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J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INFJ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FJ는 매우 희귀한 MBTI 유형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INFJ 특징 1탄을 알아보았습니다. 지난시간에는 가벼운 느낌이었다면 INFJ 특징 2탄은 좀 더 MBTI에 대해 깊이 파고들 수 있습니다. 이는 영어 원문을 번역했기 때문에 다소 문장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INFJ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FJ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MBTI A T 차이 및 진짜 의미는?

MBTI 검사 리뉴얼 바로가기 새로운거

INFJ 특징

INFJ 특징

INFJ는 매우 희귀한 성격임에도 불구하고 세상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곤 합니다. 이들은 이상주의적이고 원칙주의적인 성격으로, 삶에 순응하는 대신 삶에 맞서 변화를 만들어 내고자 합니다. 이들에게 성공이란 돈이나 지위가 아니라 자아를 실현하고 다른 사람을 도우며 세상에서 선을 실천하는 일입니다.

원대한 목표와 야망을 품고 있다고 해서 INFJ가 몽상가와 같은 성격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이들은 원칙과 완벽함을 중시하며 자신이 옳다고 믿는 일을 끝내기 전에는 만족하지 않습니다. 또한 매우 양심적인 성격으로 자신의 확실한 가치관에 따라 인생을 살아가며, 다른 사람이나 사회의 가치를 따르는 대신 자신의 지혜와 직관을 통해 정말로 중요한 가치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MBTI 검사는 최근 리뉴얼되어 질문이 바뀌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검사 결과도 달라졌는데요, 아직 안 해보신분들은 아래에서 다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3개월에 한번씩 MBTI 검사를 다시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MBTI 검사 리뉴얼 바로가기 새로운거

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 (무료 검사 사이트 2곳)

1. 목적중시

INFJ는 매우 희귀한 성격으로 대부분의 사람과는 다른 분위기를 풍기곤 합니다. 이들은 내면에 깊이 집중하며 인생의 목표를 찾으려는 강한 욕구를 지니고 있기에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사람들과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만 가끔씩 세상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세상과 자신의 의견이 다르다고 느낄 때가 있기는 합니다.

INFJ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들은 불평등을 싫어하며 자신의 이익보다는 남을 돕는 일에 더욱 집중하곤 합니다. 또한 창의력과 상상력과 세심함 등 자신의 강점을 다른 사람을 돕는 일에 활용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INFJ는 다른 사람의 삶을 더 낫게 만드는 일에서 깊은 만족감을 느낍니다.

많은 INFJ는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을 인생의 사명으로 생각하며 정의를 추구할 방법을 찾습니다. 이들은 사회의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부당함을 해소하려는 열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자신을 돌보는 대신 이상에만 집중하느라 스트레스나 번아웃으로 고생할 때도 있습니다.

2. 다른 사람과의 소통 추구

INFJ는 내향적(I) 성향을 지니고 있으며 다른 사람과 깊이 있고 진실한 관계를 맺고자 합니다. 다른 사람과 서로를 진실되게 알아가는 일은 이들에게 깊은 행복감을 줍니다. 이들은 단순한 잡담보다는 의미 있는 대화를 추구합니다. 이들은 따뜻하고 세심한 방식으로 소통하려고 하며, 솔직한 태도와 통찰력은 주변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곤 합니다.

INFJ는 소수의 사람과의 진솔하고 친밀한 관계에서 깊은 행복감을 느낍니다.

INFJ는 사려 깊고 공감 능력이 뛰어나며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위해 큰 노력을 기울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이러한 노력에 감사하는 것은 아니므로 다른 사람이 자신의 선한 의도를 알아차리지 못할 때는 좌절하기도 합니다. 또한 정당한 비판도 개인적인 비난으로 받아들여 마음에 상처를 입을 때가 있습니다.

3. 개인적 사명감

많은 INFJ는 자신의 삶에 특별한 목적과 성취해야 할 사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들은 사명을 찾는 일에서 보람을 느끼며, 사명을 찾았다면 이를 성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INFJ는 불평등이나 불공평한 일을 마주했을 때 현실에 안주하는 대신 직관과 열정을 통해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들은 이성과 열정의 균형을 유지할 능력이 있으며 세상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돌보는 일도 중요하지만 가끔은 자신을 챙기는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INFJ 특징 2탄

INFJ 강점

창의적 – INFJ들은 다른 사람들과 똑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멋진 일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창의적인 면을 포용하고 항상 자신을 표현하고 틀 밖에서 생각할 기회를 찾습니다.

통찰력 – 이 성격은 외모가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INFJ들은 피상적인 것을 넘어서 삶의 더 깊은 진리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진정한 동기, 감정 및 필요를 이해하는 거의 놀라운 능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원칙 주의 – INFJ들은 특히 윤리 문제와 관련하여 강한 신념과 가치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INFJ들이 마음에 가까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의 확신과 진심 어린 이상주의는 가장 엄격한 회의론자에게도 영감을 주고 설득할 수 있습니다.

열정적 – INFJ는 삶의 목적 의식을 갈망합니다. 그들은 자동 조종 장치에 의존하거나 현상 유지에 집착하기보다 이상을 쫓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큰 꿈을 피하는 성격 유형이 아닙니다. 사실 INFJ들은 미래에 대한 자신의 비전의 아름다움에 힘을 얻고 열정적입니다.

이타적 –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희생으로 성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INFJ들은 자신의 강점을 더 큰 이익을 위해 사용하기를 원하며, 자신의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간과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마음속으로 그들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시작하여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INFJ 약점

비판에 민감 – INFJ들은 피드백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가깝고 소중한 문제에 관해서는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방어적이거나 무시할 수 있습니다.

개방을 꺼림 – INFJ들은 정직과 진정성을 중요시하지만 사적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문제로 다른 사람에게 부담을 주고 싶지 않고 자신의 투쟁에 대해 마음을 여는 것이 어렵고 취약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INFJ가 도움을 요청하지 않을 때, 그들은 무심코 자신을 억제하거나 관계에서 거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완벽주의 – 옹호 성격 유형은 거의 이상주의에 의해 정의됩니다. 이것은 여러 면에서 훌륭한 품질이지만 실제 삶의 지저분함을 위한 여지를 항상 남겨두는 것은 아닙니다. INFJ들은 계속해서 불완전성에 집착하고 더 나은 것을 찾아야 하는지 고민한다면 자신의 직업, 생활 상황 또는 관계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평범한 것을 피하는 것 – INFJ들은 삶에서 비범한 일을 하기를 갈망합니다. 그러나 관리할 수 있는 작은 단계로 나누지 않고 비범한 것을 달성하기는 어렵습니다. 자신의 꿈을 일상적인 일과 할 일 목록으로 바꾸지 않는 한 INFJ들은 그들의 원대한 비전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습니다.

번아웃 경향이 있음 – INFJ의 완벽주의와 비호감으로 인해 흥분을 가라앉힐 수 있는 옵션이 거의 없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필요한 자기 관리와 휴식으로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는 욕구의 균형을 맞추지 않으면 스스로 지칠 수 있습니다.

INFJ 연애 스타일

INFJ 짤 밈

“사랑은 그 반대보다 인간의 마음에 더 자연스럽게 온다.”

옹호자(INFJ)는 관계에서 깊이와 의미를 찾고 그들의 낭만적인 관계도 다르지 않습니다. 이것은 활기차고 생생한 상상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성격 유형이지만, 진정한 사랑이 아닌 다른 어떤 것에 기반을 둔 경기를 위해 자신이 정착하는 것을 옹호하는 사람은 거의 상상할 수 없습니다.

INFJ가 호환 가능한 파트너를 찾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INFJ가 너무 까다롭다고 생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성격이 비현실적인 기대를 하기 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완벽주의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성격을 가진 INFJ들은 궁극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완벽한” 파트너나 관계를 유지하려는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뉴스? INFJ의 이상주의는 충분한 현실주의와 균형을 이룬다면 실제로 그들의 사랑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옹호자(INFJ) 낭만적인 관계

INFJ들은 그들의 핵심 가치에 맞추는 경향이 있으며, 영혼 수준에서 그들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예리하게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표면적 매력을 넘어 더 깊고 의미 있는 수준에서 누군가와 호환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INFJ가 진정성 또는 공유 원칙에 기반하지 않은 일치를 피하도록 돕는 데 필수적입니다.

INFJ들은 성실성을 중요시하며 사람들이 그들을 바꾸려고 하거나 그들이 믿지 않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할 때 뻣뻣하게 굳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Advocate의 성격은 있는 그대로의 가치를 인정하는 파트너에게 끌립니다.

낭만적인 파트너로서 INFJ는 따뜻하고 배려하며 정직하고 통찰력이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의 가장 깊은 필요와 욕구를 밝히기 위해 참을성 있게 노력합니다.

INFJ 들은 적절한 관계를 찾으면 그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대신, 그들은 개인으로 성장하고 파트너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방법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INFJ들의 관계가 많은 사람들이 꿈꿀 수 있는 깊이와 진정성 수준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전통적인 용어로는 거의 설명할 수 없는 관계에 깊이를 만듭니다. 그들의 감수성과 통찰력 덕분에 Advocates는 파트너가 아름다운 방식으로 듣고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INFJ들은 그들의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온 마음을 다해 그것을 느낍니다.

INFJ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는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진실하고 깊은 관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INFJ들은 사랑이 수동적인 감정이 아니라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인식하는 경향이 있으며 파트너가 이러한 마음가짐을 공유하기를 기대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성격과의 관계는 헌신적이거나 얕은 관계가 아닙니다. INFJ들은 현재 순간을 초월하는 방식으로 강렬하게 열정적이며, 진정으로 그들을 충족시키는 것은 사랑스럽고 의미 있는 관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하고 깊어지는 방식입니다.

옹호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마음 속으로 파트너와의 정서적, 심지어 영적 연결을 갈망합니다. 그들은 관계에 있는 행위뿐만 아니라 마음과 몸과 영혼에 있어서 다른 사람과 하나가 되는 것의 의미를 소중히 여깁니다.

INFJ 친구 우정

“내가 내 친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은 단순히 그의 친구가 되는 것입니다.”

옹호자(INFJ)는 천박하고 피상적인 우정에 거의 안주합니다. 사회적 성취와 관련하여 그들은 동료 또는 급우와의 우연한 상호 작용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INFJ(Advocate) 성격은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우정을 갈망합니다. 즉, 꿈을 공유하고 영혼을 드러내며 자신이 누구인지 이해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우정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광범위한 지인보다는 한두 명의 친구를 갖는 것을 의미한다면 그렇게 될 것입니다.

INFJ들은 일반적으로 세상 사람들에게 조용하거나 소극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그들은 절대적으로 그들의 가까운 친구들 주위에서 빛을 발합니다. 그들의 열정, 관심사, 신념을 통해 동족의 정신으로 이야기하는 것보다 더 큰 기쁨과 기쁨을 주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회사에서 즐거움을 누리지만 INFJ들은 여전히 ​​경계심을 늦추고 신뢰할 수 있는 친구와 함께 완전하고 완전히 자신이 되는 것이 자유롭다고 생각합니다.

INFJ 친구

INFJ들은 자신뿐만 아니라 우정에 대해서도 큰 기대를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기대 목록에서 가장 높은 것은 진정성입니다. INFJ가 누군가의 승인을 얻기 위해 가짜이거나 자신을 낮추어야 한다면 그 사람은 아마도 그들에게 가장 좋은 친구가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에게 정직하지 못한 사람은 고사하고 대가로 정직하지 않은 사람을 존경하기 어렵습니다.

INFJ들이 우정에 가져다주는 또 다른 기대는 상호 지원과 성장입니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멋진 일이지만 이러한 성격의 사람들에게는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INFJ들은 자신을 배우고 확장하고 개선하도록 영감을 주는 친구들과 함께 있기를 원합니다. 그들에게 있어 두 친구가 유대를 돈독히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서로가 각자의 삶의 사명을 감당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우정에서 INFJ는 단지 함께 시간을 보낼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자신의 열정과 신념에 공감하는 소울 메이트를 찾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어려운 주문이며 INFJ들은 그들이 찾고 있는 종류의 친구를 만나는 것이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의 성격 유형은 매우 드물기 때문에 INFJ들은 자신을 진정으로 상기시키는 사람들을 상대적으로 적게 만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만족스럽지 못한 우정에 안주하거나 혼자 있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걱정할 수 있습니다.

INFJ 연애

다행히도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만나고 싶어하는 유형의 친구를 찾을 수 있는 능력 이상입니다. 때때로 이 친구들은 잘 알지 못하는 지인들 사이에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은 다른 사람들의 첫인상이 날카롭기로 유명하지만 INFJ조차도 매일 만나는 사람들의 더 깊은 잠재력을 놓칠 수 있습니다. INFJ들은 이러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줄 때 더 깊은 수준에서 양립할 수 있는 가치와 태도를 공유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진정한 우정을 찾으면 INFJ들은 충성스럽고 돌보는 동반자가 됩니다. 때때로 그들은 친구에 대한 충성심과 헌신의 맹렬함에 놀라기도 합니다. 인생에서 자신을 필요로 하는 친구를 옹호할 수 있는 기회처럼 INFJ의 용기와 헌신을 이끌어내는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그들의 트레이드마크인 따뜻함과 열정으로 성장하고 삶을 확장하려는 친구들의 노력을 지원합니다.

궁극적으로 INFJ의 진정한 친구 사이에 포함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진정성 있고 정직하며 실제적인 것입니다. 수년에 걸쳐 INFJ의 광범위한 우연한 지인보다는 소수의 진정한 우정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우정이 풍부한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구축되는 한 INFJ들은 다른 방법을 찾지 못할 것입니다.

INFJ 자녀 육아 방법

“내 본능은 내 아이들을 고통으로 보호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역경은 종종 우리에게 성격과 중추를 주는 것입니다.”

부모로서 옹호자(INFJ)는 자신에게 중요한 것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자녀를 독립적이고 만능의 좋은 사람으로 키우는 것입니다. 옹호인은 자신의 책임을 진지하게 생각하며, 부모가 되면 어떻게 하면 자녀의 삶과 경험을 긍정적으로 형성할 수 있을지 깊이 생각합니다.

부모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그렇게 되기를 기대하는 INFJ는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삶에서 가장 가치 있는 추구의 많은 부분이 가장 도전적이기도 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즉, INFJ들이 자녀 양육의 일상적인 어려움 속에서 기쁨과 성취를 계속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고 방식입니다. 여러 면에서 양육을 통해 INFJ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 느끼는 창의성, 연민, 헌신의 놀라운 힘을 포함하여 자신의 장점을 훌륭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옹호자(INFJ) 부모

자상하고 충성스러운 INFJ 부모는 자녀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일을 기꺼이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가 고집이 센 부모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사실, INFJ들은 아주 엄격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장기적으로 자녀의 인격을 구축하려는 그들의 헌신이 일시적인 고려 사항(예: 자녀에게 짜증을 멈추는 데 도움이 되는 사탕을 주는 것과 같은 것)보다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INFJ는 자녀 양육에 많은 선물을 제공하지만 완벽한 부모는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때로 INFJ는 각 아동의 성격이나 발달 단계를 고려하지 않은 비현실적인 기준을 자녀에게 강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자녀가 자신에게 기대하는 것과 동일한 성실성과 정직성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자녀가 관대하지 않거나 비윤리적이라고 인식하는 방식으로 행동할 때마다 당황하게 됩니다. 또는 자녀가 외부 구조와 지도를 갈망하는 경우 약함의 표시로 간주하여 자녀를 독립적이고 창의적이며 독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INFJ 빙고

옹호하는 부모는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자녀에게 많이 투영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는 이러한 모든 기대가 모순되고 성취하기 불가능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의 성격과 발달 단계에 따라 이러한 기대는 실제로 성취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청소년기에 아이들은 이러한 표준을 무시하거나 INFJ 부모의 가치에 반하는 신념을 지지함으로써 반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INFJ는 자녀가 자신을 비판하거나 거부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민감한 성격 유형에게 해로운 일입니다.

INFJ들은 자녀들이 옳고 그름의 차이에 대한 확고한 이해를 가지고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자녀가 자신이 믿는 대의와 최선을 다하기 위해 싸우도록 격려합니다. 자녀가 나이에 관계없이 INFJ는 단순히 자녀가 자신에게 진실하는 법을 배우도록 돕는 것만으로도 많은 성취와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INFJ 부모는 자녀가 예상과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 실패의 징후가 아님을 깨닫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히려 자신의 이상을 형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을 성공적으로 키웠다는 신호로 여기게 된다. INFJ의 자녀들은 자라면서 특히 나이가 들면서 독립성과 성실성을 겸비한 것을 인정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INFJ 직업

“‘나는 완전히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시도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것보다 훌륭하고 도전적이며 모험적이며 불확실한 것을 위해 노력하면서 실패하는 것이 좋습니다.”

INFJ는 자신의 가치와 꿈에 부합하는 직업, 즉 이 세상에서 고유한 사명을 완수할 수 있는 직업을 찾기를 갈망합니다. 이러한 성격의 경우 급여가 아무리 좋아도 더 깊은 목적 의식을 제공하지 않으면 직업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좋은 소식은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거의 모든 분야에서 자신의 필요에 맞는 일을 찾기 위해 창의성과 결단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INFJ들은 많은 가능성을 상상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을 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보상 세트가 있는 6개의 매우 다른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흥미롭지만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한 가지만 선택하는 것은 다른 많은 것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INFJ들은 하나가 선택되어 너무 많은 문이 닫힐 때 상실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Advocate 성격의 경우 사람들을 돕고 연결하는 작업이 매우 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INFJ들이 상담사, 치료사, 심리학자, 사회 복지사, 교사, 요가 강사 및 영적 지도자로 일하는 데 끌리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직접 상호 작용하고 고객과 진정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 산업 위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간호, 물리 치료 또는 작업 치료, 의학, 영양 또는 침술과 같은 보다 전체적인 경로와 같은 직업을 포함하여 의료 분야의 직업은 보람 있는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많은 INFJ들은 열정적인 커뮤니케이터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많은 인기 있는 책, 블로그, 이야기, 비디오 게임 및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직업에 자주 끌리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생계를 위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는 꿈이 현실이 되는 것과 같습니다. 다른 INFJ들은 음악, 사진,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또는 미술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술적 추구가 그들의 주요 직업이 아닐지라도, 많은 INFJ들은 창의적인 부업이 그들의 상상력을 차지하는 주제와 아이디어를 위한 매우 필요한 배출구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박물관에서 자연 센터, 식품 저장실에 이르기까지 비영리 작업장 역시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익을 얻기보다는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데 중점을 둔 이러한 조직은 Advocate 성격에 자연스럽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익을 많이 추구하는 직장에서도 INFJ들은 자신의 에너지와 창의성을 다른 사람들을 돕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명함에 뭐라고 쓰여 있든 INFJ의 통찰력은 비정상적인 패턴을 발견하고 기본 솔루션을 제시하여 다른 사람들의 삶에 진정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INFJ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하지만 일부 작업 환경은 그들을 잘못된 방식으로 문지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직원들이 개인의 필요나 강점을 고려하지 않고 엄격하고 반복적인 프로토콜을 따르도록 강요하는 독립성이나 대리인이 거의 없는 직장에서 특히 그렇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또한 잔인하고 경쟁적인 작업 환경에서 오는 비판과 압력을 싫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INFJ들은 보다 유연하고 자율적인 직책을 찾거나 자체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완전히 분기합니다. 그들은 또한 예를 들어 심리학에 대해 글을 쓰거나 환경 변호사가 되는 것과 같이 겉보기에 서로 다른 전문 분야 사이에 다리를 놓는 것을 기쁘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경력은 INFJ가 창의성과 학습에 대한 사랑을 행사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NFJ들은 자신의 일이 자신의 양심, 창의성, 상식에 따라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는 한 답답함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 INFJ 성격은 어떤 분야에서든 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행복하려면 자신의 가치와 일치하고 약간의 독립성을 허용하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INFJ들은 그들이 돕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배우고 성장할 기회를 갈망합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면 INFJ는 마침내 자신이 인생의 사명을 완수하고 개인적 차원에서 인류의 복지에 기여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옹호자(INFJ)는 만족스러운 작업 환경과 관련하여 몇 가지 특정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보람 있는 일은 다른 사람을 도우면서 동시에 한 인격체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변호인의 이상적인 경력은 개인의 가치와 일치 해야 합니다.

관료주의와 무의미한 규칙에서부터 사무실 정치와 파렴치한 동료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가치를 방해하는 모든 것은 Advocates의 동기를 심각하게 저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정성과 평등을 촉진하는 환경에서 번성하는 성격 유형입니다. 대부분의 INFJ들은 직급에 상관없이 자신을 다른 사람보다 위나 아래로 생각하지 않는 것을 선호합니다.

가치 협력, 감수성 및 독립성을 옹호합니다. 직원으로서 그들은 열린 마음을 갖고 자신의 의견을 기꺼이 고려하는 관리자에게 끌립니다. INFJ 성격은 자신이 들어주지 않는다고 느낄 때 좌절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그들의 말을 들어주는 관리자가 있으면 모든 것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 INFJ는 자신의 가치와 일치하고 격려와 칭찬을 제공하는 관리자를 찾을 것입니다.

INFJ들은 자신의 신념에 따라 행동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들의 사기는 비판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것이 부당한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성격에 대한 다른 사기 킬러에는 엄격한 규칙, 공식 구조 및 일상적인 작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에게 타당하지 않은 이유로 작업을 다시 수행하라는 요청을 받을 때 특히 낙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한 작업 환경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상적이지 못한 관리자가 있는 옹호 직원은 내면의 회복력을 활용하고 다른 멘토를 찾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까다로운 관리자를 갖는 문제를 포함하여 직장 내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 이상입니다.

INFJ 동료

동료로서 INFJ는 꽤 유명하고 존경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도움이 되고 유창하며 유능한 동료로 여겨집니다. 그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다른 사람들이 방해를 받기도 전에 다른 사람의 동기를 식별하고 갈등의 근본 원인을 이해하는 능력입니다.

때때로 효율성은 INFJ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동료들과 협력하고 돕는 것보다 우선순위가 낮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강점이지만 다른 사람들이 INFJ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바람을 이용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에너지와 웰빙을 희생하면서 덜 헌신적인 동료를 위해 여유를 되찾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려는 INFJ들의 결심은 그들이 이용당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동료들 사이에서 좋은 평판을 받는 경향이 있지만 INFJ는 여전히 내성적입니다. 때때로 그들은 한 발 물러서서 혼자 일하면서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의 목표를 추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분개나 악의의 표시가 아니라 INFJ가 자신의 자기 관리와 다른 사람을 섬기는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INFJ 상사

관리자로서 INFJ는 자신의 권력을 휘두르는 것을 싫어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의 명함에 뭐라고 쓰여 있든 모든 사람을 평등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INFJ들은 부하 직원을 세세하게 관리하기보다 종종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고 상호 존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자비롭고 공정한 Advocate 관리자는 종종 부하 직원의 고유한 강점을 식별하는 데 자부심을 느낍니다.

INFJ들이 낮은 기준을 가지고 있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들의 평등 의식은 부하 직원이 스스로 설정한 기준에 따라 살기를 기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상사는 직원이 엄격하고 동기가 부여되며 신뢰할 수 있고 틀림없이 정직하기를 원하며 누군가 가 목표를 놓치면 알아차릴 것입니다.

옹호 관리자는 누군가가 비윤리적이라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을 적발하면 특히 엄중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신뢰성이나 도덕성이 떨어지는 것을 거의 용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직원의 좋은 의도가 자신의 의도와 일치할 때 Advocate 보스는 전체 팀이 가치 있고 성취되며 성공했다고 느끼도록 지칠 줄 모르고 일합니다.

결론

“결국, 당신의 성격을 드러내는 것은 당신의 행동,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읽은 내용은 친절하고 창의적이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드문 옹호 성격 유형의 복잡성에 대한 소개에 불과합니다. 그 과정에서 “와, 이거 너무 정확하다, 좀 소름 돋는다” 또는 “드디어 나를 이해해주는 사람이 있다!”라고 속으로 중얼거렸을 것입니다. “그들이 내가 가장 가까운 사람들보다 나에 대해 어떻게 더 많이 알고 있습니까?”라고 물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이해받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당신이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귀하와 같은 INFJ의 고유한 강점과 과제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창의성, 열정, 옳은 일을 하려는 당신의 헌신을 이해하지만, 당신의 성격 유형의 어두운 면도 이해합니다. 당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하고 거칠고 소중한 삶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잔소리하는 두려움입니다.

INFJ들의 재능에는 이상주의, 결단력, 더 나은 미래를 구상하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INFJ들은 이 은사를 실제로 사용하여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이 세상에서 더 큰 목적에 봉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오늘은 INFJ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내에 MBTI 관련 재밌는 정보들이 많으니 한번씩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