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J 특징 2탄 총정리 | INTJ 강점, 약점, 연애, 육아, 직업

지난 시간에는 INTJ 특징 1탄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INTJ 특징 2탄을 가져왔습니다. 최근 MBTI 테스트가 새롭게 리뉴얼되면서도 각 특징에 대한 설명도 바뀌게 되었는데요, 해당하는 특징도 세세하게 바뀌었으니 다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INTJ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TJ 특징 2탄

INTJ 특징

INTJ 특징 1탄이 궁금하신 분들은 먼저 아래의 1탄을 읽어주세요. 2탄은 조금 더 줄글 형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MBTI가 리뉴얼됐는데요, 새로운 MBTI 테스트도 한 번씩 다시 해보시길 바랍니다. 질문지가 새로 추가되어 많은 분들이 결과가 달라졌다고 합니다..

INTJ 특징 6가지 정리 | INTJ 성격, 직업,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모음 | 16Personalities

INTJ 특징 2탄

최고가 되는 것은 외로운 일입니다. 매우 희귀한 성격이면서도 뛰어난 능력을 지닌 전략가(INTJ)는 이러한 말의 의미를 잘 알고 있습니다. 전략가는 이성적이면서도 두뇌 회전이 빠른 성격으로, 자신의 뛰어난 사고 능력을 자랑스러워하며 거짓말과 위선을 꿰뚫어 보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주변의 모든 것을 분석하려는 자신의 성향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1. 개척자 정신

전략가는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다른 많은 성격은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일반적인 통념과 다른 사람의 전문 지식에 의존해 살아가곤 합니다. 하지만 비판적인 성향을 지닌 전략가는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내기를 원하며, 일을 진행하는 더 나은 방식을 찾기 위해 규칙을 깨거나 다른 사람의 반대를 무릅쓰는 일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사실 오히려 이러한 과정을 즐기는 편입니다.

전략가는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만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단순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이용해 성공을 쟁취하고자 합니다. 이들은 업무에 자신의 모든 통찰력과 논리력과 의지를 쏟아부으며, 불필요한 규칙을 설정하거나 쓸모없는 비판을 제기하면서 자신을 방해하는 사람에게는 가차 없는 모습을 보입니다.

전략가는 매우 독립적인 성격으로 다른 사람의 기대를 따르기보다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추구합니다.

전략가는 독립성이 매우 강하며 혼자서 행동하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아마 다른 사람을 기다리는 일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묻지 않고 결정을 내리는 편입니다. 이렇게 혼자서 행동하려는 성향으로 인해 다른 사람의 의견과 욕구와 계획을 무시함에 따라 무신경한 사람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략가가 남에게 무심하다는 생각은 사실이 아닙니다. 감정이 풍부하지 않고 지적인 성격이라는 편견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전략가는 예민한 감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략가는 일이 잘못되거나 남에게 상처를 주게 되었을 때 슬픔과 후회를 느끼며, 왜 그런 일이 발생했는지 파악하는 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합니다. 결정을 내릴 때 감정을 중시하지 않는다고 해서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2. 지식에 대한 갈망

전략가는 대담한 몽상가인 동시에 극심한 비관주의자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의지와 지적 능력이 있다면 어떠한 목표라도 성취할 수 있다고 믿지만, 동시에 대부분의 사람이 게으르고 상상력이 부족하고 특별할 것이 없다고 냉소적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전략가의 자존감은 대부분 자신의 지식과 지적 능력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책벌레’나 ‘범생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하지만, 이러한 말을 모욕이 아닌 자신의 특징으로 받아들입니다. 또한 자신에게 코딩, 무술, 클래식 음악 등 관심이 있는 분야라면 어떤 분야든지 최고가 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전략가가 새로운 것을 배우는 이유는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지식을 확장하는 일 자체를 즐기기 때문입니다.

전략가는 완고할 때가 있으며 주의가 산만한 환경이나 불필요한 잡담 등 시시한 일을 참지 못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들이 지루하거나 재미없는 성격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진지해 보이는 모습과 달리 재치가 넘치며. 날카롭게 비꼬면서도 재미있는 유머 감각을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INTJ 연애

3. 상대적으로 취약한 사교 능력

일반적으로 전략가가 따뜻하고 부드러운 성격은 아닙니다. 겸손함과 인사치레보다는 이성과 성공을 중시하며, 입바른 말을 하기보다는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소설이나 영화의 악당이 전략가의 성격을 지닌 것으로 표현되는 이유도 바로 이러한 점 때문일 것입니다.

솔직함을 중시하고 핵심만을 이야기하려는 전략가는 잡담과 빈말 등 일반적인 사교 활동이 무의미하거나 멍청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솔직함에만 집중하느라 무례하거나 공격적인 사람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전략가는 가끔 다른 사람을 대하는 일 자체가 불필요한 것은 아닌지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략가도 다른 성격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과의 소통을 원합니다. 다만 자신과 가치관이 비슷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며, 그럴 수 없다면 차라리 혼자 있는 것을 선택할 뿐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관심사에 집중할 때 자신감을 발산하는 성격으로, 이러한 자신감은 직장 동료와 관계를 맺거나 친구나 연인을 사귈 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4. 체스 경기와 같은 삶

전략가는 모순이 가득한 성격입니다. 상상력이 넘치면서도 결단력이 강하고, 야망이 넘치면서도 차분하고, 호기심이 많으면서도 집중력이 높은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은 모순적인 전략가의 성격을 이해하기 힘들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전략가의 사고방식을 생각하면 이러한 모순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략가에게 삶은 거대한 체스 경기와 같습니다. 이들은 운보다는 전략에 의존하며 결정을 내릴 때마다 결정으로 인한 장단점을 심사숙고합니다. 또한 아무리 힘든 일이 생기더라도 지적 능력과 통찰력을 이용하면 승리할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INTJ 강점

1. 합리적

INTJ는 마음의 힘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도전을 합리적 사고 능력을 연마하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로 재구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고 방식으로 가장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도 창의적인 솔루션을 고안할 수 있습니다.

2. 정보에 입각함

합리적이고 정확하며 증거 기반 의견을 개발하는 데 INTJ만큼 헌신적인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직감이나 반쯤 구어진 가정보다는 연구와 분석에 근거하여 결론을 내립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의견 불일치에 직면하더라도 자신의 아이디어를 옹호해야 한다는 확신을 줍니다.

3. 독립

이러한 성격의 경우 순응은 평범함과 동의어입니다. 창의적이고 자기 의욕이 넘치는 INTJ는 자신의 방식대로 일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임의의 규칙이나 관습이 성공을 가로막는 것을 허용하는 것보다 더 실망스러운 일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4. 결단력

이 성격 유형은 야심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NTJ는 성공에 대한 자신의 정의를 달성할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자신에게 중요한 주제와 추구를 마스터하는 것을 수반합니다.

5. 호기심

INTJ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려 있습니다. 그 아이디어가 합리적이고 증거에 기반하는 한 말입니다. 본질적으로 회의적인 INTJ는 특히 엉뚱하거나 반대되는 관점에 끌립니다. 그리고 사실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면 일반적으로 기꺼이 자신의 의견을 수정합니다.

6. 오리지널

INTJ가 없다면 세상은 훨씬 덜 흥미로운 곳이 될 것입니다. 이 성격 유형의 반항적 기질은 역사상 가장 파격적인 아이디어와 발명품의 원인이 됩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INTJ는 주변 사람들에게 사물을 보는 새로운(때로는 놀라운) 방식을 고려하도록 강요합니다.

INTJ 약점

1. 오만함

INTJ는 지식이 풍부할 수 있지만 오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의 자기 확신은 다른 사람들, 특히 지적으로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유용한 정보에 눈을 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다른 사람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할 때 불필요하게 가혹하거나 편협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2. 감정 거부

INTJ에게 합리성은 왕입니다. 그러나 감정적 맥락은 종종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인정하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INTJ는 사실보다 감정을 중시하는 사람에게 조바심을 낼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감정을 무시하는 것은 INTJ의 판단을 흐리게 할 수 있는 일종의 편견입니다.

3. 지나치게 비판적

이러한 성격은 특히 생각과 감정에 있어서 자제력이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의 삶의 사람들이 자신의 억제 수준에 맞추지 못할 때 INTJ는 매우 비판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판은 인간의 본성에 대한 완전한 이해라기보다는 자의적인 기준에 근거한 부당할 수 있다.

4. 전투적

INTJ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한 채 맹목적으로 무엇이든 따르는 것을 싫어합니다. 여기에는 제한과 이를 부과하는 권위자가 포함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쓸모없는 규칙과 규정에 대해 논쟁을 벌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이러한 싸움은 더 중요한 문제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합니다.

5.사회적 냉소주의

INTJ의 끊임없는 합리성은 사회 생활에서 좌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기대를 무시하려는 그들의 노력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 고립되거나 단절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때때로 그들은 관계 전체의 가치에 대해 냉소적이 되어 사랑과 연결의 중요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INTJ 연애

INTJ 짤

건축가(INTJ)는 가장 도전적인 방식으로 로맨스에 접근합니다. 전략적으로 명확한 목표와 달성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전히 이성적인 세계에서 이 접근 방식은 완벽할 것입니다. 아아, 사랑은 거의 합리적이지 않으며 INTJ는 인간 본성과 애정의 예측 불가능성을 간과하거나 잘못 해석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호환되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것들에 거의 만족하지 않는 INTJ들은 세상이 지금보다 더 나아질 수 있다는 것을 상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종종 이와 같은 마음가짐을 사랑의 영역으로 가져옵니다. 불행히도 INTJ가 모든 잠재적 파트너에게 가차 없이 비판적인 시선을 쏟는다면 끊임없이 불만족스러워 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트의 고통

INTJ는 깊이, 지능 및 타협하지 않는 정직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에게 이러한 가치에 기초하지 않은 관계는 추구할 가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데이트 세계의 무언의 규칙과 사회적인 미덕이 이런 사람들에게 쓸모없거나 심지어 모욕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Architects의 정직함과 게임 거부가 데이트에 있어 신선한 공기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쁜 소식? 많은 낭만적 인 관습이 이유가 있습니다. 종종 사람들이 편안하거나 특별하거나 흥미를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INTJ가 함께 노는 것을 거부하면 데이트가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INTJ가 종종 배우듯이 사랑의 방법은 스프레드시트로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성숙하고 경험을 쌓으면서 많은 INTJ들은 결국 낭만적인 의식의 목적을 이해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 시점까지는 데이트가 너무 비합리적이거나 그 이하라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지적 우월성을 보여주기 위해 데이트의 “어리석음”보다 더 뛰어나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러한 사고 방식은 INTJ가 파트너를 찾거나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때때로 INTJ의 최선의 전략은 데이트 규칙에 어긋나기 보다는 즐기는 것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노력에 얽매이지 않을 때 가장 매력적입니다. 그들이 최선을 다하는 것, 즉 그들을 밝게 하는 관심을 추구하는 것만으로도 그들의 자신감과 지성이 빛날 수 있습니다.

2. 감정병

이 성격 유형은 꽃을 보내거나 흐릿한 메모를 작성하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로맨스 쇼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INTJ는 사랑을 표현하는 것보다 생각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나 관계에 잠재력이 있다고 믿을 때 INTJ는 편안함에서 벗어나더라도 모든 것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전하고 장기적인 관계는 어느 시점에서 INTJ를 안락한 영역에서 벗어나게 할 것입니다. 특히 감정은 이러한 성격의 제2의 언어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강한 감정을 공유할 때 INTJ의 기본은 종종 단순히 경청하고 지원하기보다는 폐쇄하거나 상황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INTJ가 자신의 마음 속 내면을 공유할 때가 되면 불편하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INTJ의 경우 파트너의 감정과 자신의 감정에 익숙해지는 데 약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INTJ는 항상 자신의 감정을 공유할 준비가 되어 있지는 않지만 자신에게 감정이 없거나 감정이 깊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은 실수입니다.

사랑은 좀처럼 쉽지 않지만 INTJ의 인격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전입니다. 관계를 통해 그들은 현재에 집중하고, 감정과 소통하고, 다른 사람들과 계속 관계를 유지하고, 익숙하지 않은 일에 열린 자세를 유지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기 계발에 열중하는 성격 유형에게는 이러한 기회가 사랑을 더욱 만족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INTJ 친구 우정

INTJ 친구

예리하고 유머러스한 건축가(INTJ)는 모든 사람의 차 한 잔이 아닙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에 대해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인기 있는 것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시간과 에너지를 누구에게만 소비하지 않으며 친해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성격 유형을 반사회적이거나 비우호적이라고 표시하는 것은 실수입니다. INTJ는 자신의 회사와 마음의 즐거움을 즐기지만 친구와의 의미 있는 관계도 원합니다. 사실,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과 대화에 몰두할 때 느끼는 불꽃보다 INTJ에게 더 짜릿한 일은 거의 없습니다.

1. 지적 일치

INTJ와 친구가 되는 것은 항상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사회적 규칙이나 기대에 대해 인내심이 거의 없으며, 지루하거나 짜증나게 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보다 혼자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INTJ는 사회 생활과 친구들에게 무엇을 기대하는지에 대해 명확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것 같은 사람에게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습니다.

INTJ는 깊이와 품질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들은 많은 지인보다 소수의 좋은 친구를 갖는 것을 선호합니다.

외부에서 이것은 무시하는 것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진실은 많은 INTJ가 겉보기에 있을 법하지 않은 곳에서 친구를 찾는 재주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성격은 외모나 사회적 지위에 크게 좌우되지 않으므로 주류에서 “외부인”으로 간주될 수 있는 사람들과 친구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잠재적인 친구를 평가할 때 INTJ는 그 사람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에 대해 특별히 신경 쓰지 않습니다. 대신에 그 사람이 지성, 정직, 자기 계발 또는 단순히 다른 관점과 같이 자신과 양립할 수 있는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고려합니다. .

우정에서 INTJ는 다른 무엇보다 지적인 일치를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정신적 자극을 갈망하며 자신의 아이디어에 도전하고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며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2. 독특한 우정

삶의 다른 측면에서와 마찬가지로 INTJ는 우정에서 독립을 중요시합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사회적 의무가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INTJ는 친구에게 종속되는 느낌을 원하지 않고 친구가 자신에게 종속되는 느낌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이상적인 우정은 의무가 아닌 회사의 진정한 즐거움을 기반으로 한 낮은 드라마입니다.

INTJ는 가장 친한 친구와도 감정적 위안을 제공하거나 받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장기간의 우정에는 극적인 순간이 있습니다. 민감하거나 감정적 인 상황이 발생하면 INTJ는 깊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INTJ는 지식이 풍부하고 유능하다고 느끼는 데 익숙하며, 이러한 갑작스러운 무지는 그들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즉시 해결책과 조언을 제공하기보다는 비판단적이고 지지적인 방식으로 친구의 말을 경청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좋은 소식은 그들이 알고 존경하는 친구들 사이에서 INTJ는 휴식을 취하고 자기 자신이 되는 데 어려움이 없다는 것입니다. INTJ의 풍자와 재치 있는 농담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줄 사이를 읽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은 진실한 친구에게 솔직하고 통찰력 있는 보상을 제공하며 매혹적인 이야기, 아이디어 및 대화를 끝없이 제공합니다.

INTJ 직업

건축가(INTJ)는 쉽고 편안하게 느껴지는 작업에 거의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지성을 활용하여 의미 있는 도전과 문제를 해결하면서 기량을 확장할 수 있는 경력을 원합니다. 직업에 대한 설명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이 ‘ 와우, 어렵게 들린다’고 생각 한다면 INTJ에게 딱 맞는 직업일 것입니다.

INTJ 직업

1. 초기 경력 블루스

직장에서 INTJ 성격은 종종 능력과 효율성으로 유명합니다. 경력 사다리의 맨 아래에서 시작하는 것은 INTJ에게 좌절감을 줄 수 있습니다. 직업 생활 초기에 그들은 반쯤 지루하게 만드는 쉽고 일상적인 작업에 몰두할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속임수와 직장 내 정치에 대한 경멸로 인해 상사와 동료의 호감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INTJ가 자신의 능력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실적으로 발전시킨다는 것입니다. 주변의 모든 사람이 집단 사고의 희생양이 되더라도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소음을 차단하고 문제의 진정한 원인을 파악한 다음 고칠 수 있습니다. 동료를 소외시키지 않는 한 INTJ는 경력을 발전시키고 아이디어를 확인하는 데 필요한 영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신의 위치 찾기

일부 성격 유형은 끊임없는 팀워크와 상호 작용이 필요한 직업에 끌리지만 INTJ는 독립성을 제공하는 직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혼자 또는 소규모 그룹으로 작업함으로써 호기심 많은 동료나 의심스러운 감독자의 끊임없는 방해 없이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INTJ는 무언가를 제대로 하기를 원한다면 스스로 하는 것이 더 낫다고 믿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지략, 투지, 통찰력, 헌신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 동전의 다른 면은 INTJ가 장점보다 네트워킹이나 족벌주의를 기반으로 앞서가는 사람을 거의 존중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모든 사람이 가능한 최고 수준의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직장에서 사교적인 나비가 자신의 무게를 짊어지지 않고 산들 바람을 피우면 INTJ는 독창성을 사용하여 그 사람을 다시 지상으로 데려오라는 부름을 받았을 수 있습니다.

3. 더 큰 도전

INTJ는 발전과 진화를 요구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경력이 발전함에 따라 회사 또는 조직의 전체 전략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직책에 끌릴 수 있습니다. 많은 INTJ는 프로젝트 관리자, 시스템 엔지니어, 마케팅 전략가, 시스템 분석가, 관리 컨설턴트 및 군사 전략가로서 세간의 이목을 끌지 못하는 영향력 있는 역할을 추구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크고 작은 방식으로 혁신하고 실험할 수 있는 직업에서 가장 행복한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엔지니어링, 연구, 과학 및 기술 분야의 직업이 INTJ의 일반적인 선택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건축에서 음악 작곡, 비디오 게임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창의적인 분야도 그들의 혁신적인 행진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Architects의 끝없는 열망은 감사원, 사이버 보안 전문가 또는 비즈니스 분석가로서의 경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INTJ는 합리적인 분석과 노력의 조합을 성공의 기초로 봅니다.

사실 INTJ는 자신의 강점을 거의 모든 역할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매업 환경에서는 만족할 줄 모르는 호기심으로 인해 매장 전면 디스플레이가 다른 디스플레이보다 더 효과적인 이유를 조사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영업 또는 인적 자원과 같은 강력한 사회적 구성 요소가 있는 일부 직업은 분명히 적합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다행히 INTJ는 명백한 너머를 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선견지명이 있는 INTJ는 자신의 독특한 재능을 활용하는 직업을 찾고 싶어합니다. 복잡한 원칙을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전략으로 바꾸는 능력에 필적할 만한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INTJ는 자신의 작업을 통해 세상에 얼마나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는지 알고 있으며, 그들의 우선 순위는 위치가 무엇이든 간에 자신의 기술, 지식 및 지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INTJ 직장 동료

INTJ 직장

그들이 경력 사다리에 있든간에 건축가 (INTJ)는 자신의 기준에 따라 전문적인 목표를 추구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어떤 성격 유형이 그들 자신에 대해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거의 확실히 INTJ입니다.

이론적으로 이러한 태도는 모범적인 직원과 동료를 만듭니다. 그리고 여러 면에서 INTJ가 바로 그런 사람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존경하지 않는 동료에게 가혹하거나 무시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INTJ의 존경을 잃는 것은 너무나 쉽습니다. 특히 INTJ는 혁신보다 편리함을, 성공보다 사교를 우선시하는 동료와 함께 작업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1. INTJ 부하

INTJ는 독립성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의 최악의 악몽은 무의미한 회의로 시간을 독점하거나, 쓸모없는 규칙을 주장하거나, 실제 장점보다 그들이 얼마나 좋아 보이는지에 따라 직원의 성과를 평가하는 세세한 관리 보스입니다.

2. INTJ 직장 습관

초급 직업에서도 INTJ의 성격은 자유를 제한하려는 사람을 싫어할 수 있습니다.

직함은 INTJ에게 거의 의미가 없으며 종종 자신보다 덜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관리자에게 맡기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들은 또한 상사에 따라 역효과를 낼 수 있는 접근 방식인 피드백과 비판을 상사에게 제공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모든 상사가 INTJ가 선호하는 만큼 논리적이거나 개방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것이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이상적이지 않은 관리자가 그들을 억제하도록 허용해야 함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INTJ는 자신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사용하여 자신의 책임을 확장하고 전문 지식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비록 그들이 원하는 독립성이 없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관리자가 아무리 완벽하지 않더라도 생산적이고 존중하는 관계를 구축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3. INTJ 동료

지속적인 팀워크 또는 사회적 상호 작용이 필요한 작업을 선택하는 INTJ는 거의 없습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대부분의 팀 빌딩 기술과 그룹 회의는 시간 낭비입니다. 그리고 잡담, 가십 및 사무실 정치 – 글쎄, 그것들은 직장 전염병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NTJ에게 즐거움을 주는 브레인스토밍 세션도 명확한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고 원을 그리며 진행된다면 지루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INTJ는 유쾌하지만 집중하지 않는 동료에 의해 속도가 느려지는 것보다 혼자 일하기를 원합니다. 다행히도 그들의 결단력과 집중 덕분에 INTJ는 종종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INTJ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 실제로 이러한 방식으로 가장 큰 성공을 거둘 수도 있습니다. 끊임없는 호기심과 유능한 그들은 훌륭한 협력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와도 짝을 이루는 것을 결코 즐기지 않을 수 있지만, 더 자세히 살펴보면 최소한 동료 중 일부는 존경받을 자격이 있음을 종종 발견합니다.

4. INTJ 관리자

그들이 들으면 놀랄 수 있지만 INTJ 성격은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그들은 자신이 책임자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거의 권한을 행사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기존의 계층 구조를 깨는 것을 의미하더라도 혁신과 효율성을 촉진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일부 관리자는 관심을 받는 것을 좋아할 수 있지만 INTJ는 지속적으로 검증되기보다는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일반적으로 INTJ는 자신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러한 성격은 세세한 관리보다는 더 광범위한 전략을 지시하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이 일상적인 활동을 처리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완전히 손을 떼고 있다는 말은 아닙니다. INTJ 보스는 무슨 일이 언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싶어하며, 알아내는 데 필요한 모든 수준의 세부 사항을 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관리자는 능동적인 행동을 존중하고 보상하며 가장 강력한 비판적 사고 능력을 가진 직원에게 책임을 위임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독립성은 단순히 부여되는 것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지시를 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직원(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하는 직원)은 INTJ의 표준을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첨이나 변명으로 나쁜 결과를 은폐하려는 사람은 실망할 것입니다. 그러한 전략은 INTJ를 거의 속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INTJ 아이 육아방법

건축가(INTJ)는 합리성과 자제력으로 유명하며 이러한 강점을 공유하지 않는 사람(예: 어린이)은 누구나 어리둥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의 경우 양육은 종종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인지적 유연성을 개발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INTJ는 거의 항상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INTJ에게 부모 역할은 특히 의미 있는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1. 정직한 연결

INTJ는 자녀가 명확한 관심과 강력한 비판적 사고 능력을 갖추고 유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자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무의미한 규칙을 강요하기보다 이러한 성격 유형의 부모는 자녀의 독립성을 키울 수 있는 연령에 적합한 방법을 찾습니다. INTJ가 관대하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들은 자녀들이 그들의 자유를 책임감 있게 사용하기를 기대합니다.

INTJ 부모는 자녀를 자신이 대우받고 싶은 방식으로 솔직하고 존중하며 대합니다. 일부 성격 유형은 어려운 주제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지만 INTJ 부모는 지식이 무지보다 훨씬 낫다고 믿습니다. 그들에게 솔직함은 존경심을 표현하는 방법이며 자녀를 현실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불행입니다. 물론 이 접근 방식의 성공 여부는 이러한 어려운 사실에 대한 자녀의 준비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INTJ의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2. 감정의 혼돈

다른 많은 성격 유형과 비교하여 INTJ는 애정 표현에 특히 익숙하지 않습니다. 누군가에게 사랑과 칭찬으로 샤워하는 것은 그들에게 부자연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 “누군가”가 자신의 자녀일지라도 말입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특히 어린 시절에 껴안고 승인하고 다른 사랑의 표현이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INTJ 부모는 자녀에게 자신이 얼마나 사랑받는지 보여주기 위해 정서적 안정 지대를 확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의 또 다른 도전은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INTJ는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데 자부심을 느끼며,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자녀도 그렇게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는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감정은 혼란스럽고 때로는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완전히 정상이며 어린이가 감정을 탐색하려면 확인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INTJ는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개발할 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아이의 문제에 대한 가장 좋은 해결책은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탐색할 때 아이와 함께 앉아 있는 것입니다.

3. 인생의 도전을 위한 준비

INTJ는 자녀들이 인생이 그들에게 던지는 모든 것을 다룰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려고 노력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도전을 학습 기회로 재구성하는 재능이 있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자녀가 자신만의 합리적인 사고 및 문제 해결 스타일을 개발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INTJ의 자녀는 이러한 기술을 점점 더 복잡해지는 상황에 적용하여 성장하면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모든 부모는 자녀의 미래에 대한 다른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INTJ의 꿈은 자신의 마음을 알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유능한 어른을 키우는 것입니다. INTJ는 삶의 모든 어렵거나 불쾌한 일로부터 자녀를 보호한다면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희망은 자녀에게 올바른 도구를 제공하면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결론

강력한 지성과 전략적 사고로 무장한 건축가(INTJ) 성격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무적처럼 보이는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INTJ의 강점은 잘못 이해되면 약점이 되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오해는 여기서 끝입니다. 지금까지 읽은 내용은 소개에 불과합니다. INTJ 성격 유형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성격 프로필을 읽으면서 아마도 전환점에 도달했을 것입니다. 당신은 상표 INTJ 회의론에서 “허 …”, “잠깐, 뭐 ?” 로 바뀌 었습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이해받는 것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이것을 당신의 일부로 받아들였고 어쩌면 당신이 그것을 자랑스러워하게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절을 수용하는 것은 INTJ의 요구 사항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을 외롭고 비효율적인 길로 인도할 수 있는 오용된 방어 메커니즘입니다. 자신과 다른 사람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은 훨씬 더 보람 있고 효과적입니다.

16Personalities에서 우리는 INTJ의 삶을 형성하는 패턴, 행동 및 경향을 연구하는 데 수년을 보냈습니다. 단계별, 통찰력에 의한 통찰력, 우리는 성공하고 성취되고 활력이 넘치는 INTJ와 삶에 실망하고 목표와 열망에 지속적으로 미치지 못하는 INTJ 사이의 차이를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했습니다. 이를 통해 귀하의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직면하는 어려움과 그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INTJ를 위한 당사의 전문 연구 기반 제품은 자신의 강점을 활용하고 일반적인 함정을 피하는 방법을 보여주면서 동시에 진정한 자신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INTJ 특징 2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외국 원문을 번역한 것이기 때문에 조금 어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 글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