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FJ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ISFJ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ISFJ는 냉철하지만 자신이 맡은바를 열심히하고 객관적으로 잘 판단하는 사람인데요, ISFJ 특징 1탄을 아직 못보신분들은 보시길 바라며 오늘은 영어원문을 바탕으로 한 ISFJ 특징 2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ISFJ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ISFJ 특징 << 바로가기

ISFJ 특징

ISFJ 특징 2탄

성격유형 : “수호자”

“사랑은 남과 나눌 때 커진다. 더 많은 사랑을 받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베푸는 것이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수호자는 겸손한 자세로 세상을 지탱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근면하고 헌신적인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에 대한 깊은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들은 마감 기한을 철저히 지키고 동료와 친구의 생일과 기념일을 챙기며, 기존 질서를 유지하고 주변 사람을 배려하는 동시에 기꺼이 도움의 손길을 건넵니다. 또한 감사를 요구하기보다는 뒤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호자는 유능하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역량을 발휘합니다. 또한 세심하고 배려심이 넘치며 분석 능력과 세부 사항 파악 능력도 뛰어납니다. 그리고 차분한 성격인 동시에 대인 관계 능력도 뛰어나며, 이 때문에 여러 사람과 깊은 관계를 맺을 가능성도 큽니다. 이들의 다양한 장점은 시너지 효과를 내며 일상생활에서도 빛을 발하곤 합니다.

수호자는 진정한 이타주의자로 다른 사람의 친절에 더 큰 친절로 보답하며 열정적이고 겸손한 태도로 업무와 사람을 대합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3개월마다 다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MBTI 검사지가 리뉴얼되면서 자신의 성격유형이 바뀐 사람이 많으므로 검사를 아래에서 다시 해보시길 바랍니다.

ISFJ 특징 6가지 정리 | ISFJ 팩폭, 직업, 연애, 궁합, 연예인, 성격

MBTI 소개팅 테스트 게임 링크(남자편/여자편)

MBTI 테스트 사이트 2곳 총정리!

1. 충실한 성격

수호자는 매우 충실한 성격으로 친구나 연인 관계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들은 연인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투자하며, 친구나 가족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하던 일을 내려놓고 도움의 손길을 건넵니다.

수호자는 자신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도울 때 에너지를 얻고 보람을 느낍니다.

수호자는 가까운 사람뿐만 아니라 집단과 회사에도 충실한 태도를 유지하며 가족의 전통도 소중히 여깁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도우려는 성향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수호자의 배려심과 근면함을 이용하려는 사람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번아웃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변화를 수용하기 힘들어하기에 자신의 방식을 바꾸거나 인간관계를 끊을 필요가 있을 때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죄책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ISFJ 특징

2. 높은 기대치

완벽주의적 성향을 지닌 수호자에게는 ‘이 정도면 됐다’라는 말은 통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책임을 진지하게 생각하며 다른 사람의 기대치를 뛰어넘을 만큼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수호자는 겸손하고 자만하지 않는 성격으로 다른 사람의 인정을 요구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렇다고 수호자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노력을 알아차리지 못하거나 자신을 인정하지 않아도 신경쓰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겸손한 태도를 유지한다고 해서 칭찬을 싫어하거나 자신의 노력을 당연히 여기는 것을 받아들인다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노력에 대한 정당한 인정을 요구하는 방법을 익히지 않는다면 열정과 활력을 잃거나 자신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 때문에 분노를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3. 다른 사람과의 소통 추구

수호자는 내향적(I) 성향을 지닌 동시에 다른 사람과의 소통을 추구하는 성격입니다. 수호자는 다른 사람에 대해 세세한 사항도 잘 기억하며, 이러한 능력은 어려움 없이 친구를 만들고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사실 수호자만큼 친구와 연인이 원하는 선물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는 성격도 없을 것입니다.

수호자는 세심하고 사려 깊은 성격으로, 주변 사람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일에서 만족감을 느낍니다. 남을 먼저 챙기려는 성향 때문에 자신을 돌보지 못할 때가 있기는 하지만,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만큼 자신도 챙긴다면 더욱 넘치는 에너지와 활력으로 선을 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ISFJ 강점

ISFJ 강점

지원적 – ISFJ는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진정으로 즐기며 지식, 관심 및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과 기꺼이 공유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윈-윈 상황을 위해 노력하고 가능한 한 경쟁보다 팀워크를 선택합니다.

신뢰할 수 있음 – 일을 절반으로 끝내는 산발적이고 흥분된 폭발로 작업하는 대신 ISFJ는 세심하고 신중합니다. 그들은 일을 최고 수준으로 수행하고 종종 필요한 것 이상으로 진행하도록 하는 꾸준한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관찰자 – ISFJ 성격은 특히 다른 사람들에 대해 알아차리는 재능이 있습니다. 그들은 누군가가 말하고 행동하는 것의 가장 작은 세부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사람들의 삶과 감정에 대한 예상치 못한 통찰력을 줍니다.

열정적 – 목표가 맞으면 ISFJ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통해 빈곤 퇴치이든 단순히 고객의 날을 만드는 것이든 사람들의 삶에 실질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 것에 모든 선물을 적용합니다.

근면 – ISFJ는 자신의 작업을 완료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자신이 헌신한 프로젝트와 조직에 감정적 애착을 형성하며, 도움을 주기 위해 자신의 몫(또는 몫 이상)을 다할 때까지 쉬지 않습니다.

좋은 실용 기술 – 이 성격 유형은 이타적인 성격과 힘들게 얻은 실용성의 드문 조합을 제공합니다. ISFJ는 다른 사람을 돕기 만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 그들은 행동을 취합니다. 즉, 기꺼이 소매를 걷어붙이고 친구, 가족 및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을 돌보는 데 필요한 일을 합니다.

ISFJ 약점

ISFJ 밈

지나치게 겸손함 – 옹호자들은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너무 관심이 많아서 자신의 생각을 알리기를 거부하거나 자신의 기여에 대해 정당하게 얻은 공로를 인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작업의 사소한 부분을 더 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할 때 종종 자신의 노력을 완전히 경시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 – 숨기려고 할 수 있지만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의견에 매우 민감하며 누군가가 의견을 감사하거나, 승인하거나, 동의하지 않으면 균형을 잃을 수 있습니다. 비판이나 의견 불일치가 있을 때(선의의 의도일지라도) ISFJ는 마치 인신 공격을 받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억제 하는 것 – 사적이고 내성적인 ISFJ는 자신의 감정, 특히 부정적인 감정을 내면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관계에 오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국, 억압된 모든 감정과 분노가 갑작스럽고 비특이한 좌절의 폭발로 끓어 넘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헌신적 – ISFJ의 의무는 압도되지만 표준을 완화하거나 도움을 요청하지 않으려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ISFJ 성격은 단순히 불가능하더라도 모든 것을 스스로 하려고 하며 조용히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변화를 꺼려함 – ISFJ는 변화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성격 유형 중 하나입니다. 역사와 선례를 중시하는 ISFJ에게 전통을 깨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도 상황이 한계점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경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너무 이타적 – ISFJ의 베풀고 관대한 성격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당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배를 흔들고 자신의 체중을 당기지 않는 사람에게 맞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ISFJ 연애 스타일

ISFJ 연애 스타일

낭만적인 관계는 언뜻 보기에는 분명하지 않을 수 있는 이러한 성격 유형의 측면을 드러냅니다. 그들의 온화하고 겸손한 외면 아래, ISFJ는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열정적인 헌신과 충성으로 북적거립니다. 때때로 ISFJ들은 자신의 감정의 강도, 특히 파트너를 보호하고 보살피고자 하는 강렬한 열망에 놀랄 수 있습니다.

ISFJ의 감정은 너무 깊어서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파트너가 자신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표현할 단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ISFJ는 매일 백만 가지 작은 방법으로 애정을 보여줍니다. 항상 사랑하는 사람들의 삶을 더 좋고 더 즐겁게 만들기를 열망하는 ISFJ는 저녁 요리부터 주말 여행 계획에 이르기까지 가장 평범한 일조차도 진심 어린 사랑과 보살핌의 몸짓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랑에 빠진 ISFJ

일반적으로 적극적이고 할 수 있는 성격 유형이지만 많은 ISFJ들은 데이트에 있어 주도권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거부할 뿐만 아니라 암묵적인 사회 규칙 위반에 대해 걱정하는 경향이 있는 ISFJ에게는 누군가를 초대하는 것이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나쁜 소식은 ISFJ가 결국 갇힌 느낌이 들고 관계를 시작하고 싶지만 다른 사람이 먼저 움직이기를 기다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ISFJ들은 그들의 선물을 사랑하는 관계로 가져오기를 갈망하지만 누군가를 요구하는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주저합니다. 그들이 관계에서 자신을 발견하면 ISFJ는 한 마디로 헌신적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시간, 에너지, 애정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데 큰 성취감을 느끼고 파트너로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관대하고 지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관계를 가볍게 여기지 않으며, 불가피하게 어려움이 닥쳐도 쉽게 포기하지 않습니다. 변호인은 건강한 장기적 관계에 필요한 노력의 양을 현실적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과 지속적인 유대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일에 기꺼이 투입됩니다.

마음의 건전함

ISFJ의 실용적인 삶의 접근 방식은 마음 속에 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한 감정을 보호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성격이 이별의 고통이나 특히 고통스러운 의견 불일치에서 회복하는 데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변호인은 자신의 관계에서 너무 많은 것을 바쳐 누군가가 충분한 사랑, 헌신, 감사를 보답으로 제공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때 깊은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ISFJ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에도 관계를 끊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잘못된 충성심, 변화에 대한 일반적인 두려움 또는 문제를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는 방법을 어떻게든 알아낼 수 있다는 희망 때문에 버틸 수 있습니다.

그러나 ISFJ를 그들의 관계에서 밀어붙이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실수일 것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갈등을 피하려고 노력하지만, 그들은 모든 종류의 주제에 대해 명확하고 확고한 의견과 선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트너가 자신의 바람을 존중하지 않는다고 느낄 때, 억압된 모든 좌절과 실망은 결국 부정적, 분개, 또는 고집스러운 완고함의 형태로 끓어 넘칠 수 있습니다.

ISFJ는 파트너에게 헌신하지만 자신의 희망과 꿈을 존중하지 않는 한 성취감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음속으로 ISFJ가 가장 원하는 것은 파트너의 행복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욕구와 자신의 필요와 열망에 대한 건전한 관심의 균형을 유지하는 한, ISFJ는 항상 꿈꿔 왔던 종류의 지속적이고 열정적인 관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ISFJ 친구 우정

ISFJ 친구 우정

ISFJ가 얼마나 따뜻하고 지원적이고 관대함을 감안할 때 다른 사람들이 친구로 그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우정을 소중히 여기고 소중히 여기지만 아무와도 유대감을 맺기가 쉽지 않습니다.

ISFJ는 은밀하고 자신을 약간 보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새로운 사람에게 마음을 열 수 있을 만큼 편안함을 느끼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왜 ISFJ의 우정의 대부분이 야생의 밤에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예를 들어 학교나 직장에서 편안하고 일관된 접촉을 통해 시작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ISFJ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사람과 더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회를 높이 평가하며, 두 친구는 점차 서로에 대해 점점 더 많이 공유하게 됩니다.

깊숙이 많은 ISFJ들이 좋아하고 인정받기를 갈망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욕망이며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사려 깊고 믿을 수 있는 친구로 알려진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ISFJ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신경쓰므로 우정을 포함한 모든 관계에서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ISFJ들은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기꺼이 그 일을 하는 것 이상입니다.

이 특성은 ISFJ를 뛰어난 친구로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지나치면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함정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일부 성격 유형은 인기 없는 의견을 표현하거나 어색한 질문을 하는 데 문제가 없지만 ISFJ는 그렇지 않습니다. ISFJ들은 친구에게 대출금을 갚으라고 요구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저녁 식사를 하고 싶어하는 장소에 동의하지 않는 등 배를 흔드는 것을 꺼립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행동은 거절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에서 비롯됩니다. 대부분의 ISFJ는 소규모의 긴밀한 친구 서클을 갖는 것을 매우 편안하게 여기지만, 그 친구 중 한 명이라도 승인을 받지 못하는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싫어합니다. 문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이 ISFJ가 자신의 감각과 자신의 방식으로 결정을 내리는 능력을 상실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균형 추구

소수의 성격 유형이 ISFJ가 친구와 함께 가려고 하는 열렬한 열망에 필적할 수 있습니다. 항상 조언, 도움 및 안심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는 ISFJ는 사람들이 필요할 때 자신에게 의지한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

ISFJ들은 친구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 그것을 보여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 대가로 ISFJ가 바라는 모든 것은 충성심과 존경심입니다. 이상적인 세상에서는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 대해 약간의 인정을 받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ISFJ가 친구들의 확인과 지원을 갈망하지만, 필요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는 것처럼 너무 자랑스러워 요청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행히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ISFJ들은 그들의 관대하고 이타적인 본성을 이용하는 사람이 진정한 친구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ISFJ는 상황이 “해야”하는 방식에 대한 비전에 집착할 수 있습니다. 우정의 세계에서 그들은 의식적이든 아니든 자신이 완전히 이타적이어야 한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를 덜고 친구의 필요와 자신의 필요 사이의 균형을 맞출 때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친구에게 자신의 선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들이 삶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드는 일종의 의미 있고 지속적인 유대를 즐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ISFJ 육아 스타일

ISFJ 특징 4

확고한 ISFJ 자녀는 부모의 책임을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자녀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가정 생활을 제공하는 것을 의무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부모 역할에 관한 한 ISFJ는 의무감에 의해 동기가 부여될 뿐만 아니라 사랑에 의해 동기가 부여되며 이 사랑의 깊이와 힘은 놀랍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양육이 단지 책임이 아니라 부름, 즉 이타심, 관대함, 인내의 은사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새 영혼을 세상으로 인도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ISFJ 부모

이 성격 유형이 전통과 지도를 중요시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많은 ISFJ가 부모와 자녀를 위해 명확하게 정의된 역할을 수용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ISFJ 부모는 자신을 자녀의 또래 또는 가장 친한 친구로 보기보다는 자신의 역할을 사랑하고 권위 있는 인물, 즉 지혜와 가치를 부여하고 자녀에게 옳고 그름의 차이를 부드럽게 그러나 확고하게 가르치는 권위 있는 사람의 역할로 봅니다. .

ISFJ는 자녀가 책임을 지고 옳은 일을 하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ISFJ 부모는 자녀가 독립성을 주장하기 위해 의도한 이 안내와 지원을 거부할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발달의 일부로 대부분의 어린이는 경계를 시험하고, 일을 하는 새로운 방법을 실험하고, 스스로 선택을 하고 싶어하는 지점에 도달합니다. 때로는 부모의 조언과 가치에 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ISFJ가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수 있지만, 자녀가 청소년기와 청년기에 이르면 의사 결정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높아지면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옹호자들은 안정을 중요시하며, 자녀들이 행복은 물론 재정적, 직업적 안정을 포함하는 “올바른” 미래를 위해 스스로를 준비하고 있는지 확인하기를 원합니다. 자녀들이 이러한 미래를 위한 궤도에 오르지 않고 있다고 걱정한다면 ISFJ 부모는 매우 불안해하거나 다소 통제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사랑

다행스럽게도 ISFJ는 자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거의 기억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가 때때로 자녀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과중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들은 그들을 사랑하거나 그들이 행복에 이르는 길을 찾도록 돕지 않을 것입니다. 변호하는 부모는 마음으로 이끌고, 그 마음은 자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충분한 여지가 있습니다.

진실은 모든 성격 유형에게 육아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제대로 하고 있지 않다면 말입니다. 즉, ISFJ는 돌보는 것뿐만 아니라 배려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사려 깊고 책임감이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종종 이상적인 부모로 여겨지는 IS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녀에게 안정성, 안전,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풍부한 사랑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ISFJ 직업

ISFJ는 종종 직장의 중추입니다. 신뢰할 수 있고 근면하며 항상 도움을 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일을 완수하고 잘 해내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을 거의 마무리하지 않거나 주저합니다. 이 흔들리지 않는 직업 윤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려는 진정한 열망과 결합되어 ISFJ를 다양한 경력에서 매우 중요하게 만듭니다.

조연 역할을 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ISFJ의 깊은 인식에 필적할 수 있는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ISFJ는 자신을 위해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돕고 고양하는 것을 진정으로 즐깁니다. 따라서 ISFJ가 경쟁적이고 압박감이 있는 작업장보다는 협력적이고 팀 중심적인 작업장을 찾는 경향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천부적인 겸손을 지닌 ISFJ 성격은 다른 사람의 성장, 치유 및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경력에 의해 특히 성취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언어 치료, 작업 치료, 물리 치료, 의학 및 사회 사업과 마찬가지로 가르치는 것이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ISFJ의 인내심과 순간에 머물 수 있는 능력은 그들이 봉사하는 사람들의 요구에 놀라울 정도로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합니다.

ISFJ는 동기가 부여되고 일관성 있는 작업자이며 일상 업무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거의 놓치지 않습니다. 명함에 무엇이라고 쓰여 있든 많은 ISFJ는 실용적인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는 눈으로 자신의 일에 접근합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우려 사항을 경청하고 좌절감을 진정시키며 명확한 해결 방법을 통해 상황을 바라보는 특별한 재능으로 고객 서비스에 탁월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인적 자원, IT 지원, 접객, 소매, 사무 관리, 도서관 과학 및 사람들의 질문에 답하고 답변을 제공하는 것과 관련된 거의 모든 직업의 역할로 잘 변환될 수 있습니다.

일부 성격 유형은 지루하고 다면적인 작업에 직면하여 활력을 잃지만 ISFJ는 그렇지 않습니다. 세부 사항에 대한 ISFJ의 주의력은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며 법률, 회계, 데이터 분석 및 연구와 같은 세부 지향적인 분야가 바로 그들의 골목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ISFJ가 스프레드시트와 메모가 실제 사람들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거의 잊지 않고 이 작업의 인간적 차원과 연결된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세심하고 사회적 지향적인 ISFJ는 다른 사람들에 대해 기억하는 데 재능이 있습니다. 즉, 고객과 연결하거나 불안정한 비즈니스 관계를 강화하거나 단순히 동료의 하루를 밝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재능입니다.

많은 재능에도 불구하고 ISFJ 성격은 인정을 요구하거나 승진을 요구하지 않으며 자신의 일이 스스로를 대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전통과 보안에 대한 존중을 감안할 때 ISFJ는 일반적으로 적절한 시기에 상사가 자신을 승진시킬 것이라고 믿으면서 구조화된 계층 구조를 따라가는 아이디어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가장 인내심이 많은 ISFJ라도 그들의 기여가 지속적으로 간과되는 것처럼 보이면 좌절할 수 있습니다. ISFJ가 관리 역할로 도약할 때 종종 자신의 강점이 응집력 있고 생산적이며 효과적인 팀을 구축하는 데 놀라울 정도로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변호인은 잘못에 충실할 수 있으며, 고용주를 떠나야 한다는 생각에 죄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자신의 많은 장점과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최대한 활용하는 작업 환경에 있는 한, ISFJ는 결단력, 정확성 및 이타적인 에너지를 사용하여 이 세상에서 훨씬 더 좋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경력 사다리의 어느 위치에 있든 ISFJ는 우수한 서비스와 헌신을 무엇보다 우선시한다는 목표를 공유합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친절과 우려 사항을 주의 깊게 경청하고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는 능력으로 인해 항상 신뢰할 수 있습니다. Win-Win 상황은 ISFJ의 빵과 버터이며, 다른 어떤 성격 유형도 일상적인 문제에 대한 실용적이고 명확한 해결 방법을 찾는 데 만족할 수 없습니다.

ISFJ 부하

직원으로서 ISFJ는 겸손한 헌신의 힘을 보여줍니다. 인내심과 헌신으로 신뢰받고 존경받는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일에 대한 단 하나의 보상만 필요합니다. 바로 자신이 누군가를 도왔다는 것을 알게 된 만족감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이 약간의 감사를 표한다면 훨씬 더 좋습니다.

ISFJ 작업 습관

때때로 ISFJ의 극단적인 겸손이 그들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불필요한 마찰을 일으킬까 두려워 자신의 성취를 자랑스러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것은 그들의 상사가 승진 기회가 왔을 때 그들을 간과하기 너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ISFJ의 겸손은 강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모든 일에 대해 최소한 어느 정도의 공로를 인정하는 법을 배우지 않는 한 새로운 기회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습니다.

ISFJ의 충성심과 신뢰성은 종종 그들을 상사에게 매우 귀중하게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업무를 불평 없이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다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를 흔드는 것을 꺼리는 ISFJ는 시간과 에너지 낭비를 피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도 상사나 동료를 수정하거나 동의하지 않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행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ISFJ들은 자신의 의견(및 수정 사항)을 부드럽고 비판단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ISFJ 동료

ISFJ에게 이상적인 작업 환경은 동료와 경쟁하기보다 동료와 함께 일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으며, 모두가 작업을 완료한다는 공통 목표를 위해 협력합니다. 긴밀하고 지원적인 팀은 ISFJ 성격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므로 헌신과 따뜻함에 의존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타적인 정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ISFJ는 동료들과 자연스럽게 관계를 구축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느끼기 위해서가 아니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강점은 갈등에 대한 ISFJ의 혐오와 돕고자 하는 욕구가 덜 세심한 동료에 의해 남용될 수 있기 때문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만 도움을 요청하는 대신 일부 동료는 ISFJ 동료가 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알고 ISFJ의 책상에 추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경계를 설정하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ISFJ는 과도한 부담과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으며 조금도 활용되지 않습니다.

ISFJ 관리자

ISFJ 리더십 기회를 얻기 위해 항상 손을 드는 것은 아니지만 대인 관계 기술과 직업 윤리는 다른 사람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리자로서 ISFJ는 따뜻하고 접근하기 쉬우며 항상 질문에 기꺼이 답변하고 항상 나서서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권력을 행사하려는 진정한 욕망이 없는 ISFJ 성격은 부하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선호하여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갈등을 최소화합니다.

ISFJ는 업무에 팀 정신을 가져오고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이 정신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ISFJ 관리자는 효율성과 효율성에 관심을 갖지만 부하 직원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 비용을 들이지는 않습니다. 운동하지 않는 사람을 해고하는 그다지 유쾌하지 않은 변화를 포함하여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상사에게는 변화가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ISFJ 관리자는 실적이 저조한 직원에게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아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읽은 내용은 배려심 있고 헌신적이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충성스러운 ISFJ 성격 유형의 복잡성에 대한 소개일 뿐입니다. 그 과정에서 “와, 이거 너무 정확하다, 좀 소름 돋는다” 또는 “드디어 나를 이해해주는 사람이 있다!”라고 속으로 중얼거렸을 것입니다. “내가 가장 가까운 사람들보다 어떻게 그들이 나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습니까?”라고 물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이해받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당신이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귀하와 같은 ISFJ의 고유한 강점과 과제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이타심과 할 수 있다는 태도를 이해하지만, 당신이 당신의 잠재력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을 포함하여 당신의 성격 유형의 취약성을 알고 있습니다.

ISFJ의 재능에는 관대함, 인내, 결단력이 포함됩니다. ISFJ는 실제로 이러한 재능을 사용하여 더 나은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