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P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마지막으로 ESFP 특징 2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간에는 ESFP 특징 1탄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2탄을 가져왔습니다. 해당 내용은 영어 원문을 번역했기에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ESF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FP 특징

ESFP 특징

” 주저하지 말고 매 순간을 즐겨라. – 엘튼 존”

ESFP은 즉흥적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는 일을 즐기는 성격입니다. 이들은 지금 이 순간을 즐기며 남들도 자신과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남을 응원하는 데 기꺼이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며, 매우 매력적인 방식으로 다른 사람의 기운을 북돋곤 합니다.

ESFP 특징 6가지 정리 | ESFP 팩폭, 직업, 연애, 궁합, 연예인, 성격

※ MBTI 검사는 3개월에 한 번씩 진행해야 정확한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최근 MBTI 질문이 리뉴얼됐으므로 다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1. 열정적인 삶

ESFP은 다른 사람의 관심을 즐기며 세상을 하나의 무대로 생각합니다. ESFP 성격을 지닌 사람은 배우로 일하는 경우가 많으며, 친구와 외출할 때는 파티처럼 즐거운 분위기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매우 사교적인 성격으로 사소한 일도 즐거워하며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일에서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또한 ESFP은 미적 감각과 패션 감각이 매우 뛰어난 성격으로 자신과 집을 멋지게 꾸미는 일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이들은 매력적인 물건을 한눈에 알아보며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주변을 변화시키곤 합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호기심이 많은 성격이기에 자유롭게 새로운 디자인과 스타일을 시도해 보기도 합니다.

ESFP이 자신에만 집중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관찰력이 뛰어나며 빠르게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아차리는 성격입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돕고, 다른 사람의 문제에 공감하며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곤 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과 갈등이 발생하면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아예 소통을 거부하기도 합니다. 또한 열정과 즐거움을 추구하며 다른 사람의 비판을 받는 일은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2. 즉흥적인 즐거움 추구

ESFP이 겪을 수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즉흥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의무와 책임을 무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복잡한 분석이나 반복적인 작업이나 통계치를 실제 결과에 대입하는 일 등에는 큰 소질이 없습니다. 이들은 보통 행운이나 우연한 기회에 의존하거나 친구들에게서 도움을 받곤 합니다. 그러나 은퇴 계획이나 건강 관리 등의 장기적인 계획은 스스로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SFP은 물건의 가치와 품질을 파악하는 데 뛰어난 소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획성이 부족한 편이기 때문에 신용 카드를 과다하게 사용하는 등 사치에 빠지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목표를 수립하기보다는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데 집중하느라 주의가 산만해질 때가 있습니다.

ESFP은 원할 때 친구와 함께할 수 없는 경우 슬픔을 느낍니다. ESFP은 주변 사람을 웃게 하고 활기를 북돋우며 새롭고 즐거운 일을 시도합니다. 또한 모든 사람을 즐겁게 할 때 큰 행복감을 느낍니다. 이들은 오랫동안 이야기하는 일을 즐기며 사랑하는 사람과 즐거움과 슬픔을 함께 나누곤 합니다. 일의 우선순위를 적절히 정할 수만 있다면 친구와 함께 신나고 참신한 일을 언제든지 걱정없이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ESFP 강점

ESFP 특징 2탄

강직한 – ESFP는 뒤로 물러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E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원하지 않을 때 자신의 안락한 지대를 벗어나는 것을 꺼려합니다.

오리지널 – 전통과 기대는 고려한다면 ESFP에게 부차적인 것입니다. ESFP은 새로운 스타일을 실험하는 것을 좋아하고 군중 속에서 눈에 띄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찾습니다.

미학과 쇼맨십 – ESFP는 단순한 의상에 그치지 않고 말과 행동에 예술적 창의성을 불어넣습니다. 매일이 공연이고 ESFP들은 쇼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실용 – ESFP에게 세상은 느끼고 경험하기 위한 것입니다. 진실은 허구보다 낯설고 ESFP는 “만약에”에 대해 철학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보고 행동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관찰자 – 이 모든 초점이 지금 여기, 행동과 연기에 있어 실제적이고 유형적인 것과 변화를 알아차리는 데 있어 ESFP는 자연스럽습니다.

뛰어난 사람 기술 – ESFP는 무엇보다 사람들에게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수다스럽고 재치 있으며 토론할 것이 거의 부족하지 않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행복과 만족은 그들이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에서 비롯됩니다.

ESFP 약점

ESFP 단점

민감성 – ESFP(특히 격렬한 사람들)는 감정이 매우 강하고 비판에 매우 취약합니다. 그들은 궁지에 몰린 것처럼 느끼며 때로는 심하게 반응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ESFP의 가장 큰 약점일 것입니다. 드러나는 다른 약점을 다루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입니다.

갈등 회피 – ESFP는 때때로 갈등을 완전히 무시하고 피합니다. 그들은 그러한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것을 말하고 행동한 다음 더 재미있는 것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쉽게 지루함 – 끊임없는 흥분 없이 ESFP는 스스로 만드는 방법을 찾습니다. 위험한 행동, 방종, 장기 계획에 대한 순간의 쾌락은 ESFP가 너무 자주 접하는 모든 것입니다.

가난한 장기 계획 – 사실, ESFP 성격은 미래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을 거의 세우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상황은 오는 대로 오고, 계획 할 수 있는 일이 있더라도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는 믿음으로 시간을 내어 단계와 결과를 제시하는 데 거의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

집중이 약한– 장기적인 헌신과 집중이 필요한 모든 것은 ESFP에게 특별한 도전입니다. 학계에서는 고전 문학과 같이 밀도가 높고 변하지 않는 과목이 심리학과 같이 보다 역동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과목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ESFP의 비결은 더 넓은 목표에서 일상의 기쁨을 찾고 반드시 해야 하는 지루한 일들로 그것을 힘들게 만드는 것입니다.

ESFP 연애 스타일

ESFP 짤

ESFP는 순간에 삶을 살고 모든 것에서 약간의 흥분을 짜내는 사교적이고 재미를 사랑하며 자유분방한 사람들입니다. 당연히 그들은 데이트할 때 이 신선함과 에너지를 아끼지 않는다. E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관계는 천천히 미래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거나 인생을 계획하는 것이 아닙니다. 즐거움이 있는 한 즐길 수 있는 거품이 일고 예측할 수 없는 일입니다.

사랑의 불꽃

물론 그 즐거움이 다 타버리면 사라진다. ESFP은 오늘날 사랑과 헌신의 직업에 관계없이 자신의 상황과 약속을 끊임없이 재평가합니다. 일주일 후 그들이 똑같이 느끼지 않는다면 그뿐이며 ESFP 성격은 일을 끊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ESFP는 관계를 바꾸지 않고 기꺼이 노력할 수 있지만, 귀찮게 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서는 상당한 성숙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지속되지만 ESFP와의 관계는 잊을 수 없습니다 .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항상 새롭고 흥미진진한 활동을 하며 파트너와 함께 매 순간을 보내는 것을 진정으로 즐깁니다. ESFP는 육체적인 친밀감을 엄청나게 즐기며, 기꺼이 보답하는 파트너와 즐거움을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애정이 깊고 호기심이 많으며 열린 마음을 가진 연인임을 증명합니다.

ESFP 낭만적인 관계

ESFP와의 대화도 비슷하며, 심오하고 영혼을 찾는 표현보다는 재미있고 때로는 기발한 주제에 초점을 맞춥니다. 과거와 미래, 과학과 정치, 장기 계획과 약속은 모두 ESFP 성격에 의해 일상적으로 무시됩니다. 그들은 속도를 늦추고 ESFP의 자유분방한 스타일에 너무 많은 무게를 추가합니다.

ESFP는 마음에 떠오르는 어떤 것 또는 누구라도 즐겁게 이야기하지만 주제를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감정이 풍부하고 예민한 ESFP들은 연애 생활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외부의 “제안”에 잘 반응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파트너로부터 비판을 받으면 더 나쁘게 반응하고 ESFP에게 “이것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마십시오”라고 말하여 그림에서 감정을 없애려고하는 것도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더 잘 처리하는 것은 ESFP를 위한 확실한 개선 영역입니다. 바로 이 특성을 이용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전체 데이트 전략(매우 불쾌하고 교묘한 전략)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문제는 비판이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ESFP는 사회적인 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데이트 파트너에 대한 친구의 의견은 자신의 의견만큼 영향을 받습니다. ESFP는 데이트 파트너 또는 친구와 같은 태도를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끌리기 때문에 그들이 듣고 싶은 말만 하는 메아리 챔버에 남겨두고 미성숙한 행동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마음

이러한 모든 경향은 나중에 E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을 괴롭히기 위해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약속과 약속을 피하고 파트너에서 파트너로 이동하는 ESFP의 경향은 은퇴 계획과 같은 필요한 장기 목표를 방해합니다. 진정한 관계를 구축하려면 시간과 의식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운 좋게도 ESFP는 인생의 작은 즐거움을 즐기고 파트너의 다양성을 거의 원하지 않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호감이 가는 사람들입니다. 열정과 애정, 순수하고 현실을 있는 그대로의 사랑으로 모든 것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는 ESFP들은 행복보다는 안정에 너무 빨리 안주하기 보다는 시간을 내서 매일 함께 할 수 있는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 행운입니다. , 둘 다 잃게됩니다.

ESFP 친구 우정

ESFP 특징 2탄 6

ESFP는 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사교적이고 흥분된 태도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많은 것을 내면화하지 않고 재치, 스타일, 열정 및 낙관주의를 가진 광범위한 친구들과 모든 것을 공유합니다. ESFP는 삶의 즐거움을 찾는 탐험가이며 이러한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데 특별한 즐거움을 느낍니다. ESFP에게 살아있음을 느낄 수 없다면 사는 의미가 없습니다.

삶을 흥미롭게 만들기

ESFP는 행동하는 사람들입니다. 오감을 자극하는 활동을 하는 것은 ESFP의 좋은 시간을 위한 아이디어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ESFP는 위험하거나 부주의한 행동을 너무 멀리 하고 다른 사람들을 데리고 타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민감하고 이러한 오락을 거부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취해져서 우정을 끊을 수 있습니다. ESFP들은 강의할 시간이 없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은 ESFP에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솔직한 진실과 무장해제된 개방성과 매력의 매혹적인 조합을 사용하여 계속 진행됩니다. ESFP 성격이 흔들리는 곳은 이미 있는 친구를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역사에 대한 흥분과 집중으로 인해 ESFP는 한 사람이 제공해야 하는 모험을 너무 쉽게 소진시키고 한 사람의 참신함이 닳아 없어지면 계속 진행합니다.

이것은 모두 ESFP가 자신 외에는 거의 신경 쓰지 않는 천박하고 쾌락 중심적인 생물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끔찍한 오해이며 진실과는 거리가 멀지만 직관적(N) 성격 유형과의 우정을 어렵게 만듭니다. ESFP들은 친구들을 진심으로 돌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그룹 경험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이러한 관계를 끝내는 이따금의 갈등으로 인해 깊이 괴로워합니다.

ESFP들은 성장하고 성숙해지면서 다양한 성격 유형과 접근 방식을 점점 더 존중하게 됩니다.

참신함은 E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왕이며 동료 탐험가 유형에는 다양성이 있습니다. ESFP는 지적이고 철학적인 주제를 다루는 것을 좋아하며 다양한 성격 유형과 관점을 추구하여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친구들이 흔들리는 유럽 경제 생산량의 장기적 결과에 대한 일부 난해한 주제의 세부 사항에 파고들면서 ESFP는 필연적으로 마음이 방황하는 것을 발견하고 누군가가 서두르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맞춰보세요!”라고 말해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ESFP 육아 스타일

ESFP 특징 2탄 1

ESFP은 가장 편안하고 재미를 사랑하는 부모 중 일부입니다. 아이들과 노는 것은 그들에게 진정한 즐거움이며, E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고안합니다. ESFP는 아기를 안은 첫 순간부터 아이들이 주변의 모든 것을 경험하는 기쁨과 놀라움에 사로잡혀 최대한 공유하고 격려합니다.

ESFP 부모

탐험과 경험은 ESFP 부모의 핵심 철학입니다. 자녀가 질문을 하면 “알아보자!”라고 대답합니다. 위압적인 구조와 빡빡하게 계획된 활동은 ESFP 성격의 육아의 큰 부분이 아닙니다. 그들은 오히려 매일매일을 받아들이고 아이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것을 탐험하게 함으로써 지각을 깨고 싶어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규칙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예능인도 한때는 젊었습니다! 규율은 그들의 가장 강력한 소송과는 거리가 멀지만, 뒤늦은 생각과 성숙함이 영향을 미치며, ESFP는 종종 자녀들이 그들 자신이 경험한 것과 같은 상처와 좌절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 열심입니다. E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스스로 매우 민감하며, 십대 때까지 논쟁의 대상이 되는 규칙에 대해 자녀가 존중하고 사려 깊은 것을 기대합니다.

ESFP는 항상 많은 감정적 지원을 제공하면서 거래의 끝을 유지합니다. 특별히 까다로운 부모는 아니지만, 따뜻한 애정과 실용성은 ESFP의 성격을 매우 양육하고 격려하는 육아 스타일을 제공하여 격차를 잘 메워줍니다. 자녀가 미래의 우주 비행사라고 선언하면 ESFP는 행복하게 가상 우주선을 만들고 나중에 이 선언을 사용하여 자녀가 학업과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결국, 성공적인 우주 비행사는 수학을 알아야 합니다!

ESFP 직업

ESFP 특징 2탄 2

ESFP들은 어떤 직업에서는 탁월하고 다른 직업에서는 비참하게 만드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주변의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ESFP 성격의 사람들은 파티나 콘서트에 가면 그 분위기를 반영해 ‘파티피플’이라는 이미지를 줍니다. 친구들이 슬플 때 그들은 동정과 공감으로 그것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위기가 오면 ESFP도 상황의 강도에 맞춰 적응합니다.

새로운 도전을 추구

결과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데 중점을 둔 거의 모든 직업이 적합하며 ESFP가 행복하고 생산적인 데 필수적입니다. ESFP 성격은 자연스러운 이벤트 플래너, 영업 담당자, 여행 플래너 및 여행 가이드입니다. 이들 각각은 그들과 고객 사이에 흥분, 자극 및 새로움의 감각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ESFP는 자신의 정서적 민감성과 강한 독립심 및 수완의 균형을 유지하여 각 경험을 독특하게 만듭니다. 예능인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알아가는 것을 진정으로 즐기며, 가장 답답한 상황에서도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습니다. ESFP 성격은 항상 좋은 도전을 높이 평가하며 직원이나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훌륭하고 고무적인 카운슬러, 사회 복지사, 개인 코치 및 컨설턴트를 만듭니다.

자신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할 때 재치와 열정으로 대응하는 능력으로 ESFP는 특히 EMT, 구급대원 및 간호사와 같은 뛰어난 의료 전문가를 만듭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파악하여 아프거나 부상당한 사람들을 대할 때 문제의 핵심을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ESFP는 강렬한 감정을 좋아하며 이보다 더 좋은 곳은 거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럴만한 에너지가 있거나 삶과 죽음의 책임을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ESFP는 대신 아름다움을 만들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흥분시키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창의적 에너지가 풍부하고 많은 사람들이 음악, 패션, 사진 및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서 만족스러운 경력을 쌓습니다. 모든 성격 유형 중 최고의 미적 감각을 가진 ESFP는 스타일 감각으로 유명합니다.

혼돈의 손길

그러나 사람과의 접촉을 없애고 공정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결정에 집중하는 직업은 ESFP에게 고통을 줍니다. 일부 ESFP 성격은 퇴근 후 친구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으로 충분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기술 작문이나 데이터 분석과 같은 직업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일정, 구조 및 반복에 대한 ESFP의 혐오감을 추가하면 9시에서 5시 사이의 관리 작업이 신속하게 “아니오” 빈으로 보내집니다.

그들의 다양한 열정이 어디에 있든 ESFP에게는 자유와 새로움, 그리고 무엇보다 인간적인 접촉이 필요합니다. E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그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좋아하는 것뿐 아니라 자신이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ESFP가 일하러 올 때 그들은 혼돈의 손길을 보고 싶어하며, 자신의 편에서 행동하기를 너무 기뻐하는 유능한 친구들로 구성된 팀과 함께 혼란을 헤쳐나가기를 원합니다.

ESFP는 직장에서 어떤 위치에 있든 관계없이 가능한 한 친근하고 즐거운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열망을 공유합니다. ESF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사회적이고 편안한 태도를 취하고 그것을 사용하여 완료해야 하는 실용적인 작업에 다른 모든 사람들을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ESFP가 이러한 요구를 충족해야 하는 자유가 많을수록 목표가 무엇인지 아는 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역동적이고 바쁜 작업 환경에서 이보다 더 나은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ESFP 부하직원

부하로서 ESFP는 변화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번창하며 반복적이고 엄격하게 정의된 작업을 싫어합니다. ESFP 퍼스널리티의 매니저는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새로운 방법을 빠르게 파악하고, 실제로 그 방법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의지와 능력이 있는 실험자를 찾습니다. ESFP는 순간의 열기 속에서 잊어버릴 수 있고 빠른 수익을 얻으려는 노력에 더 휩쓸릴 수 있으므로 변경은 몇 번 시도해야 할 수 있습니다.

ESFP는 말이 되는 지에 대해서는 솔직한 피드백을 주지만, 자신의 습관에 대한 타인의 비판에는 상당히 민감합니다. 공격을 받으면 이 성격 유형(특히 난폭한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방어적이 되고 쉽게 화를 냅니다. 하지만 결국 그 비난이 상처가 아니라 도움이 되고자 하는 솔직한 마음에서 나온다면, 예능인들은 그것을 마음에 새기게 된다. 예능인이 예속된 위치에 있는 가장 큰 어려움은 안전과 보안보다 자유와 독립을 훨씬 더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입니다.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할 수 있는 만큼 떠날 가능성이 큽니다.

ESFP 동료

동료와 친구가 되고 팀 내에서 긴장을 억제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ESFP입니다. 재미있는 분위기가 중요하며 ESFP 성격 유형의 사람들은 강력한 관찰력과 사회적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사람을 한데 모아 필요에 따라 씁쓸한 분위기를 전환합니다. ESFP는 직장 안팎에서 이벤트와 활동을 즐겁게 조직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거의 원하지 않습니다. ESFP의 자발성, 재치, 열정은 따라올 수 없습니다.

ESFP 매니저

관리자로서 ESFP는 수행해야 하는 일상 업무에 에너지와 재미를 쏟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합니다. ESFP은 관심의 중심이 되는 것을 즐깁니다. 자신이 필요하고 인정받고 있다고 느끼기 위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빽빽한 작업에 뛰어들어 부하 직원에게 시키는 모든 일에 몰두하는 것은 ESFP가 업무의 일부로 여기는 일입니다. 권위와 사회적 지위는 그들이 일을 완수하는 팀의 중요한 부분이라는 느낌에 부차적입니다.

예능인은 다른 사람의 기분을 잘 알아차리고 갈등을 예방하고 편안하고 즐거운 직장을 장려하는 데 더 나은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부하 직원은 항상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기꺼이 들어줍니다.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스스로 생각하는 ESFP의 능력은 그들을 유능하고 영감을 주는 리더로 만듭니다.

결론

ESFP만큼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즉흥적으로 진행하고 현재에 완전히 집중하는 능력으로 유명한 ESFP는 탐험하고 경험할 흥미진진한 새로운 것을 찾는 데 능숙합니다. ESFP의 에너지, 열정 및 현실적인 태도는 개인의 성장을 포함하여 많은 영역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ESFP들은 실제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자산보다 부채에 더 가까운 상황에서 쉽게 넘어질 수 있습니다. 파트너를 찾거나 유지하거나, 경력 사다리에서 눈부신 높이에 도달하거나, 미리 계획하는 법을 배우는 등 ESFP는 자신의 약한 특성과 추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