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FP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ISF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간에는 ISFP 특징 1탄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2탄을 가져왔습니다. 해당 내용은 영어 원문을 번역했기에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ISF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FP 특징

ISFP 특징 2탄

ISFP는 내성적, 관찰적, 감정적, 미래 지향적 성격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들은 열린 마음, 접근하는 삶, 새로운 경험, 따뜻한 사람을 갖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순간에 머무르는 능력은 흥미진진한 잠재력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나는 하루 중 변한다. 잠에서 깨어나 나는 한 사람이고, 잠들 때 나는 내가 다른 사람이라는 것을 확실히 압니다.”

ISFP는 진정한 예술가입니다. 반드시 전통적인 의미는 아니지만. 이 성격 유형의 경우 삶 자체가 자기 표현의 캔버스입니다. 그들이 입는 옷부터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ISFP는 자신이 누구인지 생생하게 반영하는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그리고 모든 ISFP는 확실히 독특합니다. 호기심에 이끌리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는 열망이 있는 이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매혹적인 열정과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탐구 정신과 일상 생활에서 기쁨을 찾는 능력을 갖춘 ISFP는 당신이 만날 수 있는 가장 흥미로운 사람들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유일한 아이러니? 겸손하고 겸손한 ISFP는 자신을 “그냥 자기 일을 하는 것”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어서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조차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은 3개월에 한번씩 다시 검사해야합니다. 특히 최근에 MBTI 질문이 리뉴얼됐으므로 만약 최근에 다시 검사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MBTI 검사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ISFP 특징 6가지 정리 | ISFP 팩폭, 직업, 연애, 궁합, 연예인, 성격

>> MBTI 검사 리뉴얼

>> MBTI 성격유형검사 다시 하러가기

1. 열린 마음의 아름다움

ISFP는 유연하고 적응력 있는 삶의 방식을 받아들입니다. 일부 성격 유형은 엄격한 일정과 일상에서 번창하지만 ISFP는 그렇지 않습니다. ISFP들은 하루하루를 그 순간에 자신에게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예상치 못한 일을 위해 자신의 삶에 충분한 공간을 남겨두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소중한 기억의 대부분은 혼자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든 자발적이고, 즉흥적인 외출과 모험에 관한 것입니다.

이러한 유연한 사고방식은 ISFP를 매우 관대하고 개방적으로 만듭니다. 이러한 성격은 모든 종류의 사람들로 가득 찬 세상에서 사는 것을 진정으로 좋아합니다. 심지어 그들과 동의하지 않거나 근본적으로 다른 생활 방식을 선택하는 사람들까지도 포함합니다. 따라서 ISFP들이 비정상적으로 마음을 바꾸고 의견을 재고하는 데 열려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어떤 성격 유형이 무언가(또는 누군가)에게 두 번째 기회를 주는 것을 믿는다면 그것은 ISFP입니다.

ISFP는 자신과 다른 모든 사람이 판단 없이 자신이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대로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세상에서 살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ISFP의 흐름을 따라가는 사고 방식에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장기 계획을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ISFP들은 자신의 목표 달성 능력에 대해 꽤 흐릿한 시각을 갖는 경향이 있으며 종종 다른 사람들을 실망시키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ISFP들은 자신의 삶에 약간의 구조를 추가하는 것이 독립적인 정신을 억누르지 않고도 더 유능하고 조직적이라고 느끼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2. 조화롭게 살기

그들의 관계에서 ISFP는 따뜻하고 친절하며 배려하며 가장 가깝고 소중한 회사에서 진심으로 즐깁니다. 하지만 실수하지 마세요. 이것은 내성적인 성격 유형입니다. 즉, ISFP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나서 에너지를 재충전하기 위해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ISFP는 자신의 정체성을 다시 확립할 수 있습니다. 즉, 진정한 자신과 다시 연결됩니다.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갖지 않으면 ISFP는 자신의 길을 가는 대신 끊임없이 외부 환경에 반응하고 일상의 흐름에서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자유분방한 ISFP들은 자신의 북박자에 맞춰 행진하며,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특별히 걱정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ISFP는 사려 깊고 통찰력이 있으며 사람들의 무언의 감정과 의견을 알아차릴 수 있으며, 그들이 좋아하거나 인정받거나 인정받지 못한다면 화가 날 수 있습니다. 비판에 직면했을 때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순간의 열기에 휩싸이지 않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혹하거나 불공평해 보이는 비판을 받으면 극적으로 화를 내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ISFP는 현재에 살고 있으며 과거의 상처나 좌절에 연연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상황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삶에 대해 옳은 것이 무엇인지 있는 그대로 인식하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ISFP는 어디를 보든 다른 사람들이 놓칠 수 있는 아름다움과 즐거움의 원천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은 그들이 세상과 공유하는 많은 선물 중 하나일 뿐입니다.

ISFP 강점

ISFP 짤

매력적인 – ISFP형 성격의 사람들은 여유롭고 따뜻하며 “살고 살자”는 태도가 자연스럽게 호감이 가고 인기를 얻습니다.

타인에 대한 민감성 – ISFP는 타인의 감정에 쉽게 공감하여 화합과 선의를 형성하고 갈등을 최소화합니다.

상상력 – 다른 사람의 감정을 매우 잘 알고 있는 ISFP 성격은 창의성과 통찰력을 사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담한 아이디어를 만듭니다. 이 자질은 이력서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이 생생한 상상력과 탐구 정신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ISFP들을 돕습니다.

열정적 – ISFP의 조용한 수줍음 아래에서 격렬하게 느끼는 마음이 뛴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흥미롭고 흥미로운 일에 휘말리면 다른 모든 것을 먼지 속에 남겨둘 수 있습니다.

호기심 – 아이디어는 훌륭하지만 ISFP는 자신의 아이디어가 맞는지 직접 확인하고 탐구해야 합니다. 과학을 중심으로 하는 작업은 특성에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대담한 예술적, 인본주의적 비전은 종종 연구가 앞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것입니다. ISFP에게 자유가 주어진다면 그렇게 해야 합니다.

예술적 – ISFP는 눈에 보이는 방식으로 놀라운 아름다움으로 창의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노래를 쓰든, 감정을 그리든, 그래프로 통계를 제시하든 ISFP는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시각화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ISFP 약점

ISFP 성격

맹렬한 독립 – 표현의 자유는 종종 ISFP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전통과 엄격한 규칙과 같이 그것을 방해하는 모든 것은 ISFP 성격에 대한 압박감을 만듭니다. 이것은 더 엄격하게 구조화된 학문을 만들고 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예측 불가능 – ISFP는 장기적인 약속과 계획을 싫어합니다. 미래에 대한 계획을 적극적으로 피하는 경향은 ISFP의 낭만적 인 관계에 긴장과 나중에 인생의 재정적 어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쉽게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 ISFP는 감정이 넘치는 현재를 살고 있습니다. 상황이 통제 불능 상태가 되면 이 성격 유형(특히 난폭한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폐쇄적이어서 이를 갈기 위해 특유의 매력과 창의성을 잃을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경쟁적 – ISFP는 작은 일을 격렬한 경쟁으로 확대하여 순간의 영광을 위한 장기적인 성공을 좌절시키고 패배했을 때 불행해질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자존감 – 기술을 정량화하는 것이 요구되지만 ISFP의 감수성과 예술성의 강점으로 하기는 어렵습니다. ISFP의 노력은 특히 인생 초기에 상처를 입히고 해로운 타격으로 종종 무시됩니다. ISFP는 강력한 지원 없이 반대론자를 믿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ISFP 연애 스타일

ISFP는 매우 신비하고 알기가 어렵습니다. 매우 감정적인 개인이지만 이 민감한 핵심을 조심스럽게 보호하며 표현하는 것보다 듣는 것을 선호합니다. I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으로 상황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데 거의 관심을 두지 않고 파트너에게 초점을 맞춥니다. 때로는 답답할 수도 있지만,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ISFP는 따뜻하고 열정적인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상황이 더 이상 진부하지 않을 것입니다. 가장 오랜 기간의 파트너조차도 ISFP가 보관하는 비밀에 놀랄 수 있습니다. 그들의 관계가 성장함에 따라 ISFP의 파트너는 코스에 상응하는 활기와 자발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ISFP는 논리와 전략에 관해서는 파트너가 주도권을 쥐게 하는 것을 선호하는 훌륭한 장기 계획자는 아니지만 현재 해야 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배려심 있고 충성스러운 ISFP는 재미있는 방법으로 파트너를 놀라게 할 방법을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ISFP의 예측 불가능성에는 실용성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애정의 표시로 갑자기 독감에 걸린 파트너와 집에 있기 위해 계획된 여행을 취소하려는 경우, 그것은 ISFP 성격입니다. 파트너와 시간을 보내는 것은 ISFP들이 정말 즐기는 것이며, 파트너가 자신이 보살핌을 받고 특별하다는 것을 알기를 바랍니다.

ISFP

부드러운 마음

파트너가 이러한 사랑과 관심이 가치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SFP들은 그런 감사를 절대 바라지 않겠지만, 듣지 않으면 마음이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은 반드시 구두일 필요는 없습니다. ISFP는 말이 아니라 행동을 믿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감정이 공유된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펙트럼의 반대편에는 비판과 갈등에 더 취약한 유형이 거의 없으며 일정 수준의 정서적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들이 감사하다고 느낀다면, ISFP들은 그들이 아는 방식으로 보답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I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매우 관능적이며 그들의 삶의 어떤 측면에서도 성생활보다 더 명확하지 않습니다. 친밀감은 ISFP가 파트너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회이며, 이 순간을 즐기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감각을 동원합니다. ISFP들은 대중 앞에서는 부끄러워할 수 있지만 믿을 수 있는 파트너와 함께라면 가면이 벗겨집니다. 이 면을 볼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항상 즐거운 놀라움입니다.

영혼의 사랑

느낌과 감정은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경향뿐만 아니라 필요성과 함께 ISFP 관계의 모든 측면을 뒷받침합니다. ISFP 성격은 어떤 것에도 강요되어서는 안 되며, 서두르는 장기 약속은 그들을 겁주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ISFP들이 “다음은?” 매일 아침, 그들은 “무슨 요점이 뭔데?”

그러나 계획을 통해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ISFP에게 건강한 성장 영역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더 명확하게 의사 소통하는 데 조금 더 편안함을 배우는 것은 파트너도 도울 수 있는 것입니다. 어쨌든 관찰자(S) 특성을 공유하면 일반적으로 상호 이해의 더 어려운 측면이 부드러워지며 외향성(E) 및 판단력(J) 특성을 가진 사람들과의 관계는 ISFP가 실제로 달성 가능한 방식으로 배우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ISFP 친구 우정

ISFP 친구 우정

우정에서 ISFP는 주변에서 가장 편안한 사람들입니다. 느긋하고 자발적인 I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논쟁이나 구조화된 장기 계획으로 일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유럽 ​​경제 정책에 대한 논쟁과 같이 지적으로 소모적인 오락은 오래 가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여기가 ISFP에게 중요한 것이며, 그들은 친구들과 캐주얼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함께 즐기는 삶

ISFP 성격은 말이 아니라 행동을 믿습니다. 그들은 무엇이 될 수 있고, 그래야만 하고, 무엇이 될 것인지가 아니라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 다음 실제로 실행합니다. 이러한 행동에 대한 열정은 ISFP에게 축복입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 부끄러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ISFP들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훨씬 더 민감하며, 마음을 열고 자연스럽게 느끼기 위해 새로운 친구들과 충분한 신뢰를 쌓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새로운 지인이 “만약 … 더 잘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설명하면서 일을 시작한다면 그들은 결코 가까워질 것 같지 않습니다. ISFP는 이러한 말을 너무 개인적으로 받아들여서 위안을 삼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와도 잘 지낼 수 있지만 잠재적인 친구는 지나치게 판단하거나 요구하는 것을 완화해야 합니다.

친구들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느긋한 태도를 유지한다면 ISFP들은 따뜻함과 웃음을 더한 호의에 기꺼이 보답할 것입니다. 그들이 신뢰하는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ISFP들은 긴장을 풀고 규칙, 전통 및 기대를 버리고 그저 즐기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구조화된 환경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우정에서 결국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그들이 ISFP에게 자신의 삶을 어떻게 살고 있는지에 대해 강의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다른 비판과 마찬가지로, 그 친구들은 자유롭게 자신의 일을 할 수 있고 ISFP에게 자신의 일을 맡길 수 있습니다.

ISFP의 느긋하고 비판단적인 태도는 다른 사람들과 쉽게 어울리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많은 개인 공간과 자유는 ISFP 성격에 필수적이며, ISFP에게 끌리는 것은 종종 다른 탐험가 유형이 자신의 “살고 살게 하는” 세계관과 실제로 일을 하는 기쁨을 공유합니다. 가식을 떨치고 스트레스가 적은 재미를 즐기기에 ISFP만큼 좋은 친구는 없습니다.

ISFP 육아 스타일

ISFP 연애 스타일

육아와 관련하여 ISFP는 종종 집에서 편안함을 느낍니다. 그런 일에 진정으로 준비된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ISFP 성격의 타고난 따뜻함, 실용성, 여유로운 성격은 아이를 키우는 기쁨과 어려움의 모든 순간에 적응하고 감사하도록 도와줍니다.

일상에서 기쁨 찾기

ISFP의 가장 큰 장점은 틀림없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고 도움이 되는 기쁨입니다. 실용적인 요구 사항은 첫날부터 처리되며 ISFP의 아이들은 항상 매일 하고 싶은 일이나 배울 수 있는 흥미진진한 일에 의지할 수 있습니다. I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재미 있고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좋아하며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이러한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추가 취미를 선택하도록 권장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ISFP 부모

이러한 추가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ISFP는 종종 내향성(I)을 무시하고 자녀와 시간을 보내고 양질의 시간을 중심으로 매력적인 활동을 즐깁니다. 즉석 여행, 침실 다시 칠하기와 같은 주택 개조 프로젝트 또는 단순히 함께 과자를 굽는 것은 모두 ISFP의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 중 어느 것도 ISFP 부모가 위압적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사실, 그들은 양육에 있어 가장 편안한 성격 유형 중 하나입니다. ISFP들은 아이들이 진정으로 열린 마음과 균형 잡힌 사람으로 자라도록 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이들이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경험하고 실수를 하고 그들로부터 배우게 하고 항상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지막에 집에 오는 것.

개입과 강경 규칙은 ISFP의 스타일이 아닙니다. ISFP들이 아이들에게 주는 자유는 아이들 스스로에게 어느 정도의 성숙을 요구하기 때문에 위험도 따릅니다. 어떤 수업은 다른 수업보다 어렵습니다. 이것은 I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어려운 교훈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양육에 대해 비판받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그렇게 말했잖아”만큼 불쾌한 것은 없습니다.

장기 계획은 ISFP 부모에게 또 다른 도전적인 영역입니다. 자녀의 대학 교육을 위해 저축하는 것과 같은 문제에 있어서 ISFP는 그런 종류의 일을 더 쉽게 처리해 주는 파트너에게 필연적으로 의존합니다.

사랑의 힘

아이들이 청소년기로 자라면서 ISFP들도 때때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ISFP 성격은 십대들이 잘 표현하지 못하는 자신의 노력과 노력이 높이 평가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일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을 때 과민 반응을 하지 않는 데 필요한 감정 조절을 배우려면 ISFP 부분에서 많은 연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그 나이에 거리를 두려고 노력하고 개인이든 아니든 ISFP는 사랑하는 사람이 옆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결국, ISFP들은 다른 더 완고한 성격 유형이 때때로 자신과 자녀 사이에 몰아붙이는 종류의 분열을 만들 가능성이 훨씬 적습니다. 성장하는 성인의 강요는 항상 있지만, 따뜻하고 돌보는 부모와 함께 ISFP의 아이들은 항상 집과 난로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ISFP 직업

ISFP 특징 2탄 4

직업 세계와 관련하여 ISFP에게는 단순한 직업 이상이 필요합니다. 부, 권력, 구조, 발전 및 보안은 모두 ISFP 성격의 가장 큰 요구인 창조적 자유에 있어 덜 중요한 목표입니다. ISFP는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확실한 배출구, 즉 예술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갈망합니다.

예측 가능성과 장기 계획에 중점을 둔 사람들은 ISFP에 대한 이러한 견해를 밀어붙이려는 시도가 화염이 아래쪽을 향하도록 하는 것만큼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ISFP형은 열정적인 실험가이며, 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유행을 선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독특한 관점과 자신이 되고자 하는 단순한 열망을 지닌 ISFP는 타고난 예술가, 음악가, 사진가이자 모든 분야의 디자이너입니다.웹 사이트에 상점을 설정하는 것은 일부 형광 칸막이에서 9-5개의 관리 작업을 제한하는 것보다 ISFP에게 훨씬 더 매력적입니다.

직장에서의 자유로운 영혼

ISFP들은 무색, 변하지 않는 환경에서 한가로이 앉아 있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들은 자유로운 영혼이며 유연성, 즉흥 연주의 기회, 모든 감각을 끌어들이는 몰입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과 경쟁적인 성격을 결합하면 ISFP 성격이 훌륭한 솔로 운동 선수가 됩니다. ISFP는 지금 여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믿으며 순간을 선호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때때로 ISFP를 무모하고 근시안적으로 만드는 단점이 있지만, 이러한 함정은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실용적이고 유형적인 것, 보고 만질 수 있는 대상에 대한 강조는 덜 유형적인 아이디어를 무시하는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ISFP들은 종종 은퇴 계획과 같은 프로세스에 대한 통제력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없으므로 지금 걱정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내일을 바라보며

이러한 사고 방식은 심리학, 상담 및 교육과 같은 이상적인 직업에서 멀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은 시작하기 위해 장기적인 계획과 광범위한 인증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ISFP가 그렇게 오랫동안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는 데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지만 남은 인생 동안 하루하루를 훨씬 더 보람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ISFP가 즐기는 거의 모든 산업 분야의 프리랜서 및 컨설팅 작업을 중심으로 더 쉬운 경로가 있습니다. 자선행사를 조직하거나, 병원과 협력하여 환자의 안락한 체류를 보장하거나, 집을 마련하기 위해 돌을 놓는 등, ISFP는 항상 세상을 조금 더 아름답고 흥미롭게 만들고 생계를 꾸릴 방법을 찾는 것 같습니다.

직장 습관

직장에서 ISFP는 자신의 방식대로 일을 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많이 움직일 수 있는 위치를 찾습니다. 엄격하게 유지되는 전통과 엄격하게 시행되는 절차를 중심으로 하는 버튼다운 환경은 ISFP 성격의 사람들에게 어필하지 못할 것입니다. 자발적이고 매력적이며 진정으로 재미있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는 ISFP는 그러한 자연적 특성을 표현할 기회를 원하고 그들의 노력이 감사하다는 것을 알고 싶어합니다.

ISFP 부하

I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통제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이는 종속적인 위치에서 매우 분명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세세하게 관리되는 것을 싫어합니다. 동시에, ISFP는 장기적인 초점이 아니라 적응력과 자발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틀에 박힌 방법, 때로는 위험한 방법을 사용하고 기존 규칙은 다른 사람의 작업 방식일 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SFP들은 일이 일어나도록 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ISFP 성격을 성공적으로 관리하려면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샌드박스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ISFP 직장 습관

이 균형이 작동할 수 있다면, ISFP는 특히 다른 사람들과 일대일로 처리하거나 혼자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 열성적인 학습자와 열정적인 문제 해결사로서의 자신을 보여줍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겸손하고 심지어 수줍어하며 자발적으로 도움을 줌으로써 그 자리에 서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ISFP들은 인정받는 것을 좋아하고, 과제가 주어지면 그 인정을 받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ISFP 동료

동료들 중에서 ISFP는 가장 편안함을 느낍니다. 동등한 사람들과 협력하고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조언을 제공하는 것은 ISFP 성격이 원하는 바로 그 곳입니다. 자신의 역할에 과도한 사회적 상호 작용이 필요한 경우 지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매우 매력적이고 우수한 네트워킹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ISFP는 관대하고 친절하며 동료가 스스로의 무게를 짊어지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해야 할 일을 합니다. 하지만 결국 ISFP는 민감하고 이러한 노력이 감사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적절한 칭찬은 큰 도움이 됩니다. ISFP들은 개인적인 목표가 작업에 대한 접근 방식에 영향을 미치게 하여 예측할 수 없게 만들 수 있지만, 이는 조화에 대한 열망과 가능할 때마다 윈-윈 솔루션을 찾고자 하는 의지로 균형을 이룹니다.

ISFP 관리자

ISFP들에게 가장 부자연스럽게 느껴지는 포지션은 관리직이다. 그들은 지배적인 성격 유형이 아니며 다른 사람을 통제하거나 장기적인 목표를 계획하거나 불만족스러운 행동을 징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 이상하다는 느낌이 든다고 해서 ISFP 성격이 좋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ISFP의 감수성은 부하 직원의 개인적인 동기를 당면한 과제와 일치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훌륭한 경청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부하들에게 주어진 날에 해결해야 할 일을 해결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는 자유를 주었고, ISFP는 그들과 함께 바로 그 일을 파헤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ISFP 관리자에게 현저한 영감과 협력의 스타일을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결론

ISFP 특징 2탄 5

ISFP만큼 다채롭고 매력적인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친절함과 예술적 기술로 유명한 ISFP는 탐험하고 경험할 흥미진진한 새로운 것을 찾는 데 능숙합니다. ISFP의 창의성과 현실적인 태도는 개인의 성장을 포함하여 많은 영역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ISFP는 실제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자산보다 부채에 더 가까운 영역에서 쉽게 넘어질 수 있습니다. 파트너를 찾거나 유지하거나, 경력 사다리에서 눈부신 높이에 도달하거나, 미리 계획하는 법을 배우는 등 ISFP는 자신의 약한 특성과 추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오늘은 ISFP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ISFP는 창의성이 많고 비밀이 많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새로운 것에 능숙한 ISFP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