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J 남자 특징 5가지 | 엔프제 남자친구, 연애, 이상형, 궁합

안녕하세요 오늘은 ENFJ 남자 특징 5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ENFJ 남자친구, 연애, 이상형을 알아보면서 ENFJ 남자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 MBTI의 검사주기는 3개월에 1번으로 3개월이 지나신분들은 아래에서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ENFJ 남자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J 남자 특징

ENFJ 남자 특징

ENFJ 남자의 특징은 따뜻하고 적극적이며 책임감이 강하고 사교성이 풍부하고 동정심이 많습니다. 전형적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사람들로 군중을 이끄는 리더십을 지니고 있으며 말도 잘 하고 글을 쓰는 재능도 뛰어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남을 위하는 이타적인 사람이고 참을성이 많으며,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견에 진지한 관심을 가지고 공동선을 위하여 다른 사람의 의견에 대체로 동의합니다. 미래의 가능성을 추구하며 편안하고 능란하게 계획을 제시하고 집단을 이끌어가는 능력이 있습니다. 때로 다른 사람들의 좋은 점을 지나치게 이상화하는 경향이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도 자기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ENFJ 특징

모임을 좋아하며 대화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나갑니다. 하지만 F(감정형)이라서 타인의 반응에 대해서 더 예민하고, 말을 할때도 다른 사람한테 어려움이 될 수 있는 말은 꺼내지 않는 편입니다. 모든 MBTI 영역 중에서 가장 부드럽게 말을 잘 하는 유형입니다.

ENFJ 남자 이상형

ENFJ 남자 연애

ENFJ는 계획된 로맨티스트입니다. 따라서 그에대한 고마움을 잘 표현해주는 사람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느끼는데요, 자신이 계획한 일에대해서 상대방이 분명히 의사표시를 해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좋던 싫던 애매한 것은 ENFJ에게 독약입니다. 또한 먼저 다가와주고 얘기를 잘 들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ENFJ는 생각보다 생각이 많아 생각을 풀 수 있는 사람에게 의지합니다.

ENFJ 남자 궁합

ENFJ 사람들은 그래서 모든 부분을 이해할 수 있는 INFP 사람들과 이상적인 궁합을 지니고 있는 편인데 ENFP 사람들이나 INFJ 사람들과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아래의 MBTI 궁합을 보시길 바랍니다.

ENFJ 남자친구

ENFJ 남자 이상형

ENFJ는 지치지않고 꾸준히 데이트 코스를 연구하는 지극정성 로맨티스트입니다. 만약 ENFJ가 남자친구라면 자신에게 계속해서 질문을 할 수 있는데요, 그것은 데이트코스를 짜기 위한 밑거름이니 성심껏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ENFJ 남자 연애

ENFJ 남자

ENFJ 사람들의 연애는 상대방의 좋은 부분을 찾아 내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ENFJ 연인은 행복한 하루 하루를 보낼 수 있는데요 ​ 또한 연인의 성격이나 행동 등 다양한 부분에 잘 맞추어 주는 성격 유형으로 알려져 있는데 연인의 부탁을 쉽게 거절하지 못하는 것도 특징으로 알려져 있어요 ​

ENFJ 남자 연애스타일

또한 상대방의 문제에 관심이 과도하게 많아서 연애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도 있으며 ENFJ 사람들은 상처를 한번 받으면 상처가 생각보다 오래 가는 특징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ENFJ 남자 특징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ENFJ를 좋게 보는데요. ENFJ는 맺고 끊음이 확실하기에 헷갈릴일이 없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에게 좋은 사랑이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MBTI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블로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BTI 검사