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J 특징 2탄 총정리!(+강점 약점 연애 직업 직장)

오늘은 ENFJ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J는 인기가 많은 마성의 매력의라고도 하는데요, 저번시간의 ENFJ 특징 1탄에 이어 오늘은 영어 원문을 번역한 2탄을 가져왔습니다. 1탄을 아직 보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래에서 ENFJ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J 특징

ENFJ 특징

ENFJ는 삶에서 위대한 사명을 위해 힘써야 한다는 느낌을 받곤 합니다. 사려 깊고 이상주의적 성향을 지닌 ENFJ는 다른 사람과 주변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올바른 일을 할 기회를 마다하지 않습니다.

ENFJ는 타고난 지도자라고 할 수 있으며 많은 ENFJ가 정치인, 코치, 교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열정과 카리스마는 직업뿐만 아니라 인간관계 등 삶의 다양한 측면에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곤 합니다. 또한 이들은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서 즐거움과 깊은 만족감을 느낍니다.

모두가 침묵하는 세상에서는 한 사람의 목소리도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MBTI 성격유형은 3개월에 한번 다시 검사해야 정확한 결과가 나오며 최근 리뉴얼된 MBTI 검사지를 진행해보면 자신의 정확한 성향을 아실 수 있습니다.

1. 올바른 일에 앞장서는 사람

ENFJ는 진실함과 이타주의 등 자신의 가치관을 적극적으로 설파하며, 부당하거나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이 되면 이에 반대의 목소리를 냅니다. 그러나 보통은 성급하게 자기 생각을 강요하기보다는 세심함과 통찰력으로 다른 사람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선택할 때가 많습니다.

ENFJ는 다른 사람의 의도와 믿음을 간파하는 데 놀라운 소질이 있으며, 가끔씩은 자신도 눈치채지 정도로 빠르게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파악하곤 합니다. 이렇게 번뜩이는 통찰력은 남을 설득하고 다른 사람에게 의욕을 불어넣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을 바꾸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ENFJ에게는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충분한 능력이 있습니다.

ENFJ는 선한 의도를 지닌 성격으로, 다른 사람을 조종하거나 권력을 얻고자 하는 욕망보다는 올바른 일을 하고자 하는 진실한 소망에 따라 행동합니다. 또한 자신과 생각이 다르더라도 상대방과 자신 사이에 공통점을 찾으려고 노력하며, 자신의 가치관에 대해 세심한 태도로 소통함으로써 상대방에게 감동을 주곤 합니다.

2. 이타주의적 성향

ENFJ는 자신이 아끼는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헌신하며, 사람들은 ENFJ의 도움과 조언에 감사함을 느끼곤 합니다. 이 때문에 ENFJ는 다른 사람이 더 나은 삶을 살도록 돕는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을 때가 많습니다.

ENFJ는 진솔하며 말과 행동으로 다른 사람을 돕는 배려심 넘치는 성격으로, 다른 사람이 올바른 일을 하도록 돕는 일에서 큰 행복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문제에 개입하는 일이 항상 바람직한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ENFJ는 더 나은 삶을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해야 하는 일을 명확히 파악하고 있지만, 모두가 자신을 변화시킬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ENFJ가 변화를 강요하게 되면 상대방이 불만을 느끼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찰력이 뛰어난 성격이기는 하지만 가끔씩 상황을 잘못 파악하거나 자신도 모르게 잘못된 조언을 건넬 때가 있습니다.

3. 다른 사람을 이끄는 ENFJ

ENFJ는 헌신적인 이타주의자로 다른 사람과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어려움을 헤쳐 나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들의 강력한 신념은 선천적인 리더십 능력과 결합되어 막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사실 ENFJ의 가장 뛰어난 능력은 모범을 보임으로써 다른 사람들을 이끄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열정적이고 헌신적이고 배려하는 태도로 하루를 보내며, 어려움을 겪는 동료에게 조언을 건네는 등 일상에서 다른 사람을 돕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 기회를 찾아내곤 합니다.

ENFJ 짤

ENFJ 강점

ENFJ 성격

수용적 – ENFJ은 강한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폐쇄적인 생각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완전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합니다. ENFJ은 누군가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그 사람이 자신의 진실을 말할 권리를 인정합니다.

신뢰할 수 있음 – 자신이 믿는 사람이나 명분을 실망시키는 것보다 ENFJ을 괴롭히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약속과 책임을 끝까지 이행할 수 있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그렇게 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열정적 – ENFJ은 지루한 선행을 하는 사람과는 거리가 멉니다. 이러한 유형은 흥미가 넘치고 하이킹, 요리, 춤, 관엽식물 재배 또는 완전히 다른 어떤 것이든 취미를 추구하는 데 큰 즐거움을 느낍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흥미로운 일을 하다가 손실을 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이타적 – 이 성격은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힘에 대한 깊은 열망을 품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NFJ들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면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진심으로 믿습니다.

카리스마 – 결단력 있고 영감을 주는 ENFJ은 종종 리더십 역할을 찾습니다. 그들이 소프트볼 팀의 주장이든 세계 무대의 지도자이든,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것이 그들의 주요 목표를 거의 잃지 않습니다.

ENFJ 약점

ENFJ 연애

비현실적 – 많은 ENFJ들은 마주치는 모든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 스스로에게 압력을 가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물들이 아무리 애를 써도 세상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너무 가늘게 퍼질 수 있고 누군가를 도울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지나치게 이상주의적 – ENFJ은 옳고 그른 것에 대해 명확한 생각을 갖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모든 사람이 이러한 기본 원칙을 공유한다고 생각하거나 적어도 모든 사람 이 이러한 원칙을 공유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진실이나 정의와 같은 핵심 가치를 위반할 때 ENFJ에게 진정한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거만함 –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 특히 그들에게 매우 중요한 원인과 신념에 대해 가르치는 것을 즐깁니다. 그러나 때때로 다른 사람들을 “계몽”하려는 ENFJ의 시도는 유감스럽게도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는 가장 효과적인 전략이 아닌 후원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강렬함 – 자기 계발에 있어 ENFJ은 에너지나 결단력이 부족한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모든 사람이 이러한 특성을 공유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ENFJ은 준비가 되지 않았거나 처음부터 관심이 없는 변경을 다른 사람들에게 강요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공감적 – 동정심은 이 성격 유형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ENFJ은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자신의 문제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감정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지칠 수 있습니다.

INFP 유형 성격정리 – 특징,직업,연애,궁합,팩폭,연예인

MBTI A T 차이 및 진짜 의미는?

MBTI 검사 리뉴얼 바로가기 새로운거

ENFJ 연애스타일

ENFJ은 마음의 문제에 관해서는 강렬할 수 있으며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이상에 미치지 못하는 것에 거의 안주하며 그들의 낭만적인 관계도 예외는 아닙니다.

ENFJ은 방 건너편에서 보이는 방식뿐만 아니라 인물의 내용과 영혼의 분위기와 사랑에 빠지기를 원합니다.

이러한 성격은 외향적이거나 약간 들떠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덧없는 매력에 만족하는 ENFJ은 거의 없습니다. 그들의 기준은 높으며 그들은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자각은 ENFJ에게 다른 사람과 진정한 불꽃을 느끼는 것이 얼마나 희귀하고 소중한 것인지, 그리고 그 불꽃이 진정한 불꽃으로 성장할 때 그것이 얼마나 희귀하고 특별한 것인지에 대한 더 깊은 감사를 줄 수 있습니다. , 변함없는 사랑.

ENFJ은 누군가에게 반하면 심하게 빠지는 경향이 있으며 이에 대해 수줍어하지 않습니다. ENFJ은 자신의 감정을 가장 쉽게 표현하는 성격 유형에 속하므로 게임을 하거나 상대방이 같은 감정을 느끼도록 안심시키기를 기다리기보다 먼저 먼저 행동하는 자신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트 세계에서 자신을 드러내려는 ENFJ의 의지는 상쾌하고 조금 이상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열정의 강도와 함께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즉, ENFJ이 너무 자주 첫 번째 행동을 취하기 때문에 동족의 정신을 찾을 때 거부의 몫을 겪을 수 있습니다.

EN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헌신을 증명하기 위해 열심이며,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신을 확립하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기울입니다.

첫 데이트에서도 이러한 성격은 대화를 더 중요한 주제로 이끌 수 있습니다. ENFJ은 단순히 누군가가 시청하는 TV 프로그램을 알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파트너의 꿈과 열망, 자신과 세상에 일으키고자 하는 변화를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관계가 깊어질수록 ENFJ은 파트너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자부심을 느낍니다.

ENFJ에게 인생의 가장 큰 기쁨 중 하나는 사랑하는 사람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일부 ENFJ은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파트너의 목표를 자신의 목표로 삼습니다. 이것은 최소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ENFJ 성격이 파트너를 돕는 데 과도하게 투자하면 결국 자신의 자기 관리, 취미 및 우정을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단순히 준비되지 않은 방식으로 자신의 인생을 바꾸도록 파트너를 압박할 위험이 있습니다.

ENFJ이 이것을 너무 멀리 수행하면 파트너가 자신을 “더 잘”하도록 압력을 가하여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역효과를 낸다는 것을 종종 발견합니다. 그들의 파트너는 자신이 충분히 좋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여 불안해하거나, 변화해야 한다는 의미에 분개하며 화를 낼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ENFJ은 파트너가 너무 무리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선택한 파트너와 사랑의 약속을 맺는 데 ENFJ보다 더 예리한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데이트와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관계의 초기에도 ENFJ은 장기적인 잠재력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으며 관계가 성숙해지면 그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려고 합니다.

ENFJ은 순간을 즐기는 방법을 확실히 알고 있지만 사랑이 모든 재미와 게임이 아니라는 것도 압니다.

이것은 아름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ENFJ은 파트너를 기쁘게 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들의 민감성은 파트너의 변화하는 기분과 욕망에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필요를 놓치지 않는 한,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신뢰, 상호 지원, 정직, 그리고 물론 사랑에 기반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보람 있는 관계를 즐길 수 있습니다.

ENFJ 친구 우정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는 것은 ENFJ이 살아 있고 목적이 있다고 느끼게 만듭니다. 따라서 그들이 우정에 대해 무관심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ENFJ들은 친구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성실하고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이러한 성격의 사람들에게 우정은 소모품이나 하찮은 것이 아니라 잘 사는 삶의 핵심 요소입니다.

사람을 알아가고자 하는 ENFJ의 진지한 열망에 필적할 수 있는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ENFJ에게 있어 누군가의 단점과 의견, 희망과 어리석음을 발견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순수한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ENFJ은 다른 세계관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풍부한 관점을 만나는 것은 이러한 유형의 삶을 흥미롭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ENFJ들은 자신과 경험과 생각이 크게 다른 사람들을 포함하여 온갖 종류의 친구와 지인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ENFJ은 지름길을 택하거나, 다른 사람을 무시하거나, 현상 유지에 도전하기를 거부하는 사람을 존중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대신, 그들은 핵심 이상, 특히 옳은 일을 하고 자신이 발견한 것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공유하는 사람들과 연결하는 것이 가장 쉽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ENFJ들이 진정으로 마음을 열고 자신의 연약함과 삶의 가장 소중한 꿈을 공유하는 것은 바로 이 가장 가까운 친구들과 함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성격은 많은 사람들과 따뜻하고 보살핌을 받으며 지지하는 관계를 유지하지만, 자신의 신뢰를 얻은 내부 친구들에게만 자신의 불안함을 포함하여 자신의 완전한 모습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ENFJ은 누구나 원할 수 있는 가장 친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친절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우정에 엄청난 에너지와 관심을 쏟습니다. 그들은 친구들이 단순히 인정을 받는 것이 아니라 지원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를 원합니다.

절친한 친구부터 폭넓은 지인까지, ENFJ은 목적의식을 갖고 관계에 접근해 쉽게 끊어지지 않는 유대감을 형성한다.

그들은 또한 직장에서 힘든 하루를 보낸 후 시간을 내어 친구가 이력서를 정리하는 것을 돕거나 필요한 친구를 위해 주말 동안의 목적지 생일 파티를 준비하는 등 크고 작은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후원. 좋아하는 사람들이 잘 지내는 것을 보는 것보다 ENFJ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없으며, 그런 일이 일어나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ENFJ은 도움의 손길을 빌려주는 것을 즐기지만 항상 결과에 만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진실은 어떤 사람들은 ENFJ의 도움 제안을 최대한 활용할 에너지나 추진력이 없거나 단순히 원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이력서 조언을 무시하거나 새 이력서를 사용하여 입사 지원서를 보내는 대신 긴장을 풀고 휴식을 취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EN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인정받지 못하거나 좌절하거나 분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친구를 앞으로 밀어붙이기 위해 비판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너무 자주 역효과를 냅니다.

그들이 성숙함에 따라 많은 ENFJ들은 친구들의 행동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피하는 법을 배웁니다.

역설적이게도, 보다 유연한 태도를 취하면 이러한 유형이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훨씬 더 효과적으로 지원하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많은 ENFJ들이 발견하듯이, 가장 오래 지속되는 우정은 상호 성장뿐만 아니라 수용, 연민 및 진정한 존중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ENFJ 아이 육아

ENFJ은 연민, 결의, 리더십 기술을 포함하여 자녀를 양육하는 데 모든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모로서 그들은 깊은 목적 의식의 인도를 받습니다. 특히, 그들은 자녀들이 가장 훌륭하고 친절하며 가장 유능한 자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그들의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ENFJ은 자녀를 위해 사랑스럽고 격려적이며 지원적인 가정 생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창의성과 진정성을 촉진하여 자녀가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스스로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ENFJ에게 있어 부모가 되는 것의 가장 큰 보상 중 하나는 자녀가 각자의 개성으로 꽃을 피우는 것을 지켜보는 것입니다.

ENFJ 부모

인생의 가장 중요한 교훈

이것은 ENFJ이 “무엇이든 간다”는 사고방식을 채택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모든 부모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성격 유형은 때때로 순위를 매기고 자녀에게 “내가 그렇게 말했기 때문에”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마음 속 ENFJ들은 그들의 자녀들이 맹목적인 순종이 아니라 이해를 바탕으로 옳은 일을 하도록 하기를 원합니다.

ENFJ 부모는 자녀가 자신의 고유한 잠재력을 깨닫도록 돕는 것을 사랑하는 의무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유형은 일반적으로 명확하고 연령에 적합한 규칙과 경계를 설정하여 자녀가 무책임하거나 불친절한 행동의 결과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ENFJ 부모가 엄격하게 행동할 때에도 그들은 사랑에서 우러나와 그렇게 합니다. 자녀에게 강한 가치와 개인적인 책임감을 심어주기 위한 노력입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이상주의적이고 선량한 부모는 자녀를 격려하고 영감을 주는 방식으로 옳고 그름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ENFJ의 성격이 모범을 보여 가르치고 자녀들이 본받기를 바라는 행동의 종류를 모델링한다는 것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자녀에 대한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대는 일반적으로 최선의 의도와 함께 제공됩니다. ENFJ은 단순히 자녀가 잠재력을 잘 활용하는 의미 있고 만족스러운 삶을 향한 길에 있는지 확인하기를 원합니다.

ENFJ 부모는 각 사람이 세상에 가져오는 것을 볼 수 있는 능력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는 자녀가 재능 있고 유능한 모든 방식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ENFJ의 기대는 자녀들에게 압도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ENFJ 성격의 아이들은 때때로 도달하기 불가능해 보일 수 있는 자신의 표준을 충족함으로써 부모의 사랑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ENFJ은 자녀에게 그들이 하는 일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안심시켜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ENFJ의 감수성은 수용의 필요성을 포함하여 자녀의 더 깊은 필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녀에게 성장하고 배우고 꿈을 쫓도록 촉구하는 동안에도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부모는 자녀와 평생 함께할 정서적 지원의 기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번성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이든, ENFJ 부모는 그것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바칩니다.

어른이 되면서 ENFJ의 아이들은 부모로부터 받은 진정한 따뜻함, 보살핌, 사랑, 격려를 거의 잃지 않습니다. 이 아이들은 정직, 공감, 책임감, 옳은 일을 하는 것의 절대적인 중요성을 포함하여 그들의 성격 구조에 짜여진 교훈에 대해 깊은 감사를 느끼며 자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ENFJ 직업

ENFJ 특징 1

직업 선택과 관련하여 ENFJ은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일, 즉 다른 사람들을 돕는 일에서 성취감을 찾습니다. 그리고 창의성과 추진력으로 그들은 회사 회의실의 빛나는 테이블 뒤에 있든 사랑받는 지역 커피숍의 카운터 뒤에 있든 거의 모든 작업 환경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고 고양시키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감성 지능과 사회적 기술 덕분에 ENFJ은 인적 자원, 이벤트 관리, 채용 또는 홍보와 같은 거의 모든 사람 중심의 분야에서 뛰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배우고, 성장하고, 더 독립적이 되도록 인도할 수 있는 위치에서 특히 의욕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사회 사업, 교육, 상담, 코칭, 건강 관리 또는 공익법과 같은 이타적인 성향을 가진 직업에 끌립니다.

ENFJ은 다른 사람을 섬기려는 열망이 큰 야망과 양립할 수 있는 것 이상일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배경으로 사라지기 보다는, ENFJ은 리더십 능력으로 유명하며, 종종 영향력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이러한 인물은 공공 기관과 비영리 단체 및 종교 단체에서 허술한 신생 기업 및 기업 제국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조직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컨설턴트, 고문 및 관리자로 일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일하는 곳마다 ENFJ들은 그들의 핵심 임무인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것을 거의 잃지 않습니다. 그들은 고객이나 고객의 요구 사항을 직관적으로 파악한 다음 창의성을 활용하여 혁신적이고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유형은 영업, 고객 서비스, 마케팅, 광고 및 제품 개발 업무에 성실함, 성실성, 심지어 이상주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집중하고 추진력이 있는 ENFJ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항상 좋은 도전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즉, 특정 도전 과제는 다른 도전 과제보다 더 많은 동기를 부여합니다. 반복적이거나 고립되거나 다른 방식으로 제한된 작업은 그들에게 좌절감을 줄 수 있습니다. ENFJ은 혼자서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를 원합니다.

마음 속 ENFJ은 자신이 도운 사람들의 감사와 감사를 느끼고 경험하기 위해 자신의 작업의 긍정적인 효과를 목격하기를 원합니다.

ENFJ은 한발 물러서서 큰 그림을 되돌아볼 수 있는 일을 통해 성취감과 활력을 느낍니다. 이러한 유형의 경우 긍정적인 유산을 남기는 것이 핵심 우선 순위입니다. 이것은 세계 기아를 해결하는 것만큼 웅대한 것을 의미할 필요는 없습니다(하지만 ENFJ을 알면 확실히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성격 유형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객이나 동료가 직면한 더 깊은 문제 중 적어도 일부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적인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다재다능하고 통찰력 있는 ENFJ은 경력에 풍부한 강점을 제공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일상 업무가 세상에서 더 분명한 차이를 만들 수 있기를 바라면서 막히거나 지루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타적이고 창조적인 정신을 지닌 이들 성격은 거의 필연적으로 자신의 일을 사용하여 더 큰 선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ENFJ은 따뜻하고 이상주의적이며 카리스마가 있고 창의적이며 사교적입니다. 이 바람을 등에 업고 이러한 유형은 모든 직급에서 다양한 역할로 번성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일반적으로 호감이 가고 좋은 성격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성공할 수 있는 자질입니다.

직원으로서 ENFJ은 종종 자신의 장점을 입증하고 관리자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스스로를 몰아붙입니다. 지각 있고 헌신적이며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유능하고 유쾌하게 여러 책임을 맡을 수 있습니다.

ENFJ은 근면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기꺼이 도와주지만 이러한 강점은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일부 관리자는 너무 많은 요청을 하거나 추가 작업으로 과도한 부담을 주어 ENFJ의 직업 윤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능력 이상이지만 평화를 유지하고 다른 사람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이러한 추가 작업을 모두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ENFJ 동료

동료로서 ENFJ은 협업에 대한 열망이 두드러집니다. 그들은 항상 윈-윈 상황을 만들고 동료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직책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편안하게 자신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공평한 팀 환경을 조성합니다.

ENFJ의 포용력과 쉬운 사교성은 동료와 쉽게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ENFJ의 주도적인 성향이 때로는 동료의 깃털을 으스러뜨릴 수도 있다. 리드하려는 강한 의지로 인해 ENFJ은 때때로 자신의 권한 범위를 넘어서는 결정을 내리거나 변경을 제안하고 동료가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ENFJ 매니저

많은 ENFJ들은 관리자와 리더로서의 역할에 부름을 받았다고 느낍니다. 카리스마, 통찰력, 영감을 주는 표현 방식으로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팀을 이끌 기회가 주어졌을 때 빛을 발하며 팀도 빛을 발합니다.

관리자로서 ENFJ은 자신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영감을 줍니다.

이러한 유형은 팀의 각 구성원을 중요한 재능과 고유한 잠재력을 가진 사람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ENFJ을 위해 일하는 것은 의미 있고 짜릿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직원으로서 뿐만 아니라 한 사람으로서 발전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다만, ENFJ들의 이상주의가 직원들의 진정한 한계를 깨닫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때때로 이러한 성격 유형의 관리자는 팀원들에게 준비가 되지 않은 과제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ENFJ은 감성 지능과 개인적인 판단을 사용하여 직원의 성장을 격려하는 것과 직원을 너무 몰아붙이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읽은 내용은 ENFJ 성격 유형의 복잡성에 대한 소개일 뿐입니다. 그 과정에서 “와, 이거 너무 정확하다, 좀 소름 돋는다” 또는 “드디어 나를 이해해주는 사람이 있다!”라고 속으로 중얼거렸을 것입니다. “그들이 내가 가장 가까운 사람들보다 나에 대해 어떻게 더 많이 알고 있습니까?”라고 물었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이해받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당신이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우리는 당신과 같은 ENFJ의 독특한 강점과 도전 과제에 대한 신선한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창의성, 열정, 옳은 일을 하려는 당신의 헌신을 이해하지만, 당신의 성격 유형의 어두운 면도 이해합니다. 당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하고 거칠고 소중한 것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잔소리하는 두려움입니다. 삶.

ENFJ의 재능에는 이상주의, 결단력, 그리고 더 나은 미래를 상상하는 능력이 포함되지만 그들은 자신을 위대하게 만드는 요소를 듣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ENFJ은 실제로 이러한 선물을 사용하여 더 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오늘은 ENFJ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MBTI가 재밌으신분들은 위의 글을 읽어보시면 조금 더 MBTI에 깊이 아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