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넷의ip구성이올바르지않습니다 인터넷 해결 방법

최근 이사로 인해 컴퓨터를 옮기면서 이더넷의ip구성이올바르지않습니다 인터넷 문제가 생겼었는데요, 저는 결국 해결했지만 이러한 문제가 생기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의 글을 끝까지 읽고 해결법을 모두 사용한다면 분명 해결될 겁니다.

아래에서 오류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넷의ip구성이올바르지않습니다 인터넷 원인

이더넷의ip구성이올바르지않습니다 인터넷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실행시켜 보면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해결 안 됨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인터넷 회선의 문제이거나 IP 할당이 잘못되어 발생되는 것입니다.

보통 새로운 환경에 인터넷을 설치한다면 인터넷 통신사의 문제이거나, 자신의 공유기에 선을 제대로 꽂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만약 공유기 환경이 바뀌지 않았다면 IP 할당이 제대로 되지 않은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해결 방법이 조금 더 복잡해지지만, 혼자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더넷의ip구성이올바르지않습니다 인터넷 해결 방법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해결 확률이 높은 순서대로 차례대로 정리했으니, 아래의 순서를 따라 진행해 주세요.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모두 동일하게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방법은 컴퓨터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명령프롬포트 사용하기

이더넷의ip구성이올바르지않습니다
  1. 시작버튼을 누른 뒤 cmd를 검색하여 명령프롬포트를 실행시켜줍니다.
  2. ipconfig /renew 입력해 준 뒤 엔터를 눌러줍니다. (ipconfig 뒤에 띄어쓰기 하나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3. ipconfig /release를 입력한 뒤 엔터를 눌러줍니다.
  4. ipconfig /renew를 다시 입력해 줍니다.

renew 명령어를 실행시켰다면 Windows IP 구성이라는 문구가 출력됨과 동시에 자신의 네트워크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renew 명령어를 두 번 하는 이유는, 원래 한 번 해도 적용이 되지만 두 번 해서 해결됐다는 사람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해당 방법을 2~3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방법으로 해결되었다면 ip 새로고침으로 알맞은 ip를 할당받은 덕분에 해결된 것입니다.

(2) 공유기 점검하기

만약 1번 방법이 해결되지 않았다면, 물리적인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공유기 선이 잘못된 위치에 꼽혀있거나, 본체와 연결된 인터넷 선이 헐겁게 끼워져있는 등의 문제입니다. 각 통신사마다 공유기가 달라서 정확한 설명은 어렵겠지만, 눈썰미가 있다면 충분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먼저 공유기에 불이 제대로 들어와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이더넷의ip구성이올바르지않습니다 인터넷 해결 방법 2

선이 꼽혀있는 위치에 불이 제대로 들어오고 있는지, 인터넷이라고 표시된 부분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줍니다. 확인이 됐다면 공유기의 랜선 여러 개를 제자리에서 뽑았다 꼽아보고, 전원을 다시 연결해 봅니다. 이후 불이 동일하게 들어오는지 관찰합니다.

2. 데스크톱 본체에 인터넷 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나 확인합니다.

이더넷의ip구성이올바르지않습니다 인터넷 해결 방법 3

데스크톱의 경우 일반적으로 컴퓨터 뒷면 LAN 포트 연결 시 LED가 들어옵니다. LAN 선을 분리하여 딱 소리가 나도록 다시 꽂습니다.

공유기 관련 점검사항은 아래의 동영상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3) 네트워크 초기화

이더넷의ip구성이올바르지않습니다 인터넷 해결 방법 4

네트워크를 초기화 하게 되면 네트워크 어댑터를 제거한 뒤 다시 설치하고, 구성 요소를 원래 설정으로 되돌립니다.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은 윈도 10 기준으로 시작 버튼을 누른 뒤 ‘네트워크 초기화’를 검색해 주면 간단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2가지

윈도우 업데이트 무한 로딩 오류. 윈도우10 해결방법

그래도 안된다면?

추가적으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은 공유기의 랜선을 뽑아 빈 곳에 할당해 보는 곳입니다. 간혹 공유기 포트가 고장 나있거나, ip가 제대로 할당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해당 방법으로 해결이 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만약 그래도 안된다면, 해당 공유기의 통신사에 전화해 보는 것이 가장 빨리 해결하는 길입니다. 정 안되면 인터넷 기사님을 부르게 되는데, 실제로 옛날에 아무리 해결해도 안 되자 불렀는데 인터넷을 잘못 끌어왔다고 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애초에 제가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였던 거죠.

만약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이 글을 통해 인터넷 오류가 해결되어 여러분들이 인터넷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해결하셨다면 기쁨의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