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P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ENT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시간에는 ENTP 특징 1탄을 알아보았는데요, 짤과 함께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ENTP 특징 2탄은 영어 원문을 번역했기 때문에 조금 딱딱할 수 있지만 조금 더 정확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아래에서 ENT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탄을 안보신분들은 참고해주세요.

ENTP 특징 6가지 정리 | ENTP 팩폭, 직업, 연애, 궁합, 연예인, 성격

MBTI A T 차이 및 진짜 의미는?

MBTI 검사 리뉴얼 바로가기 새로운거

ENTP 특징 2탄

ENTP 특징 2탄

변론가(ENTP)는 두뇌 회전이 빠르고 대담한 성격으로 현재 상황에 이의를 제기하는 데 거리낌이 없습니다. ENTP는 어떤 의견이나 사람에 반대하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논란이 될 만한 주제에 대해 격렬하게 논쟁하는 일을 즐깁니다.

그렇다고 ENTP가 반론을 제기하는 데만 관심이 있거나 악의를 지닌 것은 아닙니다. 사실 ENTP는 지식이 풍부하고 호기심이 넘치며 활기찬 유머 감각으로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성격입니다. 다만 대부분의 성격과 달리 논쟁에서 즐거움을 찾는 성향이 있을 뿐입니다.

ENTP는 상대방의 의견과 신념을 날카롭게 공격하며 흥미로운 토론을 위해 일부러 반론을 펼치곤 합니다.

MBTI 테스트는 최근 리뉴얼됐습니다. 저도 최근에 했는데 MBTI가 바뀌었는데요, 아직 진행 안하신분들은 다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1. 규칙 파괴자

ENTP는 반항심이 강한 성격입니다. ENTP는 모든 신념에 의문을 제기하고 모든 아이디어를 세심히 검토합니다. 또한 규칙을 철저히 검증하며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규칙은 지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신념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위해 자신의 의견에 직접 반론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ENTP 입장에서는 많은 사람이 그저 시키는 일만 하고 사회 규범과 압력과 기준에 쉽게 순응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ENTP는 널리 퍼진 생각에 의문을 제기함으로써 정신을 단련하는 일을 즐기며,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과 평범하지 않은 사람들의 가치를 발견하는 일에서 만족감을 느낍니다. 또한 모든 사람들이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사실을 다시 생각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곤 합니다.

ENTP는 폭넓은 지적 에너지를 실생활에 적용하고 실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습니다.

ENTP는 브레인스토밍을 즐기고 원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일을 좋아하지만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일에는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 수많은 생각과 아이디어 때문에 이를 실현하는 데 신경쓸 겨를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아이디어의 우선 사항을 지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잠재력을 모두 발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 갈등을 불러일으키는 성향

ENTP는 논쟁에 엄청난 소질이 있지만 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회의에서 상사의 의견에 대놓고 반대하거나 배우자의 말을 조목조목 반박하는 등 이성과 논리에만 집중하다 보면 직장과 인간관계에서 갈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모든 상황에서 반론을 제기하는 일이 항상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며,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의 신념을 반박하고 감정을 해치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논쟁의 즐거움만을 추구하게 되면 인간관계를 망치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ENTP는 비전과 자신감, 풍부한 지식과 날카로운 유머 감각을 지니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의 기분을 살피는 능력을 기르지 못한다면 깊은 인간관계를 맺거나 직업적 성공을 거두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ENTP는 친절하고 따뜻한 태도가 친밀한 관계를 맺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깨닫곤 합니다.

ENTP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상적인 삶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이 필요하며, 논쟁에서 이기는 데만 에너지를 집중하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못하게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곤 합니다. ENTP가 자신의 능력을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유연성을 발휘해 다른 사람의 관점을 파악하려 노력하고, 논리만큼이나 협력과 배려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해할 필요는 있습니다.

MBTI 검사 리뉴얼 바로가기 새로운거

MBTI 정식검사 무료 사이트 모음 | 16Personalities

MBTI 테스트 사이트 2곳 총정리!

ENTP의 강점

ENTP 특징

MBTI 짤, 밈 50개 모음 / MBTI 유형별 차이 짤

1. 지식이 풍부함

ENTP는 새로운 것, 특히 추상적인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거의 놓치지 않습니다. 이 정보는 일반적으로 헌신적 인 연구와 같이 계획된 목적으로 흡수되지 않으며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생각 을 하는 사람 – ENTP는 매우 유연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노력 없이 아이디어에서 아이디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2. 독창성

전통에 대한 애착이 거의 없는 ENTP 성격은 기존 시스템과 방법을 버리고 광범위한 지식 기반에서 이질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약간의 원시 창의성으로 대담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식화할 수 있습니다. 만성적이고 체계적인 문제가 제시되고 해결을 위해 고삐가 주어진다면 ENTP들은 부끄럽지 않은 기쁨으로 반응합니다.

3. 탁월한 브레인 스토머

ENTP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찾기 위해 모든 각도에서 문제를 분석하는 것만큼 즐거운 일은 없습니다. 자신의 지식과 독창성을 결합하여 당면한 주제의 모든 측면을 펼치고 작동하지 않는 옵션을 후회 없이 거부하며 더 많은 가능성을 제시하는 ENTP는 브레인스토밍 세션에서 대체할 수 없습니다.

4. 카리스마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여기는 말과 재치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자신감, 빠른 생각, 이질적인 아이디어를 참신한 방식으로 연결하는 능력은 매력적이고, 재미있고, 동시에 유익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만듭니다.

5. 활기찬

이러한 특성을 결합하여 흥미로운 문제를 조사할 기회가 주어지면 ENTP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정과 에너지가 정말 인상적입니다.

ENTP 짤 밈

ENTP의 약점



1. 매우 논쟁적

ENTP들이 즐기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는 정신적 연습이며 신성한 것은 없습니다. 더 합의 지향적인 성격 유형은 ENTP 성격이 자신의 신념과 방법을 무너뜨리는 힘을 거의 인정하지 않아 상당한 긴장을 유발합니다.

2. 둔감함

너무 이성적이어서 ENTP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잘못 판단하고 그들의 토론을 다른 사람들의 허용 수준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그러한 논쟁에서 감정적 인 포인트가 유효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이는 문제를 엄청나게 확대합니다.

3. 편협함

사람들이 한 라운드의 정신적 논쟁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뒷받침할 수 없는 한, ENTP는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사람들 자신을 무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안이 합리적인 조사를 받거나 신경 쓸 가치가 없습니다.

4.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음

ENTP들이 그러한 독창적인 계획과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도록 하는 동일한 유연성 덕분에 완벽하게 좋은 계획과 아이디어를 너무 자주 재조정하거나 초기 흥분이 가라앉고 새로운 생각이 떠오를 때 완전히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 지루함은 ENTP에게 너무 쉽게 오고 항상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신선한 생각이 해결책입니다.

5. 실용적인 문제 를 싫어함

ENTP들은 수정하고 토론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계획과 같은 유연한 개념에 관심이 있습니다. 창의적인 재능이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역효과를 낳는 어려운 세부 사항과 일상적인 실행과 관련하여 ENTP 성격은 종종 자신의 계획으로 인해 빛을 보지 못하는 결과로 흥미를 잃습니다.

ENTP 연애 스타일

ENTP 연애



ENTP들이 잘하는 것이 한 가지 있다면, 계속 발전하기 위한 끊임없는 혁신과 아이디어의 흐름이 떠오릅니다. 이는 그들의 낭만적인 관계에서도 분명합니다. Debater 성격 유형의 성장이 핵심이며 데이트 파트너를 찾기 전에도 그들은 함께 성장하기 위해 함께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상상합니다. 이것은 파트너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압도적인 과정이 될 수 있지만 ENTP가 지적 탐구에 대한 사랑을 공유하는 사람을 찾으면 조심하십시오.

ENTP들은 초기부터 이러한 가능성에 대해 파트너의 한계를 테스트하고 경계와 전통을 확장하며 열린 마음과 자발성을 찾습니다. 성격은 지루한 경험이 아니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험으로 파트너를 기쁘게 하고 놀라게 함으로써 열정과 창의성을 활용합니다.

ENTP들의 재미에 대한 아이디어는 종종 자기 개선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기대하는 정신과 함께 나누는 정신으로 파트너를 데려옵니다. ENTP들은 성장이나 침체를 보고 행복한 현상 유지라는 생각에 동의하지 않고 흥미진진한 만큼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일부는 이러한 지속적인 개선에 지칠 수 있습니다. ENTP의 활력은 매력적일 수 있지만 가장 인내심이 많은 파트너조차도 지칠 수 있습니다. 숨을 쉴 수 있는 약간의 시간과 잠시 월계관에 쉴 수 있는 기회는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하지만 ENTP들이 높이 평가할 만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들의 흔들리지 않는 열정이 실물로 만난다면 그 강인함과 깊이, 불꽃이 특징인 멋진 관계로 이어질 수 있다.

이것은 ENTP들의 관계가 보다 친밀한 상황으로 발전함에 따라 가장 분명하게 드러날 것입니다. 탐구적인 호기심과 열정은 ENTP와 파트너가 함께 모일 때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파트너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선입견의 제한 없이 친밀감을 즐길 수 있도록 기꺼이 격려합니다.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관계의 이 단계는 학계 밖의 영역에서 개선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애정의 영적 또는 감정적 표현보다는. 이 부서에서 발전하고자 하는 ENTP들의 열망은 관계가 그 지점에 도달했을 때 그들을 환상적인 파트너로 만들지만, 이 과정에 대한 그들의 태도는 또한 그들의 가장 눈에 띄는 결점인 감정적 망각의 증거이기도 합니다. ENTP는 다른 분석가 유형보다 다른 사람의 관점에 대해 더 개방적이지만 감정적 민감성과 같은 것에 대한 경멸을 아주 잘 표현되고 명확한 용어로 표현하여 자신도 모르게 파트너의 감정을 쉽게 상하게 합니다. . ENTP 성격은 파트너의 감정을 완전히 무시하고, 접근할 수 없는 먼 아이디어나 기회에 완전히 몰두할 수도 있습니다.

자기 개선에 대한 논쟁의 여지가 없는 열망이 가장 편리한 곳은 감정 발달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실제로 파트너와의 감수성 및 감정적 의사 소통과 같은 영역에서 기꺼이 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NTP들의 최상의 호환성은 균형과 성장 기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하나 또는 두 개의 반대 특성을 가진 다른 직관(N) 유형에 있습니다. 좀 더 민감한 파트너와 함께라면 함께 작업할 수 있는 또 다른 품질을 찾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약점을 또 다른 기회로 삼아 창의적이고 도전하며 이러한 감각의 매력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진행은 그들의 관계를 가져옵니다.

ENTP 친구 우정

ENTP 친구



충성심, 지원, 정서적 피드백 – ENTP들이 우정에서 찾는 것은 이것이 아닙니다.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마지막으로 듣고 싶어하는 것은 “당신 말이 옳습니다”입니다. 그들이 열띤 지적 토론에서 절대적으로 구별을 얻지 않는 한 아닙니다. 그들이 틀렸다면 ENTP들은 그렇게 말하고 싶어하며, 부분적으로는 종종 임의적인 진리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부분적으로는 논리를 방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는 그들의 논리에 있는 결점의 모든 세부 사항이 노출되기를 원합니다.

ENTP들이 잠재적인 친구와의 호환성을 테스트하는 것은 종종 쉽습니다. 그들은 단지 전투력을 테스트하기만 하면 됩니다. ENTP 성격은 눈치가 빠르며, 이를 표현하는 주요 수단은 논쟁과 토론의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여기에서 그들은 저녁 내내 자신이 믿지 못할 수도 있는 아이디어에 대해 쉽게 토론합니다.

ENTP들의 우정의 전형은 누군가가 타당하고 합리적인 주장으로 이러한 임의적인 논쟁에서 자신의 입장을 견지할 수 있을 때입니다.

이러한 논쟁은 아무리 격렬해지거나 의견 차이가 얼마나 심하더라도 개인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운동선수가 체력과 경쟁심 그 자체를 위해 겨루는 것처럼, ENTP들은 지적인 자극과 토론 그 자체를 위해 토론하고, 압도적인 승리나 참담한 패배에서도 절대 우위가 아니라 다음에 더 열심히 하는 영감에 불과하다. .

그들은 긴장을 풀고 즐기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ENTP들에게 그것은 단지 “재미”입니다. 와인 한 병과 유럽 이민자 위기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한 토론은 많은 사람들이 “지옥에서 온 저녁”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다른 성격. 그러나 ENTP는 대부분 친절하고 열정적인 성격 유형이며 대화와 약간의 말장난을 허용하는 거의 모든 상황은 즐거운 외출입니다.

ENTP들은 실제로 다른 성격 유형의 친구 및 지인들과 의사 소통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가능한 한 효과적으로 논쟁하는 그들의 타고난 경향은 ENTP들이 다른 사람들의 언어와 준거 틀로 의사 소통하는 데 익숙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정상적인 대화로 잘 해석됩니다.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데 어려움이 있는 곳은 모든 분석가 유형의 아킬레스건인 감정 표현에 있습니다.

감정과 감정을 억누르려는 경향이 있는 ENTP들은 비유적으로든 문자 그대로든 울어줄 어깨가 필요한 친구를 만났을 때 상황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단서가 없습니다. 그들은 문제가 해결되어야 하는 상황에 대해 ENTP들이 하는 것처럼 당면한 문제에 대한 일련의 합리적이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기꺼이 제공하고 기뻐합니다. 그들이 다른 사람의 입장을 얼마나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지.

더 나쁜 것은 ENTP 성격이 이러한 감정적 상황을 그들이 더 편안하게 느끼는 것으로 바꾸려고 할 때입니다. 토론입니다. ENTP들이 양쪽 입장을 논하는 데 얼마나 뛰어난지를 감안할 때, 그들은 감정적인 관점에서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는 데는 현저히 서툴다. ENTP들은 친구가 최근 헤어진 이유에 대한 토론을 경쟁적인 지적 사료로 바꾸려는 유혹을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피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말을 너무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는 한,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자극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궁합은 아니지만, ENTP들은 어쨌든 모두에게 호감을 받는 데 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들이 공명판과 확성기 사이를 오갈 수 있는 한 그들의 친구들은 오랫동안 서로의 회사를 즐길 수밖에 없습니다.

ENTP 육아 스타일

ENTP



ENTP들의 요란하고 날뛰는 성격이 양육에 특별한 도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여러 면에서 그들이 옳을 것입니다. 그러나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무엇보다 좋아하는 한 가지는 좋은 도전이며, 자신의 약점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도 고쳐야 할 문제입니다. ENTP들은 부모로서의 역할을 진지하게 생각하며 삶의 이러한 발전에 깊은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자녀와 같은 외부 영향을 받아 자신의 잘못을 해결하기 위해 그 영향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ENTP입니다. .

처음부터 ENTP들의 규칙과 규정에 대한 혐오감은 분명하며, 그들은 어린 자녀들에게 스스로 탐구하는 데 필요한 자유를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독립은 ENTP의 가장 큰 요구 사항 중 하나이며 독립적인 마음 없이는 완전한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토론하는 성격은 단순히 안전하기 위해 설계된 무겁게 구조화된 환경이 아니라 열정과 이성의 발달을 통한 발견의 기쁨에 기초하여 자녀를 위한 편안하고 정통하지 않은 환경을 만듭니다.

자녀가 성장하고 발달함에 따라 ENTP는 자녀가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반대, 의견 및 대안을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그러나 자녀가 자신의 생각을 감정과 필요에 따라 표현하도록 격려하는 외교관 부모와 달리 ENTP는 자녀에게 이러한 선택 사항에 공정하고 논리적인 입장에서 접근하여 기분을 좋게 만드는 것보다 효과적인 것이 무엇인지 말하도록 가르칩니다. . 다른 관계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감정적 접근 불가능성은 ENTP들이 고군분투하는 부분입니다.

자녀가 청소년기로 성장하고 건강한 감정 표현의 균형을 찾는 법을 배우면서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이 분개할 수 있습니다. ENTP는 항상 어떤 주제에 대해서도 좋은 토론을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지만, ENTP는 더 감정적인 폭발과 논쟁을 관리하는 데 파트너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ENTP들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유능하지만, 목소리 갈등에 관해서는 그들에게도 한계와 규칙이 있습니다.

운 좋게도 ENTP 성격은 무엇이 문제인지 인식합니다. 그들은 자녀가 똑똑하고 독립적이며 정직한 성인으로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이러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ENTP는 다른 토론과 마찬가지로 모든 측면에서 접근할 수 있는 용어로 의사 소통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감정 표현과 호소의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면, 그렇게 함으로써 실제적이고 개인적인 용어로도 감정 표현을 더 많이 하게 되는 것입니다.

ENTP 직업

ENTP 특징 2

경력의 세계에서 ENTP는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생산적이고 도움이 되는 데 관심이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흥미롭고 다양한 기술 및 지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ENTP는 다재다능한 성격 유형이며, 자신의 기술과 자질을 완전히 활용할 수 있는 지점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이러한 자질은 짜증나는 일과 같은 거의 모든 직업에 잘 적용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들의 관심.

ENTP들이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정신적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이며, 그들이 새로운 접근 방식, 새로운 아이디어 및 새로운 프로젝트를 고안할 수 있게 하고 창의력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환경은 ENTP들이 테이블에 가져오는 것에서 큰 이점을 얻을 것입니다.

모든 직업이 이러한 수준의 무한한 지력을 허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업가 정신, 엔지니어링, 심지어 연기와 사진과 같은 것 외에는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직업이 있습니다. ENTP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정직한 한, 새로운 사고 방식이 필요한 대부분의 직업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지적 능력은 위협적일 수 있지만 내성적인(I) 사촌과 달리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서면으로, 특히 대면 대화에서 탁월한 의사 소통자가 되는 추가 이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관리하는(그리고 관리되는) 제약을 싫어하지만 이러한 사회적 적응성은 ENTP들이 자연스러운 리더가 되도록 하여 앞으로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 건전한 논리와 지적 기량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다른 사람들은 감정적 고려나 변화에 대한 일반적인 저항으로 이러한 계획에 반대할 수 있지만 ENTP는 거의 가치를 두지 않지만 이러한 경쟁적인 의견은 일반적으로 ENTP 성격의 교묘한 주장과 미묘하게 변화하는 목표에 의해 압도됩니다.

최고의 경력은 지적 능력과 호기심을 보상하여 ENTP들이 지적 추구에 참여하는 방식에서 어느 정도 자발성을 제공함으로써 끝없는 아이디어의 흐름을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지식, 합리적 사고 및 통찰력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훌륭한 변호사, 심리학자, 시스템 분석가 및 과학자를 만듭니다. 구매 결정을 합리화하기 때문에 영업 담당자로 번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NTP들은 사회 정치에 얽매이지 않고 무엇이 다른 사람들을 화나게 만드는지 알아내려고 애쓰지 않고 자신에게 관심이 있는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자신을 완전히 바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진드기”. 일상적인, 구조 및 형식적인 규칙은 모두 ENTP에게 불필요한 방해물처럼 느껴지며, 프리랜서 컨설턴트 또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같은 자신의 조건에 따라 지적 추구에 참여할 수 있는 최고의 경력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ENTP들의 핵심은 이러한 자유를 허용하는 위치에 도달할 수 있는 인내심을 갖고 동료뿐만 아니라 관리자,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부하 직원이 자신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인식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긴 환경에 있는 것입니다. 테이블로 가져옵니다. ENTP들은 탁월한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도전을 제시하는 것은 성취와 기술을 수량화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단 그들이 문에 발을 들이고, 계층에서 더 높은 위치에 기꺼이 귀를 기울이면 하늘이 한계입니다.

ENTP 직장



ENTP들은 직장에서 직접적인 기대를 가지지만 항상 만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능력주의에 대한 강한 신봉자,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아이디어가 위에 있는 사람들이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동료들 사이에서 활발한 토론을 기대하며, 자신이 관리하는 사람들이 직책에 관계없이 새로운 솔루션과 아이디어를 제안할 것을 요구합니다. 현실에서 항상 이런 식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ENTP는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알고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어려움을 겪을 엄격하게 계층적인 제도를 피할 수 있습니다.

ENTP 부하직원

이러한 역학 관계는 부하 직원에게 가장 분명합니다. 부하 직원은 관리자의 아이디어에 쉽게 도전하고 제한적인 규칙과 지침에 대해 강한(그리고 잘 표현된) 혐오감을 갖기 때문입니다. ENTP들은 예리한 마음과 호기심으로 이 비정통적인 행동을 지지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그렇게 하도록 제안하는 것처럼 새로운 방법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더 잘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간단합니다. ENTP 성격은 논리적이고 성과 지향적인 한 비판을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ENTP 부하 직원의 가장 큰 도전은 세부 사항을 구현하고, 더러운 작업을 수행하고, 관리자가 설정한 계획을 따르는 것이 종종 “하위” 직책의 운명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ENTP들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하는 것에서 더 멀어질 수 없습니다. 그들은 단순하고 일상적인 작업을 견딜 수 없으며 단조로운 작업은 악몽의 재료입니다. 관리자가 복잡한 문제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다루기 위해 ENTP의 선호도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면 상황이 훨씬 더 잘 진행됩니다.

ENTP 동료

브레인스토밍, 토론 및 과잉 분석에 대한 열정이 더 실용적이고 과업 지향적인 동료를 미치게 만들지만 ENTP가 가져오는 혁신에 감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자극적인 영감을 주기 때문에 ENTP가 가장 양극화됨을 입증하는 것은 동료입니다. EN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은 모든 사람이 제시된 첫 번째 계획에 동의한 회의에서 나오는 것보다 10분 후에 계획이 얼마나 어리석은지에 대해 모두가 불평하는 것을 듣는 것뿐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파도를 일으키고 싶지 않았습니다” . ENTP들은 이러한 아이디어에 대해 정직하고 직접적이며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종종 무감각하고 오만하다는 평판을 얻습니다.

운 좋게도 ENTP들도 긴장을 푸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재치 있는 말장난, 건전한 유머 감각, 외향적인 성격으로 새 친구를 빠르고 쉽게 사귈 수 있습니다. 항상 지식의 저장소를 기꺼이 활용하고 ENTP 성격과의 대화는 유익하고 재미있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기계적인 접근 방식을 어렵게 만드는 어려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ENTP와의 P2P 관계가 항상 쉬운 것은 아니지만 효과가 없다고 주장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ENTP 상사

항상 목표는 아니지만 관리는 ENTP들이 가장 집에 있는 곳인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계획의 지루한 단계별 구현을 처리할 필요 없이 다양한 접근 방식을 만지작거리고 새로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자유롭게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 ENTP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관리자로서, 자신이 누리는 것과 동일한 사고의 자유를 허용할 뿐만 아니라 기대합니다. 이로 인해 무질서, 상충되는 아이디어 및 접근 방식이 제시될 수 있지만 ENTP는 어떤 계획이 가장 효과적일지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데 탁월합니다.

이것이 항상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호감을 받는 것이 존경받고 지적이고 유능한 사람으로 여겨지는 것보다 ENTP들의 목표가 아닙니다. 그리고 좋든 싫든,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합리적인 토론에서 확고한 기반을 유지하여 팀의 무시무시한 옹호자가 됩니다. ENTP에게 주어진 과제는 집중하는 것입니다. 팀이 기존 목표와 의무에 대한 세부 사항을 마무리하기 전에 도전과 흥분을 추구하기 위해 프로젝트에서 다른 프로젝트로 건너뛰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

강력한 지성과 생생한 상상력으로 무장한 ENTP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무적처럼 보이는 장애물을 극복하거나 극복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종종 구속되지 않는 합리주의와 같은 많은 단점이 많은 오해를 낳습니다. 그 오해는 여기서 끝입니다. 지금까지 읽은 내용은 소개에 불과합니다. ENTP 성격 유형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려드릴 것입니다.

결과를 읽다가 어느 시점에서 전환점에 도달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상표 ENTP 회의론에서 “허…”에서 “잠깐, 뭐?”로 바뀌었습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이해받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서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일부를 받아들이고 어쩌면 자랑스러워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단절을 수용하는 것은 ENTP들에게 요구 사항이 아닙니다. 그것은 오용된 방어 메커니즘으로, 당신을 외롭고 비효율적인 길로 인도합니다.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은 훨씬 더 보람 있는 일입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