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FJ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ESFJ 특징 2탄을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ESFJ 특징 1탄에는 조금 가볍게 특징을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좋아하셔서 이번에는 영어 원문을 번역하여 가져왔습니다.

아래에서 ESFJ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FJ 특징 2탄

ESFJ 특징

성격유형 : “ESFJ”

서로를 응원하고 기운을 북돋아 주어라. 긍정적인 에너지가 모두에게 퍼져 나갈 것이다.

ESFJ에게 인생이란 남과 함께 나눌 때 가장 즐거운 것입니다. 이들은 여러 사람을 하나로 모으는 역할을 하며 솔직하고 개방적인 태도로 친구와 연인과 이웃을 대합니다.

ESFJ이라고 모든 사람을 좋아하고 무한한 관용을 베푸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친절하고 따뜻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고 믿으며, 주변 사람들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느끼곤 합니다. 이들은 관대하고 믿을 수 있는 성격으로 가족과 주변 사람을 챙기기 위해 자신을 희생할 때가 많습니다.

MBTI 유형은 3개월에 한번씩 검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자신의 성향은 계속해서 바뀌기 때문에 자주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MBTI가 리뉴얼됐기 때문에 검사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ESFJ은 이타적인 성격으로, 자신이 받은 도움에 보답하고 다른 사람을 돕고 올바른 일을 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낍니다.

또한 ESFJ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옳고 그름을 명확히 판단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여유로운 태도로 자신과 남에게 관대한 태도를 보이는 일부 성격과 달리, 이들은 다른 사람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하면 이를 참기 어려워합니다. 이 때문에 가까운 사람의 의견이 자신과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힘들어할 때가 많습니다.

ESFJ의 도덕적 기준은 명확하며 자신의 기준과 다르게 행동하는 사람을 이해하기 힘들어할 때가 있습니다.

ESFJ은 옳고 그름을 명확히 판단하는 성향으로 인해 독선적인 모습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들이 제멋대로 의견을 내는 성격은 아닙니다. 보통 이들의 의견은 기존 관습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모든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알고 있으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책임을 지는 데 법과 규칙과 사회 규범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ESFJ은 배려심 넘치고 사교적인 성격입니다. 파티에서 모든 사람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확인하느라 분주한 사람이 있다면 바로 ESFJ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들이 가벼운 관계를 추구하는 성격인 것은 아닙니다. 이들은 매우 충실한 성격으로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기꺼이 도움의 손길을 건넵니다.

ESFJ 짤

ESFJ은 다른 사람의 생일이나 기념일을 잊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이들은 인간관계에 헌신하며 친구나 연인과 관련이 있다면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반드시 기억합니다.

ESFJ은 질서와 체계를 중시하며 즉흥적인 만남이나 자유 활동보다는 계획된 행사를 선호합니다. 또한 모든 활동이 수월히 진행되도록 행사를 진행하는 일도 즐거워합니다. 이들은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막대한 에너지를 투자하며 자신의 노력을 인정받지 못할 때는 상처를 받곤 합니다.

ESFJ은 자신이 다른 사람, 특히 자신과 가까운 사람의 생각이나 행동을 통제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합니다. 이때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행동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대신 남을 돌보고 배려하며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고, 다른 사람들이 협력하도록 이끈다면 마음의 안정을 찾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ESFJ 특징 1탄 보러가기

MBTI 소개팅 테스트 게임 링크(남자편/여자편)

MBTI 테스트 사이트 2곳 총정리!

ESFJ 강점

ESFJ 밈

강력한 실용 기술 – ESFJ는 일상적인 작업과 일상적인 유지 관리의 탁월한 관리자이며 가까운 사람들이 잘 보살핌을 받는 것을 즐깁니다.

강한 의무감 – ES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책임감이 강하고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때로는 내재적 충동보다 사회적 기대에 더 가깝습니다.

매우 충성심 – 안정성과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ESFJ관은 현상 유지를 열망하여 매우 충성스럽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및 직원이 됩니다. ESFJ는 그들이 속한 모든 그룹의 진정한 기둥입니다. 가족이든 커뮤니티 클럽이든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항상 의지할 수 있습니다.

민감하고 따뜻함 – 안정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ESFJ 성격은 조화를 추구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깊이 관심을 기울이며, 다른 사람을 화나게 하거나 다치게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SFJ는 강력한 팀 플레이어이고 윈-윈 상황은 미소가 만들어지는 요소입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연결에 능숙함 – 이러한 자질은 ESFJ관을 사교적이고 편안하며 좋은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옵니다. ESFJ 성격은 “소속”에 대한 강한 욕구가 있으며 커뮤니티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잡담을 하거나 사회적 신호를 따르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ESFJ 약점

ESFJ 연애

사회적 지위에 대한 걱정 – 이러한 강점은 주요 약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회적 지위와 영향력에 대한 ESFJ의 집착은 많은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잠재적으로 창의성과 개방성을 제한합니다.

융통성 없음 – ESFJ는 사회적으로 용인되는 것에 많은 중요성을 부여하며, 관습에 얽매이지 않거나 주류를 벗어나는 모든 것에 대해 매우 신중하고 심지어 비판적일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때때로 자신의 신념을 주류로 확립하기 위해 너무 세게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혁신하거나 즉흥적 으로 수행하기를 꺼림 – 다른 사람의 “비정상적인” 행동에 대해 비판적일 수 있는 것처럼 ESFJ도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이 되는 것이 두려워서 자신의 안락한 영역에서 벗어나기를 꺼릴 수 있습니다.

비판에 취약함 – ESFJ는 갈등을 매우 싫어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향을 바꾸는 것이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ESFJ 성격은 누군가, 특히 가까운 사람이 습관, 신념 또는 전통을 비판하는 경우 매우 방어적이 되어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종종 너무 궁핍함 – ESFJ는 많은 감사를 듣고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의 노력이 눈에 띄지 않으면 ES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칭찬 낚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너무 사심없는 – 이것의 다른 측면은 ESFJ가 때때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가치를 확립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을 빠르게 압도하여 궁극적으로 환영받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ESFJ는 그 과정에서 자신의 필요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SFJ 연애 스타일

ESFJ 빙고

사회적 인정과 소속감을 매우 높이 평가하는 낭만적인 관계는 ESFJ에게 특별한 수준의 중요성을 갖습니다. 다른 종류의 관계는 ES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같은 수준의 지원과 헌신을 제공하지 않으며, 강한 낭만적인 관계에서 오는 안정감과 안정감은 극도로 따뜻합니다.

ESFJ관은 무심코 지나치지 않습니다. 파트너가 항상 옆에서 흔들리지 않는 지원을 제공할 것이며 결혼과 가족이 궁극적인 목표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염두에 두고 ESFJ 성격은 데이트에서 이후의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ESFJ 관계에 관한 모든 것은 초기에 이해를 형성하는 것부터 상호 존중을 구축하고 서로의 의견과 목표를 지원하는 것부터 상호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들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ESFJ의 기분과 자존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ESFJ 낭만적인 관계

파트너가 비판을 할 때와 같이 이러한 지원이 없다고 느끼면 ESFJ관은 매우 마음이 아플 수 있습니다. ES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갈등과 비판을 싫어하므로 어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해결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의 파트너가 그들의 꿈이나 의견을 존중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는 것보다 ESFJ에게 더 상처가 되거나 우울한 것은 없습니다. ESFJ관은 역경에 직면하여 놀라울 정도로 강인하고 지칠 수 없지만 파트너가 100% 자신의 배후에 있다는 것을 의심할 여지 없이 알아야 합니다.

불행하게도, 덜 성숙한 ESFJ는 이것을 건강한 방식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내적 힘과 지혜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궁핍할 수 있으며, 파트너의 승인을 받는 대가로 자신의 원칙과 가치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끔찍한 함정입니다. 매력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 학대적인 관계로 너무 쉽게 이어져 ESFJ관의 자존감을 더욱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함정은 사회적 지위와 승인에 대한 집착입니다. ESFJ관의 사교계와 친척이 데이트 파트너 선택에서 자신의 가치보다 더 큰 역할을 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ESFJ 특징 2탄 2

ESFJ는 신뢰와 가치를 느끼고 싶어하는 따뜻하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돈 관리 및 행정 업무와 같은 실용적인 문제에 뛰어나고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돌보는 이름, 훌륭한 자질이라는 이름으로 그러한 책임을 기꺼이 맡습니다. ESFJ는 자신의 필요와 꿈을 충족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간을 할애해야 하며, 자신의 보살핌과 관대함을 충분히 이해하고 보답하는 파트너와도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ESFJ는 종종 확립된 데이트 규칙과 전통(첫 번째, 세 번째 데이트 등으로 전화하지 않음)에 따라 관계가 발전하는 방식에 있어 매우 조직적입니다. 그들의 관계가 더 많은 성적인 단계에 들어감에 따라 과정과 전통에 대한 ESFJ의 강조는 확립된 성 역할과 사회적으로 허용되는 활동으로 계속됩니다.

그러나 ESFJ는 물리적 세계에 너무 집중하고 매우 감정적이기 때문에 매우 다정하고 관능적이며 전반적으로 훌륭한 성적 파트너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파트너를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을 찾는 것을 좋아하며, 이러한 종류의 친밀감은 그렇게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두 파트너가 서로에게 더 편안해짐에 따라 ESFJ는 파트너가 기꺼이 보답하는 한 새로운 것을 실험하고 시도하는 데 개방적입니다.

ESFJ는 관계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이 있으며 특정 성격 유형은 이러한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트너는 ESFJ관의 관찰자(S) 특성을 공유해야 하지만 내향성(I) 파트너가 제공할 수 있는 내성 감각을 개발하는 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 또는 새로운 상황에서 더 열린 마음을 갖습니다.

ESFJ 우정

ESFJ는 매우 사회적인 성격 유형으로, 많은 친구들을 찾고 이러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기꺼이 사용하는 것 이상으로 자신을 증명합니다. 충성스럽고 따뜻한 ESFJ는 무슨 일이 있어도 친구 옆에 서서 정서적 지원과 격려의 끊임없는 원천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ESFJ 성격도 우정의 전통에 민감하며 기쁨만큼이나 책임이 제공되는 지원을 봅니다.

친구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소개와 잡담이 매우 편안하기 때문에 ESFJ관은 거의 모든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ESFJ들이 진정으로 즐기는 역학이지만 그들의 노력과 지원이 보답받기를 기대하기도 합니다. ES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믿을 수 있는 친구가 그들의 신념이나 습관에 대해 비판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것만큼 해로운 것은 없습니다.

ESFJ은 친구가 잘못할 수 없다고 믿는 경향이 있으며, 상황에 관계없이 항상 자신을 변호하기 위해 나서며, 의심의 대가로 동일한 이익을 기대합니다. ESFJ는 성급한 판단과 결론을 내리기보다 다른 관점을 더 잘 수용하는 법을 배운다면 친구 범위를 크게 넓힐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ESFJ도 다른 관점과 의견으로부터 고립되는 것을 피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에 ESFJ관은 친구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것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데 능숙합니다. 약한 순간에 ESFJ 성격은 때때로 이러한 관찰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조종할 수 있지만 강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훨씬 더 관심이 있으며 이는 그렇게 하기 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그들이 이타주의자인 ESFJ는 거의 항상 자신의 힘을 선을 위해 사용하고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고 영감을 줍니다.

대체로 ESFJ 성격 유형은 유쾌하고 성실한 유형입니다. 그들의 에너지와 사회적 지능은 많은 지인과 친구를 얻었고 그들의 지원과 헌신은 그 우정을 친밀하고 강하게 유지합니다. 삶과 회사에 대한 열정으로 인해 지루한 순간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ESFJ 육아 스타일

부모로서 ESFJ는 실제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그들의 따뜻함, 애정 및 헌신을 보여줄 훌륭한 기회를 갖습니다. 민감하지만 확고한 ESFJ 부모는 때때로 잘못된 의사 소통이나 의견 차이를 부드럽게하기 위해 연민과 지원을 사용하여 완전히 위압하지 않고 규칙과 권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녀를 갖는 것은 종종 ESFJ관의 삶의 목표의 정점이며 그들은 그 모든 순간을 소중히 여깁니다.

ESFJ는 처음부터 자녀가 안전하고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ES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전적으로 자신의 보살핌에 의존하는 유아에게 제공할 수 있는 지원을 즐깁니다. ESFJ에게 가족은 중요한 만큼 중요한 관계에 있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보람 있는 시작입니다.

ESFJ 부모

자녀가 성장하고 더 많은 것을 탐구하기 시작하면서 ESFJ관의 사랑과 보살핌도 함께 성장하지만 종종 과잉보호가 됩니다. ESFJ는 아이들이 정서적 성장과 사회적 독립으로 이어지는 실수를 자유롭게 저지르지 않도록 놀이 날짜, 캠프 및 기타 활동을 주선하여 신체적으로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ESFJ는 화합과 안정을 중시하며 삶의 교훈을 가르치기 위해 간접적인 압력을 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자녀들의 노골적인 잘못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대립하게 되자 ESFJ 부모는 단호하게 나서며 그들의 말을 존중해주기를 기대한다. 전통적인 역할을 믿는 ESFJ관 부모는 부모-자식 관계를 흑백의 관점에서 보고 그들의 권위를 최종적인 것으로 봅니다.

독립의 선물

자녀가 청소년기로 성장하고 부모로부터 멀어지기 시작하면 ESFJ가 이 전환을 개인적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자녀를 잃는 것처럼 느끼면서 ESFJ 성격은 때때로 가능한 한 오랫동안 의존성을 연장하려고 노력합니다. 성장한 자녀가 집을 떠날 때 부모가 자녀의 삶의 다음 단계를 성공적으로 준비했기 때문에 ESFJ관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성취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SFJ관의 자녀들은 자신이 키워온 감수성과 따뜻함에 늘 감사할 것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자녀를 낳을수록 그 자녀들이 그들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하고 보살피는 조부모님의 은혜를 받는다는 사실을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ESFJ 직업

ESFJ의 특성이 매우 강력하게 표현되어 실용적인 감각과 사회적인 활력으로 이끌기 때문에 가장 만족스러운 경력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ESFJ는 잘 조직되어 작업장에 질서와 구조를 가져오는 것을 즐깁니다. 종종 명확하고 예측 가능한 계층 구조와 작업이 있는 환경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그들은 해야 할 일을 기꺼이 하기 때문에 단조롭고 일상적인 작업은 ESFJ 성격 유형에 대한 도전이 아닙니다.

관리자로서의 경력은 자연스럽기 때문에 ESFJ관은 환경뿐만 아니라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을 조직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실용적인 기술은 그들의 신뢰성과 잘 결합되어 ESFJ 성격을 놀랍도록 훌륭한 회계사로 만듭니다. 비록 그들은 종종 뒷방에서 숫자를 계산하는 기업 회계사 대신 개인 회계사가되어 사람들을 돕고 그들과 직접 상호 작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ESFJ 경력

순전히 분석적인 직업은 ESFJ에게 너무 지루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업무 라인에서 진정으로 만족하기 위해 인간 상호 작용과 감정적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좋은 경청자와 열정적인 팀원, ESFJ 성격의 사람들은 의료 및 사회 사업의 훌륭한 제공자입니다. ESFJ는 권위에 편안하지만 권위가 위압적으로 느껴지지 않도록 지지하고 친절하기 때문에 가르치는 것도 또 다른 훌륭한 선택입니다.

ESFJ들의 최고의 경력은 모두 그들에게 아마도 가장 중요한 요구 사항을 제공하는 추가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이타적이기 때문에 ESFJ는 다른 사람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면 만족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은 종종 ESFJ의 경력과 경력 발전의 원동력이 되며 종교 활동과 상담을 특히 보람 있게 만듭니다.

무엇을 선택하든지 바쁜 사회 상황에 대한 ESFJ 성격의 편안함과 실용적인 지식과 기술이 결합되어 생산적이고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즐기는 사람들을 만듭니다.

직장에 관해서는 ESFJ관은 직위를 불문하고 확연히 드러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ES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사회 질서와 조화에 번창하고 따뜻함과 사회적 지능을 사용하여 각 사람이 자신의 책임을 알고 수행해야 할 일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ESFJ는 편안하고 명확한 위계와 역할에 의존하고 부하 직원, 동료 또는 관리자 여부에 관계없이 ESFJ 성격은 권위가 존중되고 규칙과 표준에 의해 뒷받침되기를 기대합니다.

ESFJ 부하

명확하게 정의된 책임과 목적 의식을 가진 ESFJ관은 관리자의 권위를 존중하는 참을성 있고 효율적이며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ESFJ는 너무 많은 자유와 즉석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구조, 안전 및 지침이 있는 작업장에서 번창합니다. 일상적인 작업은 ESFJ에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그들의 헌신과 충성은 관리자의 존경을 받습니다.

ESFJ 동료

팀워크는 ESFJ가 실천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 개념입니다. 직장에서 종종 친구를 찾는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기꺼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수한 네트워커인 ESFJ관은 항상 프로젝트를 제시간에 한데 모으기 위해 “그 사람만 아는” 것 같습니다. 반면에 ESFJ는 팀에서 일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며칠 동안 혼자 서류 작업에 얽매여 있으면 피곤하고 성취감이 없습니다.

ESFJ는 이러한 자질에 자부심을 느끼며, 이는 비판을 받을 때 특히 민감하게 만드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들의 제안과 도움이 거절되면 ESFJ가 개인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이미 스트레스에 다소 취약한 이러한 거절은 상당히 사기를 저하시킬 수 있으며 ESFJ는 때때로 동료가 감사를 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ESFJ 상사

ESFJ는 사회적 상황을 조직하는 데 따르는 책임을 즐깁니다. 다른 사람을 관리할 때 느끼는 즐거움은 관리 직책으로 잘 전달됩니다. 팀 리더로서 ESFJ은 모든 사람이 참여하고 있다고 느끼게 하고 일을 완수하기 위해 사람들을 통합하고 관계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동시에 ESFJ는 전통적인 권력 구조에 대해 강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으며, 부하 직원을 설득하여 누군가가 자신의 권위에 도전하게되면 스트레스를 받고 화를 내고 일반적으로 나쁜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ESFJ 성격의 사람들은 자신의 지위에 민감하고 갈등을 싫어하며 모두가 자신의 역할을 알고 있는 상황을 선호합니다. 기대치가 명확하게 설명되어 있는 한 ESFJ는 효과적이고 즐거운 관리자입니다.

결론

ESFJ만큼 실용적이고 배려심이 깊은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사회 및 행정 기술로 잘 알려진 ESFJ는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친근한 환경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능숙합니다. ESFJ의 헌신은 개인적인 성장을 포함하여 많은 영역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ESFJ는 그들의 친절과 실용적인 접근 방식이 자산보다 책임이 더 큰 영역에서 쉽게 넘어질 수 있습니다. 파트너 찾기(또는 유지), 긴장을 풀거나 즉흥적으로 학습하는 것, 경력 사다리에서 눈부신 높이에 도달하거나 작업량 관리 등, ESFJ는 자신의 약한 특성과 추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오늘은 ESFJ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유형이 ESFJ에 속합니다. 만약 다른 글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맨 위의 출처를 따라 다른 글들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