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P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ENF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P는 활달하지만 생각이 깊은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ENFP 특징 1탄을 안보신분들은 먼저 봐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ENF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P 특징

ENFP 특징 3

아래의 글은 영어 원문을 번역하였습니다. 따라서 번역이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생계를 위해 어떤 일을 하는지는 관심이 없다. 당신이 추구하는 것은 무엇이고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할 뿐이다.”

ENFP는 진정으로 자유로운 영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외향적이고 솔직하며 개방적인 성격입니다. 이들은 활기차고 낙관적인 태도로 삶을 대하며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돋보이곤 합니다. 그러나 신나는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즐거움만을 좇는 성격은 아니며, 다른 사람과 감정적으로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맺는 일을 추구합니다.

아래에서 MBTI 검사를 다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최근 MBTI 검사가 리뉴얼 되면서 자신의 성격유형이 달라졌습니다.

ENFP 특징 5가지 정리 | ENFP 성격, 직업,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INF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MBTI A T 차이 및 진짜 의미는?

MBTI 검사 리뉴얼 바로가기 새로운거

1. 일상생활에서 찾는 의미

ENFP는 친절하고 사교적인 성격으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맺는 일과 사교 활동을 즐깁니다. 하지만 사교적이고 느긋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깊은 내면을 지니고 있으며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하고 호기심이 많은 성격입니다.

ENFP는 자기 성찰적인 모습을 보일 때가 있으며, 다른 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때도 삶의 근본적인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곤 합니다. 또한 모든 사물과 사람이 연결되어 있다고 믿으며 이러한 관계에 대한 통찰을 추구합니다.

ENFP는 독립적이고 창의적인 성격으로 일상생활에서 의미를 찾고자 합니다.

ENFP는 자신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일에 강한 열정을 보이며 이러한 열정은 다른 사람에게도 전달됩니다. 또한 긍정적인 에너지로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지도자 역할을 맡게 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처음의 열망이 사그라들고 나면 일관성과 자제력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거나 이전에 중요하게 생각했던 일을 더는 신경쓰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ENFP 남자

2. 즐거움 추구

ENFP는 인생의 즐거움과 깊은 의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성격으로, 열정적인 이상주의자이자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고 즐겁게 춤출 수 있는 자유로운 영혼이기도 합니다.

ENFP는 사고력과 감정 지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여유롭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줄도 아는 성격입니다.

ENFP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동시에 다른 사람과 감정적으로 교류하고 싶어하며, 아끼는 사람들과 진솔하고 가슴 따뜻한 대화를 나누는 일을 중시합니다. ENFP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공감 능력과 따뜻한 태도로 다른 사람이 마음을 열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하지만 ENFP는 지레짐작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직관적인 성향으로 인해 다른 사람의 행동을 자신의 방식대로 해석할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원하는 것과 의도를 혼자서 파악하려고 하기보다는 직접 상대방에게 물어본다면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NFP는 진로를 정하기 전에 여러 사람과 관계를 맺고 다양한 감정과 아이디어를 충분히 고려하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정한 분야에서 상상력과 공감 능력과 용기로 자신의 삶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 모두를 즐겁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ENFP 강점

ENFP 강점

호기심 – ENFP는 거의 모든 것에서 아름다움과 매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개방적인 이 성격은 새로운 아이디어, 경험 및 모험을 찾아 안락한 영역을 넘어 모험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지각력 –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중요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의 기분이나 표정의 가장 미묘한 변화까지도 알아차릴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필요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캠페인 ENFP들은 그들의 보살핌과 사려 깊은 본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열정적 – 무언가가 그들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영감을 줄 때, 캠페인 ENFP는 그것을 들을 사람과 공유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의견을 듣고 싶어합니다. 비록 그 생각이 자신의 생각과 크게 다를지라도 말입니다.

탁월한 의사소통– ENFP는 할 말이 넘쳐나지만 경청하는 사람도 배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모든 부류의 사람들, 심지어 특별히 사교적이거나 호의적이지 않은 사람들과도 긍정적이고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거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축제 – 캠페인 ENFP들은 깊고 의미 있는 대화를 위해 살 수도 있지만 자발적이고 가벼운 마음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현재 순간에 재미와 기쁨을 찾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기쁨을 나누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을 주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좋은 성격 – 이 모든 장점이 모여 이타적인 정신과 친절한 성품을 가진 따뜻하고 친근한 사람을 형성합니다. ENFP는 거의 모든 사람과 어울리기 위해 노력하며, 그들의 지인 및 친구들은 종종 광범위하게 퍼져 있습니다.

ENFP 약점

ENFP 특징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 – 대부분의 ENFP들은 미움을 받을 가능성에 대해 불편해합니다. 그들은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에게 중요한 일에 대해 타협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나쁘게 대하도록 내버려 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를 설득하는 데 실패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잠이 들 수도 있습니다.

집중 되지 않음 – 특히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는 것과 관련된 새로운 프로젝트의 스릴은 ENFP 최고의 역량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성격 유형은 관심이 끊임없이 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ENFP는 장기적으로 규율을 유지하고 초점을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무질서함 – ENFP들의 열정은 전설적이지만 모든 것에 확장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집안일, 유지 관리 또는 서류 작업과 같은 지루하고 실용적인 문제를 피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한 혼란감은 그들의 삶에서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수용적 – ENFP 성격은 다른 사람들을 고양하라는 부름을 받고 누군가가 그들에게 지침이나 도움을 요청할 때마다 예라고 대답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계를 설정하지 않으면 가장 활기찬 ENFP라도 자신의 삶의 필수품을 처리하기에 너무 적은 시간과 에너지로 지나치게 헌신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낙관적 – 낙관주의는 이 성격 유형의 주요 강점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ENFP의 장밋빛 전망은 선의는 있지만 신뢰를 얻지 못한 사람들을 믿는 것과 같은 순진한 결정을 내리도록 이끌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또한 캠페인 ENFP가 어렵지만 필요한 진실을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들과 그 진실을 공유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안절부절 못함 –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태도를 지닌 ENFP는 겉으로 보기에 화나거나 불만족스러워 보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내면적 이상주의는 일, 가정 생활, 관계 등 삶의 일부 주요 영역이 충분하지 않다는 잔소리를 남길 수 있습니다.

ENFP 연애 스타일

ENFP가 사랑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 과장하기는 어렵습니다. 이것은 열정적이고 따뜻하고 마음이 열린 성격 유형으로 희망과 꿈, 아이디어 및 경험이 넘치는 유형이며 캠페인 ENFP는 이 활기찬 에너지를 낭만적인 관계에 최대한 활용합니다.

ENFP에게 낭만적인 관계는 아름답고 짜릿합니다. 두 영혼이 함께 세상을 탐험할 뿐만 아니라 가장 깊은 차원에서 연결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많은 ENFP들은 자신의 삶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깊은 갈망을 품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성격은 싱글일 때 약간 공허하거나 영감을 받지 못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관계에 대한 그들의 헌신은 훌륭하지만, 캠페인 ENFP는 관계 상태에 자신의 감각을 너무 많이 투자하지 않도록 경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ENFP는 누군가에게 관심이 있을 때 거의 주저하지 않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쉽게 사랑에 빠지고 쉽게 사랑에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ENFP들은 그들이 느끼는 헌신과 열정이 진짜라고 믿으며 애정으로 새로운 불꽃을 뿜어냅니다.

낙천주의자들은 새로운 파트너십의 실질적인 도전과 불편함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일반적으로 장거리 관계를 피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마음에 물리적 거리는 진정한 사랑의 힘에 필적할 수 없습니다. 잠재적인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캠페인 담당자는 자신의 헌신을 증명하고 파트너를 기쁘게 할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관계의 신혼 여행 단계의 기쁨에 빠져듭니다.

데이트 게임과 규칙의 세계에서 바람에 주의를 기울이려는 ENFP의 의지는 신선한 공기가 될 수 있습니다.

좋든 나쁘든 모든 사람이 이 성격 유형의 열정과 강렬함을 따라잡을 수는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육체적, 정서적 또는 둘 다에 상관없이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파트너의 열정이 자신의 열정과 일치하지 않는 것 같으면 캠페인 담당자는 자신이 불안하거나 궁핍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맨스의 불꽃이 깜박거리거나 약해지기 시작하면(거의 모든 장기 관계에서 그렇듯이) ENFP는 자신의 헌신이 잘못되어 결국 경기가 의도된 것이 아니라고 걱정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그들이 애정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캠페인 ENFP들은 왜 일부 관계가 잘 풀리지 않는지에 대한 미스터리와 씨름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두 사람을 행복하게 함께 유지하기에 충분해야 하지 않습니까? 특히 그 파트너 중 한 명이 캠페인 ENFP만큼 기쁘게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과 마찬가지로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관계가 모든 면에서 상호 이익, 상호 성장, 상호 책임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많은 캠페인 ENFP들이 배우듯이 관계의 운명은 파트너가 서로를 어떻게 대하고 의사 소통하는지보다 우주적 의미에서 “의도”했는지 여부와 관련이 없습니다.

ENFP들은 지속적인 사랑에는 노력과 헌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계를 유지하는 일이 일처럼 느껴지기 시작하면 놀라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ENFP는 가장 높은 이상을 가지고 관계에 접근합니다. 그들은 상대방이 알기를 갈망하고 그에 대한 보답으로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처럼 파트너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어하고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입니다.

사랑에 대한 이 강렬하고 올인 접근 방식을 통해 ENFP는 기존 관계에서보다 흥미롭고 예측할 수 없는 구애 초기 단계에서 더 활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결국, 장기적인 관계에는 두 사람이 서로의 회사를 즐길 뿐만 아니라 집안일, 예산 책정, 사회적 또는 가족 의무와 같은 실용적인 문제를 함께 탐색해야 합니다.

안정된 관계에서 ENFP 성격은 자신과 파트너가 누가 식기세척기를 비울 것인지보다 촛불이 켜진 저녁 식사에 더 집중했던 날을 그리워할 수 있습니다.

ENFP에게 이러한 문제는 고통스러울 정도로 낭만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이 책임을 분담하고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도와주지 않는다면 실제로 관계에서 스트레스와 분노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ENFP는 자발적이고 열정적인 성격과 장기적인 관계에 필요한 안정성 및 일관성 사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마크인 감수성과 선의를 지닌 이 성격은 가장 평범한 일조차 창의적이고 진심 어린 사랑의 표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ENFP 친구 우정

ENFP 연애

ENFP(캠페인)는 친구로서 명랑하고 지지적입니다. 그들은 거의 항상 약간의 가벼운 농담을 하거나 모든 것에 대한 깊고 진심 어린 감정적 토론을 합니다.

관대하고 베푸는 ENFP는 우정의 영역에서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그들은 친구가 자신을 걱정하는 것보다 자신이 친구를 더 많이 걱정한다는 의심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심으로 인해 사교적이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외롭지 않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NFP에게 우정은 다른 사람의 눈으로 우주를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낙관적인 캠페인가는 가장 평범한 순간도 특별한 기회로 바꾸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격의 사람들에게는 친구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거의 모든 기회가 특별한 기회입니다. ENFP들은 친구를 소중히 여기며 함께하는 한 순간도 당연하게 여기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들의 트레이드마크인 기분 좋은 응원으로 캠페인은 잊을 수 없는 댄스 파티, 즉석 쿠키 굽기 대회 또는 세계 상황에 대한 영혼을 드러내는 대화와 같은 어떤 기회도 모험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예상할 수 있듯이 ENFP의 사교적인 에너지는 외향적인 다른 성격 유형을 끌어들이는 자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따뜻함과 성실함은 모든 부류의 사람들을 껍데기 밖으로 끌어내며, 많은 ENFP들은 상대적으로 수줍음이 많거나 내성적인 사람들과 친구가 되고 싶어합니다.

깊이와 뉘앙스에 끌리는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누군가가 점차 마음을 열고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드러내는 것을 보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감수성과 열정의 독특한 조합으로 캠페인 담당자는 조용한 친구들이 이해받고 받아들여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우정은 이러한 성격 유형에 쉽게 오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어느 정도는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캠페인 ENFP가 항상 그들이 갈망하는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경험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은 ENFP가 갈망하는 방식으로 감정적으로 마음을 열고 싶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 방식으로 폐쇄적이거나 판단적인 것으로 판명될 수 있습니다. 캠페인 ENFP에게는 때때로 다른 사람들이 피상적이고 우연한 관계에 만족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 순간, 그들은 인간 관계에 대한 깊은 갈망이 다른 사람들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많은 것인지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상주의자인 ENFP는 모든 사람과 친구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ENFP의 이상주의는 가까운 친구 사이에서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은 보살핌과 도움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ENFP는 에너지, 시간, 돈, 관심 및 감정에 변함없이 관대함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ENFP들은 우정에 너무 많은 것을 주어서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불행히도 가장 친한 친구 사이에서도 이러한 불균형은 원한과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캠페인 ENFP의 감정적 민감성은 친구의 요구뿐만 아니라 자신의 요구에도 대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캠페인 ENFP들이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욕구와 자신에게 충실해야 하는 욕구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법을 배우면, 공감, 호기심, 기쁨을 우정에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NFP가 친구들과 공유하는 모험은 좋은 삶을 이루는 요소입니다.

ENFP 육아 방법

ENFP 짤

ENFP에게 부모가 되는 가장 큰 기쁨 중 하나는 경이로움과 영감을 자녀와 공유하는 것입니다. ENFP 부모에게 자녀가 주변 세계에 대한 호기심으로 환해지는 것을 보는 것보다 더 보람을 느끼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자녀가 있는 그대로 인정받고 합당하다고 느끼기를 원합니다. 캠페인 ENFP들은 자녀들에게 특정한 방식으로 보이거나 행동하도록 압력을 가하기보다는 자녀들의 창의성과 자기 표현을 격려합니다. 자신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이 부모는 자녀가 고유한 열정과 관심을 발견하고 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ENFP들은 관심이 바다로 옮겨갈 때 인형과 공룡을 쓸어 버리고, 취향이 다시 바뀌면 물고기를 별으로 쓸어 버리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격려합니다.

ENFP 부모

대부분의 ENFP 부모는 구조와 예측 가능성의 가치를 알고 있습니다. 즉, 그들은 규칙과 제한을 시행할 마음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자신이 너무 엄격하거나 규율을 잘 지키면 자녀와 맺는 사랑의 유대가 손상될까 걱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ENFP들은 충분한 구조를 갖는 것이 실제로 자녀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합니다. 일단 그들이 이것을 인식하면, 이 부모들은 종종 사랑스럽지만 확고한 방식으로 지침을 설정하는 법을 배웁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적절한 규칙을 시행하는 것은 캠페인 ENFP가 자녀를 얼마나 사랑하고 돌보는지를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어떻게 행동하든, ENFP 부모는 개방적이고 공감적인 성격을 거의 잃지 않습니다.

ENFP는 수용과 연민을 발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부모로서 그들은 자녀가 판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마음을 열 수 있는 친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녀가 자신의 좌절과 두려움, 가장 소중한 희망과 꿈에 대해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드는 데 탁월합니다.

캠페인 ENFP들은 자녀의 삶 전체에 걸쳐 거의 압도적인 사랑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청소년기로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독립을 하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됩니다. 그들은 가족보다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부모와 근본적으로 다른 견해와 생각을 실험할 수 있습니다.

ENFP들은 종종 자녀의 선택과 행동을 자녀 양육 성공에 대한 국민투표로 봅니다. 캠페인 ENFP들은 자녀가 독립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때때로 자녀가 자신을 밀어내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이러한 성격에 심각한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ENFP는 자유로운 영혼일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의 감정과 기대에 민감하고 자녀의 행동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애쓸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캠페인 ENFP의 연민은 발달의 모든 단계에서 자녀의 필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자녀가 있는 곳에서 자녀를 만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녀가 자신과 자신의 가치에 대한 강한 감각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자녀가 자신과 ENFP 부모가 모두 의지할 수 있음을 알고 자신 있게 크고 넓은 세상으로 모험을 떠날 수 있도록 합니다.

ENFP 직업

“내가… 헬리콥터 를 타고 노래를 만들고 요리를 하는 해양학자가 될 수 있을까?” ENFP는 자신이 관심 있는 모든 것을 자신의 삶에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풍부한 아이디어, 관심 및 취미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진로를 선택하는 것이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압도되거나 흩어지는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자신의 열정을 존중하고 안정적인 급여를 받는 동안 선택의 여지를 열어두는 방법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고 여러 방향으로 끌려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뉴스? ENFP는 무한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사용하여 거의 모든 직업에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직업을 선택할 때 ENFP는 선택의 부족이 주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탐험할 수 있는 매력적이고 가치 있는 가능성이 너무 많습니다.

ENFP는 직장을 포함하여 주변 세상을 밝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이러한 성격은 거의 모든 직업에서 즐거움과 만족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심술궂은 동료의 껍데기를 깨뜨리거나, 짜증이 난 고객을 웃게 하거나, 덜 쾌활한 직장의 사기를 높이는 도전을 환영할 수도 있습니다.

즉, 캠페인 담당자는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작업을 수행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첫째, 매일 하는 일이 핵심 가치와 일치한다고 믿어야 합니다. 둘째,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을 사용하고 구축하는 직업에서 최고의 느낌을 받습니다.

캠페인 ENFP는 사람들을 돕거나 어떤 식으로든 커뮤니티를 만들 수 없는 직업에서 동기를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 유형은 대인 관계 기술을 사용하고 향상할 수 없는 직업을 선택하면 뭔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캠페인 ENFP는 또한 학습 기회와 창의성의 여지를 제공하는 직업에서 가장 동기를 부여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관심을 끄는 부가 프로젝트를 실험할 기회가 포함됩니다.

이것은 많은 캠페인 ENFP들이 비영리, 공공 서비스, 상담, 교육, 고객 또는 홍보, 접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산업 분야의 직업에 끌리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소셜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직업도 그들에게 매우 적합할 수 있으므로 창의성과 인간 관계의 감각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ENFP는 또한 인간 건강 및 환경 과학과 같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학 및 기술 분야에 끌릴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매일 똑같은 직업만큼 의욕을 떨어뜨리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예측 가능성과 반복은 캠페인 ENFP를 지루할 뿐만 아니라 약간 낙담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어느 정도의 구조와 책임성에서 이익을 얻지만 엄격한 연대와 계층에 의존하는 작업 환경에서 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ENFP는 다양성을 갈망하고 질문하기를 좋아합니다. 동기를 유지하려면 경계를 넓히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는 것처럼 느껴야 합니다. 그들이 조용히 있고 의례를 따르기를 기대하는 모든 직업은 효과적으로 캠페인 ENFP의 가장 큰 두 가지 강점을 부채로 바꾸는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ENFP의 억제할 수 없는 창의성은 대부분의 직장에서 자산입니다. 열정과 공감을 통해 이 사람들은 매일의 근무 시간을 새로운 것을 배우고 세상을 조금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들의 따뜻함과 열린 마음을 가진 캠페인가는 경력 사다리의 어느 위치에 있든지 상관없이 종종 직장을 더 창의적이고 영감을 주고 배려하도록 만드는 방법을 찾습니다. 신입사원이든 CEO이든, 캠페인 담당자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색할 시간과 자유가 있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흥분을 공유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그 아이디어를 탐색할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일부 성격 유형은 직장 계층 구조를 고집하지만 ENFP는 모든 동료를 동등하게 생각합니다. 물론 그들은 상사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를 원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주고 싶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ENFP 부하

직원으로서 캠페인 담당자는 종종 창의성과 적응력으로 관리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일을 하는 새로운 방법을 실험하고 필요할 때 방향을 바꾸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항상 고려하기를 열망하는 훌륭한 경청자로서 두드러집니다.

그러나 다른 성격 유형과 마찬가지로 캠패너 부하 직원에게도 불만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이크로 매니지먼트입니다. 캠페인 ENFP들은 좋은 일을 하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속도에 맞게 움직이고 자신의 스타일로 일을 할 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한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사의 끊임없는 니피킹은 캠페인 담당자에게 심각한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직접적인 관리와 감독의 혜택을 받습니다. 캠페인 ENFP들은 마지막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전에 새 프로젝트로 건너뛰기로 악명이 높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시도를 탐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프로젝트의 매력이 사라지기 시작하면 동기를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에서 캠페인 담당자는 상사의 체크인을 세세한 관리보다는 책임감과 격려, 즉 팀워크로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NFP 동료

ENFP들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동료가 아니라 친구로 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동료들에게 진정한 관심을 갖고 무엇이 그들을 움직이게 하는지 궁금해합니다.

캠페인 ENFP는 동료 중 한 명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응원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ENFP는 항상 모든 문제에 대한 윈-윈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희생으로 성공하기를 원하지 않으며, 자신을 좋게 보이려고 동료를 깔보는 일도 거의 없습니다. 대신, 그들은 마땅히 해야 할 일에 대해 공로를 인정하고 일을 잘하는 사람에게는 아낌없는 칭찬을 합니다. 그룹 브레인스토밍은 그들의 장점입니다. ENFP는 관용뿐만 아니라 진정한 흥분으로 다른 사람들의 관점과 제안을 경청합니다.

긴장을 풀고 재미있게 노는 능력은 항상 이러한 인물을 수냉식 냉각기 주변에서 인기 있게 만들 것입니다. 그러나 ENFP를 차별화하는 점은 자신의 인기를 타고난 리더십으로 전환하여 동료들이 팀으로 결속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도록 고무하는 방법입니다.

ENFP 상사

캠페인의 보스는 자신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과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관리자는 책임을 지기 전과 매우 흡사하게 행동합니다. 그들은 직원들과 진정한 관계를 구축하고 책상 뒤에서 명령을 외치는 대신 모범을 보여 영감을 줍니다.

ENFP들은 세부 사항을 다룰 때 직원들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큰 그림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리더십에 대한 이러한 관점을 공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명확한 명령이 없으면 일부 직원은 캠페인 ENFP의 마음을 읽어야 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팀은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엄격한 마감일과 일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ENFP 성격 유형의 경우 직원을 질책하거나 해고하는 것이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이 경계와 기대치를 설정하지 않는 한, ENFP 사장은 결국 그들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에 의해 실망하거나 심지어 이용당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성격은 팀이 번창하기 위해 더 많은 구조나 규율이 필요할 때를 인식할 수 있는 민감성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쉽지는 않겠지만 캠페인 ENFP는 의사 소통 기술과 공감을 사용하여 가장 어려운 직장 상황에서도 친절하고 공정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결론

ENFP만큼 창의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이상주의와 열정으로 잘 알려진 이 성격은 예상치 못한 도전에 대처하고 주변 사람들의 삶을 밝게 만드는 데 탁월합니다.

ENFP 성격

캠페인 ENFP의 호기심, 상상력, 에너지는 개인 성장을 포함하여 많은 영역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ENFP들은 삶의 특정 영역에 걸려 넘어질 수 있습니다. 관계 구축, 직업 선택 또는 꿈을 현실로 바꾸는 것과 관련하여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많은 장점을 활용하더라도 의식적으로 자신의 약점을 해결하고 새로운 기술을 습득해야 할 수 있습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