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J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지난시간의 ESTJ 특징 1탄에 이어 ESTJ 특징 2탄을 준비해봤습니다. ESTJ는 평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변 친구들이나 가족의 분쟁의 조정을 잘 하는 편입니다.

1탄은 재미용으로 보셨다면 2탄은 조금 더 심화된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영어 원문을 번역했기 때문에 다소 문장이 어색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ESTJ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TJ 특징

ESTJ 특징 2탄

“적절한 질서는 모든 것의 기초이다. – EDMUND BURKE”

ESTJ는 전통과 질서를 중시하는 성격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옳고 그름과 사회적 기준에 따라 가족과 공동체가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들은 정직과 헌신과 존엄성을 중시하며, 어려운 길을 기꺼이 앞장서고 다른 사람들에게 명확한 조언과 지도를 제공합니다. 이들은 사람들이 화합하도록 하는 일에서 자부심을 느끼며, 모든 사람이 지역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거나 가족과 공동체의 전통적인 가치관을 지키는 역할 등을 맡곤 합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3개월마다 다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MBTI 검사지가 리뉴얼되면서 자신의 성격유형이 바뀐 사람이 많으므로 검사를 아래에서 다시 해보시길 바랍니다.

MBTI 소개팅 테스트 게임 링크(남자편/여자편)

MBTI 테스트 사이트 2곳 총정리!

1. 모범을 보이는 지도자

ESTJ의 지도력은 민주 사회에서 특히 중요한 능력이며 ESTJ는 전체 인구의 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하면 미국 대통령의 다수가 ESTJ 성격이라는 것도 그리 놀라운 사실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법치주의를 신봉하고 권위를 얻으려면 합당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STJ는 직접 헌신하고 정직하게 행동하며, 나태함이나 부정행위는 단호히 거절함으로써 모범을 보이는 지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은 특히 직장에서 두드러지며, 일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직접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ESTJ일 것입니다.

ESTJ는 주변을 관찰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명확하고 입증 가능한 사실을 중시합니다. 또한 자신의 지식에 강한 믿음이 있기에 강한 저항에 부딪히더라도 원칙에 따라 자신의 비전을 밀어부칩니다. 또한 어려운 프로젝트에 참여해 행동 계획을 개선하고 세부 사항을 정리하는 등 직접 행동하며 어려운 작업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ESTJ가 혼자 일하는 성격은 아닙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도 자신만큼 믿을 수 있고 높은 업무 윤리를 지닌 사람이기를 바랍니다. 이 때문에 무능력하거나 게으르거나 부정직한 동료나 부하 직원을 발견하면 분노를 표출하곤 합니다. 이 때문에 ESTJ는 다른 관리자형 성격과 마찬가지로 융통성이 없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ESTJ가 자신의 방식만을 고집하는 완고한 성격은 아닙니다. 다만 성실함과 정직함이 사회에 꼭 필요한 가치라고 믿고 있을 뿐입니다.

2. 높은 책임감

ESTJ는 모범 시민의 대표적인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이웃을 돕고 법을 준수하며 모든 사람이 집단과 조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ESTJ는 모든 사람이 같은 길을 가거나 같은 방식으로 기여할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진정한 지도자라면 개인과 집단의 강점을 파악하고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를 기억한다면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사람들을 이끌 수 있을 것입니다.

ESTJ 강점

ESTJ 특징

윤리적 – 모든 것을 완료하는 것은 ESTJ의 윤리적 의무와 관련이 있습니다. 작업이 어렵거나 지루해져서 단순히 포기되는 것이 아닙니다. E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해야 할 일이 옳을 때 그 일을 떠맡고, 해야할 일이 남아 있는 한 끝낼 것입니다.

강한 의지 – 강한 의지가 이러한 헌신을 가능하게 하며, ESTJ는 단순한 반대에도 자신의 신념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ESTJ는 자신의 아이디어와 원칙을 집요하게 옹호하며, 자신의 입장이 흔들리기 위해서는 명확하고 결정적으로 잘못된 것으로 입증되어야 합니다.

직접적이고 정직함 – ESTJ는 추상적 아이디어나 의견보다 사실을 훨씬 더 신뢰합니다. 솔직한 진술과 정보가 왕이 되며 ESTJ의 성격은 정직함(원하든 원하지 않든)을 돌려줍니다.

충성스럽고 참을성 있고 신뢰할 수 있음 – ESTJ는 안정성과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여 진실성과 신뢰성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ESTJ이 무언가를 하겠다고 하면 약속을 지킴으로써 가족, 회사, 지역사회에서 책임감 있는 구성원이 됩니다.

질서 창조를 즐기십시오 – 혼돈은 일을 예측할 수 없게 만들고 가장 필요할 때 예측할 수 없는 일을 신뢰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ESTJ는 규칙, 구조 및 명확한 역할을 설정하여 환경에 질서와 보안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탁월한 조직자 – 진실과 명확한 기준에 대한 이러한 약속은 ESTJ을 유능하고 자신감 있는 리더로 만듭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업무와 책임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분배하는 데 문제가 없으므로 우수한 관리자가 됩니다.

ESTJ 약점

ESTJ 짤

융통성 없고 완고함 – 효과가 있는 것에 너무 집착하는 것의 문제는 ESTJ이 더 잘 작동할 수 있는 것을 너무 자주 무시한다는 것 입니다. 입증될 때까지는 모든 것이 의견이며, ESTJ의 성격은 의견이 그러한 기회를 갖기에 충분히 오랫동안 의견을 신뢰하기를 꺼립니다.

틀에 얽매이지 않는 상황에 불편함 – ESTJ는 전통을 고수하며 갑자기 검증되지 않은 솔루션을 시도해야 하는 경우 불편하고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그들의 방법이 충분하지 않았으며 아직 실패할 수 있는 무언가를 위해 이전에 항상 효과가 있었던 것을 버리고 신뢰성에 대한 이미지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판단력 – ESTJ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 그리고 사회적으로 용인될 수 있는지에 대해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서를 만들고자 하는 ESTJ의 강박은 일을 처리하는 데 두 가지 올바른 방법이 있다는 가능성을 무시하고 종종 모든 것과 모든 사람에게 확장됩니다. ESTJ는 이러한 “일탈자”에게 자신의 생각을 알리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일을 바로잡는 것이 그들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사회적 지위에 너무 집중 – ESTJ는 친구, 동료 및 지역 사회의 존경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정하기 어렵지만 여론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ESTJ(특히 격렬한 ESTJ)은 다른 사람들의 기대에 너무 사로잡혀 자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긴장을 풀기 어렵다 – 존중에 대한 이러한 요구는 존엄성을 유지해야 할 필요성을 조장하며, 이는 즐거운 시간에도 바보처럼 보일 위험에 대해 긴장을 풀고 긴장을 푸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감정 표현의 어려움 – 이것은 모두 ESTJ의 가장 큰 약점인 감정 표현과 공감의 증거입니다. E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사실과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너무 빠져서 무엇이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지 또는 그들의 감수성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우회하는 것은 숨이 멎을 정도로 아름답고 가족에게는 기쁨이 될 수 있지만, ESTJ는 목적지에 한 시간 늦게 도착하여 그 개념을 너무 가혹하게 거부함으로써 사랑하는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결과만을 볼 수 있습니다.

ESTJ 연애 스타일

ESTJ 밈

중역들은 데이트 단계에서 더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관계로, 더 나아가 결혼으로 발전해도 관계가 실제로 변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상당히 독특합니다. 정직과 솔직함을 매우 높이 평가하기 때문에 E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처음부터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하고 장기적으로 그 진술을 고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들의 파트너가 그들의 말을 듣고 따라할 수 있는 한, 그들은 매우 안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밖에 없습니다.

분명히 도전 과제가 있지만 ESTJ는 그들의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그들이 강하고 헌신적이며 그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엄청난 노력을 기울일 의향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조금 진부하게 들릴 수 있으며 실제로 ESTJ는 즉흥적이거나 예측할 수 없는 사람이 아니지만 파트너를 데리고 나가는 것을 매우 즐깁니다. 사교 행사와 활동은 좋은 시간에 대한 ESTJ의 아이디어이며 친숙한 사람과 장소에 의존할 수 있지만 많은 에너지와 열정을 가져오므로 일을 흥미롭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STJ는 유사한 신체적, 적극적인 의도와 상당히 전통적인 의도로 친밀감에 접근합니다. 야성적인 아이디어와 시는 덜 성숙한 성격을 위한 것이므로 ESTJ는 높은 자부심을 유지하기 위해 인정과 적절한 칭찬을 고맙게 생각하지만 그렇게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성생활에서 더 많은 안정성을 추구할 수 있지만, ESTJ들은 그들의 특징적인 활력을 가져오는 데 결코 실패하지 않습니다.

이는 ESTJ의 관계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며 이는 정서적 친밀감입니다. 사랑에 대한 구두 진술과 같이 감동적인 순간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괜찮습니다. ESTJ의 성격이 애정을 표현하는 더 확실한 다른 방법을 찾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ESTJ의 파트너가 더 민감한 경우 극도로 상처를 줄 수 있는 무의미하거나 비합리적이라고 단순히 무시하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이러한 자질의 유효성을 인식하는 데 있습니다.

합리성의 한계

ESTJ는 매우 합리적인 접근 방식인 단순한 사실 진술로 갈등을 정면으로 다루지만 그 과정에서 미묘함과 감정적 재치가 희생됩니다. ESTJ의 냉정하고 차분한 접근 방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불편할 정도로 직접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모든 사회적 기술에 대해 ESTJ는 특히 다른 사람의 감정적인 면을 읽는 데 서툴며, 파트너와 관련하여 개선하려는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ESTJ는 강한 원칙과 강한 자신감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이러한 특성을 사용하여 놀라운 일관성으로 파트너를 보호합니다. 그러나 E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또한 완고하고 자신의 정당성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더 민감한 파트너의 연약한 감정을 빠르게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의사소통 장벽을 최소화하기 위해 ESTJ이 동료 Observant(S) 파트너를 찾는 것이 가장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의 강력한 성격의 균형을 맞추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하나 또는 두 개의 상반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ESTJ 우정

ESTJ 빙고

ESTJ는 충성도와 공유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강하고 전통적인 친구입니다. 중역 성격 유형과의 우정은 종종 많은 분석가와 외교관 성격이 공유하는 지적 또는 신비로운 양립 가능성보다 상호 활동 및 일상, 외부 요인에 의해 정의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결코 관계를 약화시키지 않습니다. ESTJ의 신뢰할 수 있는 우정과 상호 이익은 불변의 불변으로 삶의 변화를 견디는 강력한 연결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의 확고한 친구 사이에서 ESTJ는 외향적이고 열정적이며 건강한 스포츠와 야외 활동을 위해 다른 사람들을 데려오는 것을 항상 기뻐합니다. ESTJ는 때때로 참여를 독려하는 데 다소 무리가 있지만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갖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ESTJ의 친구들은 티켓에서 지역 구기 경기, 주말 캠핑 여행, 일요일 BBQ에 이르기까지 사교 활동 및 이벤트에 대한 초대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ESTJ는 신뢰와 충성에 기반한 강한 우정을 추구합니다(가족에 대한 충성이 우선임). 활동적이고 빠른 생각을 가진 Executive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약간의 지루함을 이겨낼 만큼 충분히 하지 않는다는 비난을 받을 수 없습니다. ESTJ이 항상 파티의 생명은 아닐 수도 있지만, 그들은 친구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데 자신의 역할을 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ESTJ는 자신과 비슷하고 전통과 제도에 대한 존중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찾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우정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방식이 풀을 제한합니다. ESTJ의 성격은 천성적으로 완고하며, 자신의 원칙과 신념에 지속적으로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과 진정한 우정의 유대를 형성할 수 있는 충분한 공통점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정에 대한 ESTJ의 도전은 재미있는 일이나 함께 할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 활동에서 다양성을 찾는 것입니다. 모든 커뮤니티 참여를 위해 ESTJ는 다른 의견을 일관되게 표현하는 사람들과 친구가 되는 것은 고사하고 서로 다른 의견을 완전히 경청하는 데에도 엄청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역의 정치적 문제에 관한 것이든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감정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성향의 타당성이 있든 ESTJ는 이러한 대안적 관점을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ESTJ에게 충성스러운 반대파가 있는 것은 건강한 일입니다.

다르게 생각하는 지인들 사이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에 자신을 노출시키는 것은 해가 될 수 없습니다. E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더 나은 방법과 더 강력한 기반을 찾거나, 성공적으로 옹호한 자신의 믿음에 대해 더 큰 자신감을 얻습니다. 지하실에서 비디오 게임을 하며 평생을 보내는 외로운 사람들이 더 많이 밖으로 나와야 한다고 ESTJ이 생각하는 것처럼 ESTJ 스스로도 자신의 주장 없는 의견과 신념의 거품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ESTJ 육아

ESTJ

“노력, 전통, 존경”이라는 ESTJ의 만트라는 자녀와의 관계에서 가장 잘 나타납니다. 여러 면에서 Executive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전형적인 50년대 아버지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매우 엄격하며, 자신이 설정한 규칙과 표준을 시행하는 데 문제가 없는 가족 전통의 수호자입니다. 종종 모범 시민으로 여겨지는 ESTJ는 자녀들이 공손하고 정중하게 모범을 보이면서 그러한 이미지를 물려주기를 기대합니다. 불복종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ESTJ는 매우 책임 중심적인 삶의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가족과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관점은 자녀에게까지 확대되며, 자녀가 가능한 한 빨리 접시와 방을 청소하고 사물의 질서를 유지함으로써 제시간에 잠자리에 드는 등 각자의 방식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STJ 부모

이러한 융통성은 자녀가 더 자연스럽게 반항적인 청소년기로 성장함에 따라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ESTJ는 자신을 방어하고 자녀와의 관계도 다르지 않지만 자녀가 보호를 위해 마련한 구조를 고수하기를 기대합니다. ESTJ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즐기며 이러한 고려 사항을 거부하는 것을 모욕으로 생각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불복종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자녀에 대한 완벽에 대한 맹렬하고 높은 희망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ESTJ는 실제 사람들이며 단순히 자녀가 존경받고 책임감 있는 성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ESTJ의 성격은 또한 자녀가 의지가 강하고 유능하기를 원하며, 이는 자녀가 스스로 결정을 내릴 기회가 있을 때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며, 그 결정의 결과가 좋든 나쁘든 간에, 부모님의 사랑과 지지.

자녀들이 자라나는 독립에 대한 열망과 그들에게 요구되는 의무에 대한 존중 및 준수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배우면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지만, ESTJ는 그들의 기대를 모호하게 만들지 않는 일관성과 직접적인 정직성의 분명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려운 주문일 수 있지만 Executives의 자녀는 항상 무엇을 가져와야 하는지 알고 있으며 대부분은 부모가 대가로 가져온 헌신과 노력을 인식하고 감사할 것입니다.

ESTJ 직업

ESTJ의 경력 경로는 종종 그들 자신만큼이나 명확하고 간단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방향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EST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거의 항상 조직, 구조 및 후속 조치에 대한 친화력을 행사할 기회가 있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추가 초점을 제공하기 위해 ESTJ는 전통, 안정성 및 보안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공유하며, 이는 책임과 의존도를 높이는 명확한 경로를 따라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STJ의 충성심은 가능한 한 한 고용주에 머물게 하며, 기존 기관에 대한 존경심은 종종 존경받는 조직과의 협력으로 이어집니다. 법 집행 기관, 군 복무, 병원 및 저명한 법률 회사는 모두 ESTJ의 오랜 경력을 인정할 수 있습니다.

ESTJ의 성격은 기회에 일어나 부러워하는 일관성으로 의무를 이행하여 승진을 위한 분명한 선택을 합니다.

ESTJ는 모범 시민의 이미지이며 경력 내내 이 이상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ESTJ으로 나아가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리더십에 내재된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선택한 산업에 관계없이 종종 인식되는 것입니다. ESTJ는 다른 사람들을 조직할 때 느끼는 진정한 즐거움부터 원칙, 가치 및 기대치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에 이르기까지 매우 효과적인 관리자입니다.

또한 무시무시한 리더, ESTJ는 무질서, 무능함, 게으름, 특히 부정직을 싫어하며, 이러한 가치가 교차할 때 ESTJ 성격은 거부감을 드러내는 데 주저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이 규칙을 준수하는 한, ESTJ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효율적이며 구조와 철저함에 대한 사랑이 적시에 예산에 맞는 정확하고 완전한 작업의 기록을 남깁니다. ESTJ는 자연 감사인, 재무 책임자 및 비즈니스 관리자이며 이와 유사한 역할은 탁월한 선택입니다.

노력의 가치

열심히 일하고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는 것도 강력한 집행 원칙이며, 이는 기본적인 소매 직위, 사무실 팀의 일부 또는 독립 대리인으로서 탁월한 영업 담당자가 됩니다. 중역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크든 작든 프로젝트가 끝날 때까지 프로젝트를 고수하며, 필요한 서류 작업을 고객에게 약간의 당혹스러운 시련이 아니라 사소한 불편으로 만들 만큼 충분히 조직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자질이 결합되어 ESTJ이 성취감을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의 피할 수 없는 성취감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명확한 발전 단계를 만듭니다.

직장 습관

ESTJ는 명확하고 일관된 경향을 보이며 특히 직장에서 이러한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부하직원이든, 동료이든, 관리자이든, 간부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질서를 만들고 규칙을 따르며 자신의 일과 주변 사람들의 일이 최고 수준으로 완료되도록 노력합니다. 모서리를 자르고 책임을 회피하는 것은 ESTJ의 존경을 잃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ESTJ 부하

ESTJ는 열심히 일하고 책에 따라 일을 합니다. 때로는 완고하고 융통성이 없으며 특히 완전히 개발되지 않은 아이디어가 제시될 때 ESTJ 성격은 더 나은 것으로 입증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에 열려 있습니다. 그러나 ESTJ는 스스로 많은 실험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명시된 책임을 준수하고 의무를 수행하는 것이 주요 관심사입니다.

또한 ESTJ는 충성심과 헌신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어떤 면에서 이것은 그들의 존경에 달려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특히 무엇이 용납되고 무엇이 용납되지 않는지 결정할 때 기꺼이 자신의 의견을 표명합니다. 자신의 우려 사항을 해결하는 합리적인 응답이 제공된다면, 그들은 종종 그것에 만족합니다. ESTJ이 관리자를 비논리적이거나 부정직하거나 비겁한 방법으로 보는 경우, 여전히 침착하고 수평적일지라도 이에 대한 의견을 표명할 때 불편할 정도로 정직할 수 있습니다.

ESTJ는 잘 조직된 직장의 분주함을 즐깁니다. 정직하고 친절하며 현실감 있는 ESTJ 성격은 일을 끝내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는 것을 즐기는 훌륭한 네트워커입니다. 승진을 위해 이것을 남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실제로 ESTJ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것입니다. 지름길은 무책임하고, ESTJ 성격의 사람들은 과감하지만 위험한 아이디어를 과시하거나 홍보하여 ​​추진하려는 사람들에 대한 존경심을 금세 잃어버리고, 영감을 더 많이 받는 동료와의 관계를 어렵게 만듭니다.

ESTJ는 자신이 팀의 일부이자 자신이 일하는 더 큰 조직의 일부인 것처럼 느끼기를 원합니다. 이를 위해 ESTJ는 거의 항상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비판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항상 주변 환경을 주시하여 자신과 팀이 기대하는 결과를 제공하는지 확인합니다.

ESTJ는 다른 사람들을 효과적인 팀으로 조직하는 데 진정한 즐거움을 느끼며 관리자로서 그렇게 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는 없습니다. 때로는 위압적이고 심지어는 세세한 것까지 관리하지만 ESTJ의 강한 의지는 누가 가져오든 간에 전환과 삭감으로부터 팀과 원칙을 방어하는 역할도 합니다. 게으름과 나쁜 직업 윤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ESTJ에게 용납되지 않습니다.

ESTJ는 타고난 권위를 내세우지만 때때로 이 권위가 무조건적으로 준수되기를 기대하고 변화에 저항하고 책에 따라 일을 처리할 것을 요구합니다. ESTJ의 자서전이나 기존의 규칙과 전통을 사용할 것인지 여부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만 전통과 판례의 보안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STJ의 기대가 명확하게 표현되어 의제에서 이탈할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결론

ESTJ만큼 실용적이고 의지가 강한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신뢰성과 관리 기술로 유명한 ESTJ는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능숙합니다. ESTJ의 헌신은 개인적인 성장을 포함하여 많은 영역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ESTJ는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접근 방식이 자산보다 부채에 더 가까운 영역에서 쉽게 넘어질 수 있습니다. 파트너 찾기(또는 유지), 긴장을 풀거나 즉흥적으로 학습하는 것, 경력 사다리에서 눈부신 높이에 도달하거나 작업량 관리 등 ESTJ는 자신의 약한 특성과 추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