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 뷰어 온라인 무설치 다운로드 TOP3

안녕하세요 오늘은 HWP 뷰어 무설치 및 무료인 것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새로운 컴퓨터 환경에서는 아무래도 한글 파일이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HWP 뷰어인데요, 무설치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용은 무료입니다.

아래에서 HWP 뷰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WP 뷰어 설치

HWP 뷰어

HWP 뷰어는 두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설치 타입인데요, 설치 타입은 한번 설치해두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가 앞으로 자주 사용할 컴퓨터라서 한글 파일을 계속해서 열어 봐야한다면 한글 뷰어 무설치가 아닌 설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WP 뷰어 설치를 위해서는 아래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HWP 뷰어 무설치 다운로드

만약 편집없이 열람만 하고 싶다면 HWP 뷰어 무설치, 즉 웹 버전을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하면 간단한 편집도 가능한데요, 당연히 무료입니다.

웹 형식이기 때문에 다소 버벅거리는 불편함이 있어 편집이나 열람에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그러나 현존하는 가장 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원하는 파일을 끌어 놓거나 열기를 통해 업로드 해줍니다.

HWP 뷰어 무설치

3. 아래와 같이 편집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HWP 뷰어 다운로드

hwp 파일 외에도 폴라리스 오피스는 파워 포인트, 엑셀, 워드 등을 지원하므로 즐겨찾기 해두시고 필요하실 때 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HWP 파일 열기가 안될 땐?

HWP 뷰어를 설치했음에도 한글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에는 응용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먼저 HWP 파일을 선택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연결프로그램에 ‘다른 앱 선택’을 눌러주세요.

HWP 뷰어 온라인

이후 폴라리스오피스나 한글2020과 같은 한글 뷰어 앱을 선택 후 항상 이앱을 사용하여 파일 열기에 체크해주시면 이제 정상적으로 파일이 열릴 것입니다.

한글 뷰어

오늘은 HWP 뷰어 설치 무설치를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계속해서 다룬 주제인데요, 한글 파일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이런 정보는 알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