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P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ESTP 특징 2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TP는 과감하고 주변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좋은 사람입니다. 지난시간에는 ESTP 특징 1탄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2탄을 가져왔습니다. 해당 내용은 영어 원문을 번역했기에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ISF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TP 특징

ESTP 특징

성격유형 : “ESTP”

” 인생은 과감한 모험이 아니라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다. – 헬렌킬러 “

ESTP는 항상 주변 사람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곤 합니다. 파티에서 가는 곳마다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사람을 발견한다면 아마 ESTP일 것입니다. 이들은 직설적인 유머 감각을 지니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는 일을 즐깁니다. 한 마디로 사회자가 무대로 올라올 사람을 찾을 때 직접 무대로 올라가는 성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STP는 이론적이고 추상적인 개념과 지루한 토론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지능이 높고 활기찬 대화를 유지할 수 있는 성격이기는 하지만 현실적인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직접 행동하는 성격이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계획을 심사숙고하기보다는 먼저 행동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실수를 바로잡기를 원합니다.

ESTP 특징 총정리 | ESTP 성격, 직업,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MBTI 검사는 최근 리뉴얼됐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성격유형이 과거와 다를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다시 검사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MBTI 검사 리뉴얼

>> MBTI 성격유형검사 다시 하러가기

1. 행동지향적 성향

ESTP는 위험 추구 성향이 가장 강한 성격으로 현재에 집중하며 생각을 바로 행동으로 옮깁니다. 이들은 지적 자극을 제공하는 모험과 열정과 즐거움을 추구하며, 또한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현재의 사실에 집중합니다.

ESTP의 성향은 학교나 체계적인 교육 환경과 충돌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정형화된 교육 방식보다는 직접 배우는 일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교육을 즐거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기회로 바라보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또한 ESTP는 자신만의 규칙을 만들려고 하는 경향이 있으며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규칙을 어기는 데 거리낌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학교나 회사에서 규칙을 따르지 않는 사람이라는 평판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갈등을 최소화하고 넘치는 에너지를 활용하며 지루한 일에도 집중하는 법을 익힌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남들이 가지 않는 길

ESTP는 관찰력이 뛰어나고 현상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성격으로 사소한 변화도 감지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의 성격과 달리 숨겨진 생각이나 의도를 손쉽게 간파하며, 표정 변화와 새로운 패션 스타일 등 여러 변화를 감지해 내곤 합니다. 이들은 관찰한 결과를 바탕으로 변화를 요구하거나 질문을 건네는 등 생각을 즉시 행동으로 옮기며, 이 과정에서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ESTP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비밀과 결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업무와 긴급 상황에서는 ESTP의 즉각적인 관찰력과 행동력이 큰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ESTP는 인구의 4%밖에 되지 않지만 큰 존재감을 발휘하는 성격입니다. 다만 현재에 집중하느라 일을 잘못된 방향으로 진행하거나,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하거나, 자신의 건강과 안전을 생각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가끔 주의력이 분산될 때가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ESTP는 열정과 에너지가 가득하며 강한 정신력을 지닌 성격입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에게 의욕을 불어넣는 일과 설득에 능합니다. 이러한 자질을 건설적이고 유용한 방식으로 발휘할 수 있다면 타고난 지도자로서 사람들을 새로운 길로 이끌고, 가는 곳마다 에너지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ESTP 강점

ESTP 짤

대담한 – E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삶과 에너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ESTP에게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것과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사용하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은 없습니다.

합리적이고 실용적 – ESTP는 지식과 철학을 사랑하지만 자신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ESTP 성격의 재미있는 점은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를 찾고 세부 사항을 파고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토론이 완전히 임의적이라면 ESTP의 시간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독창성 – 대담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ESTP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실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방식으로 모든 것을 조합했습니다.

지각력 – 이러한 독창성은 ESTP가 언제 상황이 변하고 언제 변해야 하는지 알아차리는 능력에 의해 도움이 됩니다! 습관과 외모의 작은 변화는 ESTP에게 두드러지며 그들은 이러한 관찰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직관적 – ESTP는 직접적이고 사실적인 질문과 답변으로 명확하게 의사 소통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사물이 있는 그대로입니다.

사교적 – 이러한 모든 자질이 함께 모여 ESTP의 자연스러운 그룹 리더가 됩니다. 이것은 그들이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사회적 상호 작용과 네트워킹 기회를 훌륭하게 활용하는 재주가 있습니다.

ESTP 약점

ESTP 밈

둔감함 – 감정과 감정은 ESTP에게 사실과 “현실”보다 중요합니다. 감정이 격해진 상황은 어색하고 불편한 일이며 ESTP의 무뚝뚝한 정직은 여기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종종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표현하는 데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참을성 없는 – ESTP는 자신을 흥분시키기 위해 자신의 속도로 움직입니다.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속도를 늦추거나 한 가지 세부 사항에 너무 오랫동안 집중해야 하는 것은 ESTP에게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위험하기 쉬운 – 이러한 조급함은 ESTP가 장기적인 결과를 생각하지 않고 미지의 영역으로 밀어 넣을 수 있습니다. ESTP적 성격은 때때로 추가적인 위험을 감수하면서 의도적으로 지루함과 싸우기도 합니다.

구조화되지 않은 – ESTP는 문제를 해결하고, 발전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보고, 종종 그 과정에서 규칙과 사회적 기대를 무시하면서 순간을 포착합니다. 이것은 일을 끝낼 수 있지만 예기치 않은 사회적 낙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 큰 그림 을 그리워할 수도 있습니다 – 순간에 사는 것은 ESTP가 나무 때문에 숲을 그리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지금 여기에서, 아마도 너무 많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프로젝트의 모든 부분이 완벽할 수 있지만 해당 부분이 서로 맞지 않으면 프로젝트는 계속 실패합니다.

도전적 – ESTP는 갇히지 않을 것입니다. 반복, 강경한 규칙, 강의를 듣는 동안 조용히 앉아 – 이것은 ESTP의 삶이 아닙니다. 그들은 행동 지향적이고 직접적입니다. 학교와 같은 환경과 많은 초급 수준의 작업은 너무 지루하여 견딜 수 없으며 더 자유로운 위치에 도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래 집중하려면 ESTP의 특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ESTP 연애 스타일

ESTP 성격

낭만적 인 관계에 관해서는 E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결혼식 날을 위해 애쓰고 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인생은 재미있고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ESTP가 제공하는 특별한 기술이 있는 것). 그들은 지금 여기에서 모든 것을 즐깁니다. ESTP는 “언젠가”를 계획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그들의 열정과 예측 불가능성은 그들을 스릴 넘치는 데이트 파트너로 만듭니다.

ESTP의 관계는 지루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즉흥적인 스타일은 참여해야 할 활동과 취미의 끝없는 목록을 만들고 ESTP는 파트너가 참여하도록 완전히 권장합니다.

ESTP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이따금 철학적 토론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단순한 잡담이 아니라 행동을 통해 함께 탐구할 수 있는 주제가 필요합니다. 유행성 비만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숙고가 있고 건강한 삶을 촉진하기 위해 함께 마라톤을위한 훈련이 있습니다.

친밀감의 도전

성적으로, ESTP는 진짜 유보가 없습니다. 재미있고, 육체적으로 즐겁고, 새로운 아이디어는 언제나 환영하며, ESTP 성격의 강한 인식은 파트너의 요구에 잘 맞춰지도록 유지합니다. 그러나 ESTP가 육체적 행위를 다른 많은 유형이 친밀감에서 찾는 보다 정서적이고 영적인 연결로부터 분리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같은 입장이 아닌 경우 심각한 긴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은 진정한 사랑의 표현이 되기 위해 섹스가 필요합니다. ESTP는 그 중 하나가 아닙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ESTP가 관계를 더 깊고 감정적으로 친밀한 수준으로 옮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쉽게 지루함을 느끼는 ESTP 성격 유형의 사람들은 끊임없는 흥분을 추구합니다. 때로는 막혔을 때 의도적으로 자신을 위험에 노출시키기도 합니다. 파트너가 따라갈 수 없다면 ESTP는 결국 새로운 사람을 찾게 될 것입니다. ESTP 성격이 불충실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들은 “이것은 작동하지 않는데 왜 내가 작동하는 척해야합니까?”라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ESTP는 합리적이고 선택에 따라 자제력을 행사할 수 있지만 매력적이고 인기가 높기 때문에 때로는 너무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억제 없이 사랑하기

모든 관계와 마찬가지로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매일이 1분의 스릴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ESTP는 적응력이 뛰어나고 호기심이 많은 개인이므로 불꽃이 계속 타도록 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ESTP가 파트너의 기분과 행동의 모든 변화를 인식하는 데 재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문제 해결 능력을 사용하여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ESTP는 또한 감정적 민감성 및 장기 계획과 같이 소홀히 한 특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STP 친구 우정

ESTP 연애

E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확실히 파티의 생명입니다. 부러워하는 상상력과 상쾌한 자발성으로 ESTP는 결코 지루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토론에서나 밖에 나가서 직접 보는 것으로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즉, ESTP는 항상 숨겨진 재미있는 활동이 있는 것 같습니다. 동시에 ESTP 성격은 느긋하고 관대하며 매력적이어서 자연스럽게 인기를 얻습니다.

삶에 대한 열정

팀 스포츠와 같은 실제적인 신체 활동은 ESTP의 재미에 대한 아이디어이며 이러한 환경은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기 ESTP에게는 어려움이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사람과 어울리고 어디를 가든지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 같습니다. ESTP는 현재를 살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자신감이 있는 성격 유형(특히 자기주장적일 경우)으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삶에 대한 태도와 열정을 공유하는 친구들을 끌어들입니다.

ESTP 친구

긴 철학적 토론에 반대하지 않고 종종 지적 활동을 즐기지만 ESTP는 유럽의 경제적 도전과 정치에서 종교의 역할에 대한 일대일 토론을 기반으로 우정을 발전시킬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ESTP는 그것을 보는 것처럼 부르고 토론에서 정직한 의견은 확실한 것입니다. 그러나 마음속으로 ESTP는 행동하는 사람이며 언젠가는 될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보다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모험이 기다립니다

특히 지루할 때 게으르게 앉아있는 것은 ESTP의 존재의 골칫거리입니다.

탐험, 흥분, 아드레날린 및 위험 – ESTP의 친구는 이 모든 것에 대비해야 합니다. 종종 그들은 군중을 위해 공연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지만 또한 친구가 참여하도록 권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격 유형은 개인적으로 “고맙지만 감사하지 않습니다”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ESTP는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편안하고 그럴 가능성이 더 큽니다. 어깨를 으쓱하고 모험을 위한 게임을 하는 친구들과 함께 이동합니다.

ESTP 육아 스타일

ESTP 특징 2탄 1

많은 면에서 ESTP는 많은 아이들이 완벽한 부모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재미있고 장난기 많고 융통성 있고 이해심이 있는 ESTP 성격 유형의 사람들은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진정으로 즐기며 모든 사람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ESTP는 어린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경이로움과 만족할 줄 모르는 열망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타고난 호기심과 자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ESTP 부모

ESTP들은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좋아하며, 그들의 자녀들은 누군가와 함께 잡담을 해주거나 학교 모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스포츠, 하이킹 및 기타 실용적인 실습 취미를 모두 환영하고 권장합니다. 동시에 규칙과 일정 자체를 싫어하기 때문에 ESTP는 자녀를 모든 종류의 클럽 및 팀에 강제로 등록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의 아이들이 소프트볼을 하고 싶어한다면 아주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다른 할 일을 찾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ESTP 부모의 가장 큰 장점은 자녀를 가족의 동등한 구성원으로 여긴다는 것입니다.

ESTP는 자녀에게 자유를 주고, 자녀가 자신의 판단(특히 사소한 일에 대해)을 사용하도록 격려하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확인하기 위해 자신의 마음을 따르도록 합니다. ESTP 성격은 다른 사람의 기분과 습관의 가장 작은 변화라도 감지하여 일이 잘못되기 시작할 때 추가 지침을 제공할 수 있는 재주를 사용하여 자녀를 충분히 주의 깊게 관찰합니다.

그러나 ESTP에게는 정서적 유대감이라는 한 가지 중요한 부모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ESTP들은 감정을 표현과 연결을 위한 도구라기보다는 약간의 비합리적인 산만함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녀가 더 민감한 경우 ESTP와 자녀 사이에 긴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솔직한 정직이 항상 최고의 처방은 아닙니다.

연결에 초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ESTP들은 종종 부모가 되어 감수성과 정서적 조화를 위해 노력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동기를 부여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러한 부모는 활동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자녀와 건강하고 진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자녀의 고유한 필요와 꿈, 세상에서 존재하는 방식에 대한 더 깊은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ESTP는 직접적이고 이해적인 관계의 추가 이점이 있습니다. 자녀는 부모-자식 의사 소통의 성배인 자신의 실수와 도전을 숨길 필요가 없다고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ESTP 직업

ESTP 특징 2탄

ESTP의 직업 선택에 관해서는 “행동”이 오늘의 단어입니다. E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발로 생각하고 순간의 열기 속에서 빠른 결정을 내리는 데 능숙합니다. 동시에 그들은 어디를 가든지 항상 친구와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처럼 보이는 다정한 사람들입니다. 인기와 견고한 네트워킹은 작업 세계에서 큰 자산이 될 수 있으며 ESTP는 그것을 못을 박습니다.

ESTP의 타고난 대담함과 즉흥적인 기술과 결합된 이 사회적 지능은 영업, 비즈니스 협상, 마케팅, 심지어 연기까지 모든 긴장되고 경쟁적인 환경에 적합합니다. ESTP 성격은 올바른 전화를 할 수 있다고 자신을 신뢰합니다. 크고 작은 위험은 삶의 일부이며, ESTP는 맨 위에 있는 어떤 상사가 무엇을 해야 할지 말해주기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ESTP를 곤경에 빠뜨릴 수 있지만, 종종 그것이 정확히 필요한 것이며, 경력 사다리를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ESTP들이 덜 안정적이지만 더 흥미로운 직업보다 안전하지만 지루한 직업을 선택하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제한, 규칙, 고도로 구조화된 환경 – 이는 ESTP를 미치게 만드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방식대로 삶을 살고, 이것이 그들을 훌륭한 ESTP이자 프리랜서로 만듭니다. 또한 이러한 역할을 통해 업무, 회계, 세심한 조사 등 더 지루한 측면을 더 적합한 사람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ESTP는 호기심이 많고 활동에 대한 취향이 있는 활기찬 사람들입니다. 공공안전 자원배분의 물류를 분석·관리하는 사람이 있고, 구급차를 몰고 거리를 순찰하고, 두 손으로 생명을 구하는 사람이 있는데, ESTP적 성격은 후자다. 관찰력이 뛰어나면서도 참을성이 없어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행동합니다. 구급대원, 경찰관, 군인 등 모든 비상 대응 역할은 ESTP에게 좋습니다.

이 순간의 삶의 질과 노력에 대한 즉각적인 결과를 갈망하는 것은 다른 분야인 스포츠로 잘 번역됩니다. 경쟁의 스릴, 우승을 위해 단 하나의 포인트만 더 쌓기 위해 물리적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것은 ESTP들에게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선수로서 현장에 있든, 옆에서 코칭을 하든, 높은 곳에서 논평을 하든, E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잘 갈고 닦은 팀 노력과 잘 실행된 계획을 즐깁니다. 그들을 위해 일하십시오.

직장을 포함한 거의 모든 환경에서 ESTP를 찾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떠들썩하고 즉흥적이며 재미를 좋아하고 약간 엉뚱한 성격을 가진 ESTP 성격 유형의 사람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고 나중에 해결 방법에 대해 훌륭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연히 어떤 직책은 다른 직책보다 이러한 자질을 더 잘 활용하지만 ESTP는 적응력이 뛰어난 개인이며 모든 상황을 조금 더 흥미롭게 만드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ESTP 부하

ESTP의 가장 어려운 위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작해야 하는 위치인 부하 직원입니다. ESTP적 성격은 자신의 조건에 따라 완벽하게 자제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의 규칙과 규정이 자신에게 강요되는 것을 싫어합니다. ESTP는 실험, 즉흥적 사고 및 빠른 사고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자질을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고 모든 작은 일에 대해 감독자와 확인해야 하는 경우 지루하고 좌절할 것입니다.

ESTP는 위험이 보상과 같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누군가의 관심을 끌 수 있기를 바라며 좀 더 흥미진진한 일을 위해 더 평범한 일을 기꺼이 회피할 것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상패와 보너스가 큰 도움이 됩니다. 확고한 신뢰성, 조용한 도움 또는 단순한 연공서열이라는 원칙에 따라 앞서가는 것은 ESTP의 방식이 아닙니다.

ESTP 동료

동료로서 ESTP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노는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무게를 당기고 있는 한, 그들은 기꺼이 자신의 무게를 당기고 그 일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매력적이고 인기 있는 개인인 네트워킹은 ESTP에게 자연스럽게 제공됩니다. 이러한 자질은 ESTP 성격이 거의 모든 사람과 쉽게 지낼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ESTP는 동료를 무능하거나 더 나쁘게 게으른 사람으로 보면 불확실한 용어로 알립니다. 감정적 인 감수성은 그들의 강력한 슈트가 아닙니다. ESTP는 자신이 고통의 원인이 되지 않는 한 동료의 습관과 기분의 변화에 ​​매우 주의하고 잘 조정됩니다.

ESTP 관리자

관리 직위는 ESTP가 가장 유연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가장 편안한 위치입니다. 규칙과 전통은 E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골칫거리입니다. 그들은 “일이 항상 해왔던 방식”이나 부하 직원에게 주의를 기울이는 것보다 일을 더 빨리 또는 더 잘 처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시도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 실험을 통한 편안함. ESTP는 실용적이며 가장 잘 작동하거나 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이것은 혼란스러운 환경을 만들 수 있지만 ESTP의 영감을 주는 개성 숭배는 그러한 일을 처리하는 데 적합합니다. ESTP는 현재를 즐깁니다. ESTP적 성격은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 것”과 같은 광범위하고 무형의 미래 성취보다는 일상적인 상황을 유지하는 작고 명확하고 측정 가능하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진심 어린 축하는 항상 잘 신뢰할 수 있습니다. 완료. ESTP는 결승선에 눈을 떼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갑니다.

결론

ESTP만큼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즉흥적으로 진행하고 현재에 완전히 집중하는 능력으로 유명한 ESTP는 탐험하고 경험할 흥미진진한 새로운 것을 찾는 데 능숙합니다. ESTP의 창의성과 현실적인 태도는 개인의 성장을 포함하여 많은 영역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ESTP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유형에 속하는데요, ESTP가 가장 돈을 많이 번다고하니 ESTP 친구가 있으면 잘해줘야겠습니다. MBTI에 대한 다른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위의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