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KRA NFT 탐구분석 – 제2의 갈라노드 일까?(+추천인)

오늘은 아직 대중들의 관심은 뜨겁지 않은 ISKRA 코인 NFT 탐구분석을 및 구매시 10% 추가 레퍼럴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KRA NFT

ISKRA NFT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아마 갈라노드, 미리아노드 등 게임산업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으실겁니다. 저 역시 탈중앙화에서 가장 빠르게 주목받는건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식 명칭은 ISKRA Pioneer NFT. 노드는 아니고 NFT입니다.

해당 NFT 보유 후 인벤토리에서 스테이킹 버튼을 누르면 채굴되는 방식이며 현재 하루에 120개정도 채굴되고 있습니다.

갈라노드와 비슷하게 10개가 팔릴때마다 20불씩 비싸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1,000개 먼저 선착순으로 판매하고있습니다. 1,000개 이후에는 20불보다 더 큰 가격 상승이 예상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장단점을 비교 후 진입했으니 한번씩 읽어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아래 링크타고 구매시 10% 레퍼럴을 받을 수 있으니 도움이 되셨다면 해당 링크로 구매해주시면 감사합니다.


ISKRA란?

ISKRA 노드

ISKRA의 목표는 쉽게 말해서 탈중앙화 게임 중개 플랫폼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현재 구글이나 애플스토어에서는 과도한 수수료로 개발자들에 대한 원성이 많은데요, 이러한 과도한 수수료 정책으로 게임내의 과도한 광고가 이루어져 사람들의 반발이 심해져가고 있습니다.

ISKRA

ISKRA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매우 적은 0%대의 수수료로 퍼블리싱하여 개발자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뿐더러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에게도 토큰을 지급해주는 방식입니다.

ISKRA NFT 진입이유

1. 개발진 스펙

ISKRA 대표

제 2의 갈라노드라고도 불린 미리아 노드같은 경우 개발진에 대한 스펙이 정확하지 않아 투자하지 않았는데요, ISKRA는 개발진 및 CEO 스펙이 빵빵합니다.

카카오벤쳐스 장동욱 이사도 ISKRA를 투자한 이유에서 ” 게임과 블록체인 각 영역에서 전문성과 성공 경험을 두루 갖춘 탑 티어 인재들이 모여있다는 점과 더불어, 커뮤니티를 장기적으로 동기부여할 수 있는 구조와 탈중앙화 된 거버넌스를 고민하며 P2E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는 점에서 이스크라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선도하며 전체 시장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말했습니다.

2. 갈라보다도 우월한 백커 및 투자규모

ISKRA 직원

에서 말했듯 카카오벤쳐스 뿐만 아니라 위메이드, 넷마블, 네오위즈, 보라, 라인, 크러스트 등 다양한 회사의 투자유치를 성공했습니다. 420억 규모가 가늠이 안되시는 분은 최근 찍먹이 가능했던 스테픈도 60억 투자유치에 불과했는데요, ISKRA는 7배에 달하는 투자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사실 이 사실만 보고 투자를 강행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3. 초기진입 = 리스크 관리

ISKRA 대표

말씀드렸다시피 ISKRA NFT는는 갈라노드와 같이 사람들이 구매할 때 마다 가격이 오르는 구조입니다. ISKRA역시 이 가격구조를 채택했습니다. 가격이 계속 오른다는것은 선진입을 한 사람들에게 NFT 판매로 탈출의 장벽이 더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ISKRA NFT는 아래의 링크로 가입 후 구매 가능합니다. (해당 링크로 가입시 10% ISK 및 CP부스트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iskra.world/purchase?referral=da563f2754c6930015409150


ISKRA NFT 진입시 고려사항

1. 김치가 많이 묻었다.

김치가 많은 코인은 거르라고 할 정도로 코인 시장은 김치코인에 대한 반발심이 가득합니다. ISKRA 역시 투자사들을 보면 대부분 한국이고, 현재 시장 참여도가 가장 높은 곳 역시 한국입니다.

3. VC만 배불리는 구조?

사실 투자유치를 받는 모든 사업에게 해당되지만 ISKRA는 그 투자유치 규모가 크므로 더욱 유의해야합니다. 보통 개발사들은 투자사들에게 초기 투자자금에 대한 몇배~몇십배에 관한 리턴을 주기위해 VC에겐 합리적이고, 우리에게는 불합리적인 ‘어떠한 장치’를 해둡니다.

ISKRA NFT 역시 이러한 장치가 있는데요, 바로 ISKRA NFT로 얻는 토큰을 판매하지못하게 ‘락업’을 거는 것입니다.

ISKRA 노드

쉽게 말해서 먼저 구매한사람들에게 락업이 풀리는 것인데, 먼저 구매한자들이 VC이기때문에, VC는 안정적으로 엑싯이 가능하고 우리같은 일반 구매자들은 다소 리스크를 가져가야한다는 것입니다.

ISKRA PNFT



이러한 리스크는 후진입하는 사람들에게 다소 위협적이게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후진입하는 사람들에게 ‘내 토큰을 팔 수 없게된다’라는 경각심을 심어 구매가 위축될 수 있습니다.


ISKRA 노드 구입방법

ISKRA NFT는 아래의 링크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ISKRA 추천인

해당 링크로 가입시 10% ISK 및 CP부스트르 받으실 수 있습니다.

ISKRA노드는 현재 클레이튼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나중에는 ISK코인으로 구매 가능 예정)

따라서 업비트 리플구매 -> 바이낸스 송금 -> 바이낸스 리플 매도 – > 바이낸스 클레이튼 구매 -> 클레이튼 ISKRA 지갑 전송 절차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공식사이트 글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입-구매-스테이킹 까지의 절차가 잘 나와있습니다.


오늘은 ISKRA NFT에 대한 제 의견을 나누어봤습니다. 혹 구매를 하신다면 위의 링크로 구매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