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 파일 열기 2가지 방법

오늘은 HWP 파일 열기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새로운 컴퓨터에 한글이 깔려 있지 않아 HWP 파일을 열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럴 때는 한글 2020 무료설치를 진행하거나, 한글 뷰어 다운로드를 받으면 되는데요.

아래에서 HWP 파일 열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WP 파일 열기 왜 안될까?

한글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는 보통 새로운 컴퓨터를 구매하거나, 새로운 환경에서 작업을 할 때입니다.

한글 파일이 열리지 않는 분들은 열어야 할 한글 파일의 모습이 왼쪽과 같지 않고 오른쪽과 비슷하실 것입니다.

hwp 파일 열기

HWP 파일 열기가 안 되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1.한글이나 한글뷰어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2.한글이 깔려있으나, 파일의 연결프로그램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아래에서 각 호에 해당하는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WP 파일 열기 – 한글뷰어

한글 파일 열기

한글뷰어는 hwp 파일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크게 설치와 무설치로 나뉩니다. 우리는 설치없이 볼 수있는 무설치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폴라리스 오피스 웹 서비스에 접속합니다.

2.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하여 끌어다놓거나 업로드합니다.

hwp 열기

3. 아래와 같이 문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hwp 뷰어

4. 아래와 같이 간단한 편집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hwp 파일 열기 썸네일

이외에도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네이버 웨일 창으로 hwp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한다면 간단하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hwp 파일 열기 네이버웨일

만약 한글뷰어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거나, 한글 2020을 다운받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hwp파일 열기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만약 내가 앞으로 계속 사용할 컴퓨터라면 뷰어가 아닌 진짜 한글과 컴퓨터를 설치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글 뷰어는 아무래도 진짜 한글로 파일을 여는 것이 아니다보니 호환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니 급한 상황에 수정을 해야하거나, 단순 열람이 필요할 때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