합합니다.

ISTJ 친구 우정

ISTJ 직장

ISTJ 친구는 자발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수다스럽거나 애정이 특히 장난이 아닙니다. ISTJ 친구는 충성스럽고 신뢰할 수 있으며 명예롭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삶의 기복과 함께 왔다가 갈 수도 있지만, 물류인들은 어떤 일이 있어도 친구의 편에 서서 다른 사람들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깊은 헌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ISTJ는 매우 체계적인 성격 유형이며 이러한 충성도는 가볍게 주어지지 않습니다. 종종 친구를 사귀는 데 더디고 ISTJ는 일반적으로 더 작은 원으로 끝납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원을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거기에 있다는 약속을 나타내는 것으로 생각하며 ISTJ의 약속은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감정 표현은 ISTJ의 강력한 기술 중 하나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보여줄 방법을 찾습니다. 소크라테스가 말했듯이 “존재하는 것은 하는 것”이며 ISTJ의 후속 조치, 지원의 표시로 기꺼이 행동하려는 의지가 그들의 말을 대변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많은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감수성을 전달하지만 ISTJ의 친구들은 오랜 우정을 통해 감탄하고 의지하게 되는 특성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끔찍하게 심각하게 들리며 실제로 ISTJ의 일면과 우정에 대한 접근 방식만 보여줍니다. 상대방은 참을 줄 아는 사람이며, 특히 즐겁고 수다스러운 외향적인(E) 회사에서 물류인은 일, 삶, 시사 문제에 대해 좋은 토론을 나누며 휴식과 재미를 즐깁니다.

I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갈등을 좋아하지 않으며 이것은 친구를 선택하는 방법에도 적용됩니다. 비슷한 원칙과 의견을 가진 친구를 찾기 위해 ISTJ는 자신의 관점과 세계 비전을 공유할 가능성이 있는 성격과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됩니다. 그들이 실질적으로 다른 유형과 친구가 될 가능성은 낮지만(단순히 의사 소통 격차를 메우기 위해 너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함) ISTJ는 여전히 다른 사람의 강점과 자질을 인식하고 높이 평가합니다.

사실, 요점을 증명하는 것처럼 ISTJ는 두 관점이 가져오는 단절에도 불구하고 거의 항상 내부 서클에 최소한 한 명의 직관적인(N) 친구가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는 상호 이해가 아니라 상호 차이에 대한 존중에서 구축된 매우 많은 관계입니다. ISTJ는 자신의 지능과 매우 일치하는사고 폭에 감탄하는 반면 ISTJ의 현실성과 신뢰성에 감탄합니다. 항상 그렇듯이 지식은 훌륭한 이퀄라이저입니다.

ISTJ 아이 육아

ISTJ 직업

부모로서 I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가장 편안합니다. 그들의 책임감과 명예는 태곳적부터 이어져 온 전통과 잘 어울립니다. 즉, 가정과 사회의 일원으로 기여하는 존경받는 자녀로 키우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약속과 마찬가지로 ISTJ는 부모로서의 역할을 가볍게 여기지 않으며 이 전통이 최고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ISTJ는 높은 기준과 기대치를 가지고 엄격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것이 자녀에게 항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ISTJ는 자녀가 사회에서 위치 감각을 개발하고 유용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갖고 자녀를 위해 안정적이고 명확하게 구조화된 환경을 구축합니다.

명확한 계층 의식은 이러한 정체성을 개발하는 과정의 일부이며, ISTJ는 가족 및 사회 구조와 마찬가지로 권위에 대한 적절한 존중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모든 충성심, 헌신 및 구조는 ISTJ의 자녀가 정서적 지원의 따뜻함을 필요로 할 때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ISTJ는 자신의 방식대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민감할 수 있지만 어린 아이들, 특히 청소년들은 사랑에 대한 이 힘든 사랑을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종종 ISTJ는 이 역할을 수행하고 합리적인 목적과 정서적 웰빙의 미묘한 감각 사이를 중재하기 위해 보다 민감한 파트너에 의존해야 합니다.

I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원칙이 강하고 인내심과 노력을 중요시하며 아이들이 종종 힘들어하는 자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STJ의 자녀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고 이러한 가치를 공유해야 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종종 장기적으로 열매를 맺지만, 물류 담당자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자연적인 장벽과 거리를 만들어 종종 자녀가 같은 팀에 있는지 궁금해하게 만든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너무 지나치거나 서로의 완고함으로 이것은 관계의 영구적인 상태로 남을 수 있으며, 이는 ISTJ 부모와 자녀 모두가 궁극적으로 후회하는 것입니다. 물류인은 자신의 가치를 포용하고 지키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각자의 목표가 있음을 인식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자녀를 만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들의 타고난 헌신과 목적을 자녀 자신의 비전을 지원하는 유연성과 결합하면 모든 ISTJ 부모가 자랑스러워할 상호 존중과 성취감이 생깁니다.

ISTJ 직업

ISTJ 특징 2탄 1

많은 성격 유형이 컨설턴트 및 개인 사업자로서 유연한 작업에 익숙할 수 있지만 ISTJ는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경력을 구축하는 데 훨씬 더 중점을 둡니다. ISTJ가 그런 종류의 작업을 할 수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입방체 벽의 반대편에 무엇이 있는지 생각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지만, 그들이 갈망하는 것은 신뢰성이며, 이는 아마도 그들의 작업 선택에 반영됩니다. 그들의 삶의 다른 부분에서.

I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직업은 존경받는 전통, 권위, 보안 및 확립된 일관성의 제도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실이 이를 뒷받침합니다. 군 장교, 변호사, 판사, 경찰관 및 형사로서의 경력은 모두 ISTJ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이는 ISTJ가 추구하는 안정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원칙과 보수주의에 부합하여 명확한 사회적 역할을 설정하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물론 ISTJ는 이러한 조직에 국한되지 않고 신뢰성, 객관성 및 날카로운 눈을 활용하는 다른 많은 역할이 있습니다. 사실과 논리가 어긋나면 회계사, 감사관, 데이터 분석가, 재무 관리자, 비즈니스 관리자, 심지어는 당면한 문제를 식별, 보고 및 수정하는 의사까지 ISTJ가 등장합니다.

이러한 직업의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단독으로 일하는 ISTJ가 있지만 팀이 필요할 때 명확하게 설명된 역할, 책임 및 작업 환경에 의해 가장 잘 정의됩니다.

누가 무엇에 책임이 있는지에 대한 지속적인 토론으로 인해 조잡하게 조립되거나 더 심하게는 불완전한 작업이 발생하는 것만큼 ISTJ에게 도전적인 일은 없습니다.

ISTJ는 일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강한 의견을 가지고 있으며, 일을 너무 자주 섞으면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반대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ISTJ는 가장 전통적이고 안정적인 경력 경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변경되어야 함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의 적이라는 평판을 얻는 것보다 은혜롭게 이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ISTJ는 또한 현대 직장 생활의 점점 더 개방적이고 사회적인 요구 사항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감지하는 데 다소 서투른 ISTJ의 “사실만” 태도는 더 민감한 성격 유형과 관련하여 완전히 소외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동료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도 적용됩니다. 소매 판매 및 대기 테이블과 같은 서비스 직위는 물론 정신과와 같이 감정적으로 더 까다로운 직업은 일반적으로 말해서 매우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경력 경로에는 경향이 있습니다. 감정보다 사실을 우선시하고 ISTJ가 사회의 중추인 엄격한 기준을 지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규칙은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하는 사회계약에서부터 국민의 가장 기본적인 안전을 보호하는 법률, 국가를 다스리는 헌법과 조약에 이르기까지 현대 생활에서 당연시 여기는 모든 것의 기초입니다. I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크고 작은 이러한 아이디어의 수호자 역할을 맡으며 당연히 자랑스러워합니다.

직장에서 ISTJ는 근면 성실하고 성실한 직원에 대한 고정관념에 가깝습니다. 모든 위치에서 ISTJ의 성격 유형은 구조, 명확하게 정의된 규칙, 권위와 계층에 대한 존중을 추구합니다. 책임은 ISTJ에게 부담이 아니라 그들에게 부여된 신뢰이며 자신이 해당 직무에 적합한 사람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반면에 이러한 새로운 책임을 맡거나 이전 책임을 잃음에 따라 발생하는 변화는 종종 ISTJ에게 상당한 어려움이 됩니다. 이것은 권위의 다른 위치에서 다르게 나타나지만 극복해야 하는 ISTJ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모든 사고(T) 유형에 공통적인 일반적인 둔감함은 여기에서 실행 중인 주제이기도 합니다. 로지스티안 성격 유형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개인 및 전문 개발에 집중하기로 선택하는 것입니다.

ISTJ 직원

ISTJ는 책임감을 갈망하며, 이로 인해 잡다한 일과 인기 없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부하 직원이 됩니다. 종종 모든 거래의 잭으로 여겨지는 ISTJ 성격은 매뉴얼과 함께 제공되는 모든 프로젝트를 능숙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너무 많은 부담이 가해지거나 더 나은 사람이 있을 때에도 책임을 포기하기를 꺼립니다. 작업에 대한 ISTJ의 접근 방식의 심각성은 비판에 놀라울 정도로 민감하게 만들고 때로는 짜증나는 수준의 융통성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들의 완고함을 제쳐두고 또는 아마도 그것 때문에 ISTJ는 아마도 가장 생산적인 부하 중 하나 일 것입니다. 그들은 권위와 위계를 존중하고 명령과 지시를 따르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정시에 출근하거나 프로젝트 마감일을 맞추는 측면에서 시간 엄수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ISTJ는 명확하게 설정된 단계와 잘 정의된 책임이 필요할 수 있지만 작업을 완료하는 데 있어 매우 충성스럽고 헌신적이며 세심하고 참을성이 있습니다.

ISTJ 동료

동료들 사이에서 프로젝트가 제시간에 책에 의해 완료되도록 하는 데 ISTJ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조용하고 체계적이며 ISTJ 성격 유형의 사람들은 일이 어려울 때 냉정함을 유지하지만 동료들이 접근 방식을 공유해주기를 기대합니다. 상당히 다른 유형, 특히 더 감정적인 유형은 감정적 지원 및 개방성에 대한 필요성 또는 무언가를 떨어뜨릴 수 있는 능력이 절반으로 끝난 ISTJ를 당황하게 합니다. ISTJ에게 무언가가 올바르게 수행되었거나 잘못 수행되었으며 설탕을 입히거나 걸어가는 것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ISTJ는 직장의 평화와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단순히 혼자 일하는 것입니다. 혁신, 브레인스토밍, 이론 및 새로운 아이디어는 모두 이 편안한 상태를 방해하며, 그 타당성을 인정하기 위해서는 ISTJ 입장에서 상당한 존경심이 필요합니다. 세부 사항이 정리되고 구현 계획이 수립되면 ISTJ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데 있어 팀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ISTJ 상사

ISTJ는 책임과 그에 따른 힘을 좋아합니다. 의무를 다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ISTJ는 정기적으로 자신의 의무를 넘어서고 부하 직원이 동일한 수준의 헌신으로 행동하기를 기대합니다. 동시에, 책에 따라 일을 하는 것을 선호하는 ISTJ, 위계질서에 대한 고수, 혁신에 대한 일반적인 혐오감으로 인해 부하 직원은 그렇게 할 때 매우 가느다란 선을 긋습니다. 경계를 벗어나는 것은 사실만으로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결과.

먼저 하고 나중에 허락을 구하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물류 담당자는 부하 직원이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것을 매우 관용하기 때문에 이것이 적용되는지 여부를 말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의무 중 하나는 계획. 적어도 그들이 보는 한 진실이 감수성보다 더 중요하다고 믿는 ISTJ들은 엄격한 비판을 할 수 있으며, 어려운 결정을 내리려는 의지가 불복종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결론

ISTJ만큼 실용적이고 헌신적인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신뢰성과 노력으로 유명한 ISTJ는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능숙합니다. ISTJ의 헌신은 개인적인 성장을 포함하여 많은 영역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ISTJ는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접근 방식이 자산보다 부채에 더 가까운 영역에서 쉽게 넘어질 수 있습니다. 파트너 찾기(또는 유지), 긴장을 풀거나 즉석에서 학습하는 것, 경력 사다리에서 눈부신 높이에 도달하거나 작업량 관리 등, ISTJ는 자신의 약한 특성과 추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오늘은 ISTJ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ISTJ는 보면 볼수록 속이 깊고 헌신적인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유형은 직장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글이 재밌으셨다면 MBTI 관련 다른 글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