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설정 및 설치 방법 (설치도우미)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iptime 공유기 설정 및 설치방법을 꼭 숙지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iptime 공유기 설치 및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데요, 설치도우미를 활용하면 이러한 어려움도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지정 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아래에서 iptime 공유기를 먼저 구매해야 합니다.

아래의 목차의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설치해보세요.

1. 설치도우미 설치

설치도우미를 활용하면 쉽게 iptime 공유기를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IPTIME 설치도우미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만약 iptime 공유기 조립을 아직 안하셨다면, 동영상을 먼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ptime 공유기

그 다음에 아래와 같은 설치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설치파일 이름

2. 설치도우미 시작

설치도우미가 시작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공유기 설치를 진행합니다.

iptime 공유기 설치도우미
iptime 공유기 설치시작

3. 어댑터 선택

iptime에 연결할 유무선 어댑터를 선택합니다.

일반적 PC에는 랜선이 꼽혀있기 때문에 우리는 유선 랜 어댑터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공유기 어댑터

4. IPTIME 전원 연결

공유기와 PC를 랜선으로 연결합니다. 랜선은 아래와 같이 생겼으며 인터넷을 연결해주는 도구입니다.

iptime 공유기 랜선

연결을 완료하셨으면 이제 공유기의 전원 스위치를 ON 시킵니다. LED가 동작한다면 전원이 켜진 것입니다.

iptime 공유기 전원 연결

5. IPTIME 접속

만약 정상적으로 랜선을 연결 했다면 iptime 접속에 성공할 것입니다. 만약 연결에 실패하였다면 다시 4번의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IPTIME 공유기 접속

5. 네트워크 IP주소 설정

‘내 네트워크 정보’란에 자동 IP주소 받기(권장)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빈칸이 채워집니다. 이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iptime 공유기 네트워크

6. 관리자 계정 및 암호확인

이제 공유기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줘야합니다. 보안문자를 입력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관리자 계정 암호 입력

이후 새로운 관리자 계정 및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 정보는 기억해둬야 하므로 자신이 평소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어딘가에 기록해두시길 바랍니다.

관리자 정보 변경

7. 와이파이 무선채널 선택

이제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서 무선채널을 선택합니다. ‘최적의 채널로 검색됨’을 선택하신 뒤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무선채널 선택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이름과 암호를 넣어줍니다. 이 네트워크 이름은 향후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접속시 사용되며 비밀번호 역시 접속시 사용됩니다.

누구나 접속할 수 있는 와이파이를 만드시려면 ‘암호 없음’을 선택해주세요.

무선 네트워크 설정

완료됐습니다.

설정 완료

결론

이후, 와이파이에 접속하시려면 본인의 핸드폰에서 WIFI를 검색하면 방금 설정한 이름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파이 공유기와 멀리 있거나, 벽에 가로막힐 경우 신호가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공유기를 설치할 장소를 적절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안테나의 방향으로도 신호를 증폭시킬 수 있으니 여러번 만져보고 테스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iptime 공유기 설정 및 설치 방법에 관한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